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왜 고대인들은 송별을 쓸 때 항상' 류' 라는 이미지를 즐겨 썼습니까?
왜 고대인들은 송별을 쓸 때 항상' 류' 라는 이미지를 즐겨 썼습니까?
첫 번째 이유는' 류' 와' 유' 해음이다. 시인은 이 쌍관어를 사용하여 사람에 대한 애석함과 그리움을 표현하는데, 이것이 우리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설명이다. 왕지환' 송별시' 처럼 "버드나무는 동풍나무, 녹색클립 어하" 라고 말했다. 요즘 계속 힘껏 기어오르고 있으니 헤어진 것 같아요. " 정곡 "회상친구를 배웅하다": "양자강두양, 걱정살인과 강을 건너다. 백파이프 몇 개가 늦게 정자를 떠났으니, 네가 샤오샹에 가라, 내가 진 () 에 가겠다. " 등등.
두 번째 이유는 버드나무의 생명력이 매우 강하기 때문이다. "마음으로는 꽃을 심을 수 없고, 무심코 버드나무를 심으면 그늘이 된다." 청대 초인이' 감헌광기' 에서 제기한 바와 같이,' 송별자는 그 없이 꺾을 수 없고, 반드시 버드나무에 있을 것이다' 고 말했다. 김정자도 불편하고, 사람들이 나무처럼 고향을 떠나는 것도 불편하고, 버드나무 한 그루가 어디든지 살 수 있는 것처럼 핑안 진행되기를 바라며, 그들의 귀가 좋기를 기원합니다. " 버들가지를 꽂으면 살고, 꽂으면 사는 곳, 매년 꽂는 곳, 곳곳에 나무 그늘이 가득하다. 그러므로 버드나무를 꺾고 송별하는 것은 떠나고자 하는 사람들이 이때부터 행복하게 살고 타향에서 완강히 살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세 번째 이유는 곧 먼 길을 떠나는 사람들에 대한 시인의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것이다. 북위 자스훈의' 치 야민서' 에는 "정월 버드나무 가지가 집을 취하고 귀신은 집에 들어가지 않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옛사람들은 버드나무를 악령의 물건으로 여기고, 행인이 곁에 데리고 다니면서 도깨비를 바라보며 두려움을 일으켜 여행 핑안 () 를 보전하였다.
이는 시인이 마음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고대 사회인들의 순박하고 다정한 외적 표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중에는 시인의 떠나는 사람에 대한 강한 애석함, 동경, 축복이 어우러져 낭만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