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상인은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뒷동산 꽃은 강을 사이에 두고 누가 쓰는가?
상인은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뒷동산 꽃은 강을 사이에 두고 누가 쓰는가?
두추모를 알다.
두추모는 초당의 유명한 여성사인으로,' 여이백' 이라고 불린다. 그녀는 소탈한 시풍과 감동적인 작품으로 유명하며 당대의 낭만주의 여시인 중 한 명이다. 15 세, 이곤의 첩이 되다. 원과 2 년, 이곤이 정식으로 일어섰다.
나중에, 이우 역모 실패, 두구는 궁으로 끌려가 당헌종의 주목을 받았다. 원과 15 년 (820 년), 당무종이 즉위하여 그녀를 아들 이채의 목부로 세웠다. 나중에 이채는 장왕의 위치로 폐위되어 민으로 깎여 고향으로 돌아갔다. 두목은 금릉을 지나갈 때 두추모가 늙고 가난하다고 생각하여 두추모의 시를 썼는데, 시의 순서는 두추모의 신세를 간략하게 기술하였다.
시경과 의경
이 시는 두추모의' 연창 뒷마당 꽃 * * * 단견뻐꾸기' 에서 나온 것으로 슬픈 장면과 내면의 슬픔을 묘사한다. "여상인" 은 초나라의 미녀를 가리킨다. 그들은 자신의 친척이 이미 전쟁터에서 전사했다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여전히 비통 속에서 하궁의 꽃을 아름답게 부르고 있다.
이미지와 감정 표현
망국원한' 과'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르다' 는 시구는 전쟁 당시 국가에 대한 저자의 비애와 여성에 대한 동정을 표현했다. 이 시는 시인의 전쟁에 대한 생각, 삶에 대한 느낌, 여성의 운명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켰다.
시인 du qiuniang 의 창조적 특징
두추모의 작품은 대부분 감정적 고통과 사회적 불공정에 관한 것으로, 그녀는 독특한 시각과 감정 표현으로 유명하다. 그녀의 시는 종종 권력과 권위를 비판하며 자유와 인간성에 대한 그녀의 추구를 표현했다.
지식 확장:
두추모는 당대의 몇 안 되는 여성 주체로 창작한 여성 시인이다. 그녀의 시 스타일은 독특하고 언어는 대담하며 사회적 불공정과 개인의 운명에 대한 그녀의 관심을 표현했다. 그녀의 시집' 추랑집' 은 지금까지 보존되어 당대 여성시의 진귀한 유산으로 여겨졌다.
이 여성 시인들의 작품들은 당시 여성의 목소리와 내면세계에 중요한 기여를 했고, 이후 여성문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중국 고대 문학에서 여성시의 지위와 역할은 점차 인식되어 전통문화의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