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어떻게 신학적인 관점에서 삼자아를 생각할 수 있을까?

어떻게 신학적인 관점에서 삼자아를 생각할 수 있을까?

어떻게 신학적인 관점에서 삼자아를 생각할 수 있을까? 구체적인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솔루션:

첫째, 중국의 3 자 애국 운동의 구분과 이론적 과정.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중국 기독교 삼자애국운동 이론의 형성 과정은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중국의 교회는 외국 얼굴로 이미 시대의 요구에 적응하지 못했다. 1950 년 7 월 오요종 씨 등 40 명의 기독교 지도자가 공동으로' 중국 기독교가 신중국 건설에서 노력하는 방법' (흔히' 삼자선언' 이라고 불림) 을 발표했다. 삼자선언' 은 중국 그리스도인들이 제국주의가 과거에 기독교를 이용했다는 사실을 직시할 용기가 있음을 보여준다. 따라서 제국주의의 영향과 교회의 서구화를 없애는 것은 교회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필연적인 선택이 되었으며, 기독교가 신중국 건설을 위한 정치적 입장을 보여주는 현실적인 기초이기도 하다. 동시에, 삼자애국운동은 신중국 교회 건설의 시대적 비전을 보여준다. 단기간에 자치, 자양, 자서전 임무를 완수하고,' 중국인 자신이 주재하는 교회 추진' 삼자애국운동의 제안과 발전은 애국과 애교의 조화로운 통일을 반영하고 있으며, 기독교가 중국에서 정치적 출로를 찾아 많은 그리스도인의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개혁개방 이후 당과 정부가 종교신앙자유정책을 더욱 시행하자 중국 교회는 봄을 맞았다. 1980 10 역사적인 중국 기독교 제 3 차 전국대표대회에서 정광훈주교는 삼자애국운동의 실천에 대해' 회고와 전망' 보고서를 작성해' 삼자가 큰 성공을 거두었다' 며 엄숙히 경고했다. 회의는' 중국 기독교 협진회' 를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이후 각지에 기독교협회 (학술위원회) 가 잇따라 설립되어 삼자애국운동 멤버들과 함께' 기독교 2 회' 라고 불렸다. 이것은 새로운 시대의 삼자애국운동 이론이 혁신에서 계승한 이론적 사고를 상징하며, 신앙에서 삼자애국운동 교회성을 찾는 올바른 방법이다.

삼자애국운동을 더욱 심화시키기 위해 6 월 1998 1 1, 전국 기독교 대표대회가 제남 회의에서' 신학사상 건설을 강화하는 결의안' 을 발표했다. 10 여 년 동안 중국 기독교는 신학 사상 건설을 각 부서의 우선 순위로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단계적 성과를 거두었다. 그것은 교회의 신학 사상을 활발히 하고, 신앙의 본질에 대한 그리스도인의 이해를 깊게하고, 교회의 강단 지지를 풍부하게하며, 그리스도인의 입세 의식과 사회적 책임감을 강화하고, 기독교 교리에 함축된 진선미 윤리관을 고양하였다. 신학 사상 건설은 삼자애국운동 성과를 공고히 하고 사상적으로 독립의식과 실천을 가진 중국 교회를 건설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신학 사상 건설의 발전은 사상적으로 삼자운동의 이론적 문제를 해결했고, 중국 교회도 공동사용, 끊임없는 혁신의 이론경지에 진입하여 삼자운동의 애국주의 운동이 성숙해가고 있으며, 중국 교회가 분투하는' 자아' 가 성장하고 있음을 상징한다.

2009 년에 국가종교국은 종교의 조화를 촉진하고 사회 안정을 지키기 위한 유익한 탐구와 중요한 조치로 조화로운 교회 활동을 제안했다. 각지의 기독교 양회와 교회는 관련 요구에 따라 기독교 단체의 주도적 역할을 발휘하여 적극적으로 행동하기 시작했다. 그리스도교 자체는 조화, 화해, 평화를 강조하는 종교로 잘 알려져 있다. 조화로운 교회의 건립을 통해 교회의 자기교육과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신도와 당과 정부 사이의 다리와 유대작용을 효과적으로 발휘하여 삼자애국운동의 실용성과 친화력을 더욱 심화시켰다. 이것은 중국 기독교 삼자애국운동과 기독교의 적극적인 입세관의 완벽한 융합이며, 교회가 사회생활에서 더욱 응집력과 영향력을 지닌 실천 경로를 탐구하는 유익한 시도이기도 하다.

3 자 운동의 위대한 업적에서 이론적 인 의미를 살펴보십시오.

중국 기독교 삼자애국운동은 중국 기독교 역사상 가장 중요한 전환점으로 중국 기독교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삼자애국운동은 60 년의 비바람을 겪었다. 기독교의 중국 역사 발전 방향은 하느님의 은혜의 보살핌과 지도 아래 시정되어 중국 교회가 역사의 운명을 되찾고 신앙의 본질로 돌아가 정치 의식을 실현하고 신학 사상을 새롭게 하며 도덕적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반성하기 위한 지울 수 없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것은 기독교 교회에서 민족 각성과 애국주의의 성공적인 실천일 뿐만 아니라 기독교와 성경의 가르침에 부합한다.

(1) 삼자애국운동은 중국 교회의 독립의식을 일깨우고 교회 사공의 심도 있는 발전을 촉진시켰다.

삼자애국운동은 중국 교회와 제국주의의 관계를 끊었는데, 그것은 더 이상 외국 사절단의 선교 지역이 아니다. 중국 기독교는 조직과 경제적으로 서구 기독교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삼자애국주의 원칙을 실현하여 중국 교회의 주권 독립을 얻었다. 중국의 기독교 삼자운동은 중국 교회를 진정한 주인으로 삼았고, 기독교인과 전국인민은 더욱 긴밀하게 함께 서서 중국 국민의 기독교에 대한 견해를 바꾸어 중국에서 기독교의 전파와 발전을 가능하게 했다. 영국 캔터베리 대주교 램지 박사는 여러 차례 중국 기독교 삼자애국운동을 지지한다고 발언했다. 그는 또 "16 세기 영국 개혁파 운동은 자신의 교회의 독립을 견지하고 성공회를 건립하는 것이 바로 삼자운동이다" 고 주장했다. 사실, 중국과 같은 광활하고 인구가 많은 나라로서, 교회가 해방 후 오랫동안 외국 열강에 의존해 온 선교 지역은 불가사의하고 비정상이다. 중국 기독교의' 삼자애국운동' 은 시대의 부름에 순응하고, 기독교가 중국인의 마음 속에 있는 양교 이미지를 바꾸며, 복음의 중국 전파를 위한 좋은 분위기와 심리적 정체성 기반을 만들었다. 이 시스템의 독립성은 복음의 전파에 장애를 해소할 뿐만 아니라 중국 교회 기능의 개선과 건강의 후속 발전을 위한 확실한 보장을 제공한다. 자치자양자서전' 으로 가는 길에 중국 기독교 교회는 제국주의의 경제 봉쇄 아래 각지의 교회의 자양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토론 협상을 통해 화동 지역 12 가 서로 다른 신학사상과 종파 배경을 가진 신학교가 연합하여 난징 연합신학원을 설립했다. 금릉' 모델은 중국 교회가 교파 분쟁을 해소하고 점차 통일로 나아가는 조건을 만들었다. 기독교에서 서로 다른 전통, 의식, 신앙에 대해 삼자애국운동은 시종 애국애교의 전제하에 단결하여 협력하며, 성서의 가르침에 따라' 사랑으로 포용하고, 화목하게 사귄다' 를 제창하고, 서로 존중하고, 서로 다른 것을 추구한다. 1950 년대에 하느님께서는 당시의 역사적 조건을 이용하여 여러 종파의 신학교를 연합하여 각지 연합예배를 이루셨고, 종파 조직은 점차 사라지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삼자애국운동이 교회 건설에 있어서의 새로운 성과이자 전 세계 교회의 여러 해 동안의 소망이다.

개혁개방 이후 삼자원칙이 더욱 관철되고 시행되어 교회 각 부처가 왕성하게 발전하였다. 두 차례의 전국 기독교 대표대회가 연이어 교회 통치, 성서 출판, 농촌 사업 등 12 개 사업위원회를 설립하여 교회 사무를 전개하였다. 20 10 년 불완전 통계에 따르면 중국 기독교인 수는 이미 2300 만 명을 넘어 1949 년의 32 배에 달했다. 65,438+00,000 개 이상의 교회와 25,000 개의 모임 장소를 개방하여 매일 평균 3 개의 모임 장소를 복원하고 재건했다. 65,438+08 개국, 지역 및 성급 신학교가 있습니다. 세계 기독교 전 총책임자인 필립 포터 (Philip Porter) 는 중국을 방문한 뒤 "우리는 중국 교회가 중국에 뿌리를 내리고 중국의 이익을 위해 노력하는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고 발전하는 교회라고 생각한다" 고 썼다. 삼자운동과 중국 기독교 협진회는 강력하고 안정적이다. "

(2) 삼자애국운동은 교회의 신학 사상을 활발하게 하여 국가에 뿌리를 둔 신학 체계를 탄생시켰다.

현실 사회에서는 교회의 신학 사상이 발전한다. 하느님의 계시가 점진적이기 때문에 교회는 신학적 입장에서 시대의 다양한 요구에 응할 수밖에 없다. 신학은 교회 사고다! 사회 형세의 변화는 기독교의 중국 발전에 역사적 기회를 제공했다. 동시에, 새로운 형세는 또한 중국 기독교가 신학상의 조정과 적응을 할 것을 요구한다. 1950 년대 초 오요종 씨는 "중국의 신도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보물을 스스로 발굴하고, 서구 신학의 속박에서 벗어나, 현실을 도피하는 자신의 사상을 청산하고, 중국 신도들을 위해 자신의 신학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이 기간 동안 중국 교회에는' 신학 군중 운동' 이라는 신학 반성이 나타났다. 당시 중국의 애국 기독교인들은' 제국주의 사상의 독해를 숙청하라' 는 호소를 외쳤다. 그들은 당시의 사상의식과 결합해 신학 사상에 대한 큰 토론을 벌여' 세상을 사랑하지 마라',' 자신을 사랑하라' 등의 성구를 재해석했다. 토론을 통해 기독교 신학에서 제국주의와 식민주의 요소를 제거했다. 모든 사람들은 기독교인들이 그들의 교훈에 따라 세상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이 세상에서 멀리 떨어진 그런 관행을 비판해야 한다는 것을 만장일치로 깨달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서구 신학에서 노동은 신이 인류를 처벌하는 수단으로 간단히 이해된다. 불타는 사회주의 건설과 개혁 개방의 실천은 이미 교회로 하여금 이 관점을 재검토하게 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창세기' 제 1 장에서 신이 창조적이고 근면한 노동자로 나타난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그는 세상을 만들고, 세상을 통치, 유지 및 경신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이미지에 따라 사람을 만들어 사람을 자신의 동료로 만들었다. 이로부터 우리는 일을 그가 임명한 집사로서, 심지어 그와 함께 일하는 것이 하느님의 뜻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게다가, 삼자애국운동도 중국 교회 신학에 대해 자신의 위치를 생각하는 방향을 제공했다. 신학 사상 건설은 삼자애국운동의 심화와 발전이며, 신학 사상 건설의 형성과 발전도 중국 기독교 교회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 것이다. 따라서 삼자애국운동은 중국 기독교의 신학 사상에 어느 정도 비옥한 토양을 제공하고 중국 교회의 신학 사상을 활성화시켰다. 삼자애국' 원칙은 중국 기독교가 시종 시대와 함께 전진할 수 있는 정신적 기질을 반영한 것으로, 바로 이런 정신적인 기질로 중국 기독교의 신학 사상이 시종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지녔다.

정광훈 주교는 "기독교 복음과 기독교 신학의 주제는 오직 하느님과 인간이 그리스도 안에서 화해할 수 있다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종교적으로 말하자면, 그것은 정치에 개입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어떤 신학적 사고도 상황 사고이며, 교회는 영원히 진공 속에 살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천인인' 이지만 기독교는 초정치가 아니다. 현실 사회에서 생활할 때, 우리는 어느 정도의 정치 정의감과 각오를 가지고, 어느 정도의 사회적 책임을 지고, 모범적으로 정부의 정책법령을 준수해야 한다. "세계에서 권력이 있는 사람은 모두 그것에 복종해야 하기 때문이다." " 토론에서, 우리는 시종 성경의 권위를 높이 들고, 중국 기독교인의 처지에서의 느낌과 정신체험을 총결하고, 기독교인이 현실에 직면했을 때의 곤혹을 풀며, 중국 본토 문화의 특색을 지닌 신학 체계와 기독교가 중국 교회에서 본질적인 신앙을 형성하였다.

(3) 삼자애국운동은 신앙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포럼의 정신적 지지를 풍부하게 했다.

삼자애국운동은 중국 교회를 위한 견고한 신학 기반을 찾아 확립하여 신앙에 대한 더욱 포괄적이고 심층적인 이해와 실천을 돕는다.

삼자애국운동은 기독교의 애국운동이지만, 애교의 구체적 운동이기도 하다. 종교를 사랑하는 근본적인 표현은 신앙의 본질을 회복하는 데 있다. 삼자애국운동은 중국 교회가 사람, 세계, 교회에 대한 견해를 바꾸었다. 예를 들어, 과거 서구 신학의 영향을 받아 중국 교회는 종종 인간의 부패와 죄의 측면을 일방적으로 강조했다. 토론을 통해, 우리는 인체에 부패한 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느님의 빛나는 이미지는 잃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아브라함과 욥에게서 우리는 하느님께서 여전히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전하는 복음은 평화와 생명의 복음이다.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과 하나님의 사랑을 공유해야합니다. 한 나라의 안정과 번영은 교회의 발전과 복음의 전파에 더 나은 외부 환경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이 점은 중화교회가 깊이 체득하고 있다. 플랫폼의 정보든 신도의 정신수양이든 애국적인 감정을 신앙의 생활에 녹일 수 있다. 동시에 "좋은 그리스도인은 좋은 시민이 되어야 한다" 는 의식을 강화하여 신자들이 실제 행동으로 성서의 교훈을 진정으로 살도록 인도한다. 이 모든 것은 애국법 준수, 환경보호, 사회봉사, 안정 유지, 민족단결, 조국통일에 대한 중국 그리스도인들의 인식을 크게 높였으며, 할 수 있는 많은 일을 했다.

신중국의 기독교인들은 사회생활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각계 인사들과 정치에 참여하여 사회주의 조국을 건설하기 위한 건의를 제공한다. 전국, 성, 시, 현인민대표대회, CPPCC 모두 기독교 공동체에서 온 대표나 회원이 있다. 현재 65,438+05 명의 NPC 대표와 CPPCC 회원이 있다. 기독교인들 중에는' 노동자 모범',' 선진노동자',' 오호가정' 등 많은 선진전형이 나타났다.

60 년의 경험에 따르면, 삼자애국운동은 중국 기독교를 사회주의 사회에 적응시키는 것이 우리의 신앙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우리의 신앙을 더 잘 목격하도록 인도한다. 삼자애국운동은 중국 교회가 물질세계를 재고하도록 촉구하고, 물질세계가 신이 창조한 것이며, 아름다운 면이 있다는 것을 긍정한다. 하나님의 백성은 오늘날 지구에 살고 있으며, 그들은 인간으로서의 책임을 다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빛나는 이미지를 보여 주어야 한다. 우리는 세상을 소극적인 태도로 대하지 않고, 주님의 발걸음을 따르고, 신, 사람, 자신, 죄를 올바른 태도로 대하며, 경건한 이인의 생활 태도로 주님의 재림을 적극적으로 맞이합니다.

(4) 삼자애국운동은 성공교회의 특징을 충분히 반영하고 보편적 전파의 차원을 확대했다.

민족만이 세계의 것이다. 마찬가지로, 본토 문화에 뿌리를 둔 교회만이 건강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삼자애국운동은 기독교 문화를 중국 전통문화의 깊은 내면과 중국 국민의 생활에 진정으로 녹아들게 했다. 60 년 동안의 삼자애국운동 실천은 중국 문화를' 이교 문화' 로 여기고 사회주의 문화를' 이교 문화' 로 보는 오해를 점차 떨쳐 버리고, 자각적으로 기독교와 중국 고대 문명을 융합하여 합리적인 성분을 흡수하여 교회의 진리를 대중의 반가운 복음으로 만들었다. 심오하고 심오한 중국 문화도 중국의 기독교 문화 건설에 풍부한 영양과 토양을 제공하였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교회는 조화, 조화, 조화로운 기독교 신학 에센스 문화를 구축하고 있으며, 중국 교회는 신학 사상 건설을 통해 성경에서 신인의 조화, 사람과 사람의 조화, 사람과 만물의 조화에 관한 정보를 발굴하고 있다. 60 년 동안 중국 교회는 점차 관용과 평화의 조화로운 문화, 순종과 법을 준수하는 법률 문화, 자기희생적인 문화, 자연 생태를 존중하는 문화, 다른 사람을 섬기는 실천 문화를 형성하였다. 이것들은 모두 중화문명에 뿌리깊은 화합 문화 이념과 밀접한 연관이 있어 뚜렷한 민족문화 특색을 구현했다.

교회는 신성하고 공공적이며, 그 지방성과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삼자애국운동' 은 중국 교회를 현지화하여 중국 교회가 독립된 이미지로 다른 나라의 교회와 동등하게 교차하고, 서로 돕고, 서로 공부하게 했다. 세계 교회의 일원으로서 중국 교회는 다른 나라와 지역 교회와의 우정을 중시하고 소중히 여기며 상호 존중과 평등과 우호를 바탕으로 다른 나라와 지역 교회와의 우호적인 교제를 발전시켰다. 1978 부터 지금까지 중국의 교회는 각 대륙에 널리 퍼져 있다. 중국 교회는 적극적으로 대외 교류를 확대했다. 199 1 년, 중국 기독교 협진회가 캔버라 회의에서 세계재단에 가입했다. 중국 교회와 세계 다른 국가 및 지역과의 상호 이해가 강화되어 홍콩, 마카오, 대만 교회와의 교류가 새로운 진전을 이루었다. 중국 교회는 이미 조국 통일의 대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힘이 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홍콩, 미국, 독일에서 열린 성서 사공 전시회는 중국 교회의 이미지와 종교의 자유에 대한 정책을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보편적 전파를 통해 중국 교회의 삼교만 원칙은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은 교회의 인정과 지지를 받아 중국 교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국제 환경을 강력하게 조성했다.

(5) 삼자애국운동은 그리스도인의 내면의 사회적 책임감을 자극하고 봉사 사회의 실천 영역을 넓혔다.

성경은 인간이 자연을 복구하고 지켜야 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 주었습니다. 그는 지구의 제사장입니다. 즉, 인간은 자연과 모든 것을 이용하여 더 나은 생활 환경을 만들 권리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교리든 신학이든, 그 궁극적으로는 항상 구체적인 사람에게 구현되어, 결국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데 초점을 맞추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관점에서 중국 교회는 사회생활의 실천에서 성서 진리와 사랑의 신학 내포를 충분히 해석했다.

삼자애국운동은 중국 기독교인들이 개인의 정신생활에 관심을 갖는 동시에 사회봉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했다. 중국 양대 기독교 교회가 국민을 섬기고 사회적 책임을 맡는 데 더 큰 역할과 이익을 발휘할 수 있도록 2002 년 양대 기독교 전국위원회가 사회봉사위원회를 설립하고 본부에 사회서비스부를 설립하여 전국 기독교 사회봉사를 총괄했다. 여러 해 동안, 중국 기독교 양대 교회는 전국 종교 업무 회의와 전국 종교 업무 회의 정신을 진지하게 관철하고,' 네 마디 말' 에 대한 종교 업무에 대한 요구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기독교가 경제사회에서의 역할을 발휘하며, 기독교 서비스 사회를 고양하고, 인민을 돌보는 훌륭한 전통을 힘써 추진해 왔다.

각급 애국단체의 주도 아래, 더 많은 교회와 신도들은 사회 봉사가 교회의 중요한 사명 중 하나이며 교회와 복음 전파와 같은 신성한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현재 전국 각지의 교회는 특수 아동을 위한 양로원, 의료클리닉, 재활센터를 설립하고 경로지정, 빈곤 구제, 기부지원, 약 전달, 실직자 배려 등 사회공익사업에 적극 참여해 사회의 광범위한 찬사를 받고 있다.

한편, 삼자애는 건전한 조직 기능을 이용해 호소력과 영향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사회구제에 직접 개입한다. 홍수 구조, 사스, 빙재, 원촨 지진 기간 동안 각지의 기독교 애국회는 조난 동포를 위해 복을 기원할 뿐만 아니라 신도들이 도움의 손길을 넓혀 조국 동포를 도왔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원촨 대지진에서만 전 세계 그리스도인들이 재해 지역에 6543.8+0 억 5000 만 위안을 기부하고 대량의 응급물자를 기증하여 그리스도인의 강한 사회적 책임감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