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목심을 엿보다

목심을 엿보다

내가 처음으로 무신을 알게 된 것은 그가 더디던 시 한 편에서 유래한 것이다. 역사상의 전세 가작을 읽는 것 처럼-'나는 물까지 가서 내 길을 멈추고, 앉아서 구름을 본다' 는 것을 꼭 발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내가' 천소소, 풀이 가까워, 텅 비어 있다' 는 것을 읽었을 때, 나는 이것이 한유의 창작이라는 것을 알아야만 포기할 수 있었다.-내가' 옛날 태양 변화가 느리다/차마 우편물이 느리다/나는 평생 한 사람만 사랑한다' 는 것을 읽었을 때-작가가 어느 요정인지 보고 싶다. 이런 식으로, 무신 씨가 나의 시야에 들어왔다.

하지만 그것뿐입니다. 나중에야 왕선생의 제자 진단청을 알게 되었다. 진 선생이 나에게 준 인상은 그가 말한 대로 하는 것이다. 그는 많은 통찰력이 나에게 영향을 끼쳤고, 나는 진 선생님의 말을 믿는다. 자료를 열람한 후 진단청이 그의 선생님 무신 씨를 대륙 독자에게 가져온 것임을 알게 되었다. 그는 뉴욕에서 무선생의 세계문학사 강의를 듣고 무선생을 따라 5 년 동안' 문학 탐험' 을 진행했다. 나중에 진단청은 그 5 년 기록의 5 권 유인물을 정리해 40 여만 자의 큰 책이 되었다. 그래서 왕선생은 중국 대륙에서 독자들을 만날 수 있었다.

나는 지금까지 그의 글을 자세히 읽은 적이 없다. 오늘까지 남편의' 조안 메이카' 를 보고 머리를 찔러 특별한 광대함과 아름다움을 체험했다. 이것은 일종의 정신 진정제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글자의 행간은 모두 왕 선생님이 천산을 두루 여행한 후의 침착하고 침착함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모두 그가 시련을 겪은 후의 수행성과 안정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왕선생은 겸손하지 않은 사람은 미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미치지는 않지만 겸손한 사람은 자신이 겸손하다는 것을 정말 모른다. 선생님, 이 말은 사람들에게 생활 속의 미치광이를 어떻게 식별하는지 알려 줍니다. 속담에' 소년에게는 소년광이 있다',' 사람은 소년을 미치게 하지 않는다' 는 말은 젊은이가 오만해야 한다는 뜻이지만, 젊은이의 오만함은 무지에 있다. 진정한 의미의 오만함이 아니다. 이렇게 하면 젊은이들이 권위와 존중에 의문을 제기하고, 내면에 복종하고,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격려할 뿐이다. 광기, 종종 자본이 필요하고, 자만하는 사람은 종종 재능에 의지하고, 재능에 의지하는 것도 개방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약 네가 너의 광기를 그렇게 보이게 하려면, 너는 겸손해야 한다. 만약 한 사람이 광기만 있을 뿐 겸손하지 않다면, 그것은 너무 무섭다. (존 F. 케네디, 겸손명언) 겸손과 광기는 대립하고, 광기는 대외 개방이고, 겸손은 대외 자제이지만, 모두 사람을 보여주는 기교이다. 왕 선생님의 관점에서 볼 때, 겸손은 광기에 의존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미치지 않고 겸손하지 않은 사람이 무슨 겸손이라고 할 수 있는가?

왕선생은 남자 주인공의 실책, 미녀의 실정은 종종 이 순간에 의식과 무의식의 경계가 모호하고 자기도 모르게 되는 순간이라고 말했다. 왕선생의 연설은 모든 사람이 만날 수 있는 특수한 순간, 즉 실족과 불륜을 이야기했다. 이것은 어떤 상황입니까? 사람의 품질은 종종 결정적인 순간에 나타나지만, 왕왕 중요하지 않은 곳에서 형성된다. 이것은 무슨 중요한 순간입니까? 바로 왕 선생님이' 의식과 무의식의 경계가 흐려지는 순간' 이라고 하셨는데, 이 때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을 것이다. 괜찮아, 하지만 의식적으로 무심코 수련하는 순간, 나는 공인된 도덕규범과 업계 표준에 비추어 자신을 연마하고 조각했다.

왕선생은 개성이 스타일이라고 말했다. 내가 여기서 이해하는 스타일 개념은 현재의 속어 중의' 가식' 이라는 단어와 비슷하다. 즉,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눈에는 일관되게 일하는 스타일과 특징이다. 왕선생은 역대 예술가의 풍격이 모두 점차 형성되어 자연스럽게 발전하여 일월 에센스의 영향을 받아 자연스럽고 소탈하며 자유로워졌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고, 물질과 정신의 대류가 너무 치열해서 예술가들은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내 사업을 생각했다. 닭고기 수프 한 그릇은 선생님이 자신의 인격적인 매력으로 학생들을 감염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문제는, 뇌없는 생활을 하는 오늘날 얼마나 많은 선생님들이 자신의 인격적 매력을 형성하여 자신의 이른바 인격적 매력으로 젊은이를 홀랑거리는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개성과 매력이 부족한 것 같아요.

왕선생은 지능이 일종의 탄력성이라고 말했는데, 아침부터 저녁까지 팽팽하게 조여진 사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어리석은 짓이다. 이 말은 마음을 죽인다. 출근을 서두르는 사람, 일찍 일어나 까맣게 욕심을 부리는 아이, 때로는 실직할 때도 있고, 직업이 있는 농민공은 매일 행군처럼 앞장서고, 신경이 팽팽하여 더 이상 긴장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권투대에서 격투하는 권투 선수처럼, 그는 줄곧 이렇게 똑바로 서 있다가, 잠시 후에 그는 앞으로 걸어갔다. 이건 바보가 아니야? 왕 선생님의 뜻에 따르면, 지금은 이미 어리석은 사람이 배출한 단위, 혹은 어리석은 사람을 대량으로 만드는 과정에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설이 옳다.

왕선생은 조예가 매우 높은 예술가이다. 그는 예술에 대한 평가나 사고에 대해 이야기했고, 나는 해변에서 노는 어리석은 아이일 뿐, 부주의로 예술의 미로에 부딪쳐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아름다운 의도를 상상하고 알파벳 낙서로 남편에 대한 나의 탄복을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