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현지 풍경을 묘사한 시

현지 풍경을 묘사한 시

1. 현지 풍경을 묘사한 시

현지 풍경에 관한 시 1. 현지 풍경을 묘사한 시 한 수를 누가 나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까?

가을까지 (산문)

강남 봄비

나는 가을을 좋아한다. 그 색깔, 물, 바람, 수확 때문이다. 가을은 무한한 즐거움, 충실함, 상념을 준다.

나는 가을을 좋아한다. 우선 그 색깔 때문이다. 겨울의 색깔이 너무 우울하고, 봄이 너무 밝고, 여름이 너무 답답하기 때문이다. 가을만 높고, 화창하고, 수확이 가득 차서,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나는 가을을 좋아하고, 둘째는 가을물 때문이다. 가을물이 깊을수록 무색이다. 이것은 일년 중 가장 맑은 시기이며, 어떠한 불순물도 없다. 붉은 먼지에 오래 살면서 추수호숫가에 서 있으면 마음의 평화 효과를 받고, 마음속의 고민을 씻어내고, 승화 마음을 정화할 수 있다. 초당왕파의' 가을물 * * * 천일색' 은 가을물에 대한 마음, 매너, 경지에 대한 표창인 줄 알았다.

나는 가을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가을바람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가을바람이 정기의 바람이라고 생각한다. 부패한 모든 것은 가을바람 앞에서 모두 놀라고 있다. 가을바람은 질식할 수 있는 공기를 가진 유일한 바람으로 지구를 더욱 깨끗하고 귀엽게 만들고, 종은 더욱 최적화된다. 가을바람 속에는 무한한 희망이 있다.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기 때문에 가을을 좋아합니다. 가을의 대지는 풍작의 기쁨으로 가득 차 있고, 곳곳에서 근면한 노력과 보답의 따뜻함을 발산하고 있다. 기쁨과 따뜻함을 통해 나는 항상 등 뒤의 고난과 땀을 느끼고 수확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가을을 좋아해요. 그녀의 현실을 사랑하고, 그녀의 성숙함을 사랑하다.

2. 고대 산수시

시 속의 봄 1. 봄날 아침, 나는 가볍게 깨어났고, 주위에는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맹호연:' 춘효') 2. 그러나 인치 허초는 삼춘휘를 얻는 데 또 얼마나 많은 정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맹교: 유자송) 3. 그 붉은 장과들이 봄에 왔을 때, 너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왕위: "아카시아") 4.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두보: "봄밤 희비".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백거이: (고초를 송별함)) 6.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씨앗 만 알을 수확한다.

심리: "농민에 대한 동정") 7.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했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두보:' 춘망' 8. 낙홍은 무심코 폐가 없는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공 지진: (기해 잡사) 9. 누가 얇은 잎을 잘라냈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호:' 영류') 10. 춘원은 닫을 수 없고, 살구 한 송이가 담에서 나온다.

(예소옹:' 공원에 갈 가치가 없다') 시에서 여름은 1 이다. 얼마나 더운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아쉽다. (바이 주이: "밀 베기 좀 봐") 2. 도시에 살면서 춘하 들은 여전히 맑다.

(이상은: (저녁 맑음)) 3. 첫 여름은 여전히 평화로웠고 풀은 쉬지 않았다. (Xie lingyun: (범선 바다로 붉은 돌을 헤엄 쳐 라) 4. 한여름 쓴 밤이 짧고 현관이 서늘하다.

두보:' 여름밤 한숨' 5. 농부 측 하운아, 앉아서야 나는 감히 먹을 수 있다. (모두 고통스럽고 뜨겁습니다. 나는 긴 여름을 사랑합니다. (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리옹:' 하련' 7. 잔운은 더위를 수확하고, 새 비는 가을 아라시 () 를 가져온다. (센삼:' 물정 왕화영 소부 회군') 8. 비가 와도 봄이 갈지, 여름이 깊기도 전에 맑을지 모르겠다.

범성대: "즐거운 맑은 날") 9. 청강이 마을을 둘러싸고, 장강촌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두보:' 강촌' 10. 왜 Fangfei 의 출발을 싫어하니? 여름 목욕양은 귀엽다.

(진관:' 3 월 어두운 날 짝수') 시 추석 1. 가을바람이 소슬하여 홍파가 솟아올랐다. (조조: "바다 좀 봐") 2. 만약 네가 가을 잎 세 개를 떨어뜨린다면, 너는 2 월에 꽃을 피울 수 있다.

(리조: "바람") 3. 만약 네가 봄에 곡식 한 알을 심는다면, 너는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할 것이다. 심리: "농민에 대한 동정") 4. 늘 가을의 명절이 올까 봐 노란 꽃의 잎이 시들었다.

("한악부? 긴 노래) 5. 창밖에는 서릉의 가을눈이 있고, 입구에는 오동만리선이 정박해 있다. 두보: "절구") 6. 호수와 달이 서로 어울려 정취가 되고, 연못 표면에는 바람막이 없어 광택이 나지 않는다.

(유우석:' 망동정') 7. 예로부터 가을은 모두 슬프고 외로웠다. 가을은 봄보다 낫다고 말했다. (유우석:' 추사') 8. 가을빛은 은촛불로 차가운 화면을 그리고 작은 팬을 흔들어 반딧불이를 쫓아냈다.

(두목: "가을밤") 9.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인지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리어:' 우미인') 10. 나는 아직도 쉬고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날씨가 추워져서 가을이 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신화 qiji: "추악한 노예? 촉도중) 시동 1. 예를 들어 올 겨울, 성서에서 열린다. 두보:' 군차점'' 2. 석지 가을달, 동령 한수가.

(도연명:' 사계절') 3. 남이웃은 더욱 잊을 수 없고, 겨울 천은 도로 사지 않았다. (육유:' 10 월 28 일은 폭풍우다') 4. 오늘 밤 겨울은 재촉하고, 내일은 나이가 많다.

(동 시공: "수세") 5. 가을바람이 불고, 술을 사서 겨울눈을 날린다. (왕웨이:' 사시') 6. 겨울이 오면 모든 꽃이 사라질 것이다.

(첸 이순신: "메이") 7. 최근 끼얹기가 먼저 시작되었는지 겨울 눈 이후 아직 팔리지 않은 것으로 의심된다. (장 웨이: "아침 메이") 8. 아이는 겨울에 이웃이 되는 것을 배우는데, 해안에 의하면 어리석지만 소중하다.

(육유:' 교외의 가을') 9. 매 겨울부터 날까지, 나는 무릎등이 동반된다. (백거이: "겨울부터 밤낮까지 사집") 10. 날씨와 인사가 서로 재촉하고 있고, 겨울의 지일날은 화창하고, 봄은 또 왔다.

(두보: 샤오지) 시 중산 1.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다. (유종원: 강설) 2. 산은 백일을 가리고, 바다는 금강을 배출한다.

(왕지환: 헤론 새산장에서) 3.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4.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했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두보: 춘몽 5.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내가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왕웨이: 차이루) 6. 명월은 하늘의 산에서 솟아올라 구름바다의 무한한 안개 속에 있다.

이백: 관산월.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고, 오직 경정산뿐이다. (이백: "혼자 경정산에 앉다") 8. 남산은 콩을 심고, 풀은 콩묘목으로 가득 차 있다.

(도연명:' 귀원') 9. 청산은 가릴 수 없고,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신 qiji: "보살 쌰? 책 장시 상처 벽) 10.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수시:' 제목 실린 벽') 시의 물은 1 이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시경"? "제인 페윤") 2. 물과 산과 섬이란 무엇인가.

(조조: 바다 좀 봐) 3. 백발이 푸른 물을 띄우고, 붉은 손바닥이 파도를 맑게 한다. (로: "거위 노래") 4. 천문이 초하를 끊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이백:' 망천문산' 5. 산이 중수하고 의심이 갈 길이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육유:' 산서촌 유람') 6.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이백: "왕륜에게") 7. 버드나무 청강 수준,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었다. (유우석:' 죽지사') 8. 해가 뜰 때 강물은 붉고 불은 더 이기고, 강물은 봄의 파랑처럼 푸르다.

백거이:' 강남 기억') 9. 봄눈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지 않고, 나무 그늘은 수면에 비추어 맑고 부드럽다. (양만리:' 작은 풀') 10. 대나무 밖에는 서너 냥의 복숭아꽃이 있고, 봄수온에는 오리 선지자가 있다.

(수시: "혜종 {강변의 야경")) 시 중일 1. 남동쪽 모퉁이 일출, 나의 진루에 따라. ("한악부? 상묵 노래) 2. 산이 낮을 가리고 황하가 인파를 겪다.

(왕 zhihuan: "헤론 숙박") 3.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는 아름답고 봄바람의 화초는 매우 향기롭다. 두보:' 절구' 4. 석양이 멀어서 날씨가 추워져서 집이 가난해졌다.

(유장경:' 눈 속의 부용산주') 5. 사막은 외롭고 곧고, 긴 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왕 웨이: "요새로 가라") 6. 순수한 아침, 오래된 절 근처에서, 초기의 햇빛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켰다.

(창건:' 파산사 뒤의 선수') 7. 해돋이에는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봄에는 강물이 파란색처럼 푸르다. 백거이:' 강남 기억') 8. 천가구들은 항상 신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왕안석: 1 월의 날) 9.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연꽃은 색깔이 각기 다르다. 양완리: (순자사 보고 임자방 보내기) 10.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외로운 돛이 온다.

이백:' 망천문산' 시 중월 1.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이백: 정야사고) 2. 세상은 얼마나 넓고, 나무는 천국에 얼마나 가깝고, 달은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가! 。 (맹호연: 건덕강의 야박) 3.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왕위:' 산거가을') 4. 어두컴컴한 달빛 아래 기러기가 날고 있고, 타타르족의 우두머리가 어둠 속에서 도망쳤다. (루룬: "하곡") 5. 때까지, 내 컵을 들어, 내가 달을 물어, 나에 게 내 그림자를 가져, 우리 셋 하자.

(이백: "독음명월") 6. 내가 젊었을 때, 나는 달을 몰랐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백판우라고 불렀다. 이백:' 구랑위' 7.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왕위: 죽루) 8. 。 。

3. 고향의 풍경을 묘사한 고시

1, 춘강 야경

당나라: 장구령

강림은 머리카락이 많아 구름이 나날이 날이 밝는다.

푯말에 있을 때, 당신은 봄에 대한 갈망을 느낄 수 있다.

행복할 때만 아름다움을 퍼뜨리지 않을 수 있다.

황혼 무렵, 김정자 아래 여객선의 꽃이 비단처럼 피어났다.

번역

강변의 나무는 울창하고, 꽃은 만발한다. 하늘의 구름과 석양이 서로 어우러져 경치가 밝고 아름답다.

리비가 이 아름다운 장면을 만났을 때, 깜짝 놀란 느낌이 갑자기 나타났다. 자각하여 봄생각이 공허하고 자만하는데, 그중에서도 좋은 재미가 언표에 넘쳐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해가 질 무렵, 강 전체가 석양의 잔광에서 목욕했고, 강물은 온통 황금빛이었다.

떨어진 꽃잎은 저녁노을을 따라 페리의 여객선에 떨어졌다. 이렇게 아름답고 매혹적인 장면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2. 꽃길

당나라: 한유

벌나비가 분분히 가고, 향기로운 바람이 건너편에서 들려온다.

화도를 알고 싶으면 수면의 붉은 구름을 찾아라.

번역

꿀벌과 나비는 모두 같은 방향으로 날아가 벌과 나비의 방향을 따라 자신의 후각을 동원해 갑자기 코를 찌르는 향기가 넓은 강 건너편으로 퍼지는 것을 느꼈다.

강의 섬에 꽃이 만발한 곳을 알고 싶습니까? 넓은 강 건너편에는 먼 곳에 붉은 구름이 한 송이 있는 것 같다.

3, 강남 관광 개요

당나라: 주용

추의 산은 끝없이 펼쳐져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이 이렇게 험하다.

동해 일출을 보니 노을이 온 하늘에 가득하니 비가 올 줄 알았다. 야조가 으르렁거리는 포효 소리를 들었다.

내 책 칼 드리프트, 체포 거의 남쪽, 집 멀리, 집 어려운 수확, 내 집 북풍 기러기 아래, 불남 불북.

무담의 귤이 익어서 집에 좀 보내려고 하는데 낙양으로 데려가는 사람이 없어요.

번역

추의 산은 끝이 없어 귀향한 길은 그렇게 험하고 억압적이다.

동해의 일출과 색운을 보았을 때 나는 비가 올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네가 큰 강의 거센 파도 소리를 들으면, 너는 야파가 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의 서검은 떨어져 남두 부근에 억류되었다. 고향이 멀어서 집안의 책을 모으기가 어렵다. 북풍 아래 기러기가 남쪽으로 불어와 북쪽으로 돌아갈 수 없다.

무담의 오렌지가 익어서 집에 좀 보내려고 하는데, 애석하게도 낙양으로 데려온 사람이 없다.

4, 즉 사물

당나라: 두보

봄말 3 월, 무협이 길고 구름이 떠 있는 태양이 높이 비친다.

천둥이 갑자기 천봉비를 내고, 백화가 백화향처럼 흐트러졌다.

황달이 물을 뒤집었으니 제비는 차라리 진흙을 묻히는 것이 낫다.

거페이 블라인드의 화면 속에서 허무함은 소향에만 속한다.

번역

무협의 늦봄 3 월은 다른 곳보다 긴 것 같다. 위의 흰 구름이 바람에 흩날리며 햇빛을 반사하여 매우 밝다.

갑자기 천둥이 쳐서 바로 큰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천지 사이에 산봉우리는 끝없는 빗물에 휩싸여 폭우가 갑자기 흩어지고, 맑은 공기 속에는 즉시 각종 꽃향기가 가득하다.

연약한 황달이 뇌우를 만나 당황하여 되돌아와 서식지가 정해지지 않았다. 제비가 다르다. 그것은 빗속에서 일하고 바람 속에서 날고 있다.

내가 창문 앞의 블라인드를 열었을 때, 나는 아름다운 두루마리를 보았다. 협곡의 경치는 매우 장관이다. 산이 높고 험준하여 소나기가 만만치 않지만, 여전히 소상동정의 광활함이 부족하다.

5, 나비 사랑 꽃, 봄 일은 쓸쓸하고 향기롭다.

송나라: 수시

봄은 사라지고 잔디는 쉬고 있다. 객실의 풍경, 그리고 청명절입니다. 정원 황혼에 사람들은 작별인사를 기억한다. 새들이 도처에 널려 있다.

지척에 가깝고, 산과 강은 초월로 나뉜다. 눈이 깨지고 혼이 팔려, 응성하고 먼지가 끊겨야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꿈이 깨지고 가슴이 찢어졌다. 각성이 매화달을 불다.

번역

원래 봄은 백화가 만발하고 들풀이 무성한 계절이었고, 곳곳에 눈과 기쁨이 가득한 광경이 펼쳐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이 아름다운 풍경은 이미 지나갔다. 타향에 오래 살았는데 또 한 해 청명절입니다. 황혼에 마당에 앉아 친척을 그리워하다. 그러나, 꽃이 사방에 떨어졌을 때, 나는 공교롭게도 백로새를 만났다.

친척이 있는 곳은 여기서 겨우 한 화살밖에 떨어져 있지 않지만, 국경을 넘나드는 곳과도 분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들은 자유롭게 왕래할 수 없고 눈만 마주칠 수 있고, 물고기와 거위는 서로 교류할 수 있다. 가을물을 입으니 감감무소식이다. 제 5 경에는 꿈이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사람이 꿈에서 깨어났을 때 귀에 거슬리는 나팔 소리도 울렸다. 이것은 왜 손님의 마음을 상하게 하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