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왜 자모는 결국 대옥을 보옥과 시집가지 않았습니까?

왜 자모는 결국 대옥을 보옥과 시집가지 않았습니까?

손자손녀 중에서 자가는 소년에게 보옥을 가장 사랑하고, 소녀에게는 대옥을 가장 사랑한다고 말해야 한다. 내가 보옥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는 말할 것도 없고, 지금은 내가 왜 대옥을 가장 좋아하는지 말해 봐. 손녀대관원에는 다이옥, 보비녀, 샹운, 보금, 이글담석삼춘, 싱슈연 등이 있습니다. 이 손녀들 중에서 자모는 다이옥을 가장 귀여워한다. 왜 지아 부인은 다이옥을 가장 좋아합니까? 우선, 처음 입었을 때, 그녀는 대옥을 자모와 가장 가까운 청사 궤에 넣었다. 다이옥이 오지 않았을 때, 보옥만이 이 대우를 누릴 수 있었고, 다른 것은 삼춘을 맞이하는 것과 같이, 자환도 즐길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다이옥이 와서 즐기는 대우는 보옥과 같다. 할머니는 다른 손주들보다 대옥을 더 좋아하신다. 둘째, 서비스 직원에게도 혜택이 있다. 다이옥이 왔을 때, 두 사람만 데려왔는데, 하나는 왕모이고, 하나는 열 살 된 여종 설기러기였다. 가모는 설기러기가 나이가 어리지만 사실은 작지 않다. 그녀는 대옥보다 4 살 더 나이가 많고 왕모씨도 늙었다. 다른 종업원들이 삼춘을 환영하는 것과 같은 상황에서 그녀에게 이등 하녀 앵무새를 주었다. 가모는 방 안의 여종을 모두 다른 사람에게 주었는데, 보옥과 대옥밖에 없었다. 습격, 청영은 원래 노부인이 쓰던 것이었는데, 후에 보옥을 주었다. 이제 대옥이 도착했고 앵무새를 대옥에게 주었는데, 할머니가 대옥을 손대 중 보옥을 제외한 누구보다도 사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왜 지아 어머니는 다이옥을 사랑하십니까? 우선 보옥은 자신의 손자이고, 대옥은 자신의 손녀이며, 딸의 딸이라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혈연에서 볼 때, 그녀는 틀림없이 보비녀, 보금, 샹운에게 뽀뽀를 한 적이 있을 것이다. 소운도 그녀의 손녀이지만, 친형의 손녀가 아니라 삼촌의 손녀로, 반드시 대옥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 바오 차이 (Bao Chai) 와 바오 진 (Bao Qin) 은 아내 왕 (Wang) 너도 알다시피, 피는 항상 물보다 진하다. 둘째, 다이옥은 어릴 때 부모님이 죽고 외롭고 외로웠고, 더욱 동정적이었다. 외할머니의 동정은 말할 것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삼춘, 바오 차이, 바오 진 등. 모두 자신의 부모나 형제자매가 한자리에 모이거나, 적어도 한 명의 친척이 곁에 있다. Shi Xiangyun 의 부모님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그녀는 Dai Yu 보다 훨씬 낫습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이모와 함께 살기가 매우 당혹 스럽기 때문입니다. 가모는 마음씨가 착하다. 그녀는 평범한 가난한 사람들에게 모두 연민이 있는데, 하물며 자신의 혈육이다. 이것이 보옥 외에 자모가 대옥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이다. 처음에 자모는 대옥을 보옥과 시집가고 싶었다. 그런데 지아 (Jia) 는 나중에 왜 마음을 바꿨을까요? 왜 당신의 마음을 바꾸고 설보채 선택 했습니까? 여기서 제일 먼저 봐야 할 것은 누가 다이옥을 사랑하는지. 봄맞이, 보비, 샹운에 비해 자모는 당연히 대옥을 가장 좋아하지만, 보옥과 비교하면 대옥은 반드시 2 위를 차지할 것이다. 왜요 첫째, 봉건 사회 제도 하에서 남존여비는 사회의 주류 의식과 관념이다. 결국 남자는 사회와 가정의 주인이다. 대옥에 비해 보옥은 당연히 대옥보다 중요하다. 보옥은 부용의 미래의 기둥이 될 것이다. 지아 어머니는 두 아들-지아 사면 과 지아 청 을 가지고 있지만, 장남 지아 사면 은 필연적으로 그녀의 마음 에 지아 善 의 지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좋아하지 않는다. 여러 가지 이유로, 자모는 그녀의 큰아들 자사면을 좋아하지 않는다. 한 가지 가능성은 가사면이 가정보다 못하다는 것이다. 지아 사면 (Jia 사면) 은 보스이기 때문에 제 1 급 장군의 위치를 ​​공격했지만, 그녀는 오만하고 음탕하며 불법적 인 사람들과 결탁했습니다. 그녀의 도덕적 타락 때문에 나중에 지아 의 집 이 복사 될 수 있습니다. 지아 플레이 피곤, 그의 아들 지아 리안 은 첩 을 하고, 만다린 오리 를 강요했다. 지아 어머니는 지아 사면 도덕적 부패 를 알고 있지만 지아 청 은 다르다. 지아 청 (Jia Zheng) 은 학문적이고 진취적이며 공식 청렴성 (qingzheng) 입니다. 그는 신사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지아 청 (Jia Zheng) 은 지아 청 (Jia Zheng) 을 좋아합니다. 가모가 둘째 아들 가정을 편애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가정성의 딸이라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자모도 자정을 더 좋아할 것이다. 자정의 딸이 자부에 비할 데 없는 영광과 고귀한 지위를 가져왔기 때문에 자가가 자정을 편애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할머니는 의 주요 병원 에 살고, 지아 청 자신이 주요 병원 에 살 수 있도록, 장남 지아 사면 옆 병원 에 살 수 있도록 했다. 외할머니는 큰아들을 좋아하지 않고, 막내아들을 좋아하며, 또 집과 까마귀를 사랑하기 때문에, 당연히 가옥을 좋아하지 않고, 보옥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보옥을 사랑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둘째, 보옥은 그의 할아버지 가대선처럼 생겼다. 이것은 가모가 보옥을 사랑하는 중요한 원인이다. 춘춘의 의뢰를 받아 자모는 영녕부의 사람들을 청허관으로 이끌고 식량을 쳤다. 청허관의 장도장은 보옥에게 말했다. "한 형제가 그의 몸, 말, 행에 대한 묘사를 보고, 그날의 국공도 이와 같을 뿐이다!" 지아 어머니는 듣고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그렇습니다. 나의 아들과 손자는 그의 할아버지와 같지 않다. 그녀만 그의 할아버지를 닮았다. " 지아 (Jia) 는 남편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져야합니다. 이렇게 여러 해가 지났는데, 아마 가대선은 죽은 지 수십 년이 되었을 것이다. 누군가가 가대선을 언급했을 때, 그녀는 여전히 눈물을 글썽였다. 할머니의 남편에 대한 사랑이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있다. 바로 자가가 자대선에 대한 애정 때문에, 그녀는 남편처럼 생긴 보옥을 특히 좋아하고 사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외할머니가 보옥을 사랑하는 것은 대부분 손자를 사랑하기 때문이고, 남편에 대한 사랑도 보옥까지 뻗어 있다고 말해야 한다. 그래서 보옥과 대옥보다 가모는 당연히 보옥을 더 좋아한다. 가모는 보옥을 사랑하는데, 생활에서 더욱 관심을 받을 수밖에 없다. 특히 결혼과 같은 평생대사이다. 그녀는 스스로 질문을 하고 스스로 결정을 내려야 한다. 그녀는 보옥이 앞으로 행복한 생활을 하길 원했고, 보옥에게 좋은 아내를 찾고 싶었다. 그녀가 보옥에게 며느리를 찾는 기준은 장도사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그녀의 밑바탕이 소중하든 용모가 적당하다면 네가 나에게 알려줘. 그 집은 가난하니 은화 몇 냥만 주면 된다. 단지 보기 어려울 뿐이다. " 결혼관에서 자모의 관념은 여전히 매우 유행한다. 모처럼의 것은 그녀가 봉건 사회의 그런 집에 대한 관념이 없다는 것이다. 그들은 가씨네 집에서 보옥까지 평생을 보내는데, 4 대 관원의 집이라고 할 수 있다. 지아 시아버지는 영국공이고, 지아 청 (Jia Zhengsheng) 은 세 세대 모두 세습 관리이다. 또한 귀비 황후는 집에서 태어났는데, 이는 다관귀인의 영광이 극에 이르렀고, 자설의 4 대 세가는 서로 결혼했다고 할 수 있다. 이는 모두 나이든 세대가 문맹에 대한 관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가사면과 가정의 결혼은 가대선의 아버지 영국공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 할머니가 당시의 영향력과 권위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도 그렇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결혼 생활에서 상대방의 가족 지위가 높은 것이 가장 좋다. 여자나 남자는 기준에 부합하고, 집에는 돈이 있고, 사회적 지위가 높을수록 좋다. 금상첨화다. 그러나' 사람' 과 가정을 둘 다 가질 수 없을 때 할머니는 당연히 가정을 포기해야 한다. 즉, 자모는 보옥을 대하는 결혼 문제에 대해 두 가지 기준을 고수했다. 첫째, 외형이 예뻐야 하고 보옥을 곁들여야 한다. 보옥이 상당히 예쁘고 매혹적이기 때문이다. 그 책은 그에게 "그 얼굴은 추석의 달과 같고, 그 색깔은 봄새벽의 꽃과 같고, 귀밑머리는 깎고, 그 눈썹은 수묵화 같고, 그 얼굴은 복숭아잎처럼, 그 눈은 눈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화가 났을 때 웃으면 화가 나고 다정하다. 특히 보옥이 정성껏 치장한 후, "얼굴이 가루일수록 입술이 뚱뚱해진다. \ "희망 사랑, 언어는 항상 웃는다. 자연 cocoettish, 눈썹 사이에 최선을 다하십시오; 인생에 천만 가지의 느낌이 있어서, 나는 모두 눈가를 알아차렸다. " 보옥은 겉모습이 청명하고 준랑할 뿐만 아니라, 얻을 수 없는 내면의 기질미도 있다고 말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보옥은 왜 대관원에서 대중의 연인이 되었을까? 빈문으로 도피한 묘옥조차도 그에게 환상을 품었다. 그래서 자모, 보옥이 아내를 찾는 것은 우선 마음에 든다. 제이의 두 번째 기준은 그녀가 반드시 좋은 성격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지아 어머니의 성격 기준은 무엇입니까? 부드럽고 사려 깊고 공손해야 한다. 지아 부인이 먼저 다이옥을 중시하는 것은 장차 그녀를 보옥과 시집가고 싶다고 말해야 한다. 그녀는 보옥과 대옥이 한 쌍의 작은 원수라고 자주 말한다. 두 사람의 의견이 맞지 않을 때마다 자모는 그들이 적이라고 말했다. 중국에는 적들이 모이지 않는 것이 아니라 부부가 화가 났을 때의 위로말을 자주 묘사하는 말이 있다. 그래서 할머니는 이미 보옥과 대옥을 미래의 부부로 여겼습니다. 그렇다면 자모가 보옥에게 왜 보금을 아내로 소개할까? 나는 그것이 자모의 계략이라고 생각했고, 게다가 단지 텅 빈 사격일 뿐이다. 그녀는 보금이 다른 사람과 사귀고 있다는 것을 사적으로 알고 있을지도 모른다. 예전에는 상대방이 약혼 하기만 하면 다른 사람은 더 이상 주를 찾을 수 없었다. 이것은 당시 사회가 불문한 규정이었고, 모든 사람이 지켜야 할 공공도덕이었고, 황제도 지켜야 하고 파괴해서는 안 되었다. 예를 들어, 황제의 징녀는 친가가 임명되면 입궁할 수 없다. 왜 당시 어떤 처녀들은 궁궐에 들어가고 싶지 않았는데, 황제 오디션 전에 필사적으로 시댁을 찾아갔습니까? 인척 없이 궁궐에 뽑혔기 때문이다. 물론, 사회에도 황제, 관료, 토호, 악당들이 있는데, 여자아이가 시집가거나 결혼하여 강제로 빼앗아간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은 비정상이다. 남자 패녀를 빼앗는 행위에 속하며, 자씨네 집에서는 허용되지 않는다. 심지어 지아 사면 은 그의 어머니의 하녀 만다린 오리 첩 을 결혼 하고 싶어, 만다린 오리 는 동의하지 않는다, 지아 사면 은 잘못된 행동을 감히 하지 않았다. 당시 할머니는 바오 차이 (Bao chai) 를 Baoyu 와 결혼하기를 원했습니다. 아마도 그녀는 보금에게 대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일부러 이렇게 말했을 것이다. 연기탄을 넣는 목적은 그녀가 보옥과 결혼할 의도가 없다는 것을 모두에게 알리기 위함이니, 너는 보비녀에서 벗어나려고 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때 그녀는 이미 김옥의 좋은 인연을 들었다. 왕부인은 틀림없이 보옥과 결혼하기에 적합하다는 사상을 그녀에게 주입시켰을 것이다. 여종을 포함한 다른 사람들도 계속해서 보비에게 좋은 대옥의 나쁜 사상을 주입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지아 부인이 생각이 늙었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보비녀를 보옥에게 시집가려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보금을 보옥에게 시집가겠다고 일부러 말했다. 왕부인과 설이모를 입을 다물게 하기 위해서였다. 지아 어머니는 처음에는 바오 차이 (Bao chai) 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제 44 회, 자모는 유 외할머니 등을 데리고 흥겹게 대관원을 참관했다. 그들이 설보채 오항화원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단지 이국의 향기가 코를 찌르는 것을 느꼈다. 이상한 풀과 덩굴이 추울수록 푸르러지고, 그들은 모두 산호콩처럼 열매를 맺는다. 과일이 정말 맛있어요. 나는 방에 들어가 보니 눈구멍처럼 단색 장난감이 하나도 없었다. 거친 흰색과 노란색 도자기 꽃병 하나, 국화 몇 송이, 책 두 권, 다기 두 권. 침대에는 녹색 커튼만 걸려 있고 매트리스도 간단하다. 당시 지아 어머니는 바오 차이 (Bao chai) 가 너무 정직하다고 생각했다. 지아 어머니는 말했다: 당신은 방금 도착했고, 집에는 아무것도 가져 오지 않았습니다. 모두에게 조금만 물어도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을 것이다. 그 후 원앙은 골동품을 좀 가져오라는 요청을 받았는데, 그녀는 집사 봉언니에게 화가 났다. 왜냐하면 봉언니가 골동품 그릇을 보비에게 보내지 않았기 때문이다. 왕부인과 봉누이는 그녀에게 보비녀가 싫다고 말했고, 모두 돌아갔고, 설이모도 그녀에게 보비녀가 싫다고 말했다. 지아 어머니는 고개를 저었다: "문이 없다. 그녀는 일이 수월하지만 친척이 오면 닮지 않아 보인다. 둘째, 젊은 여자, 방에서 그렇게 수수한 것도 금기시된다. 우리 늙은 여자는 점점 더 마구간에서 살아야 한다. " 지아 어머니는 바오 차이 소 흰색 가구 금기, 사실 불길한 말했다. 바오 차이 (Bao chai) 가 평생 외롭고 과부가 될 것임을 예고하는 것 같다. 그래서 할머니는 바오 차이 (Bao Chai) 의 말과 행동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바오 차이 (Bao Chai) 의 미래 운명이 그리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할머니는 처음에는 바오 차이 (Bao chai) 와 결혼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더구나, 가모가 청허관의 장도사를 찾아내서 "그녀가 얼마나 돈이 많든, 보기만 하면 네가 와서 말해줘." 라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하나는 변명이다. 장도사는 보옥에게 상대를 소개해야 하기 때문에, 자모는 스님이 보옥이 일찍 시집을 가지 않을 운명이라고 말했다. 그가 크면 다시 이야기하자. 이것은 장 도사를 거절하는 핑계일 뿐이다. 장 daoshi 과 지아 는 동시대 사람, 지아 는 하드 거부 하지 않고, 스님 의 말로 얼버무리고 있었다. 알다시피, 그 당시 사람들은 운명을 믿었고, 하늘에는 높은 사람이 있다고 생각했고, 스님의 말은 매우 권위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자모는 보옥의 며느리가 단 하나의 조건만 있다고 말했다. 보기만 하면 집안 형편에 관계없이. 사실 그녀는 자신이 앞으로 다이옥과 결혼할 것을 암시하고 있다. 다이옥은 단지 예쁘게 생겼을 뿐, 가문은 없다. 그녀의 아버지는 비록 크지도 작지도 않은 관원이었지만, 이미 세상을 떠나 집안 배경이 별로 없었다. 이것은 자모가 장차 대옥에게 시집갈 복선이다. 가모는 보옥이 일찍 시집가지 않을 운명이라고 말했지만, 사실 기다리는 것은 대옥이다. 다이옥은 보옥보다 한 살 어리기 때문에 아직 젊다. 왜 나중에 할머니가 생각을 바꾸셨어요? 보옥이 보옥을 사랑하는 것이 대옥을 사랑하는 것보다 낫기 때문에, 그녀는 보옥이 평생 행복하기를 바란다. 그래서 그녀는 반드시 보옥에게 성격이 부드럽고 용모가 좋은 며느리와 결혼해야 한다. 그녀가 보옥과 결혼하는 기준은 미모와 인품이 좋다. 문은 두 번째로 좋은 것이다. 물론 적당한 코디가 있어서 더 좋습니다. 금상첨화입니다. 다이옥은 미모와 인품이 좋다는 두 가지 기준으로 측정됩니다. 첫 번째는 할 말이 없다. 다이옥의 생김새는 상당히 예쁘다고 할 수 있다. 보통 예쁘지 않아 보옥에 걸맞게 충분하다. 그 책에는 그녀가 말했다. "두 눈은 눈살을 찌푸리고, 한 쌍의 눈은 기뻐하고 기뻐하지 않는 것 같다. 태생 두 슬픔, 병; 눈물 조금, 숨결 살짝; 고요할 때는 꽃처럼 수면을 비추고, 행동처는 약한 버드나무와 같다. 심장은 줄기보다 조금 더 많고, 병은 서쪽보다 못하다. \ "다이유 얼마나 아름다운 아! 먹비묵처럼 구겨진 두 가지 옅은 눈썹, 희비희처럼 물렁한 살구눈 한 켤레, 애틋한 마음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감동적인 정태는 슬픈 얼굴에서 나온 것이고, 섬세한 정태는 섬세한 몸에서 나온 것이다. 총명하면 말보다 예쁘고, 예쁘면 아름다움보다 낫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이런 미녀가 얼마나 모처럼 인간 불꽃을 먹지 않는 선녀보다 더 예쁘다고 했나요? 그래서 외모상으로 볼 때, 다이옥은 확실히 가모가 정한 기준에 부합한다. 지아 부인이 결국 다이옥을 선택하지 않은 것은 다이옥의 인품이 표준에 미치지 못했기 때문이다. 나는 가모가 말한 기준이 대체로' 첫째, 성격이 부드럽고 자상하다' 라고 생각한다. 다이옥은 이 지경에 이르지 못했다. 다이옥은 성격이 작아서 화를 잘 낸다. 어쩌면 그녀는 때때로 부드러워질 수도 있지만, 사려 깊지는 못하지만, 보옥은 그녀에게 매우 사려 깊다. 자모는 보옥과 대옥이 항상 불화하고, 화가 나서 싸우고, 때로는 자모가 나와야 가라앉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때때로 그녀는 매우 화가 나서 심지어 그들을 적이라고 불렀다. 두 사람이 화가 나서 싸우는 것은 젊었을 때 아무 것도 아니다. 어린아이가 함께 노는 것은 정상적인 싸움이다. 때때로 그들은 함께 뛰고 눈물이 마르기 전에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그러나 자라면 달라진다. 두 사람은 함께 살아야 하는데, 두 사람의 행복, 특히 보옥의 일생에 관한 것이다. 오늘날 우리는 남녀 평등을 중시한다. 봉건 사회에서는 남존여비, 자모의 사상이 또 개방되었다. 남존여비의 관념은 그다지 심각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확실히 존재한다. 여자가 남자를 위해 봉사하고, 남자를 위해 봉사하고, 남자를 잘 모시고, 자신의 남자를 사업에서 안심시키고, 몸을 건강하게 하는 것도 여자의 일생의 의지다. 다이옥은 보옥을 부드럽고 사려 깊게 시중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한편 보옥이 대옥을 시중드는 것도 비슷하다. 만약 한 남자가 가사와 시중드는 여자에 주된 정력을 쏟는다면, 그는 또 어떻게 사업을 할 것인가? 성공적인 사업이 없다면, 한 사람이 어떻게 사회에 발붙일 수 있습니까? 어떻게 선인에게 제사를 지내는가? 자모는 보옥과 대옥이 아직 결혼하지 않았을 때 그렇게 시끄럽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앞으로 그들이 결혼하면 다이옥의 성능력은 더 나빠질 것이다. 그녀의 아기 손자는 어떻게 견딜 수 있습니까? 그래서 가모는 대옥이 보옥을 깊이 사랑한다는 것을 알지만, 그들 둘을 이루지는 못할 것이다. 두 번째는 어른을 존중하고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는 것이다. 여자가 결혼하면 더 이상 독립된 개체가 아니다. 그녀는 며느리가 되는 책임을 지고, 웃어른을 공경하고, 동배, 하인과 화목하게 지내며, 주변 사람들과 단결해야 너희들의 생활이 화목하고 달콤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의 시부모가 당신에게 불만을 품고 있다면, 당신의 형수와 형부가 관계를 잘 처리하지 못하고, 하인은 하루 종일 당신이 좋지 않다고 말한다면, 당신의 생활은 화목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당신의 남편에게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특히 관가는 인구가 많고 관계가 복잡하여 작은 사회처럼 인사관계가 잘 처리되지 않아 흐르기 어렵다. 다시 다이옥의 인륜을 보자. 자모는 그녀에게 이견이 없다. 이는 자모가 자신의 손녀이기 때문이다. 미래의 시어머니 왕부인은 겉으로는 대옥에 대한 열정이 있지만 속마음은 차갑다. 조 이모도 다이옥을 피했다. 또래들 중에서 다이옥과 보비, 운운, 묘옥 등의 관계는 그리 좋지 않지만 오히려 긴장된다. 특히 바오 차이 (Bao Chai) 와 샹 윤 (Xiangyun) 은 종종 말다툼하고, 화를 내고, 어색합니다. 삼춘을 아끼는 관계조차도 춥지도 덥지도 않다. 다이옥은 더 이상 아랫사람의 대접을 받지 않는다. 그녀의 언어가 날카로워서 여종들은 모두 보비녀에게 가서 다이옥과 놀고 싶지 않았다. 다이옥은 여전히 인색하지만, 사실 책임은 그녀 자신에게 있다. 지아 어머니는 Daiyu 인연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그녀를 Baoyu 와 결혼 할 수 없습니다. 그들이 결혼하면 보옥은 모든 사람과 멀어져 외톨이가 될 것이다. 셋째, 바느질을 잘하고 바느질을 하고 용수국을 그려야 하는데, 아마 거의 살 수 있을 것이다. 집안 형편이 좋은 사람은 온돌 밑에서 거친 일을 할 필요가 없지만 바느질은 전혀 불가능하다. 다이옥은 평소에 시를 외우고 한가한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그녀는 꽃을 몇 개 수놓을 수도 있지만, 틀림없이 보비녀의 숙련은 없을 것이다. 넷째, 좋은 몸매를 가져야 한다. 며느리로서 건강이 매우 중요하다. 첫째, 좋은 몸이 없으면 남자는 아내를 시중들 수 없다. 봉건 사회에서는 여현이 재능이 없어 취업 문제가 없다. 일반적으로 사회에 나가 싸우는 사람은 모두 남자다. 성공한 남자는 자신의 사업이 있어야 하고, 성공하지 못한 남자도 가족을 부양해야 할 의무를 져야 한다. 그러므로 몸이 좋은 여자는 반드시 그를 위해 편안한 보금자리, 믿을 만한 후방을 지어야 한다. 둘째, 며느리는 대대로 이어받아 자식을 낳아야 한다. 불효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마지막은 가장 크다. 봉건 사회에서는 가족 계획 문제가 없지만 아이가 많을수록 좋다. 옛사람들은 출산이 쌍방의 책임이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고, 때때로 출산의 책임은 여자가 아니라 남자였다. 그러므로 며느리에게 좋은 몸을 요구하여 남자를 위해 대대로 물려주어야 한다. 다이옥은 이렇게 할 수 없다. 온종일 병이 나다. 대옥의 몸에 대하여 할머니는 그녀를 보옥과 시집가는 것을 안심하지 않았다. 그래서 이런 이유로 외할머니는 결국 대옥을 보옥과 시집가지 않았다. 이 연인은 결국 결혼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