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자기주 가마를 묘사한 미구
자기주 가마를 묘사한 미구
1. 자기주 가마의 중요한 대표로서 도자기 베개의 생성과 발전 과정은 사람들의 생활 속 예술 창작의 과정과 결과를 반영한다.
2. 매우 아름다운 원대 검은 유약 귀 조각병, 유창하고 호방하여 송자주 가마와 서하 도자기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Cizhou kiln 의 숙련 된 장인은 삶에 직면 할 수 있습니다.
4. 송대 자기주 가마는 취재가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내포가 풍부하다.
5. 자주요는 송대 이래 중국 북방에서 일어난 거대한 민요체계이다.
6. 이 자침은 자주 가마의 전형적인 흰 유약 흑채자기로,' 일금 일학' 을 주제로 송대 명신 조목변은 청렴하고 청렴하며 취임할 때 거문고 일학만 취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7. 송원 음주 풍조가 자주요의 모든 방면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송원이 자주요의 발전의 절정이 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8. 명요에는 채색 장식, 붉은 유약자기를 생산하는 월주 가마, 경덕진 가마, 요리를 생산하는 용천가마, 자기주 가마 등이 있습니다.
9. 그러나 창사 동관가마 도자기에도 베개에 쓴 사랑시가 몇 곡 있는데, 자주요식 서화의 단서로 볼 수 있다.
10, 송대 명요가 많다. 송대 5 대 명요주 가마, 자기주 가마, 경덕진 가마, 용천가마, 월가마, 건요, 여가마, 관요, 고가마, 균가마, 정가마 등 제품으로 불리며 모두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1 1. 송대의 도자기는 공예 미술 중 가장 뛰어난 품종으로 중국 고대 도자기 발전의 전성기이다. 송대는' 도자기 시대' 라고 할 수 있는데, 사람들은 간단히 송세라고 부른다.
12. 송대 도자기 가마는 전국에 널리 퍼져 있고, 남북의 명요는 매우 많아서, 각종 특색 있는 도자기 품종을 창조하였다. 송대의 5 대 명요인 정, 유, 관, 창, 위기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13, 등은 송대 찻그릇의 이름입니다. 송인은 백탕색을 숭상하기 때문에 송대의 검은 유약등이 특히 인기가 있다. 검은 유약등은 푸젠가마에서 토끼털, 기름방울, 자투리로 가장 유명하다. 푸젠가마산 검은 유약등 바닥에는' 어용',' 어용'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 송황실에 조공을 바치는 왕실 다기이다.
14, 다음료 사탕수수는 전액이고, 도자기 양귀비 꽃은 사옥이 없는 항아리입니다.
북송 15 년 용천 청자, 태골이 두껍고, 태토가 연한 회색, 태가 약간 초점이 있고, 유약이 유리화되고, 유약이 투명하며, 유약이 윤기가 난다. 장식 문양은 간결하며,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어문, 파초엽, 금가지, 연꽃 등이다. 장식 스타일이 분방해지는 경향이 있다. 남송 전성기의 용천 청자는 자신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