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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에서 이미지의 역할
이미지의 역할시 창작은 왜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까? 이미지가 시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미지 중심의 순수한 이미지 시에서 이미지는 감정의 전달체이며, 그 역할은 마음을 표현하고 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마음을 직접 표현하는 포인트 이미지 시에서 이미지는 감정의 포인트이자 시미의 증거이다. 그것은 시가에서 감정, 이미지, 언어의 관계를 분석하여 얻은 판단이다. 시가 창작의 일반적인 원칙에서 출발하면 이미지의 역할을 더 분석하고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1. 시에서 이미지 수법의 역할 중 하나는 추상적인 주관적 느낌을 구체적인 객관적 이미지에 맡기고 유형적인 예술적 이미지로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것이다. 시가 생활의 일종의 정신비타민이라면 시인은 독자들에게 비타민을 좀 제공하려고 하는 것이다. 그는 비타민의 순제제를 제공할 필요가 없다. 사과 바나나 오렌지 등 비타민이 함유된 과일로 제공할 수 있다. 후자색 향 모양이 좋고 맛도 좋아 독서 과정을 즐겁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동의상, 각각 그 재미있는 이미지 수법이 시에서 작용하는 것을 본다. 두 번째 역할은 자신의 원시적인 이미지를 이용하여 동일하거나 비슷한 감정을 독특한 예술적 표현으로 만드는 것이다. 시인이 독자들에게 같은 비타민을 제공하고자 한다면, 그는 사과, 바나나, 오렌지, 배, 체리, 망고, 딸기, 리치, 그리고 이들의 다양한 조합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사랑 시와 같은, 사실, 동서고금의 모든 사랑시는 같은 주제이다.' 사랑해',' 정말 보고 싶다',' 다른 사람과 결혼하려면 꼭 결혼해야 한다' 는 것 뿐, 사랑시는 영원히 다 쓸 수 없다. 왜요 나는 주로 이미지의 차이 때문에, 서로 다른 사랑시가 서로 다른 예술적 기질과 매력을 드러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3. 시가에서 이미지 수법의 세 번째 역할은' 표현할 수 없는 감정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이치를 이미지로 표현하여 논리 언어가 달성할 수 없는' 어이가 없고, 뜻이 무궁무진하다' 는 예술적 효과를 낳는다. 고대인들이 이른바' 시 무브' (1 1) 라고 부르는 것은 주로 이런 시를 가리킨다. 이때, 시 주제의 모호성과 불확실성으로 독자들에게 넓은 상상의 공간과 뒷맛의 여지를 제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인이 독자들에게 비타민을 제공하려고 하는데 비타민이 다양하다면, 알려진 것 외에 알 수 없는 것이 있을 수 있어 일일이 구분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타민, 비타민, 비타민, 비타민, 비타민, 비타민, 비타민, 비타민, 비타민) 시인은 다차원적인 과일 한 바구니를 독자에게 바쳐 스스로 맛볼 수 있게 했다. 4. 글이 감금되어 있고, 시에서 코끼리를 피하는 네 번째 역할은' 돌창 정의' 가 말한 바와 같이,' 지금의 손실을 보고 비판할 수 없고, 비유를 취할 수 없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비유" 는 이미지를 취하는 것이다. 언론의 자유가 없는 시대에 시인은 사회의 어두운 면에 대한 분노를 말로 가로막지 않고 하소연하려 했다. 한 가지 가능한 선택은 이미지로 자신의 날카로움을 숨기고 완곡한 표현을 하는 것이다. 만약 어떤 비타민이나 다른 어떤 약이 이 시대에 금기시된다면, 적절한 때에 세상을 구하고자 하는 당신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고, 이 성분을 함유한 과일만 생산할 수 있습니다. 그 효능은 의심스럽지만, 없는 것보다는 낫다. 적어도 시인의 양심을 좀 더 안전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5. 매몰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시가에서 이미지의 다섯 번째 역할은 현실의 사회정치와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다. 당시의 어떤 사회이상, 사회력, 사회인물에 대한 판단의 유치함과 선견지명이 결여된 것을 피하고, 이상환멸, 힘, 인물이 반대쪽으로 향할 때 작가는 어색할 것이고, 작품은 순교자가 될 것이다. 시인이 독자에게 어떤 정신적 비타민을 제공하려 하고, 한때 중시되었던 비타민이 나중에 무용지물이나 해로울 수도 있고, 시가 그 성분을 함유한 열매만 제공한다면, 당신은 이것에 대해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 이미지 표현은 시에 여유를 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강조해야 할 것은, 이미지 입시가 만능이 아니라는 것이다. 사람이 풍부하고 심오하며 미묘한 정신세계는 객관적인 물질세계와 일일이 대응할 수 없고, 사람의 감정도 수시로 적당한 이미지를 찾아 표현할 수 없다. 때때로, 이미지의 표현은' 속어' 라는 직설적인 표현만큼 즐겁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솔직히 말해서, 진실을 말하고, 진실을 말하고,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등 단편적이고, 심지어 전 과정을 거쳐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정직명언) 고대시의 일반적인 이미지는 1 입니다. 달-향수병, 향수병: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한 사람을 품다: 예를 들어,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이 시점에서, 나는 서로를 모른다. 나는 중국이 매달 너를 비추길 바란다. 국화-숭고한 인격의 묘사: 일찍 목란을 마시고 늦게 추국화를 마신다. 가을의 관목 수풀은 도사처럼 점점 담 주위를 향해 기울어지고 있다.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3. 매화-고상한 인격의 묘사: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4. 소나무-외롭고, 세 친구 중 한 명: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나중에 부귀는 이미 퇴색했고, 한송청백은 여전히 남아 있다. 연꽃-사랑의 상징. 연꽃과 애석해음은 사랑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탈출기: 남당 가을에 연꽃을 따고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개를 숙여 연밥이 되고, 푸르고 물처럼 푸르다. 6. 오동나무-서늘한 예: 오동가랑비가 부슬 내리고 황혼에 물방울이 떨어진다. 가을잎의 외침, 작은 바나나 한 개와 약간의 슬픔, 자정 이후의 눈물과 꿈. 7. 뻐꾸기-근심과 슬픔, 향수가 대대로 전해진다. 촉왕은 두예망제를 명령했다. 신하에게 자리를 양보해야 했기 때문에 깊은 산속에 은거했고, 죽은 후 영혼은 뻐꾸기가 되었다. 봄이 되면 뻐꾸기는 입에 피가 가득 찰 때까지 계속 울곤 한다. 또한 뻐꾸기의 울음소리는 "집에 가는 게 낫다" 고 외치는 것 같다. \ "Zigui 라고도 하며, 종종 방랑자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예: 이화설월은 슬프고 두쥐안 피를 흘린다. 야월, 우리에게 오는 것은 두쥐안 우울한 목소리, 슬픈 빈 산이다. 이제부터 나는 강남길을 떠나 피 묻은 까마귀로 변할 것이다. 8. 가을 매미-고귀한 지식, 슬픈 가을 이후 오래 살지 못했다. 가을비가 몇 차례 지나간 후, 간간이 신음하는 소리만 몇 번 남았다. 탈출기: 마음이 슬프고 정자가 늦어서 소나기가 쉬기 시작했다. 해가 저물면 나는 매미, 남관객의 생각을 듣는다. 9. 기러기-향수의 친족, 먼 여행의 슬픔 (고시의 사자이기도 함) 예: 기러기 글자가 돌아오고, 명월이 서루에 가득하다. 작은 글자는 장사가 평평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기러기는 구름 위에 있고, 물고기는 물 속에 있는데, 이런 느낌은 내기 어렵다. 10. 유-이혼 사랑의 예: 오늘 밤 어디서 깨어날까요? 공포는 변두리일 뿐, 슬픈 아침바람과 그믐달의 잔양에 직면한다.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1 1. 장정남포-작별의 예: 귀로는 어디에 있습니까? 정자가 비교적 짧다. 정자 밖, 옛 길 옆, 풀 블루. 12. 조방-증오에서 멀리 떨어진 예: 청청청강변의 풀, 오랫동안 열심히 생각해 보세요. 13. 바나나-외로움과 슬픔의 예: 슬픔은 어디서 합성되나요? 인심을 가을로 남기다. 비가 오지 않아도 춥다. 14. 창피리-슬픈 목소리의 예: 창피리는 왜 버드나무를 탓하는가? 봄바람은 옥문을 통과하지 않는다. 15. 까마귀-쇠락과 서늘함의 표시: 석양 너머, 서양까마귀 수, 외로운 마을 주위로 흐르는 물. 2002 년 전국 수능 문제 17 은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를 해석하고 이백의' 봄밤 로스앤젤레스 피리' 에서' 버드나무 접기' 의 의미와 역할을 감상했다. 많은 수험생들은 무슨 뜻인지 모르거나 잘난 체한다. "버드 나무" 의 도덕이 두 번째 질문의 아이디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점수가 낮다. 그 이유는 고전시의 많은 이미지들이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이다. 왜' 버드나무' 는' 송송송과 미련'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가? "황투삼보교" 에 따르면, "장안동 () 에 있는 바교 () 는 물을 가로지르는 다리 () 이다. 한족들은 그들의 손님을 이 다리에 보내서 그들에게 송별했다. "원래' 꺾인 버드나무' 는 한대의 송별 풍습이었다. 한악부에는 이별 여행의 고통을 표현한' 버드나무' 한 곡이 있다. 게다가 이' 누가 향수병을 견디지 못하는가? "문맥을 이해하면 의미가 자연히 분명해진다. 이에 따라 우리는 2003 년 고시감상준비복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의 의미에 익숙해졌다. 모두 알다시피, 시의 창작은 매우 미묘하고 간결하다. 시인의 서정은 종종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이나 사상의 직접적인 주입이 아니라 한 가지 일의 표현이다. 풍경을 쓸 때, 그들은 풍경을 이용하여 서정을 하고, 영물을 할 때, 그들은 자신의 마음을 표현한다. 여기에 쓰여진 "풍경" 과 "물건" 은 모두 객관적인 "이미지" 이다. 풍경을 빌려 표현한' 정', 영물 표현의' 지' 는 주관적인' 뜻' 이다. "코끼리" 와 "의미" 의 완벽한 조화는 "코끼리" 입니다. 그것은 현실 생활의 묘사일 뿐만 아니라 시인의 심미창조의 결정체이자 감정사상의 전달체이기도 하다. 시인의 총명함은 왕왕 그가 하나 혹은 한 조의 소설' 이미지' 를 만들어 자신의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데 있다. 한편 독자들은 이미지의 의미를 이해하는 과정에서만 시의 내용을 파악하고, 시의 취지를 이해하고, 시의 경지에 진입하고, 시인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시의 독서 감상은 반드시 시 이미지의 해석을 출발점으로 하고, 시 이미지의 친숙함을 돌파구로 삼아야 한다. 다음으로, 필자는 학생들이 복습하여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몇 가지 흔한 영상의 의미를 분석한다. 달이 중국 고대 시사에서 달로 감정을 부각시키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필법이다. 일반적으로 고시 중의 달은 향수의 대명사이다. 이백은 "정야사": "침대발이 한 줄기 밝았는데, 어찌 서리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 이 시는 이백의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향수병. 시 속의 달은 더 이상 순수한 객관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시인의 감정으로 가득 찬 이미지이다. 두보' 월야기억형제':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를 내리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지 알고 있다! . "이슬은 항상 하얗지만 오늘 밤은 더 하얗다. 느낌이 오늘 밤이기 때문이다. 달은 곳곳에서 알 수 없고 고향은 더 밝다. 형을 그리워하고 고향을 그리워하기 때문이다. 시인은 환상을 현실로 삼아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부각시켰다. 당나라 왕건은 "15 박 망두랑중" 이라고 썼다. "오늘 밤 달이 가득 찼는데, 가을 생각이 누구의 집에 떨어졌는지 모르겠다." " 시는 완곡한 질문으로 이 보름달밤의 보편적인 인정을 드러내며 시인의 고향 친구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 밖에 당대의 장구령의' 창해삼전 달빛부터, 이때 하늘가 * * *' (망월사원),' 우강이 여기 오지 않느냐고 묻고 싶다, 꿈에서 보자' (당대의 왕창령' 조택야음료, 이창') 등의 시구가 있다. 국화국화는 모란과 비교될 수 없고 난초와 비교될 수도 없지만, 교만한 서리의 꽃으로서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어떤 사람은 그것의 강인한 성격을 칭찬하고, 어떤 사람은 그것의 고상한 기질을 감상한다. 굴원' 이소': "아침에 목란로를 마시고, 늦가을에 추국화를 먹으면 아름다움을 잃는다." 시인은 이슬을 마시는 꽃으로 그 품격의 고결함을 상징한다. 당나라 yuanzhen "국화": "사제 같은 가을 클러스터, 점점 더 기울어 져 있습니다.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 시인의 확고함과 고상한 품격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차라리 가지 끝에서 향을 들고 죽을지언정 꽃 사이로 날려서는 안 된다" (정송소사' 냉국화'), "고동리 젖은 이슬, 모래사진 전금" (송범성대' 중양후 양국화') 등의 시구는 모두 국화로 시인의 정신적 자질을 표현하고 있다. 매화는 먼저 추위를 피우고, 나중에는 꽃이 피고 향기를 피운다. 그래서 매화는 국화와 마찬가지로 시인의 추앙과 칭찬을 받는다. 송대 시인 진량의' 매화': "꽃 한 송이가 먼저 급변하고 만화 후 향기가 난다." 시인은 매화의 가장 먼저 피는 특징을 잡고, 감히 천하를 위해 먼저,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질을 썼다. 이는 영매일 뿐만 아니라 자신을 찬양하는 것이다. 왕안석 매화: "유향이 있기 때문에 눈이 아닌 것을 멀리 안다." 시는 매화가 바람에 흩어지는 원인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매화의 순결하고 하얗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며 좋은 향기와 호색적인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육유명구' 영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매화는 한 사람이 파괴된 불행한 경험과 표류하기를 꺼리는 고상한 정서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원대 왕관' 묵매': "호색을 자랑하지 말고 공기만 신선하고 상쾌하게 남겨라." 매화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파도에 쫓기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얕고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소나무는 서리와 눈을 물리치는 전범이며, 자연은 찬양의 대상이다. 이백은 "책을 증정하여 황상을 받겠다": "군송을 바라지만, 복숭아와 매리를 삼가라." " 위는 항상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하고, 이백은 시를 써서 그에게 정직한 사람이 되라고 권했다. 삼국시대 유진은 동생에게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고 선물했다. 시인은 이 말로 그의 사촌 동생이 송백을 보내는 것처럼 충성스럽고 어떤 상황에서도 고상한 자질을 유지하도록 격려했다. 연꽃은' 련',' 아깝다' 와 동음이기 때문에 고시에는 연꽃에 관한 시가 많이 있어 사랑을 표현한다. 남조악부' 서주곡': "남당 추채련, 연꽃이 머리 위로 지나간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가지러 가라, 연밥이 물처럼 푸르다. " 연밥' 은' 조천애자' 를 의미하고' 녹색' 은' 맑다' 를 의미한다. 여기에는 진실과 상상력이 모두 있는데, 이는 이중적인 것을 의미한다. 해음 말장난의 수사 수법은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여성의 깊은 동경과 사랑의 순결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김' 42 자야가' 중 35 곡:' 안개 이슬련, 연꽃이 맑지 않다. " 안개 속의 이슬은 연꽃의 진면목을 감추었지만 연잎은 보이지만 잘 보이지 않았다. 이것은 또한 해음 쌍관법의 한 방법이기도 하다. 한 여자가 어렴풋이 그 남자가 그녀를 사랑한다고 느끼는 방법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플라타너스는 황량함과 슬픔의 상징이다. 왕창령' 추장신시' 는 "금정오동추엽황, 주렴야에는 서리가 내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훈제 옥 베개는 무채이고, 긴 침대는 남궁을 듣는다. " 그것은 젊음, 자유, 행복을 박탈당한 소녀에 관한 것이다. 황량하고 적막한 궁궐에서 그녀는 혼자 누워 궁수를 듣고 있었다. 시의 첫 문장은 우물가에 노란 잎 오동나무 한 그루로 시작하여 쓸쓸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원대 시인 서재사는' 쌍수야우선' 을 쓴 적이 있다. "잎가을 한 소리, 파초 한 점 근심, 삼경을 꿈꿨다." " 오동잎으로 떨어지고, 비가 파초를 때리고, 너의 모든 걱정거리를 적어라. 기타, "한 잎 소리, 빈 계단 물방울이 빛에 떨어진다" (당웬은 구름 "더 새는 소리"), "오동나무는 황혼까지 좀 더 멋있다" (이청조 "느린 소리") 등등. 오래된 뻐꾸기 신화 속에서 촉왕 두전 (왕디) 은 어쩔 수 없이 그에게 양보한 조정신을 산속에 은거했다. 그가 죽은 후에 그의 영혼은 뻐꾸기 한 마리가 되었다. 따라서 고시 속의 두쥐안 () 는 서늘함과 슬픔의 상징이 되었다. 이백 () 은 "왕창령 () 이 왼쪽으로 옮겼다고 들었는데, 용표요 () 는 이런 편지를 가지고 있다" 며 "화양 () 이 땅에 떨어졌고, 문도룡이 오계류를 건넌다고 한다. 내 마음은 밝은 달을 걱정하고, 나는 바람과 함께 야랑계까지 갈 것이다. " 뻐꾸기는 일종의 새이다. 첫 문장을 쓰는 것은 눈의 장면으로, 쓸쓸한 자연 풍경에서 이별과 슬픔의 느낌을 전달한다. 서너 마디 말은 밝은 달을 감싸는 풍부한 상상력으로 친구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과 깊은 동정을 표했다. 송인은 "진아 기억" 을 주조했다. "밤 반, 아트리움에 배눈이 딱 놓여 있다. 배눈이 하늘을 덮고 진달래가 피를 울고 있다. " 한밤중, 달빛이 뜰의 하얀 배꽃에 뿌려지고, 뻐꾸기가 울며, 사랑하는 사람을 더욱 그리워하게 하고,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시인은 슬픈 경치를 묘사함으로써 그들의 깊은 향수를 표현했다. 기타' 고정춘한, 사양저녁 중 두쥐안 소리' (관문' 모래 위를 걷다'),' 자규 밤중에도 피를 흘리고 동풍이 돌아오지 않는 것' (링' 봄 보내기') 등은 모두 뻐꾸기의 애명으로 자신의 서러움이나 향수를 표현한 것이다. 지새와 지렁이의 형상은 고시에서도 특정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지렁이의 노랫소리는 마치' 나는 형을 빼놓을 수 없다' 는 것처럼 들리는데, 여행이 힘들고 이별이 가득한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예를 들어, "가을 황혼 창망한 초명," (당대의 이군옥 "구자포 문고"), "만강우, 산심청문" (신기병 "보살, 강서 벽") 이 있다. 추운 가을 뒤의 매미는 오래 살지 못한다. 가을비가 내린 후 매미는 간간이 신음하며 생명이 위태로워진다. 그래서 심한은 슬픔의 대명사가 되었다. 당대로의' 영매미' 는' 서지매미 울음, 남관객 사심' 이라는 두 문장으로 시작한다. 침묵 속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은 자신을 감옥에서 깊이 그리워하게 한다. 송대 시인 유영은 "매미는 슬프고, 장정은 늦고, 소나기는 초창기" 라고 말했다. 이별을 직접 묘사하기 전에' 슬프고 슬픈' 느낌이 독자의 마음을 가득 채우고 이별을 만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매미 울음 내 쪽" (삼국조식 "왕표 백마") 등 시도 이런 감정을 표현했다. 홍암홍암은 매년 가을 남쪽으로 이주하는 대형 철새로, 늘 향수의 감정과 떠돌아다니는 슬픔을 불러일으킨다. 수나라 사람 설도형이 쓴 바와 같이, "사람은 기러기 진영으로 돌아가고, 꽃을 피우기 전에 생각하다." " 꽃이 피기 전에, 나는 귀국할 생각이 있었다. 그러나 기러기가 북쪽으로 돌아왔을 때 사람들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시인이 북조를 벼슬으로 삼았을 때 남조에 사절을 파견하여 이 향수시를 적고 함축적으로 완곡하게 썼다. 기러기가 쓴 그리움도 있다. 예를 들면, "야기러기 향수향, 설병" (구양수극 답원직), "언제 별횡루, 퉁소이루 소리" (당대 조미' 장안추망'), "별한벽지, 기러기, 기러기 비홍풍" () 이 있다. 기러기가 가리키는 편지도 있다. 홍암전의 전고는 모두 잘 알고 있고, 홍암은 시에서 메신저로 응용하는 것도 흔하다. 예를 들어, "기러기는 나에게 대답을 하지 않고 강물은 가을물을 다 한다" (두보 "하늘의 끝에 있는 이백"), "말로 책을 전하고, 염염염염염은 더 눈물을 흘린다" (이상은은 "리스") 와 같다. 또한 매실의 성숙한 비유녀의 미련도 있다. "문앞을 돌아보지만 매실 냄새를 맡는다" (이청조' 강립'); 뜬구름으로 떠도는 나그네를 비유한다. "나는 뜬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이백 "친구 보내기") 원앙은 사랑하는 부부를 가리킨다. "성공하면 왜 생명을 포기하지 않는가?" 원앙은 신선이 아니다. "(당 루 \" 고의장안 \ "); 라일락은 우울함이나 정서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남포베에서 라일락 매듭을 보면 계속 근심한다" (당우조 "감사"). 상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