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경》과 악부시가 모두 부르나요? 당신은 어떤 기구를 사용합니까? 점수가 아직 있습니까?

《시경》과 악부시가 모두 부르나요? 당신은 어떤 기구를 사용합니까? 점수가 아직 있습니까?

첫째, Yuefu 와 Yuefu 시

(a), Yuefu 의 의미

낙부에는 두 가지 내포가 있다. 하나는 공식 이름입니다. 음악을 담당하다. "음악" 은 음악을 의미하고, "정부" 는 관청을 가리킨다. 이것은 그것의 본의의 내포이다. 이 제도는 진나라와 한초에 건립되었다. 한초에는 악부령 (앞 194 ~ 앞 188) 이 있었다. 한무제 시대에는 악부의 제도와 기능이 확대되었다. 서한말년에 애제는 즉위 (지난 6 년), 하조 "반악부관" ("예악사") 을 내렸다. 지금까지, 한대에는 아직 악부 제도가 없다. 둘째, 시의 이름입니다. 처음에는 악부 관리들이 수집한 시를 가리킨다. 나중에 위진당 이래 감상할 수 있는 시와 악부고시를 모방한 작품을 통칭하여 악부라고 불렀다. 송 이후의 단어, 산곡, 희곡은 그 음악성 때문에 때때로 악부라고 불린다.

(b), Yuefu 의 진화

중국은' 예악의 나라'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고, 주대에는 악사가 있다. 그러나' 악부' 라는 단어는 실물에서 찾을 수 있다. 1977 진시황릉 근처에서 출토된 잘못된 김용종입니다. 시계에는 진 인감이 새겨진' 악부'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전세 문헌에서 볼 수 있는데,' 한서' 에서 시작된다. 이로부터 볼 수 있듯이 한악부의 이름은 진제에서 나온 것이다.

서한혜제부터 애제까지 조정에 상설된 음악관리기구는 악부와 태악부이고, 행정장관은 각각 악부령과 태악부령으로 소부와 봉장에 소속되어 있다. 악부 주정 황제와 조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음악은 전통고락이 아니라 초음을 위주로 한 유행곡으로 태조탕산 부인의' 안세방의 노래' (17 장),' 대풍의 노래' 와 같은 유행곡이다. 태악이 교외묘 음악을 주관하는 것은 이전 세대에서 전해 내려온 송아고악이다.

한초의 중점은 태악이고, 악부는 규모가 작고, 효과가 좋지 않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악부의 제도와 기능이 모두 확대되었다. \ "리 한 음악 치 \" 는 말했다:

양무제 의 교외예배 대전 에 ...... 조, 다이, 진, 추 의 의뢰, 설악부, 시 설정, 밤 낭송이다. 이연년을 협율대장으로 사마상루 등 수십 수의 인공시를 인용했다. 이 글은' 율법' 에 대해 간략하게 논술하고 19 장의 팔음합주곡을 작곡하였다. 음력 정월 신일 (음력 상반기 신일) 은 감천에 제사를 지내며 남녀노소 70 명이 노래를 부르며 묘당을 명나라로 놀라게 했다.

\ "한서 예문지 \" 는 말했다:

\ "효경 \" 은 악부 설립 이후 가요를 많이 채택했기 때문에 조, 다이, 진, 초풍이 희비를 기조로 삼고, 풍속도 볼 수 있어 운무슨 일인지 알 수 있다.

이악부' 의' 이' 자는 재구조화, 확장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악부' 의 명명과 설정은 오대에서 시작되지 않는다. "한서 관백공주표" 에 따르면 한무제 시대에는 악부가 한초의 1 차 1 차 3 차 코스로 바뀌었다. 이때 악부의 업무는 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법을 조정하고 작곡하는 것이다. 문인들이 쓴 미덕을 찬양하는 시를 음악으로 만들거나, 새로운 가사, 가무, 악사 공연을 만들어 통치자에게 태평, 궁정 잔치, 경제, 관능적 등을 장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번째는 민요를 모으는 것이다. 채풍의 목적은 주로 악부의 음악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것이며, 동시에 채풍' 관풍속, 지식두께' 를 통해 민정을 이해하는 것이다. "한서 예악지" 에 따르면 그가 황제라고 부를 때 악부에는 이미 800 여 명의 직원이 있어 상당히 규모가 큰 음악기구가 되었다. 한무제부터 성제까지의 100 년은 악부의 전성기이다. 애제는 "성쇠" 가 되어 즉위, "관악부 중지" 라는 책을 썼다. "829 명이 있는데, 그 중 388 명은 멈출 수 없지만, 그들은 악태로 끌려갈 수 있다. 그 44 1 사람은 법을 어기지 않거나 정정성이 가능해야 한다. " 이것은 또한 서한악부시가 대량으로 산실된 중요한 원인이다.

음악을 담당하는 동한 기관도 이 시스템에 속한다. 하나는 태악 음악부, 장관은 태악 음악령으로 서한의 태악 음악령에 해당해 태상경에 속한다. 하나는 황문 홍보부로, 청화령을 주관하며 소부에 속한다. 황문의 이름은 서한부터 제창하여 악부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예를 들어 서한 오경 () 는 유명한 황문 옹호자일 뿐만 아니라 악부의 음악 감독이기도 하다. 동한 때 황문 홍보부는 황제의 잔치신들에게 노래와 시를 제공했고, 실제로 서한악부의 역할을 했다. 동한악부시는 주로 황문 홍보부에서 채창하여 보존할 수 있다.

위진 육조 시대에 사람들은 악부가 부른 시를 원래 한인을' 노래' 라고 불렀고, 악부라고도 불렀다. 이런 식으로, Yuefu 는 음악 기관의 이름에서 음악적 시적 이름으로 바뀌었다. (비 중국 고대 문학, 고등 교육 출판사, 2002 년, 179 면): "육조는 문인 악부라고도 불리는데, 즐거움이든 아니든." ) 문선에는 소, 부, 시외 립악부,' 문심조각용' 을 제외한 입악부가 모두 악부를 새로운 시풍으로 삼았다. 그러나 사람들의 코락부의 중점은 여전히 음악에 있다.

당대에 이르러 악부는 음악을 버리고 사회 내용을 중시하며 새로운 악부 운동을 일으켰다. 원결의' 계악부', 백거이의' 신악부', 피일휴의' 정악부' 등. 음악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래서 악부는 현실을 비판하는 풍자시가 되었다.

송원 이후, 어떤 사람은 단순히 입락에서 호칭하고, 곡은 악부로서, 당인이 밝혀낸 악부의 정신적 본질을 남겼다.

요컨대, 악부는 원래 공식 명칭이었는데, 나중에는 시명으로 변했다. 악부 민가와 문인 악부시를 포함한다.

(c) Yuefu 시의 유형

한서 예문지' 는 서한 28 곡, 3 14 곡, 모두 악부시를 기록했다. 지금 볼 수 있는 서한악부시는 서한시대의 작품으로 볼 수 있다. 17 장의' 대풍가',' 안사방가', 19 장의' 제교가 있다',/KLOC 다른 악부시는 모두 동한 때 쓴 것이다. 그중 서한민가 138, 양한민가 약 40 곡. ) 을 참조하십시오

악부집' 은 남조 심약의' 서열지' 에 처음 등장했고, 이후 남조 서릉의' 옥대 신영', 수대 왕승건의' 육기', 길강의' 고금 루옥아', 당대 오경' 악부고시 해석', 송대가 나왔다 하지만 가장 완벽한 악부시집은 곽모겸의' 악부시' 로, 5 대까지 믿을 수 없는 작품의 가부, 악부집, 총 볼륨 수 100, 한당악부시를 12 로 나누는 것이다.

1, 각묘가. 제왕은 천지, 신 (ZHι), 조상의 음악을 제사하는 데 쓰인다. 대부분 칭찬의 말이다. 예를 들면' 교외제의 노래'' 안석방의 노래'.

2. 안박자 노래. 통치자가 연회에서 사용하는 음악.

3. 노래를 숭상하다. 주로 드럼, 심벌즈, 피리, 심벌즈 등의 악기로 연주되는 군악을 가리킨다. 한무제가 흡수한 북방 디시룽 등 민족의 새로운 목소리입니다. "심벌즈의 노래" 처럼요.

4. 노래를 불다. 말등에서 드럼과 나팔로 연주하는 군악. 한무제가 서역에서 들어왔을 때, 협율 교위 이연년은 28 곡의 신곡 (한 장은 한 곡) 을 창작했다.

5. 향하가. 이것은 아름다운 민요이다. 화성은 일종의 창법으로, "실크 대나무 조화", "인성이 조화롭다" 를 의미한다.

6. 청상가. 말투가 비교적 명랑해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소스는 위상과 3 음 (평음, 청음, 피아노음) 입니다.

7. 댄스 음악. 우아한 춤과 잡무를 나누다. 야무는 교외의 절, 뜰에서 쓰는 무곡이고, 잡무는 연회석용 무곡이다. 처음에는 민간에서 많이 하다가 나중에 조정에 전해졌다.

8. 진곡 가사입니다. 음악 노래에 구금 곡조를 배합하다. 다섯 곡의 노래, 아홉 문장의 어록, 12 개의 연습문제가 있다. 악부시에 수록된 진가 가사는 당유에서 수당 () 에 이르기까지 후세 사람들의 위작, 특히 상고 () 의 문장 () 에 이르기까지 더욱 믿을 수 없다.

9, 잡가. 악부시집' 은 "잡극을 쓴 사람은 대대로 있다" 고 말했다. 또는 마음의 존재, 또는 감정적 인 느낌; 또는 잔치의 즐거움, 또는 애원의 원망; 이별의 슬픔을 하소연하거나 출정된 고난을 하소연한다. 불로로 인해 혹은' 루이' 로 인해: 모두 거두고 녹음하기 때문에, 총칭' 잡곡' 이라고 부른다. "

10, 현대 가사. 악부는 당대부터 일반 시로 발전하여 쇠퇴로 접어들었다. 당송 사람들이 가리키는 악부의 현대곡은 사실 수와 당 사이의 잡극이다. 《악부시집》은 "근체가를 쓴 사람도 잡곡이다. 수당에서 나왔기 때문에' 근체악' 이라고도 불린다. " 후세 사람들은 악부 분류에서 근체곡의 범주를 삭제하고 잡극에 통합하는 것을 주장할 수 있다.

1 1, 잡가요. 노래, 소문, 예언, 속담.

12, 신악부사. 당나라의 신곡으로, 악부에는 음악이 없거나, 고제, 미인 가시, 명편 등을 암시하며 기댈 수가 없다.

한대 악부시는 주로' 교묘가',' 상화가',' 숭가',' 잡가',' 특히' 상화가' 에 보존되어 있다.

(4) 악부시의 유전자.

악부시의 형성은 역사와 현실의 원인이 있어 역사와 현실을 결합한 결과이다.

중국은 시의 왕국인데, 이 점은 오랫동안 중시되어 왔다. 시를 쓰고, 시를 바치고, 시를 수집하는 것은 이미 일종의 전통이 되었다. 한대 악부시 이전에는' 시경'' 초사' 의 번영 광경이 있었다. 시 체제의 변화는 대중음악의 스타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악부의 시는 처음에는 악부의 관계자들이 음악이나 춤으로 불렀다. 악부시는 체계적으로도 시경 초사와 달리 대부분 창곡 때의 곡조가 다르기 때문이다. 시경' 의 기본체식은 사언체이고, 초사의 대표체식은 이탈체이다. 즉, 말마다 보통 예닐곱자, 칠언구의 마지막 글자는 종종 어조어이다. 4, 6, 7 자는 더하기나 공백을 통해 3, 5 자로 변할 수 있다. 한고조 유방은 초인으로 초음을 매우 좋아한다. 그의' 바람의 노래' 는 초성으로 부르는 것이다. 초생이 소체시를 부르는 것은 초인의 습관과 입맛에 맞지만, 다른 문장의 시를 부를 수도 있다. 한고조가 치부인에게 부른' 백조의 노래' 는 4 언시로 초사의 곡조를 사용한다. 안세방 (17) 당산부인가' 제 7, 8, 9 회 모두 삼언시, 제 6 회 삼칠언잡시 대산 최, 백회, 국민이 얼마나 비쌉니까? 비싸고 현명하다. 한무제' 교외제사가' 총 19 곡 중 4 언시 9 곡, 나머지는 3 언이나 잡언이 섞여 3 언이나 7 언이 많다. 한악부는 초생으로 노래를 부르며 시를 짓지만, 사오체 육칠언에 국한되지 않고 초생의 변화이다.

물론 악부시 형성의 관건은 통치자의 취미와 적극적인 제창에 있다. 합합 이외의 오락에서 노래를 쓰든 민정을 살피는 민요를 수집하든, 모두 객관적으로 악부시의 발전을 촉진하여 중국 문학, 특히 시 창작에 새로운 활력을 더해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하였다. 최고 통치자, 특히 한무제의 지지를 받아 그의 후궁과 조신, 문학 시종들은 모두 악부시를 쓸 수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악부시는 그 참신하고 유연한 체계로 당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악부시의 곡조는 여러 가지 출처가 있다. 첫째, 중국 각지의 음악. "화가", "댄스곡" 과 같은 것들이죠. 특히 당시 유행했던 오언가요. 예를 들어, 여섯 문장 중 다섯 문장은 혜제년 동안 치부인이 부른' 송' 중 다섯 글자이다. 그가 황제였을 때 장안에서 전해 내려온' 은상가',' 사로패양전' 은 표준 오언시였다. 둘째, 소수민족 지역의 노래. 예를 들어, "노래를 조장하다", "가로로 노래를 불다" 와 같다. 셋째, 문학 시종의 창작에서 나온다. 예를 들어 협법의 대장으로서 이연년은 음악에 능하고,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자신의 신곡도 만들 수 있다. 한서행복전' 은 "이연년, 중산인, 어려서부터 부모 형제의 양육을 받았다" 고 말했다. 나는 장기 좌법의 처벌을 받아 감옥에서 개에게 먹을 것이다. " "좋은 노래를 연장하는 것은 새로운 변성이다. 당시 천지는 그 위에 널리 보급되어 음악에 종사하여 사마상루 등이 시를 짓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염념은 현가가 창작한 시를 계승하여 신곡을 만들 것이다. " 이연년은 이에 따라 한무제의 주목을 받았다. 이연년은 평양공주를 통해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그녀의 예쁜 언니를 한무제에 소개하고 "북방에는 미녀가 있고 절세의 독립이 있다" 는 시를 지었다. 먼저 도시를 잘 돌보고 나라를 잘 보살펴라. 나는 도시 전체와 국가를 알지 못할지언정, 또 다른 미녀를 얻기는 어렵다. "

악부시의 탄생은 중국시 발전사에서 탄생한 또 다른 아름다운 의식의 기이한 꽃이다. 그것은' 시경' 과' 초사' 에 대해 승양했을 뿐만 아니라 문인들의 깊은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모방을 하여 문인 시, 특히 문인 오언시의 창작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둘째, 한 왕조의 Yuefu 시의 이데올로기 적 내용

반고는' 한서' 에 서한악부시의 전부를 기록하지는 않았지만 당시 악부시 창작과 수집의 성황을 묘사하고 서한악부시의 전반적인 특징에 대해 "모두 희희희희를 느끼며 모두 일 때문에 일어났다" 고 말했다. 이것은 서한악부시의 정수이자 영혼이다. 반고의 논평은 서한악부시를 겨냥한 것이지만 동한악부시에도 적용된다. 반고의 소위' 사물' 은 넓은 의미로 사회생활의 거의 모든 사물을 포괄한다. 그가 이른바' 애락' 이라고 부르는 것도 넓은 의미로, 거의 사회 집단의 다양한 감정을 포함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한대 악부시의 사상 내용은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a), 평범한 사람들의 고통과 투쟁

반고는' 한서식사' 에서 "가난한 사람들은 소와 말의 옷을 자주 입고 개 음식을 먹는다" 고 말했다. "농가를 팔았고, 후손들은 빚을 갚았다." "한서 공우전" 은 "한무제가 사이를 정복하여 민간에서 거두어들였다" 고 말했다. 아이가 세 살 때 돈을 출력하여 백성들이 갇혔다. 아이들에 관해서는, 그것은 매우 슬프다. 네 아들을 일곱 살 때 이를 뽑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것은 돈을 수출하는 것이다. " 이런 일반인 생활의 비참한 광경은 악부시에서 더욱 생생하게 드러난다.

어떤 사람들은 이 () 가 강도와 협박을 당했다고 썼다. 예를 들면 \ "평릉동 \":

평령동, 송백동, 나는 누가 의이를 빼앗았는지 모르겠다. 공의 () 를 빼앗아 고당 () 에서 백만 냥을 지불했다. 쫓아오는 관원을 볼까 봐 두 걸음 걷기도 어렵다. 나는 슬퍼서 피를 흘려서 집에 노란 송아지를 팔겠다고 말했다.

이 시는 좋은 사람, 즉' 의이' 를 묘사하고, 이유 없이 납치되어' 백만 원' 과' 말 두 마리' 를 강탈당했다. 어쩔 수 없이, 그는 어쩔 수 없이 집에 말을 전해 황소에게 돈을 받고 환매할 수밖에 없었다. 시에서는 납치범을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고' 누군지 모른다' 고 말하지만,' 공의' 는' 고당' (부야) 으로 납치돼' 관원' 에게 쫓기고 있어 납치범이 부야와 결탁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문장 은 무고한 피해자 의 비분 의 고소이다: 관원 탐욕 폭력, 압착 좋은 사람, 심지어 납치 납치 피해 백성 이다.

어떤 사람들은 고아가 노예로 학대를 받았다고 썼다. "고아행" 처럼요. 고아여행' (일명' 고아여행',' 노래 부르는 여행') 은 한 고아가 형과 형수에게 학대를 받아 인간의 괴로움을 맛보는 것을 묘사한다. 이 시의 시작 부분에는 "고아생 (생), 고독한 민생 (불행한 인생 상황), 인생이 씁쓸하다" 고 적혀 있다. 이 고아는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잘 지내고 있다. 하지만 부모님이 돌아가시자 그의 운명은 바뀌어 형과 형수의 개인 노예가 되었다. 가족 재산을 자기 소유로 하기 위해 형제자매는 혈연관계를 신경쓰지 않는다. 그들은 고아들을 나가서 장사를 하게 하거나, 집에서 요리하고, 말을 보고, 물을 길어 주고, 누에를 기르고, 참외를 거두라고 명령하지만, 그의 냉온함에 무관심하다. 그는:

머리에 이가 가득하고 얼굴에 먼지가 가득하다. 손이 맞지 않고 (Qué, 갈라짐), 첫걸음에는 피 (짚신) 가 없다. Chu 姐 ng (슬픈, 매듭으로 서둘러 간다) 에는 가시가 있는 연고가 있다. 엉퀴의 창자 (발정골 뒤의 고기, 달, 즉' 고기' 자) 를 뜯어내어 슬펐다. 겨울에는 회복되지 않고 여름에는 홑옷이 없다.

이런 우마보다 못한 생활환경에서 고아들은 형형수님의 엄함 때문에' 자신을 원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며 은근히' 비가 내리는 것 같다' 며 절망하며' 일찍 지하로 가는 게 낫다' 고 한탄했다. 표면적으로 이 시는 가족 내부의 갈등을 폭로하고 종법제도의 폐단을 비난하며 보편적인 사회문제를 반영하는 것 같다. 사실, 그것은 당시 지주부상착취자의 탐욕과 잔인함을 드러냈으며, 당시 많은 인민 군중의 비참한 생활 상황과 원망을 간접적으로 반영했다.

어떤 사람은 쓰고, 가난하고, 아프고, 가난하고, 생존하기 어렵다. 여자의 병' 은 가난하고 병든 가정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한다.

여자는 여러 해 동안 아팠고, 남편에게 전화하기 전에 한 마디 했다. 말을 하기 전에 어떻게 울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지친 외로운 부부인데, 제 아들은 춥고 배고파요. 나는 신중한 사업 (dáchī and) 을 한 적이 있다, 그래서 나는 고려할 것이다!

혼돈은 말했다: 당신이 그것을 잡을 때, 당신은 옷이 없고, 당신은 옷이 없다. 문을 닫고 고아를 시내로 보내다. 울면 일어날 수 없다. 고아에게 미끼를 구걸하다. 눈물 없이 울고 싶고, 눈물로 깊이 베풀고 싶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는 슬픔을 멈출 수 없다. 클릭합니다 너의 품속의 돈을 탐구하다. 처음 고아를 만나 울면서 어머니에게 안아달라고 빌었다. 빈 집을 배회하다. "행복귀! 버리면 돌아가지 마라. (아이가 또 그의 어머니처럼 죽을까, 아니면 남을까? ) "

이 시는 아내와 자식이 모두 죽고, 남편이 굶주리고 춥고, 고아와 과부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하며, 하층 인민생활의 고통을 깊이 반영하였다. 또' 갈염행' 은 "두세 명의 형제가 그의 군에 갇혀 있다" 고 말했다. 그럼 옷은 누가 수선해야 하나요? 새 옷은 누구의 것입니까? " 굴욕을 당하고, 일년 내내 일했지만,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고, "먼 거리를 여행하는 것이 집에 가는 것보다 낫다" 고 깊이 느꼈다.

어떤 사람은 쓰고, 가난을 달가워하지 않고, 위험을 무릅쓴다. 착취와 억압이 있는 곳에는 투쟁과 투쟁이 있다. 한무제 시대에는 민간에서 폭동이 일어났다. 신망 말년에 녹색림과 적미 봉기가 있었다. 동한 말년에 노란 수건 봉기가 있었다. 동문여행' 은 한 도시 서민이 착취와 억압을 견디지 못하고 어쩔 수 없이 위험을 무릅쓰고 항쟁해야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동문에서 나와 돌아오든 말든. 시작하려면, 나는 슬퍼할 것이다. 천사에는 쌀 한 통도 없고 선반 위에도 옷이 걸려 있지 않다. 검을 들고 동문에 이르자 집안의 며느리는 옷을 들고 울었다. "그의 집은 돈이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우리 이모 부인은 네가 와서 나에게 먹이를 주었다. 창랑천 (하늘, 푸른 하늘) 을 쓰니까 다음에 이 노란 입을 사용하세요. 오늘은 아니야! " \ "대만족 (뒤 는 아니다)! 좋아! 나는 미처 가지 못했다! 흰 머리카락이 거의 다 빠져도 오래 살기가 어렵다. (이런 고된 날엔 오래 있기가 어렵다.) "

이 서민 가정의 생활은 궁지에 직면해 있다. 남자 주인은' 모자' 의 권고와 인정을 듣지 않고 결국 반항의 길로 들어섰다. 이 시는 가정생활에 대한 해석과 여주인공이 빈곤에 안주하는 만류를 통해 남자 주인공 반항의 합리성과 필연성을 밝혀 일반인의 마음을 표현했다.

(2) 군인 불만 및 전화

한무제 이래 장기간 대외용 병사. 전쟁이 정의로운 것이든 불의한 것이든, 최종 피해자는 모두 국민이다. 한대 악부시의 일부 장은 전쟁 중 병사들의 참혹한 사상자를 폭로했다. 예를 들어 \ "성남 전쟁 \":

성남투, 북국이 죽고, 야생이 죽어서 먹을 것이 없다. 우 전화: "자, 손님! 야외에서 죽으면 묻지 마라, 썩은 고기는 도망갈 수 있어! \ "수심 자극, 민들레 무형; 승승장구하여 죽고, 서황하게 방황하다. 리앙 (다리 위에 집을 짓는다), 왜 남쪽인가? 왜 북쪽입니까? 당신은 어떻게 남쪽에서 북쪽으로 여행합니까? 군자 (전쟁 중의 군인, 군주) 를 얻지 않으면 무엇을 먹을 수 있습니까? 충신을 위해? 자시 (전사자를 그리워하다) 리앙 첸 (전사자의 미명), 리앙 첸은 진실하다. 아침에 나가서 공격하고 밤에는 한 번도 돌아오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전사한 장병들을 애도하는 시이다. 앞 1 1 구문은 영혼을 구걸하는 방식으로 전쟁의 참혹함을 기록하고, 마지막 9 구는 질문으로 전몰 장병들을 찬양한다. 시 전체는 비장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으며, 전쟁이 인민생활에 가져온 엄청난 재난과 농업생산에 심각한 파괴를 묘사하며 군국주의자의 죄악을 강력하게 고소했다.

당시 공식 규정에 따르면 한나라의 병역제도는 23 세가 정규군, 1 세는 금위, 1 세는 물자관, 기사, 50 대는 병역 면제였다. 그러나 통치자의 장기 군국주의는 이 제도를 실시하기 어렵다. 제 15 차 징병, 한나라 병역제도의 불합리함을 폭로하여 노병이 귀가한 후 노숙자가 되는 비참한 장면을 썼다.

열다섯 살에 군대에 갔다가 여든 살에 돌아왔다. 모든 마을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집에 누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앞에는 황족, 도송백이 있다." 토끼는 개 부비동에서 들어오고 꿩은 들보에서 날아간다. 아트리움에서 녹곡이 탄생했고, 우물에서 여퀘벡이 탄생했다. 오곡은 밥으로 먹고, 해바라기는 국물로 마셔도 잠시 끓이면 누가 수프와 밥에 관심이 있는지 모르겠다. 문을 나서서 동쪽을 바라보니 눈물이 옷 위에 떨어졌다.

이 시는 피눈물로 가득 찬 고소이다. 외국에서 65 년간 복무한 이 노병은 80 세에' 돌아오기 시작' 했고, 돌아오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이 죽고 가정이 무너진 비참한 광경을 보았다. 시 전체가 5 언식으로 대화, 동작, 환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베테랑들이 복귀한 후 외롭고 쓸쓸한 처지와 심정을 보여줬고, 마지막 두 문장은 더욱 기억에 남는다. 베테랑의 경험은 당시 사회의 축소판이었다.

전쟁과 부역이 가져온 것은 생명의 멸망뿐만 아니라 고향을 떠난 참가자들에게 정신적 상처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가정이 파탄되기도 한다. 한대 악부시의 일부 향수가 바로 이로부터 생겨났다. 예를 들어 \ "고대 노래 \":

가을바람이 소슬소슬하게 사람을 죽이고 드나든다. 누가 자리에 있고, 누가 서두르지 않습니까? 나를 대머리로 만들어라! 후 일대는 바람이 세는데, 왜 나무를 고치지 않는가? 집에서 멀어질수록 옷도 느려진다. 머리는 말을 할 줄 모르고 창자 안의 바퀴는 돈다.

이것은 호지 탐험에 대한 자소이다. 집을 떠난 지 오래되고 멀어질수록 집에 대한 서스펜스가 강해지고,' 걱정',' 걱정',' 생각' 이 깊어진다. "elegy" 는 "아무도 집에 가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그래서 "elegy 는 애도할 수 있고, 멀리서 당귀로 바라볼 수 있다" 고 말했다. "동광" 도 "군대가 동분서주하고, 일찍 떠나다니, 얼마나 애석한가" 라는 말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원망의 외침이다.

(3), 남성과 여성의 슬픔과 증오

남녀 간의 비분과 증오는 줄곧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이다. 한무제 이래 봉건예교와 종법제도의 족쇄가 날로 강화되고 있다. 여성을 위해 디자인한 남성권을 지키는 일부 규칙과 제도 (예:' 삼종',' 사덕',' 칠로') 는 실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삼종" 은 집에서 아버지에게 복종하고, 남편과 결혼하고, 남편이 죽은 후에 아들에게 복종하는 것을 말한다. "사덕", 일명 "사행" 은 덕, 말, 용용, 공을 가리킨다. "일곱 가지", "일곱 가지 포기", "일곱 가지 아웃" 이라고도 하는 것은 자식이 없고, 색욕, 방종, 이모를 소홀히 하고, 말투, 도둑질, 질투, 악병을 가리킨다. 그래서 이런 환경에서 여성들은 감히 경계를 넘고, 속박을 깨고, 부모의 명령과 중매를 무시하고, 결혼의 자유와 두 가지 사랑을 요구한다. 물론, 많은 여성들의 슬픈 불평과 항의, 불평하고 아내를 버리는 것도 있다. 사랑 결혼 제재의 작품은 한대 악부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그중에서도 가작이 적지 않다. 이 작품들은 대부분 민간에서 나온 것이거나 하층 문인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주인공은 종종 여성이며, 그들의 감정은 종종 솔직하고 대담하며 도발적이다.

어떤 것은 서로 사랑하는 것이고, 뜻은 반드시 얻어야 한다. 예를 들어 \ "상인 악 \":

악! 나는 너를 만나고 싶다. 나는 오래 살 것이다. 산에는 능이 없고, 강에는 고갈되고, 겨울에는 뇌진이 있고, 여름에는 비와 눈이 있고, 천지가 합치면, 비로소 군과 함께 할 수 있다!

이것은 치정 여자의 자백이다. 첫째, 그녀는 하늘에 맹세했고, 그녀는 옳은 사람을 사랑하고, 그녀의 사랑은 영원히 퇴색하지 않을 것이라고 맹세했다. 이것은' 시경 왕봉 차' 의' 믿거나 말거나, 마치 행장처럼 나무가 될 것 같다' 와 같은 곡조다. 그럼, 측면에서 볼 때, 나는 5 가지 희귀하고 매우 비정상적인 자연현상을 열거하여 사랑에 대한 확고한 결심을 표현한다고 가정한다. 모든 것이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고, 5 가지가 동시에 나타날 수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사랑명언) 사랑에 대한 치정녀의 굳건함은 비교할 수 없다. 불에 대한 그녀의 열정은 화산의 분출, 하천의 터진 제방으로 막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시는 발라드 중의 걸작이다. 당대의 돈황곡사에는' 보살만시' 시 한 곡이 있는데, 이 시와 비슷한 여섯 가지를 열거하여 자매편으로 볼 수 있다.

어떤 사람은 그리운 두 곳을 써서 근심한다. 예를 들어, \ "만리 장성 가마 동굴 마시는 말 \":

강춘초록빛, 끝없이 먼 곳까지 뻗어, 먼 곳을 여행하는 남편을 그리워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멀리 타향에 있는 남편은 하루 종일 그를 생각하지 않아도 되지만 곧 꿈에서 그를 만날 수 있다. 꿈속에서 내 곁에 있는데 갑자기 타향에 있는 것을 느꼈다. 다른 현에서는 (여러 차례 병상에 누워 있거나 남편의 행방을 가리킴) 일치하지 않는다. 죽은 뽕나무는 바람을 알고, 바닷물은 추위를 안다. 이것은 비교적인 방법이다. 부부가 헤어진 지 오래되었다는 뜻이다. 비록 자명한 것은 아니지만, 그리움의 고통을 알고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모두들 처음부터 모두 매혹적이었는데, 누가 누구를 대신해서 말을 하겠는가!

손님은 멀리서 오셔서 잉어 한 쌍을 남겨 주셨습니다. 호두는 잉어를 삶았는데, 그 안에는 자 책이 들어 있었다. (고대에는 종이가 없었고, 글자는 1 인치 크기의 나무판자나 실크에 쓰여져 있어서' 자 책' 이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 자서, 자, 자, 자, 자, 자) 무릎을 오래 꿇다 (무릎을 꿇고 존경을 표하다) 밋밋한 책 한 권을 읽었는데, 책 속에는 어떤 모습이 담겨 있다. 밥을 많이 하고, 그리움을 많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존경명언)

이것은 오언악부시, 일명 술마입니다. 소통의 선집은' 고악부시' (유명작가의 작품), 서릉의' 어대 신시' 는 채용' 악부시' 라고 불린다. 일반적으로 민가로 여겨진다. 이선' 문선주' 는 "청수객이 만리장성 하천에서 그 말을 마셨기 때문에, 여자는 그것을 생각하여' 만리장성 석굴 여행' 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이 시는' 만리장성 아래 가마동에서 말을 마시는 것' 은 언급하지 않고, 원조로 채운 가사여야 한다. 동한 시대에는 징병제와 관순들이 모두 성행하였다. 따라서 시에 언급된 여행가는 모집자, 집 하인, 관원 곁을 여행하는 학자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이 시는 여성을 생각하는 말투로 서정적이다. 전반부에는' 생각' 을 쓰고 후반부에는' 책' 을 쓰고, 전반부에는' 서로 기억하다' 라고 썼다. 시는 1 인칭, 물정 동물, 춘사, 야사, 추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비흥과 줄리안을 통해 주인공의 깊고 진지하며 슬프고 애절한 그리움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어떤 사람은 사랑이 좌절되고, 사랑에서 미움으로 바뀐다. "생각" 처럼:

내가 그리워하는 사람은 먼 남쪽에 있다. 왜 유산 (wèi) 군에게 물어야 합니까? 쌍진주 대모 (D-IM O, 동물명, 거북, 껍데기 매끈한 문예, 장식품 가능) 카드 발급, 옥광채가 눈부시다. 문군은 그의 심장을 가지고 있어서 그는 그것을 태울 수 있다. 바람이 불자마자 그것을 파괴하고 태웠다. 이제부터는 더 이상 상대방을 놓치지 마세요! 그리운 군작! 나는 너와 관계를 끊기로 결심했지만,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의 달콤함을 생각하면 나는 두려웠다. 후공주 (한숨)! 가을바람이 불어온다 (바람이 불어온다) 아침바람이 불어온다 (아침바람, 새의 이름, 즉 꿩, 종종 아침에 배우자를 부른다. Si, S, 그리고' 사고' 의 잘못이다. 구애 실패 새가 우는 것을 뜻한다.), 동쪽은 순식간에 알았다 (동쪽은 높고, 동쪽은 하얗고, 하늘은 점점 밝아진다).

여주인공은 해남에서 멀리 떨어진 애인을 그리워하며 소중한 선물을 준비했다. 그녀는 상대방이 두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말을 듣자마자 선물을 깨뜨리고 태웠다. "바람이 그 재를 불었을 때" 라고 말했다. "이제부터는 그리지 마라! 그리운 그대여! " 물론, 그녀는 열렬히 사랑했고, 뼈에 사무치게 미워했고, 그녀의 선택은 고통스럽고 결단력이 있었다.

무고한 사람이 버림받고 옛정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있다. 예를 들어 \ "산에 올라가 풀을 뽑다 \":

산에 올라 잡초를 따고, 산을 내려와 노친을 만나다. 용은 무릎을 꿇고 노인에게 물었다. "그 신인은?" "이 부부는 좋지만 오랜 친구가 아니라면. 색깔은 비슷하지만 발톱은 다르다. " "신인이 들어오기 때문에 노인이 들어온다 (gé, 옆문, 작은 문)." "새로운 인공 직조 (jiān, 노란색 실크, 싼 값), 그래서 인공 직조 (흰색 실크, 비싼 값). 하루에 말 한 필을 짜고 (길이 4 피트, 너비 2 피트 4 인치), 5 피트 이상 짜다. 채식보다는 신인이 되는 것이 낫다. ""

이 악부시집은 아직 거두지 못했고, 어대 신시는' 고체시' 라고 불렸고, 태평옥란은' 고체악부' 로 이어졌다. 버림받은 아내와 그녀의 죽은 남편이 길에서 우연히 만났을 때의 질의응답 문구다. 일문일답은 한 장이니, 악부고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버림받은 아내는 근면하고 유능하며 순종했지만 버림받았다. 이런 아름다운 파괴는 당시 여성의 결혼 중 비참한 처지와 자신의 운명에 대한 파악의 어려움을 표현했다. 버림받은 아내가 버림받은 이유와 이 시를 쓰려는 의도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첫째, 남편이 새 것을 좋아하고, 남편을 폭로하고 비난하지만, 새 것이 낡은 자산계급 심리보다 못하다고 불평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신인의 운명은 분명 옛사람보다 낫지 않을 것이다.) 한편, 버려진 여자는 자식이 없고, 버려진 여자와 옛 친구들은 모두 옛정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남편도 강제 이혼의 슬픈 심리를 어렴풋이 드러내며 종법제도의 박해에 대해 폭로와 비난을 퍼부었다.

어떤 사람은 버림받고 단호히 거절당했다. 예를 들어 \ "백두가 \":

사랑은 산속의 눈, 순결, 달의 구름처럼 밝아야 한다. 나는 네가 두 개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기 때문에 너와 헤어지러 왔다. 오늘은 마지막 모임처럼 내일 헤어질 거야. 오늘이 마지막 모임인데 내일 아침에 도랑에서 헤어져요. ) 어구 (어구), 도랑수 (도랑수 () 를 분리하면 연인의 거절을 비유하고, 동류 () 는 동류 () 이고, 동서 () 는 사랑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음을 나타낸다. 내가 왕을 데리고 타향으로 가기로 결정했을 때, 평범한 여자처럼 울지 않았다. 마음이 통하는 사람과 결혼하면 늙을 때까지 영원히 행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대나무 장대가 어떻게 굴러가고, 어미가 어떻게 [] ('죽이주' 로 이루어져 있고, 상하 구조, 음음 shιshι, 깃털이 젖는다). 낚싯대가 흔들리고 있고, 어미는 젖은 깃털과 같다. 고시는 종종 낚시를 이용하여 남녀의 구애 행위를 묘사한다. ) 남자 심장 무게, 왜 돈 칼 (동전, 고대 동전 모양의 칼, 그래서 이름) 을 사용합니까!

이것은 5 언율시입니다. "악부시집" 은 "평화각사곡 선곡" 에 속한다. Zhuo Wenjun 시마 xiangruyu 다른 maoling 여자와 결혼 하기 위해 쓴 "서경 잡기" 는 첨부 된 것으로 보인다. 시 속의 여자는 밝고 청순하다. 그녀는 상대방이 두 개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의연하게 그와' 포기' 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포기하지 않겠다' 는 사랑의 이상을 제시했다. 이 시와 사상은' 시경 펑웨이 맹' 에 반영된 결혼관의 계승자이다.

한편' 상상'' 공작새 동남비' 는 한악부시에서 남녀의 정을 쓴 대표작이자 한악부시의 대표작이다. 이 두 편의 시는 아리아이다. (4 절 참조)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 여성들은 결혼 사랑에 충실한 자유, 평등, 순결, 조화, 완벽함, 그리고 이를 위해 우는 투쟁을 벌이고 있다. 그러나 남성권 사회에서는 여성이 피해자이자 피해자인 경우가 많다.

(4) 권력자의 오만과 청렴성.

한나라 통치자의 생활은 극도로 퇴폐적이고 사치스럽다. 만나서 늦게 미워하다' 는 두세 명의 형제가 있고 중성자가 시랑인 부잣집 생활을 묘사한다. 이 집에서 김은 문, 백옥은 홀, 홀에는 술이 있어 대사의 이름을 주장한다. 원앙이 일렬로 늘어서, 학이 흥얼거리고, 두 여자가 솜을 짜고 있고, 어린 여자가 악기를 조절하고 있다. 부귀와 음정이 심상치 않다. 닭명' 은 "네다섯 형제는 모두 조수이다." 라고 말했다. "장안에는 좁은 악이 있다" 는 구름: "장남은 이천석이 있고 중성자는 효도가 있다. 소년은 관직이 없고 옷은 낙양에 있다. "한 가문에는 많은 관리들이 있는데, 관직은 시랑 (궁중 경호원이나 황제 주변의 시종들, 녹봉 400 석, 황제의 측근 대신으로, 지위가 특별하다), 그리고 2000 석의 고위 관리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관직이 없는' 아이' 도 관복이 있어 교토 낙양에서' 의관신' 을 할 수 있다. \ "후한서 환제사 \", \ "영제사 \" 참조). 강자의 오만함이 눈에 띈다. 위의 세 편의 시는 표면적으로 보면 부잣집을 감상하는 정서가 있다. 사실, 그들은 송옥을 풍자하는 한 가지 방법이며, 모든 말은 칭찬과 비웃음이다. 이 세 편의 시는 한 부유한 가정의 분위기를 표현하여 중국 문학 유사 제재의 창작에서 모범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한악부의 시에도 청렴하고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하는 관리들을 찬양하는 장이 있다. 예를 들어, 왕 Huan 의 \ "yanmen 현 라인 \" 은 말했다:

인민을 옹호하고 인민을 지지하다. 속인이 흉악하고 인자하다. 문무술로, 인품은 빈부이다. ...... 현자이 현자이, 우리 군왕 .....

왕너구리는 동한 () 와 한무제 () 시대의 관원이다. 이 시는 그가 벼슬한 업적을 찬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