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굴원은 샹부인의 배경을 썼다.
굴원은 샹부인의 배경을 썼다.
일반적으로 항부인은 물을 울리는 여성의 신이고, 왕에게 물을 울리는 남자의 신이며 배우자의 신으로 여겨진다. 물소리는 초나라에서 가장 큰 강이다. 이 신과 항부인은 원시인들이 자연신을 숭배하는 사상과' 신의 사랑' 이라는 관념을 반영했다. 추 (Chu) 의 민속 문학과 예술은 강한 종교적 분위기를 지니고 있으며 제단은 실제로 "극장" 또는 "문학 세계" 입니다.
항부인을 예로 들자면, 사람들이 희생을 바칠 때, 여가수나 여자 제사자가 마중 나가는 역할을 한다. 향부인에게 희생을 바칠 때, 남자 가수나 숭배자는 향부인을 맞이하는 역할을 하며 각각 다정한 마음을 표현했다. 그들은 하나님을 대상으로 세상에 대한 단순하고 진실한 사랑을 기탁하고 있다. 추 (Chu) 와 자연의 조화도 반영됐다.
남추 () 의 샹수 () 는 초인 () 과 혈육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초인 () 은 샹수 () 에 깊은 사랑을 걸었고, 샹수 () 를 사랑과 행복의 강으로 여겼고, 이에 대해 개인화된 묘사를 하였다. 신의 형상도 사람처럼 슬픔과 이별의 이야기를 표현하고 있고, 사람들의 마음 속 신도 구체적으로 역사 전설의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6 월' 과' 샹부인' 은 순과 그의 두 번째 비 (아황과 여영) 의 전설에 따라 각색된 것이다. 이런 식으로 신의 이미지는 더욱 풍부하고 생동감 있을 뿐만 아니라 감정적으로도 현실 속 사람들에게 더욱 가까워져 인간미가 넘친다.
확장 데이터
"샹부인" 은 군의 말투로 샹수남신이 샹부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사랑에 대한 충성을 나타냈다.
제 1 절은 샹부인과 만나기를 갈망하는 심정과 만남이 실패한 후 마음속의 서글픔을 묘사한다. 제 2 절은 군에 대한 샹부인에 대한 미련과 행복한 생활에 대한 갈망을 묘사한다. 세 번째 부분은 왕에게 거절당한 느낌과 희망을 묘사한다. 시인은 현실 경물, 상상 경물, 환상의 경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정경 융합의 경지를 형성하여 인물의 감정의 기복을 다방면으로 부각시켰다.
시 전체가 사람의 그리움을 쓰고, 서정적인 의미는 시끌벅적하다. 또한 작품은 민간 발라드의 직설적인 서정적 방식을 흡수하고, 전통적인 대비법을 적용해 예술적 감화력을 강화하고, 이후 문학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바이두 백과-구가숙녀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