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당대의 두보의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당대의 두보의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2. "하이킹"
먼 곳에서 한산까지, 돌길이 기울어져, 사람이 백운생에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3. "강가에서 혼자 꽃을 찾다"
노란 네 송이의 소녀 꽃이 무럭무럭 자라는 길이 덮여 있고, 수천 송이의 꽃이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뭇가지가 낮다.
꽃향기를 그리워하는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고, 자유 속의 부드러운 꾀꼬리는 그저 즐겁게 노래할 뿐이다.
4. "등산"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나뭇잎이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니 장강은 끝이 없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5. "왕 왕위"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끝없이 펼쳐진 녹색이 지루 두 곳을 가로지르고 있다 .....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6. 봄밤 희비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7. "야생의 희망"
김화산, 수북류, 수서류, 중겨울의 바람이 슬퍼하기 시작했다.
산이 연이어 _ 반삼촉, 수산 바유, 샤우 Xi 를 가로지르고 있다.
고학은 어떤 춤을 추는지 배가 고파서 사람을 향해 부르고 싶다.
사홍춘주는 여전히 차갑고 청초하며 눈빛이 매우 서늘하다. 누가 메고 오겠습니까?
8, "그건"
보대, 진주가 팔삽을 감다.
웃음꽃이 눈에 가까워지고, 춤과 비단이 머리를 감싸고 있다.
9. 눈이 와요
전쟁터에서 우는 것은 대부분 새로 전사한 전사한 전사들의 유령이며, 시를 슬프게 쓴 노인들만 있다.
황혼 무렵, 갑자기 눈송이가 바람에 휘청거린다.
조롱박은 버리고, 술그릇은 술이 없고, 아궁이는 불이 붉다.
전선에서 싸우는 소식과 그의 아내 자매의 소식은 모두 알려지지 않고, 슬픔에 앉아 두 손을 공중에 들었다.
10, 강 하류에서 이거북년을 만났다
기씨네 집에서는 너의 공연을 자주 본다. 술당을 재촉하기 전에도 여러 차례 너의 예술에 감탄한 적이 있다.
이 강남 경관 지역 에서 생각하지 않았다; 낙화의 계절이라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다.
1 1, 월야기억형제
한 유랑자가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들었는데, 이것은 국경에 있는 야생 거위 한 마리가 가을의 첫 번째 외침이었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책을 부치는 것은 불가피한데, 전란 중에 무엇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
12, 봄날 이백의 추억
이백의 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그의 뛰어난 창의력도 일반인을 훨씬 능가한다.
이백의 시는 신시의 싱그러운 바람으로 준야 작품의 풍골이다.
지금, 나 혼자 위북의 봄나무에 있는데, 너는 동남쪽의 태양, 저녁노을, 하늘의 양쪽에, 그리울 수밖에 없다.
우리는 언제 다시 술을 마시고 우리의 시를 토론할 수 있습니까?
13, 냉식
한식 강촌로, 풍화가 높이 날다.
천천히 가벼운 연기를 피우고, 대나무는 날이 고요하고 밝다.
만약 전 신부가 가고 싶다면 이웃들도 위반하지 않을 것이다.
알게 되면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14, 봄의 희망
장안 함락, 국가 파괴, 오직 산과 강만이 여전하다. 봄이 오니 인가가 드문 장안시 숲이 무성하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15, 악양루 등반
예전에 동정호의 기세가 웅장하다는 말을 들었는데, 오늘의 소망이 마침내 악양루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내 친구나 친척도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배 한 척을 표류하고 있다.
북쪽 성문 전쟁이 다시 시작되자 나는 난간을 사이에 두고 울음을 터뜨렸다.
16,' 이백에게'
추래는 그에게 관심이 많았지만, 그는 주사로 갈홍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미친 노래를 마시고, 생활이 허전하니, 누가 패기가 있는가?
17, 외국의 하룻밤
미풍이 푸른 풀이 무성한 해안에서 출렁이며 밤을 지나 나의 정지된 돛대를 향해 불어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끝없이 펼쳐진 평원은 낮게 늘어진 별들로 점재되어 있다. 달이 강물을 따라 흐르다.
이름은 문중이 아니고, 관직은 늙고 병이 많기 때문이다.
날아다니고, 날아다니고, 내가 뭘 닮았는지, 광활한 세계의 모래도요가 아닌가! 。
18, 하늘 끝까지 이어진 이백
한차례의 찬바람이 먼 하늘에서 불어오는데, 너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니, 오랜 친구? 。
기러기는 나에게 대답하지 않았고, 강과 호수는 빗물에 잠겼다.
시인은 조심스럽게 번영해야 하지만 악마는 유랑자를 괴롭힐 수 있다.
아마 * * * 살인일 것이다. 시를 그에게 던져라. 그는 그곳에서 자신을 마일로 강에 익사시켰다.
19, 석호 공식
황혼 무렵, 관원들이 밤에 사람을 잡았다.
노인이 담을 넘고 떠나자 노부인이 나가 보았다.
아무리 분노한 관리라도 여자는 왜 울어?
여자의 말을 듣고 세 남자가 엽성을 지키고 있다.
한 사람은 책을 첨부하고, 두 사람은 전사한다.
구차하게 생계를 꾸린 그 사람들은 죽은 자는 이미 죽었다.
방에는 아무도 없고 아기 한 명과 손자 한 명밖에 없다.
그리고 할머니는 가지 않았고, 치마도 들락날락하지 않았다.
노파는 비록 약하지만, 관야에서 돌아오시기 바랍니다.
Lizhong River 와 Yang 에게 음식을 제공하기를 열망한다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은 길고, 고요하며, 울고 있는 것 같고, 질식하는 것 같다.
여명, 미래로 상승 하 고 혼자 노인을 떠나.
20. 옛것을 작별하다
텅 빈 시골에는 전쟁의 평안이 없었다. 나는 늙었지만 평화는 없었다.
자식 손주들은 모두 전쟁터에서 죽임을 당했고, 전쟁의 전쟁은 또 죽음이 필요하다.
지팡이를 버리고 나가서 싸우자, 같은 무리의 같은 사람이 나를 위해 눈물을 흘렸다.
다행히 이가 좋아서 입맛이 떨어지지 않고, 슬픈 몸은 장작처럼 여위어, 시든 것을 묘사한다.
그 사람은 갑옷을 입고 어찌할 도리가 없어, 두령에게 작별을 고했다.
아내가 길에서 자는 소리를 듣고 애환, 겨울에도 바지가 얇은 이불.
마지막으로 만났을 때 불쌍한 사람과 불쌍한 사람이 그녀를 불쌍히 여기지 않았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나는 아직 집에 갈 수 없지만, 나는 여전히 그녀가 나에게 최선을 다하라고 독촉하는 것을 듣는다.
토문 방어가 강하고, 살구진 천험, 밀수가 어렵다.
전황은 더 이상 그해의 도시 전쟁이 아니며, 설령 사망시간에도 풍채가 있다.
인생에는 기쁨과 즐거움이 있는데, 어찌 네가 춥고 늙고 병들었느냐!
지난날의 평화로운 젊은이들을 생각하면, 그들은 망설이며 오랫동안 한숨을 쉬었다.
군대가 보편적으로 징병하여 전쟁이 이미 육안을 가득 채웠다.
나무 한 그루와 풀잎 한 그루의 잔해, 풀잎 한 개와 풀잎 한 조각이 갯벌에서 모두 빨갛다.
전쟁은 어디에나 인간 천당을 찾아다녔고, 황제는 적을 죽이기 위해 더 이상 망설이지 않았다.
의연하게 초가집을 버리고 전방으로 가는데, 하늘이 갈라지는 것은 정말 사람이 허물고 건조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