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반 고흐의 "별빛" 에 대한 감사
반 고흐의 "별빛" 에 대한 감사
별이 빛나는 하늘은 캔버스 유화이다. 예술품으로서, 그것의 물질 전달체 (예: 캔버스, 유화 물감) 는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게다가, 그것의 형식 기호, 특히 색채와 선은 모두 다르다. 첫눈에 이 작품을 보면, 나는 밝은 노란색 달, 하얀 별, 눈부시게 대조되는 색채에 충격을 받을 것이다. 짙은 녹색의 노송 나무는 불안을 보여줍니다. 먼 곳의 푸른 산과 마을은 하늘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고요함으로 가득 차 있다.
반 고흐는 이 그림에서 선의 운용을 매우 중시한다. 긴 곡선과 끊어진 짧은 선이 서로 얽혀 전체 화면을 구성한다. 하늘과 노송 나무는 휘어진 긴 실을 대량으로 사용하여 소용돌이 모양의 하늘과 동적 식물을 형성한다. 산비탈, 교회, 마을은 대부분 짧은 선으로 반복되어 다시 대비를 형성하고 화면감을 높인다. 물질 전달체든 형식 기호든 모두 객관적인 존재의 일부이며, 관람객이 이 작품을 감상할 때, 그것들은 그가 가장 먼저 본 것이다. 이것은 아름다움을 낳는 데 필요한 조건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둘째, 중개자의 본질적 수준
별빛 화면 속 황홀하고 환상적인 장면은 이미 현실에서 분명히 벗어났고,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별이 아니라 실생활과 어느 정도 거리감이 있다. 따라서 예술가의 관점에서 볼 때 반 고흐는 밤의 별빛 또는 현실의 백나무 이미지를 그대로 옮기지 않고 객관적인 현실을 바탕으로 상상을 통해 개조하여 광대한 은하수 같은 별빛 또는 검은 불꽃을 태운 백나무를 만들어 예술가의 창작 시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통일을 구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마찬가지로 관람자들은 작품을 감상할 때 주관적이고 객관적이다. 관람객에게 반 고흐가 창조한 별이 특정 형식으로 제시되어 객관적인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관람객들이 이 그림을 감상하는 것은 그가 일생 동안 본 별이 빛나는 하늘에 근거한 것이다. 그것은 기억과 주관적인 선택을 통해 별빛 세계를 재구성하고 개조한다. 이미지 세계의 생성 과정에서 사람들의 눈에 보이는 별이 예술가의 예술작품 속 별별과 일탈, 즉 현재의 예술이미지가 기억의 이미지와 다르다는 것은 주관적이다.
셋째, 핵심 본질
미학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기 확인이다. 핵심 본질 차원의 자기확인 가상 세계는 생명에 대한 자기확인, 생명체험에 대한 자기확인, 자유창조성에 대한 자기확인이라는 세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a), 생명의 자기 확인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관객들이' 별빛' 작품을 볼 때, 먼저 반짝이는 격동의 은하와 곧은 백나무에 끌린다. 반 고흐는 연속적인 움직임과 빠른 움직임의 획으로 그들을 묘사하여 관람자를 감각의 세계로 끌어들였다.
사람들이 사는 세상은 삶의 영상으로 가득 차 있지만, 무거운 생활압력으로 인해 사람들은 삶의 본질을 간과하게 된다. 이 그림에서 크기가 다른 별들이 반짝이는 달 주위를 해시를 굴려 끝없는 소용돌이 은하를 형성했다. 명월의 주황색 빛은 태양보다 더 눈부시다. 별은 더 뜨거운 불덩이와 같고, 백나무는 불타는 불꽃과 같다. 그들은 마치 생명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진보하려고 노력하며, 관람자들이 생명의 존재를 다시 느끼게 하고, 자신이 광대한 우주의 일부라는 것을 깨닫고, 이 생명체들처럼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표현력이 풍부한 생명상은 관람자에게 자기 확인을 받아 생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2) 생활 경험의 자기 확인
관객들은 일상생활에서 생활체험을 심미와 연결하기가 쉽지 않지만, 예술에서는 방관자로 자신의 생활체험을 바라볼 때 어느 정도 거리감이 생겨 비공리적인 생활태도를 형성하고 자기 확인을 받았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인생에서 좌절과 어려움에 처했을 때 비관적이고 실망하여 고요한 밤에 별빛을 바라보거나, 어릴 때 고향의 넓은 잔디밭에 누워 별빛을 감상하고, 가장 밝은 별을 찾고, 다른 별들을 도안에 연결시키는 경험이나 느낌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결과, 사람들은 갑자기 인생에서 마주친 작은 시련이 이 이 광대한 별과 우주에 비해 매우 보잘것없어 보인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별하늘을 바라보며 착실하게' 와 같은 고무적인 사상과 감정은 시청자들이 다시 삶을 마주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반 고흐의 작품' 별빛' 은 마치 예술가와 같은 창턱에 서 있는 것처럼 공리적인 인생 추구가 없다. 마음은 불안, 우울, 심지어 조울증 등 부정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별빛 아래 이런 갈등은 더 큰 공간에서 보잘것없어 보이지만, 마음은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관람자의 생명체험은 자신이 고립된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일깨워주고, 눈과 귀가 새로워진 강렬한 심리적 암시를 받고, 심미에 필요한 쾌감과 친밀감, 즉 비공리적인 감정정체성을 만들어 자아확인을 받는다. 시인 수시가 시에서 쓴 바와 같이'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는 시인은 예술작품에 직면했을 때 생명체험 밖에 서 있었다. 이런 거리감은 심미를위한 조건을 만들어, 사물이 하나가 되는 경지에 더 쉽게 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자유 창의력의 자기 확인
한편으로, 예술가의 관점에서 볼 때, 창의력의 자기확인에는 상상력과 교류가 포함된다. 예술은 생활에서 비롯되며 생활보다 높다. 별빛' 은 반 고흐가 현실을 바탕으로 상상력, 표현주의, 유화 기법을 이용해 사상 감정을 전달하는 작품으로 창의력에 대한 자기확인의 한 측면을 보여준다.
한편 관람자의 관점에서 볼 때 예술수양이 있는 사람은 예술가의 아이디어를 감상하고 그에 따라 긍정을 받을 수 있다. 관람자의 창조성은 주로 이미지의 구체화화, 가상세계에서 인물과 사건 관계의 논리적 발전, 작품의 의미에 대한 발견과 창조에 반영된다. 별빛' 이라는 그림을 전달체로 예술가의 관점에서 볼 때, 당시 반 고흐처럼 풍부한 상상력을 개발해 그와 함께 창작 과정을 거쳤고, 세인트 레미의 정신병원에서 예술가가 우울한 정신이나 비극적인 환각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직접 느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후 창작의 흥분감이 생겨났고, 관람자의 창의력은 스스로 확인되었다.
(d), 본질적인 수준을 넘어서
자유창조의 본질에 대한 심도 있는 반성과 확인으로 최고 경지의 예술미가 생겨났다. 반 고흐의' 별빛' 은 예술가가 직접 보는 물체가 아니라 허구의 이미지와 색채를 연상시켜 만든 것으로, 다른 그림들에서는 드물다. 본질을 초월하는 그 성과는 다음과 같은 측면이 있다.
우선 작품에는 숨겨진 수학 공식이 있다. 예를 들어 허블 우주 망원경이 찍은 별빛 사진은 반 고흐의 작품인' 별빛' 과 묘한' 우연의 일치' 를 가지고 있다. 2006 년 영국 타임스에 따르면 멕시코 국립자치대학의 물리학자 호세 아라곤 (Jose Aragon) 은 반 고흐의 후기 작품에 대한 수학적 분석을 통해 많은 작품 중 빛과 그림자 패턴이 유체역학의 소용돌이 또는 제트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기류와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반 고흐의 그림에 깊이가 다른 소용돌이는 반세기 후 과학자들이 난기류 현상을 묘사하는 데 사용한 수학 공식과 일치한다.
아마도 반 고흐는 정신착란 상태에서 무의식 속에서 소용돌이의 원리를 꿰뚫어보고 묘사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반 고흐는 이런 능력을 잃을 수도 있는데, 이 점은 우리가 그의 작품에서 볼 수 있다.
둘째, 별이 빛나는 하늘은 그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반 고흐는 별과 달을 이용하여 사도들과 예수 사이의 관계를 암시했다. 그가 그린 폭발의 별은 신비한 신앙의 시대보다는 그 시대의 우주 탐사와 더 밀접한 관계가 있다. ""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태양계의 "최종 재판" 이라고 생각합니다. 반 고흐가 초조하고 불안한 붓놀림으로 창작한 이 작품은 사람을 노랗고 푸른 미로에 빠뜨리게 한다. 선은 생명이 있는 것 같고, 유유유히 만연해 자연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갑자기 희망이 없는 두려움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째, 별빛 하늘의 회전 운동은 태극도와 관련이 있는 것 같다. "우주는 무한하기 때문에 태극이라고 하지만 우주는 유형, 즉 실질적인 내용이 있다. 이학적인 관점에 따르면 유형물은 무형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무한하고 태극이다. 태극의 실체는 영원히 건강하다. 즉 우주는 운동하고 운동할 때 양을 낳는다. 어느 정도 움직이면 상대적으로 정지된 것처럼 보이고, 정지될 때 음기가 생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그래서 그것이 움직이고 정지할 때, 음양은 서로 근원이 되어 무한에서 운행한다. "
한편으로는 예술가들이 우주의 광대함을 표현하고 싶어할 수도 있다. 반면에, 그것은 또한 생명이 끝이 없고 순환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반 고흐의 작품은 심오한 주관적 비극 사상을 함축하고 있으며, 형식이 독특하며, 화면은 강렬한 정신적 통제 하에 운동한다. 그의 그림의 독특한 점은 자연과 인간의 정상적인 감정을 초월하는 것이다. 별빛' 은 관람객에게 거리감을 줄 뿐만 아니라 친근감을 주는 작품이다. 그것은 비공리주의 주체의 자기확인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이미지로 예술미의 구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