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문어문의 불공평한 대우
문어문의 불공평한 대우
깨진 철창 한 자루가 모래 밑바닥에 가라앉아 온데간데없이 날아가더니, 갈아서 씻은 후에야 이것이 적벽전의 잔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만약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는다면, 결말은 조조의 승리가 될 것이고, 이조는 구리 참새대에 갇혀 있을 것이다.
2. 당이백 "남령자제는 상경하지 않는다"
내가 산에서 돌아왔을 때 백주는 익고 노란 닭은 곡식의 가을에 매우 뚱뚱하게 자랐다.
남자에게 노란 닭을 끓여 달라고 외치자 아이들은 웃으며 내 면직물을 불렀다.
노래는 술에 취하기 위한 것이고 춤은 영광을 위한 것이다.
대국의 왕은 오랫동안 발버둥치며 땅으로 뛰어들어 쫓아갔다.
퀴디치의 우부는 불쌍한 주매신을 업신여겼는데, 지금은 고향을 떠나 장안 () 으로, 서쪽으로 진 () 으로 간다.
나는 환한 미소로 나갔다. 내가 어찌 초야에 오래 사는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당나라 왕 Changling "두 제방 통합"
여전히 진한시대의 달과 변관인데, 적과 적은 장기전을 벌였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이 장군은 방금 백옥 안장의 BMW 에 뛰어들어 전쟁에 나갔는데, 이 전투가 끝난 후 전장에는 참담한 달빛만 있었다.
성벽 위의 전고는 여전히 광야에서 메아리쳤고, 검함 속의 검의 피는 아직 마르지 않았다.
돈 멩 Haoran "동팅 레이크에서 장 총리에게 보내는 편지"
가을물이 올라 해안과 거의 하나가 되어 물날의 혼동과 하늘을 하나로 융합한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한가하게 앉아서 다른 사람이 고생하는 강 낚시를 보면 물고기에서 잡은 물고기만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5. 당 이상은은 봄비
하얀 옷을 입고 설날을 보냈지만, 나는 내가 갈 수 없는 백문성만 생각했다.
두 개의 붉은 건물이 추위를 맞아 비에 가려져 있고, 주렴등 하나가 나의 고독한 마음을 흔들어 집으로 돌아갔다.
앞의 긴 길은 새로운 어려움, 심야, 짧은 꿈의 간격으로 가득 찰 것이다.
오, 이 메시지를 보내줄게, 이 에메랄드 귀걸이! , 나는 삼천리 구름에서 외로운 기러기 한 마리를 보았다.
2. 불공정에 대해 어쩔 수 없는 고시에 대해 본의는 물평지로 가기 어렵다는 것이다. 하나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는 것이다.
인생은 이미 정해졌는데, 어떻게 늘 자기 연민에 대해 불평할 수 있단 말인가. 술을 좀 마셔서 자신을 위로하고,' 걷기가 어렵다' 라는 노래를 부르고, 노랫소리는 술에 의해 중단되었다. 마음은 나무 석두 아니면 감정이 없다! 말하고 싶든 말하고 싶든, 하고 싶고, 더 이상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인생의 고민을 한탄하는 서정시로서' 18 반' 은 서사에 두 가지 유형이 있다. 하나는 작가가 직접 서정을 하고, 다른 하나는 작가가 나타나지 않고, 시 속 특정 인물을 핑계로 서정을 하는 것이다. 처음 두 편의 사고형 여성으로 등장한 낭만주의 작품은 후자의 유형에 속한다.
이 글은 이전 유형에 속하며, 시인이 문벌제도의 억압에 따른 분노와 불공정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땅에 물을 붓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물의 방향이 다르다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은 유명한 비유로, 평소의 일상생활 현상에서 깊은 철리를 드러내고, 씹고, 깨우침이 있다. 물론 이 비유도 사실일 수 있다.
아청인 전진륜은 가방집에 주석을 달면서' 세설 신어 문학' 의 한 구절을 인용했다. "은문:' 자연은 무심코 거둬들이는데, 왜 의인이 적고 악인이 많을까?' 유은은' 예를 들어' 물을 땅에 쓰고 자유롭게 흐르면 방원 때문에 옳지 않다' 고 대답했다. 영원히 한숨 쉬지 말고 이름이 연결된 줄 알았어요. ""
배수입지' 의 비유는 당시 현학의론에서 이미 등장한 것이지, 보조가 창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자세히 분석해 보면 유음의 답은 수형이 규칙적인지 아닌지, 인간성의 선악이 들쭉날쭉하다는 것을 설명하고, 포석의 시는 생명이 수류 방향에서 경험하는 차이를 표현하고, 내포도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비해 유석은 학원파를 더 많이 배우고, 어보는 생활에 더 가깝고, 더욱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시의 표현에 더 적합하다. 이런 의미에서 시인의 독창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인간의 존엄성과 가난은 물의 동서남북처럼 운명이 정해져 강요할 수 없기 때문에 걱정과 탄식을 할 필요가 없다. 표면적으로 볼 때, 이것은 사람들에게 마음을 풀고 현실을 인정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사실 마음속에는 무한한 괴로움과 분노가 있다.
관건은' 인연' 이라는 단어에 있다. 큰' 생명' 이 위태로울 때, 누구도 강요할 수 없고, 그 귀여움을 내버려 두고, 그 비천함을 내버려 둘 수밖에 없다.
그러나 거꾸로' 생활' 이 정말 그렇게 공평하고 합리적인가? 왜 모두가 그것을 지켜야 하는가? 고개를 숙이고' 생명' 을 인정하는 것은 원래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 사회생활의 모든 비정상 현상을' 운명' 자체에 귀결시키는 것은 소리 없는 비난을 포함하고 있다. 아래로 내려가면 시의 발전은 여전히 원래의 경로를 따른다.
만약 네가 자신의 운명을 인정한다면, 너는 자신을 용서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술을 마시는 것은 초조함을 완화시키는 좋은 방법이다. 시인은 이어서 술을 가득 따르고, 술잔을 들고, 한 잔 마시고,' 걷기 어렵다' 는 노래도 잠시 중단되었다. 나머지 불평과 탄식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면 갈등이 해결되므로 시를 쓸 필요가 없다. 그렇지 않으면.
마음이 목석이 아니고 무감각하다' 는 말이 갑자기 뒤집혀 수사적인 말투로 살아 있는 마음이 무지자의 나무석과 다르다는 것을 강조하는데 어찌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간단하고 간단한 7 자, 이전의 자기용서와 천명의 진술을 모두 지우고, 오랫동안 가슴에 억눌린 비분을 화산처럼 뿜어내는데, 그 열과 힘은 사람을 떨게 하기에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독자들은 시인이 컵을 내던지고, 눈살을 찌푸리고, 노기등등하여 불공정한 운명에 직면하여 큰 소리로 변호하는 것을 본 것 같다.
그러나 그는 더 이상 분풀이를 하지 않고 가볍게 떨어뜨려' 목소리를 삼키고 말을 할 수 없다' 는 말로 시 전체를 폐쇄했지만, 이미 터져 나온 큰 슬픔을 삼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말할 수 없다' 라는 단어는 시인이 슬퍼하고, 느끼고, 분개하는 것은 평범한 사소한 일이 아니라 중요한 사회정치적 내용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무한한 의미를 담고 있다. 내가 감히 말을 하지 않을수록 화가 난다.
시말의 두 문장을 통해 시인의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고 기복이 심한 내면의 느낌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옛말 한 마디를 응용하다. "필대가 삼각대를 강하게 메울 수 있다."
이 시는 음절에서도 그 독특한 점이 있다. 그것은 첫 번째, 세 번째 곡처럼 순칠언절구가 아니라 장단잡사를 사용한다.
잡자는 일곱 글자가 가지런해 보이지 않지만, 한 가지 장점은 문장을 유연하게 구성하여 문자와 감정의 전달에 적합한 성강을 쉽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시의 처음 여섯 구절은 오칠문식의 엇갈림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짧고 긴 리듬 형식을 만들어 반침을 반삼키는 어감을 주었다.
결말이 칠언장조로 바뀌어 홍수처럼 수문에서 쏟아져 나와 감정적인 * * * 을 형성했다. 성정이 넘치고 무성하여, 보조악부가의 큰 특색이라고 할 수 있고, 당대시에도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독자들이 자세히 생각해 볼 만하다.
3. 고시 1 에 대해서' 불공평' 에 대해 어쩔 수 없는 목련을 느낀다
청나라: 나란성드
인생이 처음 보는 것만 같다면 가을바람에 부채질을 할 필요가 없다.
고치기 쉽고 고치기 쉽다. (한 작품: 하지만 도노심은 변화무쌍하다)
여산어는 자정을 멈추고, 눈물방울은 원망하지 않는다. (1: 눈물비 0/밤비)
더 중요한 것은, 만약 네가 운이 좋다면, 너는 이전보다 더 원할 것이다.
2, 매화 한 토막, 붉은 연근, 향잔옥추.
송나라: 이청조
붉은 연근의 향기, 옥은 가을날 시끌벅적하다. 나상을 가볍게 풀고 혼자 랜에 가다. 누가 운금서를 보내고, 단어 기러기가 돌아오고, 달이 서쪽 빌딩에 가득하다.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물이 졸졸 흐른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3. 졸업 후
당나라: 맹교
이전의 더러움은 자화자찬하기에 충분치 않았는데, 지금의 방탕은 끝이 없다.
봄바람 속에서 이 자랑스러운 말은 두 박자의 속도로 달렸다. 나는 우아하게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풍경을 유람했다.
양주, 실크, 국화, 걱정, 연기, 푸른 눈물.
송나라: 연 슈
문턱 국화 걱정 연기 눈물, 커튼 빛 감기, 제비 비행. 명월은 근심과 한을 떠나 구슬 호수를 비스듬히 비춘다. (양방향 탈출: 양방향 출발, 증오와 고통; 편도 출발, 신산)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혼자 고층 빌딩에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았다. 가지각색의 문구와 자를 선물하고 싶은데 어디서 알 수 있나요?
5, 이 씨는 명절 노래를 동평석도에 보냈습니다
당나라: 장계
너는 내가 이미 남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또 나에게 진주 한 쌍을 주고 싶어한다.
나는 너의 사랑에 감사하고 진주를 나의 빨간 셔츠에 두지 않는다.
우리 집은 어원과 연결되어 있고, 남편은 미야를 들고 궁중에서 당직을 서고 있다.
나는 네가 랑랑 한테 진실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이미 남편과 생사를 함께 하겠다고 맹세했다.
또한 당신의 구슬,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나는 결혼하기 전에 당신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4. 공정성과 불공정에 관한 짧은 글 한 편을 구하다 120 자. 공평과 불공정은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 바꿀 수 있는 모순체이다. 그러나, 이런 객관적인 존재조차도 사람에 대한 파괴력은 매우 크다.
사람의 자존감은 한 사람의 인생의 최종선이고, 자존감을 가장 상하게 할 수 있는 것은 불공정이다. 일반인에게 공평은 물질적 수요의 양에 불과할 수 있고, 지식 엘리트들에게는 개인의 존엄성의 득실이 더 많을 수 있다.
문혁' 기간 동안 푸레, 라오스, 논가영 등 지식 엘리트들이 자살한 것은 가난이나 신체 부상이 아니라 극단적인 사회 불공정에 대한 슬픔으로 자존심을 크게 상하게 했다. 그래서 우리는 자멸 방식을 선택했다.
이것이 바로 중국 고어' 사코 죽일 수 없다' 는 이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