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아름다움의 과정"-송과 원 왕조의 예술적 개념

"아름다움의 과정"-송과 원 왕조의 예술적 개념

지난' 중국역사정치비교' 에서 송조는 문인의 천국이라고 언급했다. 더 이상 문벌사족의 압박에 힘입어 분발할 것을 요구한 초성당 시대는 기본적으로 기득권에 만족하여 봉건농촌 전체를 이상화하는 생활과 관념으로 회화 예술, 특히 산수화조의 성숙과 최고봉이다. 사람과 자연이 즐겁게 지내는 것이 친절이 그것의 기본 음조가 되었다. < P > 북송, 남송, 원은 세 가지 면모와 의경을 드러낸다.

북송의' 나 없는 경지'. 북송시대의' 기운이 생동감 있다' 는 산수화로 옮겨갔고, 사물의 외적 시뮬레이션과 모양을 추구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어떤 메모리 풍신을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그림으로 가득 찬 객관적이고 파노라마는 전체적으로 자연을 묘사하여 북송 산수화에 깊은 의미를 부여하여 사람들에게 심미감이 넓고 풍만하며 불확실함을 느끼게 한다. 이것은 회화 예술이 고도로 발전한 무저경이다. 개인적인 감정 사상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이런 사상이 직접 드러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동원을 대표하다.

남송의' 충실하고 시적인 추구'. 사회 지배 계급의 의식은 종종 사회를 통치하는 의식으로, 쾌락제왕을 목적으로 세부 사항이 진실하고 시가 병행할 것을 요구한다. 한정된 대상의 세부 사항에 대해 비교적 확실한 시 재미, 정서, 생각, 감정을 충실하게 묘사하다.

원의' 내 처지' 가 있다. 사회의 급격한 변화는 심미적 재미의 변이를 가져왔고, 송대의 궁중화원은 원대에 떨어진 재야 지식인' 문인화' 의 손에 떨어졌다. 우선, 문학적 재미가 두드러지고 주관적인 의흥심을 극력 강조하며' 기운이 생동감 있다' 가 주요 기준이 되었다. 둘째, 필묵에 대한 두드러진 강조는 정화된 심미재미와 아름다움의 이상을 보여준다. 독특한 현상은 글자를 그려 시를 짓고 시문으로 직접 화면에 맞춰서 서로 보충하고 결합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수묵화는 청산녹수를 압도하며 화단의 통치권에 살고 있다. 이런 내 경지가 청명으로 발전하면 낭만주의의 거대한 홍수가 형성된다. 조각의 세 가지 유형, 시사곡의 삼경지, 산수화의 세 가지 경지, 어떤 근사하고 통하는 보편적인 법칙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