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고전시에서 간접 서정적인 흔한 대상은 무엇입니까?

고전시에서 간접 서정적인 흔한 대상은 무엇입니까?

(a) 고전시의 서정적

고전시 감상 시험 문제는 수험생이 두려워하는 시험이었다. 시를 읽을 수 없기 때문에 답안을 쓸 때 손을 댈 수 없다. 그러면 고전시를 어떻게 읽을까요?

우선 고전시의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 고대인 구름: 시 언지. 즉, 시는 사상, 감정, 소원, 관심, 이상 등 사상을 표현한다. 통속적으로 시는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고전시의 서정 방식에는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라는 두 가지가 있다.

직접 서정, 시인이 자신의 감정이나 소망, 이상을 직접 표현하는 것을 직접 표현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악!" " 악부에서 시를 수집하고 노래를 선전하다. 나는 너를 알고 싶다, 장수한다. 산에는 능이 없고, 강에는 고갈되고, 겨울에는 번개가 치고, 여름에는 비와 눈, 천지와 화합이 있으니, 나는 감히 너와 헤어질 수 있다. 여자의' 군' 에 대한 고백을 쓰면 소녀의 진실, 완벽함, 강렬한 사랑, 담담함, 진실, 충격을 직접 표현한다. 또 다른 예는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에 있었을까?" 입니다.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천자앙의 유주성 위층에 있다.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렸다. " 시인은 관대하고 슬픈 필치로 천부적인 재능으로 인한 분노와 우울증을 시를 통해 털어놓으며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했다. 이백은 몽유천목영벽, 허, 내가 어떻게 진솔한 얼굴을 영원히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게 굽실거리게 굽실거리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가는 서사 묘사를 기초로 화산 폭발의 격정으로 통치자와 어울리지 않는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류영' 옥림령'' 손을 잡고 눈물을 보고, 나는 말문이 막혔다. " 표현은 이렇게 솔직하고, 언어는 이렇게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대부분의 완곡한 말과는 완전히 다르다.

옛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간접 서정이다.

중국 고시에서 소나무, 대나무, 매란, 암계, 사막 고도는 변관 석양, 야월풍, 가랑비 방초, 파초 찌꺼기, 오동비, 부평초, 홍기두루미, 길가정 등은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대상이다. 이 풍경들은 더 이상 순수하지 않다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봄바람에 다시 자랐다.' (백거이) 는' 원초' 의 완강한 투쟁으로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을 표현했다. "강, 비, 비, 육조 몽새가 울다. 가장 무정한 것은 타이성 류인가, 아니면 담뱃대인가. " 육조는 사치로 유명하다. 당나라에 이르러 그것의 사치품은 이미 쇠락했다. 시인은 비가 내리고, 강에 풀이 자라고, 황량하고 쇠퇴하는 광경을 보고, 육조의 사치가 꿈처럼 지나갔다는 것을 생각하니 매우 슬펐다. 그러나 타이타운에 와서 10 리 밖에 있는 봄빛이 맑고 버들개지가 흩날리며 연기가 감돌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자연 풍광이 여전히 그렇게 아름답다고 생각했지만, 인사가 모두 틀렸다. 지난날의 휘황찬란함-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또 한 가지 슬픔이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래서 이 작은 시는 광경이 두드러지고, 광경이 대비된다. 이렇게 양자의 결합은 시의 감화력과 효과를 증강시켰다. \ "장춘 돈 을 구입, 매일 술에 취해 호수. 우겸은 이전에 서호로를 알고 술집 앞에서 오만하고 오만했다. 살구향에 노래와 춤을 싣고, 청양그림자 속에서 왔다갔다하다. 봄바람은 10 리 길은 아름답고, 머리 위의 꽃은 편향되어 있다. 화초가 봄을 싣고 돌아오니, 나는 호수 연기를 지불한다. 내일 술주정뱅이를 도와 낯선 사람의 몸에 있는 꽃을 찾아라. " (송옥국보' 바람이 송을 마시고, 제목 술집') 이것은 즐거운 장면을 묘사한 시이다. 봄빛이 밝을 때 살구꽃 백양간, 유람하는 사람들은 배를 타고 유람하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독자들이 봄나들이의 즐거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게 한다.

간접 서정 방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경정 서정, 차용물 서정, 영사 서정.

경정 서정은 주로 촉경, 인연, 우경, 정경 융합이다.

경생정을 건드리자 작가의 마음속에는 약간의 감회가 있었지만, 그것들은 감추어져 있고, 현상에 자극을 받아 작가가 표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런 시는 보통 풍경을 먼저 쓴 다음 서정을 한다. 고적합' 별동대':' 천리 떨어진 황운, 태양이 높고, 북풍이 기러기 눈을 불고 있다. 앞길에 지기가 없고, 세상에 너를 아는 사람이 없다. "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경치와 날씨의 돌연변이를 묘사한다.' 황운은 천리 밖에 있다',' 북풍이 미친 듯이 춤을 추고, 눈송이가 흩날리며 동대의 나쁜 처지를 상징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이 동대를 위로하는 말로 미래를 걱정하지 말라는 뜻이다. 온 세상이 너를 아는 사람이 많아졌다! 위로의 말은 평범해 보이지만, 실은 시인과 동대의 두터운 우정을 표현했다.

풍경으로 감정을 총결하고, 시 끝에서 애틋한 풍경구로 시 전체를 감쌌다. 이런 시의 감정은 먼저 두드러지고, 다음에 경물에 의해 부각된다. 이 정경, 촉경 생정은 단지 격정을 강조하기 위해 표현에 통상적인 순서, 함축, 완곡, 함축을 깨뜨렸다. 진관' 라쿤계사': "대막은 가볍고 차갑고, 무뢰한은 가난가을과 같다. 병풍을 돌아보고, 가벼운 연기, 졸졸 흐르는 물, 마음이 그윽하다. 창밖에는 꽃이 소탈하게 춤을 추는데, 마치 꿈에서처럼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목적 없이 떠다닌다. 마치 우울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커튼에 은갈고리가 걸려 있다. " 이것은 이른 봄 아침 풍경을 묘사한 시이다. "외로움과 추위" 는 작가의 감정으로 위층의 낙후된 분위기를 자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그런 다음 풍경을 쓰고, 마지막 한 마디를 쓰고, 날아가는 꽃은 꿈과 같고, 가랑비는 근심과 같고, 작가는 교묘하게 반비례를 운용하고, 감정으로 풍경을 묘사하고, 풍경으로 감정을 쓴다. 이때 시의 경지에서 광경은 옥처럼 고도로 통일된 경지에 이르렀다.

풍경 속의 사랑 (무심한 풍경이 있음) 은 풍경만 쓰고 서정적이지 않고 풍경, 사람, 일로 뜻을 전한다. 경물 속의 감정은 경지를 창조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그 중에서도 경물은 흔히 감정의 촉매제와 전달체이고, 감정은 경물의 명맥과 영혼이다. 사랑은 풍경 옆에서 태어나고, 풍경은 정서에 따라 산다. 당신이 어떤 풍경을 접하게 되었는지에 관해서는 어떤 감개무량함을 냈는지, 사람마다 다르고, 때로는 다르고, 사정에 따라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시는 한 문장씩 풍경을 묘사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한 문장씩 서정적이고, 감정은 경물에 함축되어 있어 정경이 하나가 된다. 범중엄수 장막 덮개: "청천황엽 가을빛 차가운 연기 푸른 파도. 클릭합니다 산 잉 사양일 물 연결, 잔디 무자비한, 심지어 사양외. 어두운 향수는 여행을 쫓고, 밤마다 좋은 꿈이 잠을 자지 않는 한 잠을 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월 고층 빌딩은 홀로 쉬고, 술은 근심에 잠기고, 상심의 눈물은 녹는다. "이 단어는 향수와 여행의 근심을 표현하고, 철석 같은 마음으로 슬프고 매력적인 언어를 만들었다." 푸른 하늘과 노란 잎' 이라는 두 마디, 하나는 높고 하나는 낮고, 하나는 기대고, 하나는 기대고, 하나는 기대고, 하나는 기대고, 하나는 기대고, 하나는 기대고, 하나는 기대고, 하나는 기대고, 가을만파광' 이라는 말은 높은 하늘과 두꺼운 땅 사이의 짙은 가을색과 부드러운 추파를 가리킨다. 가을색과 추파는 하늘가에 이어져 있고 추파는 텅 비어 있고, 약간 한기가 있는 가을연기를 가리킨다. 여기 푸른 구름, 노란 잎, 푸른 파도, 푸른 연기가 오색찬란한 그림을 이루고 있다. 산영석양' 이라는 말은 청산을 그림으로 가져와 하늘과 땅, 산, 물을 하나로 융합시켜 서로 잘 어울린다. 한편' 사양' 은 황혼이 가을 풍경이라고 지적했다. "방초가 무정하다" 라는 말은 눈의 실제 장면에서 마음속의 가상 장면으로 바뀌었고 이별은 그 속에 숨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조방' 의 무정함에 대해 불평하는 것은 저자가 정이 있고 의롭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단어의 풍경성과 서정성은 자연적으로 결합된 것이다.

경물 교감, 시에는 경물 묘사의 성분과 서정적인 성분이 모두 있어, 양자가 하나가 되어 구별하기 어렵다. 두보 "춘망": "나라가 사분오열되어 있지만 산천은 영원하고 초목은 봄이 뒤덮여 눈물이 나고 외로운 새가 울며 슬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화조화와 나무에 대한 묘사를 통해 망국의 불안과 이산의 슬픔을 표현하여 정경이 어우러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물 서정, 일명 탁물언지는 시와 산문에 자주 사용된다. 즉 작가는 어떤 사물을 그려서 자신의 사상 감정이나 어떤 인물의 포부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는데, 시의 사물은 개인화된 것이다. 유 Shinan "매미": "매달려 있을 때 맑은 이슬을 마시고, 흐르는 동안 소동을 들었다. 가을바람이 너를 큰 소리로 말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아니다. " 시 속의 서너 마디, 매미 울음소리의 독특한 느낌으로 그 속에 담긴 이치, 즉 품성이 고상한 사람은 어떤 외부의 도움도 필요없고, 거리도 유명하다. 따라서 사람의 내면적인 품성에 대한 열정적인 찬양과 높은 자신감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왕안석 "북피 살구꽃": "한 못의 봄물이 화신을 둘러싸고, 꽃그림자가 요염하게 봄을 차지한다. 차라리 봄바람에 눈이 되고, 남모에 의해 재가 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살구꽃은 화사하고 탈속적이며, 물 옆에는 더욱 아름답고 다채롭다. 이 시는 물을 마주하고 피는 살구꽃을 쓴 것이다. 사물에 관한 시이자 작가의 담담한 심경과 고상한 인격의 구현이다. 옥깨지언정 기와가 고집이 센 성격은 아니다.

역사를 영회하고, 역사 문물이나 역사 이야기, 인물전고를 빌려 서정을 하며,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거나 옛 서정을 빌리라고도 한다. 옛사람의 언지를 빌리면 겉으로는 역사를 회상하고, 고대인을 묘사하며, 실제로는 사람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표현하는 것이다. 두보 "서향": "명상사는 어디에 있고, 시성 옆 소나무 숲 깊숙한 곳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고, 그 이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 이 시는 제갈량의 이야기에 근거하여 쓴 것으로, 자신의 재능과 포부에 대한 저자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했다. 장코구 [중국]? 꽃을 팔아요? 향수: "아름다움은 우강에서 자살했다. 전란이 한때 적벽산을 불태웠는데, 장군은 공허하고 늙었다. 한한 () 나라와 한 () 을 슬퍼하고, 백성은 숯을 바르고, 선비는 탄식한다. " 이 노래는 진나라와 한 왕조의 통치자와 민족 간의 전쟁을 한탄하며 국민에게 큰 재난을 가져왔으며, 작가가 인민을 동정하는 사상과 감정을 표현했다. 유우석' 우이골목':' 주작교 우에노초화, 우이골목 어귀에서 석양이 기울다. 구사회에서 왕세당은 평범한 백성의 집으로 날아갔다. " 지난날 수레가 물줄기였던 주작교, 금환향했던 오일골목은 지금은 황량하고 처량하여 쓸쓸한 분위기를 뒤덮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로써 우리는 저자가 이런 변화에 대한 무한한 감개무량함을 분명히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