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노란 지각 ~ 속도, 속도, 속도! !
노란 지각 ~ 속도, 속도, 속도! !
예술적으로 시 전체가 구상이 완전하고 배치가 정교하다. 황하를 중화민족의 상징으로 달리는 이미지로, 팽배한 열정을 만들어 시 전체에 큰 힘을 불어넣었다. 동시에 시인의 중국 전통시 표현 수법의 흡수와 본보기로, 시가조의 리듬이 명쾌하고 언어가 간결하다. 광웨이란 65438-0940 년 충칭에서 문예 활동에 종사하며 장편 서사시' 굴원' 을 썼는데, 하얀색 공포의 형태로 항전, 항복 반대, 분열, 퇴보에 대한 국민의 강한 요구를 우여곡절적으로 표현했다. "안후이 남부 사건" 이후 그는 미얀마를 떠나야 했고, 해외 중국 문화계와 해외 중국 청년들을 연합하여 반파시스트 문화 활동에 종사했다. 그는 1942 년 운남으로 돌아와 1943 년 3 월부터 1944 년 9 월까지 유행민가에 따라 장편 서사시' 아시인의 노래' 를 창작하며 장편 서정시를 창작했다
배경 자료
1969 피아노 협주곡' 황하' 가 발표된 지 몇 년 후 해방일보의 홍화를 빌려서 선전해야 한다. 65438 년부터 0972 년까지 25 세의 진일비는 상하이 유화 조각 공방에서 유화 팀장을 맡았고, 이후 하보원, 장, 진, 얀 등과 상하이 황하유화조 디자인에 참여했다. 작업장은 한구로 309 호 노신보빌딩 3 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피아노 협주곡은 네 부분으로 나뉘고, 이 그림 그룹도 네 조각으로 나뉜다. 안화는 제 1 악장' 황하뱃가', 진일비는 제 2 악장' 황하송', 하보원과 제 3 악장' 황하노' 를 그렸다. 진 () 과 장 () 은 제 4 악장 () 황허 () 를 그렸는데, 그 중' 황허 ()' 는 원래 임표 () 와 함께 그린 것이었는데, 나중에 임표 () 가 반란을 일으켜 다시 그려야 했다.
네 편의 작품 중 진일비의' 황하송' 은 외부에서 가장 익숙하다. 그것의 첫 번째 초안은 물가루로, 홍군을 그리는 것 외에도 양가죽을 쓴 농민이 하나 있지만, 진일비는 혼자 산에 서 있으면 화면이 더욱 간결하고 힘차게 되고, 두 번째 원고에서 농민이라는 배역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방법은 당시 예술권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는데, 이런 방법은 대중을 대표할 수 없고 적어도 민병을 하나 더 늘려야 한다고 생각했다. 자신의 사고방식에 따라 그림을 그리기 위해 진일비는 이를 위해 지도자와 인사해야 한다.
진일비는 소총을 든 병사들을 그리기 위해 레닌이 군대를 시찰하고 소총을 든 병사들을 일렬로 늘어선 소련 유화의 인쇄물을 찾아왔다. 진일비는 오전 내내 이 흐릿한 인쇄물을 연구했다.
5 년이 지나서야 이 작품은 1977 년에 열린 전군미전에서 처음 전시되었다. 그것의 감화력과 회화 기교가 예술계의 주의를 끌었고, 진일비의 중국 미술사에서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1980 년대에 진일비는 출국하기로 결정했다. 비행기에 오르기 전날 밤, 그는 갑자기 몇 폭의 그림, 특히' 황하송' 을 옮기기로 결정했다. 황하송' 은 길이 297 cm, 폭 143.5 cm 로 진일비는 한 무리의 어린 형제들에게 들도록 요청했지만, 그림이 너무 커서 자전거 두 대가 앞과 뒤를 들어 올릴 수 없었다. "황하송" 의 캔버스가 모퉁이를 돌 때 갈라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진일비의 동생 진일명이 이후의 복구 작업을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
1997 년 초 1 일, 진일비는 신민 석간신문에' 영웅과 로맨스' 를 썼다.' 황하송' 의 초기 구상은 양치기를 그리는 것이었고, 배에는 두건을 쓰고 고개를 메고 하늘에서 노래를 불렀다. 나는 이 표현이' 황하대합창' 가사에 대한 해석이라는 것을 깨닫고 의연하게 포기했다. 그는 오히려 홍군 전사가 되어 산꼭대기에 서서 자랑스럽게 미소를 지으며 산하를 바라보았다. 창작하는 동안, 나는 산꼭대기의 밝고 뜨거운 빛을 캔버스로 되돌려 눈부신 백망으로 렌더링합니다. 홍군 전사의 소총총의 눈에 나는 붉은 천을 한 송이 그렸는데, 마치 활짝 핀 작은 꽃처럼 보였다. 그의 발가에 나는 남쪽으로 비스듬히 날아가는 기러기 한 줄을 그렸다. "
1996 년 이 그림은 홍콩 소푸비에 의해 경매되어 1285000 홍콩달러로 거래되어 당시 중국에서 가장 비싼 유화 중 하나가 되었다. 2007 년 5 월 13 일 이 그림은 가드의 경매에서 다시 경매될 예정이며, 가드는 2 천만 원으로 평가된다.
이 단락을 편집하여 황하 (시안 싱 하이) 를 쓰는 방법?
황허' 의 창작은 물질적 여건이 부족한 연안에서 발생했지만, 현 단계에서 새로운 종류의 구조곡을 만들었다.
과거의 구원 노래는 효과가 크지만 대중의 사랑을 많이 받았지만, 곧 대중에게 버림받았다. 따라서' 양' 과' 질' 의 불균형으로 많은 노래가 단기간에 사라지거나 완전히 무효가 된다.
황허' 의 가사는 좀 우아하지만, 그 스타일도 손상시키지 않는다. 그것은 위대한 기백, 기교, 열정, 진리, 특히 밝은 전도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현재의 환경에 직접적으로 부합하며' 황하를 지키라' 는 의미를 지적했다. 아름다움, 현실, 원망, 비장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황하를 건너지 않은 사람과 황하를 가본 사람 모두 공감할 수 있다. 가사 자체는 이미 수천 년 동안 황하의 역사를 묘사하려고 시도했다.
1 .. 황하 뱃사공 노래
주의 깊게 듣는다면, 수십 명의 뱃사공들이 노를 젓는 것처럼 전투력이 충만한 그림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노래에는 두 가지 감정이 있다. 처음의 긴장은 뱃사공이 황하를 건널 때 파도와 싸우는 상황이다. 그들은' 노를 젓고 전진하라',' 먹구름이 하늘을 가린다 ...' 와' 파도가 배에 부딪친다, 파트너! 눈을 떠! 키잡이! 손목을 잡아! ...... 필사적으로! 겁내지 마! " "항해는 마치 화선에 올라 한 몸으로 앞으로 돌진하는 것과 같다!" 마지막 단락은 좀 홀가분하다. 그들이 황하를 건너기 전에 그들은 행복과 빛으로 가득 찼다. 한바탕 웃음소리가 난 후, 그들의 심정은 이미 편안하고 안심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으니, 숨을 돌릴 수 있게 되었다.
2. 《황하송》
송가의 형식으로 쓰여졌는데, 대부분 분방한 열정으로 황허의 위대함과 힘을 칭송한다. 테너 독창, 노래가 비장하여 반주 중에 황하가 흐르는 힘을 들을 수 있다!
3. 황하수가 어떻게 천당에서 흘러나왔는가
낭송가입니다. 저는 삼현으로 반주합니다. 가사는 모두 삼현으로 표현된 것이지 북이나 일반 경강의 반주 방식이 아니다. 유럽에는 작곡가 울프가 창작한 가사와 반주가 독립된 노래가 있다. 하지만 중국 노래는 세 개의 현으로 가사 내용을 표현하고 독립적으로 한 곡을 작곡할 수 있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현의 곡조는 황하가 도도한 파도 외에 두 가지 곡조가 있다. 하나는' 만강홍' 이고, 하나는' 의용군 행진곡' 이다. 그러나 전체 노래가 아니라 조금 (멜로디 조직의 관계 때문).
4. "황하 대구가"
민요 형식으로 쓴 (산서조), 두 편의 합창의 마지막 세 편은 갑을 선율과 조화를 이루고, 삼현과 이호는 각각 갑을 두 사람이 전전하여 합창을 하고, 그리고 문을 여는 것이 더 쉽고 재미있다. 가수는 동작으로 노래 전달을 도와줘야 하는데, 이렇게 하면 더욱 생동적이다.
5. 《황수소문》
이것은 함께 부르는 민요이다. 말투가 비교적 간단하고 고통스러운 신음 표정이 있다. 하지만 일반인의 퇴폐와는 달리 황수가요는 희망과 분투로 가득 차 있다!
6. 황하 불만
여성의 억압을 대표하는 목소리, 모욕받는 목소리. 말투가 비장하여 눈물을 머금고 읊는 슬픈 노래이다. 가수가 이런 느낌이 없다면 관객들은 공감하지 않을 것이다. 이 점은 알아차릴 수 있을 것이다.
7. 황하를 보위하다
제 1 라운드 창법으로, 두 성부에서 네 성부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모든 문장의 시작은 강하고 건강하고 낙관적으로 불러야 한다. 이것은 모두 중국 멜로디로 쓴 것이다. 3 라운드나 4 라운드가 노래를 부를 때' 용룡가 용가' 가 있는데, 이것은 윤창의 예비 가수이다. 노래를 부를 때 스타일을 부르는 것은 재미있다. 모든 것이 강력하고, 기세가 넘치고, 함께 엎드려, 변화무쌍하고, 끊임없이 멜로디를 부르면 된다.
8. "포효! 황허
이것은 두 개, 세 개, 네 개의 다른 성부가 있는 사성부 합창이다. 멜로디는 진지하고 강력하지만, 피와 격려가 가득한' 황하' 의 가장 중요한 주제 중 하나이다. 마지막 두 문장: "중국의 고난 군중에게 경고 신호를 보내라! 전 세계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경고 신호를 보내다! " 세 번, 네 번, 다섯 번, 관객도 공감할 때까지 노래를 부른다. 군호로 주요 멜로디를 연주한 다음 드럼으로 반주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야' 황하' 의 위대함을 보여줄 수 있다. 그것의 포효 소리는 전 세계가 고생하는 군중과 노동인민을 고무시켰다.
황하의 방법은 중국의 첫 시도이다. 중국의 새로운 음악 운동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나에게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지도를 해주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시안 싱하이 전집에서 발췌)
황하 합창의 탄생 (빛 전에)
한 친구가 북방에서 전화를 걸어' 황하대합창' 의 원고를 토론하고, 나에게' 중국어 속보' 를 위해 문장 한 편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미국의 위대한 작곡가 현성해의 이 예술작품이 황하 음악제에서 성대하게 공연되었다. 이 주제에 대해서 나는 회고록을 써서 모든 것을 말했다. 그러나 야망을 갖기는 어렵다. 한정 작문이지만 다시 시도해야 한다. 이 기회를 빌어, 나는' 황하 음악제' 가 얻은 풍성한 성과에 대해 열렬한 축하를 표합니다. 홍콩 문화계의 성대한 초대에 감사와 사과의 뜻을 표해야 합니다. 일이 있어서 가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일찍이 1937 년 봄, 나와 성해가 상해에서 만났을 때, 그는 자신의 음악적 이미지를 통해 우리 중화민족의 고난, 분투, 자유와 행복 추구, 승리에 대한 신념을 표현하고자 하는 큰 야망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이 위대한 소망을 그가 창작하고 있는 국가 교향곡에 쏟았다. 항일 전쟁이 발발했을 때, 전 중국 국민의 열정이 고조되었을 때 문예 종사자들은 더욱 열정이 고조되었다. 그는 오랜 생명력을 지닌 애국가를 많이 창작했다. 성악 예술의 장편 작품을 통해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기를 희망했다. 이는' 황허 대합창' 의 탄생이 시대의 요구와 작곡가의 내면적 요구에 순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돌이켜보면 작곡가가 시대적 요구 사항을 반영한 야망은 중국 문예가의 공통된 소원이다. 나도 예외는 아니다. 1938 가을겨울, 나는 항적극 3 팀의 동지들과 서북 황하 양안에서 행군하는 경우가 많다. 적후 유격근거지의 활동. 중국의 장려한 산하와 유격선수의 자태가 줄곧 강렬하게 나를 감동시켰고, 내 머릿속에는 대형 낭송시' 황하송' 한 곡이 양조되고 있다. 나중에 연안에서 치료시를 쓸 때, 성해 동지와 극 중 세 팀의 건의를 받아들여 황허 대합창의 가사로 각색했다.
지금 보충할 수 있는 것은 당시 두 가지 인상이 있었고, 강렬하고 직접적으로 내 가슴의 시를 자극했다는 것이다. 하나는 뱃사공이 황하의 험난한 여울을 건널 때 거칠고 사나운 파도와 싸우는 장면으로,' 황하 뱃사공 노래' 에서 이미 표현과 연기를 했다. 당시 우석 제로 동지가' 동주' 에서 녹음한' 선부의 노래' 는 성해 작곡의 중요한 참고서였다. 또 다른 하나는 산시 () 성 길현 () 북부의 주구 () 를 지나 황하가 낭떠러지 심연에 뛰어들어 나이아가라 폭포의 장려한 그림을 형성하는 것을 보는 것이다. 이곳은 유명한 황허에서 연기가 나고, 배가 육로로 가는 곳이다. 나는 자연의 기적에 놀라 멍해졌다. 나는 당시의 인상을 고스란히 낭송곡'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외밖으로 이동하는가' (제 3 합창) 에 썼다. 내가' 사실대로 쓰기' 라고 말하는 것은' 10 리 떨어진 곳에서' 가 아니라' 그 밥 짓는 연기가 솟아오르기' 때문이다. 정말' 지각을 진동시켜 하늘의 먹구름을 분산시켰다' 는 것이다. 여기에 묘사된 역사상 서북인민의 끝없는 고난과 당시' 황하 양안의 유격병단, 야전군이 적후를 장식했다' 는 기이한 광경도 진실이다. 이' 황허대합창' 8 곡 중 세 번째는 낭송곡으로 쓰여져 사곡 작가의 고의적인 시도였다. 성해는 "중국 노래에는 3 현이 배합돼 가사의 내용을 표현할 수 있고 독립적으로 작곡할 수 있다. 아마 첫 시도일 것 같다" 고 썼다. ("황하대합창 내가 어떻게 썼어?") 이런 방식으로 예술적 효과를 발휘하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이 해방된 후 황허대합창이 수도에서 여러 차례 정식 공연을 했지만'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계를 벗어나는가' 라는 노래를 낭송하는 것을 게을리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중국명언) 노래를 외우는 것은 어렵고, 공연은 어렵다. 그들은 처리가 잘 안 될까 봐 공연 전체의 효과에 영향을 미쳤다. 1939 년 4 월, 나는 연안에서 처음으로 두 차례 공연을 했는데, 내가 병을 가지고 낭송한 것이다. 당시 반주 조건은 비교적 간단했다. 나중에 연안에서 공연을 하다가 해방 전에 남북 각 대도시에서 아마추어 공연을 한 번에 8 곡을 연기하고, 세 번째는 처리하기 어렵지 않았다. 현재 전문단체의 높은 수준의 가창력이 과거보다 훨씬 강하다. 예술가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합창의 완전한 표현을 들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Kloc-0/939 년 2 월의 어느 날 밤, 연안통신처의 넓은 가마동에서 항전 대극 제 3 팀의 동지 30 명이 즐거운 섣달 그믐 날을 보냈던 것을 기억한다. 십리포의 병원이 나를 이 모임에 초대했다. 성해 동지도 초청에 응했다. 밝은 등유 밑에서 나는 일어서서 몇 마디 설명하고 나서 400 여 줄의' 황하' 의 모든 가사를 열정적으로 외웠다. 동지들은 기대한 눈빛으로 정신을 집중하여 들었다. 박수가 떨어지자 성해 동지가 일어서서 가사를 손에 쥐고 말했다. "꼭 다 쓸게요!" " 이어 더욱 열렬한 박수와 환호가 뒤섞여 이 시와 음악 영혼의 조화를 축하한다.
황하대합창' 은 주로 음악예술의 성과로, 가사는 작곡가의 포부를 실현하는 편리한 조건을 제공한다. 우리는 천재 작곡가의 조기 출발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만약 그가 오늘까지 산다면-물론 80 세인데, 그의 노래가 여전히 대강남북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중국 국민들이 단결하고, 일어서서 중화를 진흥시키도록 격려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가 아직 살아 있다면, 그가 정상적으로 이어온 마지막 40 년 동안 얼마나 많은 불후의 시대악장을 쓸 것인가! 이곳을 생각하면, 점점 우리의 상실감을 느끼게 된다! 젊은 세대의 뜻이 있는 사람들이 일어서도록 격려하고, 전임자의 창조를 뛰어넘어 우리의 막대한 손실을 메우고, 신중국에 새로운 휘황찬란함을 더하도록 독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원래 뉴욕 중국어 익스프레스 8 월 28 일 1985 에 실렸음)
넷째, "황하" 기술 (일어나기 전)
황하는 그 영웅적인 기개로 아시아 평원에 나타나 중화민족의 위대한 정신을 상징한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시인들이 그것을 찬양하고 노래했다.
황하대합창' 에서 판타지와 현실의 힘찬 그림이 펼쳐졌다.
먹구름이 온 하늘에 가득하고 파도가 해안을 친다. 황하의 뱃사공들은 폭풍우 속에서 분투하여 고난 끝에 해안에 도착했다. 이것은 우리의 위대한 민족과 국민들이 폭풍우의 어려움을 뚫고 마침내 휘황찬란한 승리를 거두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그래서 산꼭대기에 한 시대의 가수가 나타났는데, 그는 조국의 영웅과 자녀들을 대표하고 황하를 찬양하며 그를 본보기로 삼아야 하며, 그와 같이 위대하고 강인해야 한다.
아시아 거인 앞에서 민족 시인은 향수적인 심정을 가지고 있다. 그는 황허 거인에게 우리나라의 재난을 울며 하소연했다. 그는 거인이 깨어난 것을 보고, 그의 거센 파도를 일으키며, 그의 미친 외침을 내며 전국 각지의 전투 노랫소리에 응했다.
황하 동해안, 양전 천리, 남녀노소 모두 화기애애하다. 일단 폭력적인 적이 침입하면, 미친 살육을 가져오고, 아내이온이 흩어지고, 온통 처량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두 명의 망명한 마을 사람들이 황하변에서 우연히 만났다. 그들은 각자 자신의 운명을 하소연하며 결국 함께 분투하는 길에 올랐다.
그러나 그의 아내, 한 농촌 여성은 남편과 아이를 잃고 야수에게 유린당했다. 어느 비오는 밤, 그녀는 황하변으로 몰래 달려가 처참한 울부짖음을 한 후 황하가 굴러가는 파도 속으로 뛰어들었다.
이때 허베이 하동, 군산, 녹색 텐트 속에서 복수의 물결이 사방팔방으로 일고 중화민족의 우수한 자녀들이 황하와 조국을 지키기 위해 싸우고 있다.
으르렁거려, 황하! 전 중국 피압박인민에게, 전 세계 피압박인민에게 전투의 경고 신호를 보내다! 우리는 5 만 명을 대표하여 조국의 마지막 승리를 위해 함성을 질렀다.
원문
황하송 (광명이 오기 전)
(단어 외우기)
아, 친구!
영웅적인 기개에 힘입어
아시아의 원야;
우리 민족의 정신을 보여줍니다.
위대하고 강하다!
여기,
우리는 황하로 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찬송가를 부르다.
(가사)
저는 산꼭대기에 서 있었습니다.
구르는 황하를 바라보며
동남쪽으로 달리다.
파도가 세차게 일고,
거센 물결을 일으키다.
탁류는 유턴하고,
9 곡 사슬을 형성하다.
쿤룬 산기슭에서
황해로 뛰어가다.
중원의 대지를
양쪽으로 갈라지다.
아! 황하!
너는 중화민족의 요람이다!
5 천년의 고대 문화,
당신에게서;
얼마나 많은 영웅 적인 이야기,
네 옆에서 놀아!
아! 황하!
너는 위대하고 강하다.
거인 같다
아시아의 평원에 나타났습니다.
너의 영웅적인 몸으로
우리나라를 위해 장벽을 쌓다.
아! 황하!
너는 기분이 가라앉는다.
거대한,
남북 양안으로 가다
천개의 철팔을 뻗치다.
우리 민족의 위대한 정신,
너에게 길러질 거야
광대를 발양하고 성장하다!
우리 조국의 영웅들과 자녀들,
당신에게서 배울 것입니다.
너처럼 위대하고 강해!
너처럼 위대하고 강해!
이 단락을 편집하여 탐험을 배우다.
전반적으로 파악하다
예나 지금이나 황하는 웅장한 기세로 중화대지를 가로질러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중국인을 양육했다. 황하를 찬양하는 것은 우리의 위대한 중화민족을 찬양하는 것이다.
황허대합창' 은 유명한 시인 장광년이 음악가인 성해에 맞춰 창작한 대형 민족 교향악을 위해 창작한 시 그룹이다. 65438 년부터 0937 년까지 항일전쟁이 전면적으로 발발한 후 일본군을 침략하여 화북지구를 짓밟았다. 전국에 항일 구원 운동의 고조가 일었다. 자신의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현실 투쟁을 반영하고, 전국민의 항일 열정을 자극하는 것은 많은 진보문예 종사자들의 소망이다. 시인 광위는 1935 년 8 월 가사' 5 월의 꽃' 을 썼고, 그는 가사에서 "5 월의 꽃이 들판을 뒤덮고/꽃이 뜻이 있는 사람들의 피를 가렸다" 고 노래했다. 이 죽어가는 민족을 구하기 위해/그들은 완강히 일본인과 싸웠다. ...... "가사 작곡 후 널리 퍼진다. 시인 1939 가 연안에 간 후 더 큰 시' 황하 대합창' 을 창작했다. 황하대합창 * * 은 각각 황하선부가, 황하송,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외밖으로 이동하는지, 황하가 대구가, 황하가요, 황하원, 황하호, 황하를 지키는 8 개의 악장이 있다. 시 속의 웅장한 상상력과 현실의 그림이 한데 어우러져 파란만장한 역사화권을 형성하고 고난과 투쟁을 노래하며 황허의 이미지를 묘사하며 중화민족의 영웅자녀들이 항일전쟁에서 실제 모습을 반영하고 있다. 성해는 이를 "미감, 현실주의, 원망, 비장한 감정으로 가득 차서 황하를 건너지 않은 사람과 황하를 방문한 사람들이 모두 공감할 수 있게 했다" 고 칭찬했다. 가사 자체는 이미 수천 년 동안 황하의 역사를 묘사하려고 시도했다.
황하푸' 는 장르상의 부로서' 황하푸' 를 위주로, 구조적으로 조시' 황하선부가' 제 1 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황하 뱃사공가" 는 "하늘에 먹구름이 가득하고, 성난 파도가 해안을 친다" 고 묘사했다. 황허 뱃사공은 비바람 속에서 격투하여, 고난 끝에 해안에 도착했다. " 이것은 우리의 위대한 민족과 국민들이 폭풍우의 어려움을 뚫고 마침내 휘황찬란한 승리를 거두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그래서 제 2 장' 황하푸' 에서 시인은 시대의 가수로 나타났다. 그는 산꼭대기에 서서 조국을 대표하는 영웅 자녀들이 황하 송가를 불렀다. 그는 황하가 기세가 웅장하고 역사가 유구하며, 그것을 본보기로 삼아, 그것처럼 위대하고 강대하다고 칭찬했다.
황하송' 은 처음부터' 황하를 찬양하라' 라는 명확한 주제로 황하의 위대함과 강함을 표현했다. 황하를 찬양하고 중화민족을 포육하고 수호하는 것도 중화민족을 격려할 것이다. 마지막 부분은 우리에게 황하 정신을 배우라고 호소했다.
"황하송" 에서 시인은 상징수법을 사용하는데, 표면적으로는 황하를 찬양하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우리 민족을 찬양하고, 중화자녀들이 황하처럼' 위대하고 강인하다' 고 격려하며, 영웅적인 기개와 강인한 결심으로 황하와 중국을 방어한다. 그녀의 멜로디는 격앙되고, 악곡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열정이 깊고, 강렬한 충격력과 충격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황허의 불순한 피성과 중화민족의 영웅적 기개를 표현하며 황하원유장의 웅장한 기세를 칭송했다.
"황하송" 은 황허의 송가입니다. 시대의 송가입니다. 중화민족의 송가입니다. 중화민족의 끈질기고 백절불굴의 송가입니다.
첫 번째 섹션은 낭송이고, 두 번째 섹션은 가사입니다. 저자는 처음에 호령하는 방식으로 독자를' 친구' 라고 부르며 처음부터' 황허 찬양' 이라는 주제를 분명히 제시했다.
2 절은 시 전체의 주체 부분이다. 송가의 기세를 표현하기 위해, "테너 독창, 비장한 노랫소리로 반주에서 황하가 흐르는 힘을 들을 수 있다" (현성해' 황하가 어떻게 쓰는가'). 두 번째 가사는 내용이 뚜렷하고 뚜렷한 키워드가 있어 생각을 빗질하는 근거가 될 수 있다. 첫 번째는' 황하가 굴러가는 것을 바라본다' 라는 글자로, 줄곧' 중원 대지가 둘로 나뉘었다' 는 것이다. 이' 희망' 의 내용은 사실적일 뿐만 아니라 파란만장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규칙이 엄격하다. 1, 클로즈업-'급증하는 파도',' 거센 파도'; 파노라마를 내려다보는 일반적인 표기법입니다. "탁류는 돌아서서/구곡 체인을 형성합니다." 그런 다음 황허의 흐름을 세로로 묘사했다.' 쿤룬 산기슭에서 황해까지'; 마지막으로 황하 유역 양안까지 가로로 퍼졌다.' 중원을 둘로 나누다'. 그런 다음 황하가 중화민족에 대한 큰 공헌을 노래하기 시작하여' 찬송' 단계에 들어섰다. \ "아! 황하! " 반복해서, "아! 황하! 당신은 중화민족의 요람입니다. "에서" 당신에게 포육/발전 "까지 세 단계로 나누어 황하를 찬양하고 중화민족을 육성하며 역사적 공헌을 지적하겠습니다. 천연장벽처럼 중화민족을 수호하고 황하의 지정학적 우세를 지적하다. 마지막으로 현실에서 허무에 이르기까지 그는 황하 유역의 광활함을 찬양하고 중생을 축복하며 중화자녀들을 대표하여 배우겠다는 맹세를 병행했다.
이 글은 황하 대합창' 황하 제 2 송송' 에서 뽑혔다. 1938 년, 항일봉화는 신주를 뒤덮었고 시인은 군대와 함께 황하안을 따라 행진했다. 장려한 산하에 직면하여 그는 중화민족의 투지와 불굴의 의지를 느꼈다. 그래서 시인은 1939 년 연안에 도착한 후 대형 시군' 황허 대합창' 을 창작했다.
문제 연구
1. "아! 황하! " 어떤 역할을 했습니까?
\ "아! 황하! " 반복해서 가사의 주체 부분은 "아! 황하! /당신은 중화민족의 요람입니다. "에서" 당신에게 포육/발전 "까지 세 단계로 나뉩니다. 황하가 중화민족을 포육하고 황하가 중화민족을 보위하며 황하도 중화민족을 격려할 것입니다. 실제에서 가상으로, 고리가 서로 맞물려 점차 깊이 들어가다.
2. 황하가' 요람' 이고' 장벽' 이라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황하가 중화민족의 요람이라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중화문화는 여기서 생겨나고, 발전하고, 성장하고, 황하가 대대로 중국인을 키우고 자양했다. 황하를' 국가 장벽' 에 비유하는데, 중점은 황하가 중화민족에 대한 방어 작용이다. 황허의 천연 장벽은 지리적으로 군사적 장벽으로 사용될 수 있고, 위대하고 강력한 황허 정신은 민족 정신 보루가 되기에 충분하며, 중화민족이 외래 침략을 막는 법보이다.
3. 황하가' 남북 양안으로 천개의 철팔을 뻗는다' 는 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황하가' 남북 양안으로 천개의 철팔을 뻗는다' 는 말에 대해서는 먼저 문장 중의' 팔' 이 무슨 뜻인지 알아야 한다. 전체 문장으로 볼 때, 이것은 황하를 거인에 비유하는 비유문이다. 황허의 주류는 거인의 몸통이고, 황하 유역의 수많은 지류는 거인의 몸에 수천수만의' 철팔' 이다. 둘째, 위와 함께 이해해야 한다. 이런 거인,' 쏟아지다,/위무' 는 웅장하고 막을 수 없는 기량과 힘을 반영해 민족의 정신과 신앙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4.' 황하송' 의 언어 특색을 어떻게 파악하는가?
이 가사는 활발하고 두터우며 리듬이 선명하며 음절이 우렁차다. 주로 단문과 긴 문장이다. 장단이 결합되면 자유분방하고 오차가 있다. 운으로 두세 마디 한 마디마다 운을 맞춰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리듬을 형성한다. 동시에, 황하를 묘사하는 데 매우 신경을 써서 가사의 아름다움을 창조하였다.' 황하가 굴러간다',' 파도가 세차게 일고,/물결이 일었다. 탁류는 돌아서고,/구가사슬 형성' 등의 문장으로 독자 앞에서 거대하고 장대한 그림책을 펼쳤다!
실천 설명
감정을 가지고 이 가사를 읽다.
이 가사는 기세로 이긴다. 책을 읽을 때, 학생의 내면의 감정은 반드시 불러일으켜야 한다. 학생들의 국난이 눈앞에 닥쳐오고 중화민족 위기가 사방에 만연한 비장한 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면 격앙된 정과 정감 있는 독서가 있을 수 있다. 학생들에게 읽기 기교의 훈련 지도를 너무 일찍 주어서는 안 된다.
시인은 어떤 방면에서 황하의 영웅적인 기개를 칭송했습니까? 그는 황하를 찬양하면서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본 과제는 학생들이 거시적인 관점에서 가사 내용을 파악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교사는 제목에 포함된 두 가지 다른 수준에 주의해야 한다. 첫 번째 질문은 표면적으로 질문하는 것이다. 우선,' 황허의 호마이' 라는 키워드를 잡고 학생들이 텍스트를 반복적으로 인식하고 황하불굴의 호매를 느끼도록 유도해야 한다. 둘째,' 어떤 방면' 이라는 관건에 주의를 기울여 학생들이 황하의 자연적 특징, 지리적 특징, 역사상 중화민족에 대한 공헌이라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 생각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두 번째 문제는 사실 학생들이 시인의 창작을 생각하도록 유도하는 목적이다. 시인은 황하를 칭송하고, 우리 민족을 칭송하며, 중국 국민의 민족적 자부심과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며, 황하처럼' 위대하고 강인하다' 고 격려하고, 영웅적이고 강인한 결심으로 황하와 중국을 지키도록 격려했다.
셋째로, 우리가 연구한 시들 중 어떤 시들은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영웅주의의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시들은 완곡하고 함축적이다. 너는 그것이 어떤 시에 속한다고 생각하니? 왜요 배운 시에서 한두 가지 예를 더 들 수 있을까요?
본 과제의 목적은 학생들이 시의 두 가지 미학 스타일인 숭고함과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감상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그러나 교학 실습에서는 구체적인 작품에 대한 깨달음을 통해 이 두 가지 유형의 시의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이 시는 서정적이고 직설적이며 풍격이 호쾌한 범주에 속한다. 또렷한 언어로 황하가 급증하고 파란만장한 이미지를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아 황하." 라는 문장은 황하를 사랑하는 감정을 직접 표현하며 웅장한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왕의' 헤론',' 스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는 모두 이런 스타일에 속한다. 지난 학기에 배운 하방의' 가을' 과 곽모로의' 정야사' 는 완곡하고 함축적인 시가에 속한다.
이 교수 건의를 편집하다.
첫째, 학생들의 감정을 자극하는 것이 좋은 수업의 첫 번째 조건이며, 학생들이 가사의 주요 부분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본문을 더 깊이 이해하는 열쇠입니다.
대부분의 학우들은 이 가사의 배경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소박한 애국적 정서도 가지고 있다. 선생님은 이 느낌을 자극하고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들은 음악의 힘을 이용하여 직접 청각에 호소하는 음악을 통해 학생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으며, 음악의 맥락에서 가사를 읽으면서 급증하는 격앙된 민족 감정을 반복적으로 체득하여 두 번째 가사에 대한 사고 분석을 할 수 있다.
이 수업의 수업은 과도한 설명이 아니라 독서를 위주로 해야 한다. 우리는 학생들의 이해와 감각을 믿어야 한다.
둘째, 교수 설계
1. 음악 재생 황하 대합창 1 위와 2 위. 강력한 기세로 학생들을 감염시켜, 학생들의 내면의 노래를 불러일으켰다.
2. 큰 소리로 낭독하다. 표준어를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정이 있어야 한다.
(1) 교사 시범 독서.
② 학생들은 자유롭게 낭독을 연습할 수 있다.
(3) 학생들이 함께 읽는다.
3. 내용 토론
1 문제 해결. 이 수업의 제목은' 황하송' 이다. 어떤 단어가 관건입니까? "송송" 자를 잡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② 이 가사의 한 단락이나 세 단락은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하는 것이 분명하지만, 이 두 단락의 중점은 완전히 일치합니까? (제 1 절은 황하에 초점을 맞추고, 제 3 절은' 중화자녀' 에 초점을 맞춘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2 절은 주체 부분으로 주로' 황하송' 이지만 당장 칭찬을 시작하지는 않는다. 송송' 이전에는 기세 단계가 있었다. 만약 글에서 한 단어를 찾아 인용한다면, 어떤 단어여야 합니까? (즉, "희망" 이라는 단어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④' 황하송' 링크에도 뚜렷한 외적 표시가 있어 반복되는' 아! 황하! " 이 말은 내용을 나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