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현대시는 유명한 작가가 쓴 것이다.

현대시는 유명한 작가가 쓴 것이다.

중국 현대 10 대 명시;

첫째, 여광의' 빗속에서 너를 기다린다'

빗속에서 너를 기다리고, 무지개 비 속에서.

매미가 개구리를 떨어뜨리다.

한 못의 붉은 연꽃이 붉은 불꽃처럼 빗속에 있다.

오든 안 오든 상관없지만

연꽃 한 송이가 모두 너와 같다.

특히 황혼을 지나 이 가랑비를 통과한다.

영원, 순간, 순간, 영원

시간 밖과 시간 안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을 기다리고, 순간, 영원에서.

만약 너의 손이 내 손에 있다면, 지금 이 순간.

만약 당신의 청핀이

내 콧구멍에서, 나는 작은 애인이라고 말할 것이다.

아니, 이 손은 무궁에 있는 채련이어야 한다.

이 손은

목란 배에 계피 한 자루를 흔들다.

별 하나가 과학박물관의 처마에 걸려 있다.

귀걸이처럼 걸려 있다

스위스 시계가 7 시라고 했는데 갑자기 네가 왔다.

비 온 뒤의 붉은 연꽃, 나풀나풀, 네가 왔구나.

시 한 수 같다.

당신은 사랑 이야기에서 왔습니다.

강백석의 말에서 운을 맞추면 네가 온다.

둘째, 숲의 "웃음"

웃는 것은 그녀의 눈, 입술, 입술의 소용돌이.

이슬처럼 아름답고, 웃음은 조개 치아의 플래시 속에 숨어 있다.

그것은 웃음소리-하나님의 미소, 아름다운 미소: 물의 반사, 바람의 가벼운 노래.

웃는 것은 그녀의 느슨한 곱슬머리가 귓가에 흩어져 있는 것이다.

부드럽고 꽃다운 그림자, 간지러운 달콤함이 너의 마음에 쏟아진다.

그것은 미소-시의 미소, 그림의 미소: 구름의 흔적, 파도의 부드러운 파도.

셋째, Dai wangshu 의 "비 레인"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길고 외로운 빗골목을 혼자 배회하다

라일락처럼 슬픈 여자를 만나고 싶다.

그녀는 라일락과 같은 색깔과 향을 가지고 있다.

라일락 같은 슬픔, 빗속의 슬픔, 슬픔과 방황;

그녀는 나처럼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외로운 빗길을 헤매고 있다.

나처럼 묵묵히 걷고, 춥고, 슬프고, 우울하다.

그녀는 묵묵히 다가와서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그녀는 꿈처럼 우쭐거렸고, 꿈처럼 환희처럼, 슬프고 막막했다.

꿈속의 라일락 꽃밭처럼, 이 소녀는 내 곁을 스쳐 지나갔다.

그녀는 묵묵히 가버리고, 가버리고, 무너지려고 하는 울타리로 가서, 비가 오는 오솔길을 지나갔다.

비의 슬픈 노래에서 그녀의 색깔과 향기는 모두 퇴색되었다.

소산, 심지어 그녀의 한숨을 쉬는 눈과 라일락이 우울하다.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길고 외로운 빗골목을 혼자 헤매고,

나는 라일락처럼 슬픈 소녀를 표류하고 싶다.

넷째, 쑤 지모의 "케임브리지에 작별 인사"

나는 부드럽게 온 것처럼 부드럽게 걸었다.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어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변의 김류들은 석양의 신부이다.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가 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풀, 기름기가 물밑에서 흔들리고 있다.

하강강의 유파 속에서 나는 수초 한 그루를 만들고 싶다!

느릅나무 그늘 아래 한 담은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가 부조류 속에 부서지고 무지개 같은 꿈이 가라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을 찾으세요? 장대 하나를 버티고 잔디밭이 더 푸르른 곳으로 헤엄쳐 가다.

한 척의 별빛을 가득 싣고 별빛의 찬란한 가운데 노래하다.

하지만 저는 피아노를 칠 줄 모릅니다. 조용히 송별한 피리입니다.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했다.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이다.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나는 조용히 떠났다.

나는 구름을 가져가지 않고 소매를 흔들었다.

다섯째, 폐명의 별

하늘의 별은 영원한 봄꽃이라고 합니다.

동벽에는 해당화의 그림자가 있어 영원한 가을달이라고 한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겨울밤의 꿈이다.

어젯밤 자정의 별은 밝은 그물처럼 깨끗했다.

소홀히 해도 잃지 않고, 봄꽃과 가을달도 진짜이고, 자식은 물고기가 아니어서 물고기를 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여섯째, 총통 지린 의 \ "깨진 장 \"

너는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보고, 풍경을 보는 사람은 위층에서 너를 본다.

명월은 너의 창문을 장식하고,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일곱째, Zheng Chou 의 "실수"

나는 강남을 지나갔다.

계절의 모습은 연꽃이 피고 지는 것과 같다.

동풍이 오지 않으면, 3 월에는 버들개지가 날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마치 작은 고성 같다.

밤을 향하는 청석거리와 같다.

칩이 울리지 않아 3 월 봄막이 열리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굳게 닫힌 작은 창이다.

나의 달달말굽은 아름다운 잘못이다.

나는 귀환이 아니다, 나는 나그네다 ...

여덟, Wen Yiduo 의 "죽은 물"

이것은 고인 물이라 미풍이 조금도 불지 않는다.

쓰레기를 많이 버리고 남은 음식을 쏟는 게 어때?

아마도 구리는 에메랄드에 녹여야 하고, 깡통에는 복숭아꽃 몇 쪽을 수놓아야 할지도 모른다.

느끼하게 한 겹의 나기를 짜면 곰팡이가 그에게 구름을 좀 찌게 할 것이다.

고인 물을 한 도랑의 청주로 발효시켜 진주 같은 거품으로 가득 채우게 하다.

작은 구슬의 웃음소리가 큰 구슬로 변해 술을 훔친 꽃모기에게 한 입 물렸다.

그러면 절망의 고인 물은 좀 분명하다고 칭찬할 수 있다.

개구리가 외로움을 참을 수 없다면, 그것은 죽은 물이 노래 한 곡을 부르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절망적인 죽음의 물이다, 이것은 절대 아름다움이 아니다.

추태를 키우고 그가 어떤 세상을 만들었는지 보는 게 낫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홉, 펭 치 \ "뱀 \"

나의 외로움은 긴 뱀이고, 차갑고 어이가 없다.

아가씨, 만약 당신이 그것을 꿈꾼다면, 두려워하지 마세요!

그것은 나의 충실한 반려자이며, 내 마음속의 따뜻한 향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무성한 초원, 너의 머리 위에 두꺼운 검은 실을 생각하고 있다.

달빛처럼 가벼워서 네 곁을 몰래 지나갔다.

나를 위해 너의 꿈을 지켜줘, 진홍색 꽃처럼.

X. 그는 Qifang 의 예언

이 심장 박동의 날이 드디어 왔고, 너의 발걸음은 밤의 한숨처럼 다가왔다.

나는 그것이 숲 나뭇잎과 야풍의 속삭임이 아니라 사슴이 이끼 오솔길을 가로지르는 발굽 소리라는 것을 분명히 들을 수 있었다.

말해봐, 너의 종소리로 말해줘, 너는 젊은 신이 예언한 거야?

너는 반드시 따뜻한 남방에서 왔을 것이다. 그곳의 달빛과 그곳의 햇빛을 말해 보세요.

봄바람이 어떻게 꽃을 피우는지, 제비가 백양나무를 미친 듯이 사랑하게 되었는지 말해 주세요.

나는 눈을 감고 너의 꿈같은 노랫소리에서 잠을 잘 것이다. 나는 기억하고 잊어버린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멈추고, 지친 달리기를 멈추고, 들어오세요. 호랑이 가죽 매트리스가 앉을 수 있습니다.

매년 가을마다 주워온 낙엽을 태워버리고 내 낮은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게 해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그 노래는 불처럼 음울하고 멀어질 것이고, 불처럼 내 인생을 하소연할 것이다.

앞으로 가지 마라, 앞에는 끝없는 숲이 있고, 고목에는 야수의 글씨가 표시되어 있다.

반쯤 죽은 덩굴이 아나콘다처럼 얽혀 있고, 빽빽한 나뭇잎 속에는 별이 하나도 보이지 않는다.

첫 번째 단계의 텅 빈 메아리를 들으면, 너는 겁이 나서 두 번째 단계를 놓아주지 못할 것이다.

꼭 가실 건가요? 내가 너와 함께 갈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내 발은 모든 안전한 길을 알고 있다.

나는 지긋지긋한 노래를 계속 부르고 너에게 주고 너의 손에 따뜻함을 줄 수 있다.

밤의 어둠이 우리를 방해하기 때문에 너는 눈 깜짝할 사이에 내 눈을 바라볼 수 있다.

너는 나의 설레는 노래를 듣지 않았고, 너의 발은 나의 떨림에 멈추지 않았다.

고요한 미풍이 황혼을 스치는 것처럼, 그것은 사라지고, 너의 자랑스러운 발걸음도 사라진다 ...

오, 젊은 하느님, 당신은 결국 예측한 것처럼 말없이 왔다가 갔나요?

확장 데이터:

현대시의 특징:

현대시 형식은 자유롭고, 내포가 풍부하며, 이미지 경영은 수사적 운용보다 무겁다. 고시에 비해 사물을 깨닫고 마음을 반영하는 것이지만 고시' 부드럽고 돈후하며 원망도 없다' 는 특징을 완전히 돌파하고 자유개방을 강조하며 직설적인 진술과 이성무형의 소통을 강조했다.

현대시의 주류는 자유시입니다. 자유시는 5 월 4 일 신문화 운동의 산물로, 형식상 백화문을 채택하여 구체시의 속박을 깨고 내용상 주로 새로운 생활을 반영하고 새로운 사상을 표현한다.

현대시 감상 방법:

1, 시의 눈을 잡아라

한 편의 시의 눈은 시에서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키워드로, 시의 의경을 개척할 수 있고, 시를 빛나게 하는 초점이기도 하다. 시안의 단련과 설정은 시 창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고금의 모든 시평론가들은 이 점에서 시를 감상한다.

2. 이미지 분석

이미지는 시인의 주관적 관념이 외부 객관적 이미지와 충돌하는 산물이며, 시인이 객관적 이미지에 대한 선택, 정제, 재편을 통해 자신의 내면세계를 표현하기 위해 만들어 낸 특별한 의미의 언어 예술 이미지이다. 시에서 시인은 이미지로 생각하고 느낄 뿐만 아니라 이미지로 표현해야 한다.

3. 실제 상황을 분명히 하다

사회 생활이 무한히 넓어서 한 시인이 모든 것을 시에 쓸 수는 없다. 그래서 시인은 종종 "실" 을 "가상" 으로, 또는 "빈" 을 "실" 으로 표현한다. 허실과 실속이 병존하여 서로 어울려 정취를 이루는 것은 시가 창작의 예술 법칙이다. 시의 "빈" 은 사상 감정이고, 시의 "실" 은 경물 이미지이다. 시가' 빈' 만 쓰면 추상적이고 시적이 없는 것처럼 보일 것이다. 만약' 진실' 만 쓴다면, 생명이 없는 것처럼 보일 것이다.

4. 토론 기술

시인의 서정적 방식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직접적인 서정, 즉 작품에서 개인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시인이 풍경을 렌더링하기 위해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종종 정치적 배경을 소홀히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비유와 전고로 자신의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5. 타인을 알고, 세상을 토론한다

맹자운: "제가 그의 시를 찬양하고 그의 책을 읽을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그것은 그것의 세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말은 그의 시를 이해하려면 그가 누구인지, 작가가 사는 시대를 알아야 한다는 뜻이다.

현대 시인 서지모

서지모 (1897 65438+ 10 월15-193160 본명은 장 () 으로 영국에서 유학할 때 지모 () 로 개명되었다. 사용한 필명: 남호, 시 칩거, 구,, 두루미, 나 삭제, 신수, 황구, 환 등. 서지모는 신월파의 대표 시인이자 신월시사 회원이다.

19 15 는 항저우 일중을 졸업하고 상하이 () 강대, 천진 북양대, 베이징대학교에 재학했다. 19 18 클라크 대학에 가서 은행업을 공부하다. 나는 10 개월 후에 졸업하고 학사 학위와 일등 명예상을 받을 것이다.

같은 해 뉴욕 콜롬비아 대학 대학원으로 전입해 경제학과에 입학했다. 192 1 년 영국으로 유학을 가서 캠브리지대 특장생이 되어 정치경제학을 공부하다. 캠브리지에서의 2 년은 서구 교육과 유럽과 미국의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시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의 낭만적인 시 풍격을 다졌다.

신월사는 1923 에 설립되었습니다. 북경대학교 교수는 65438 부터 0924 까지입니다. 1926 광화대 (화동사범대 전신), 대하대 (화동사범대 전신), 남경중앙대 (1949) 교수.

1930 상해와 남경에서 사직하다. 호적지의 초청으로 그는 베이징대 교수와 베이징 여자사범대 교수로 재임되었다. 193 1 년 1 1 월 19 비행기 추락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작별캠브리지',' 한옥밤' 등이 있다.

현대 시인 여광중

나머지 빛 중 (1928 10 10 월 21-2017/kloc 우리 엄마는 본적 장쑤 무진이기 때문에' 강남' 이라고 자칭한다.

1947 난징 기독교 청년회 중학교를 졸업하고 금릉대 외국어과에 입학했고, 1949 는 샤먼대학교 외국어계로 전입했고, 1952 는 대만성립대 외국어과를 졸업했다. 1959 아이오와 대학교 문학 석사. 일찍이 대만성 동오대, 대만성 사범대, 대만성 대학, 대만성 정치대학에서 교편을 잡은 적이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국무부의 초청을 두 번 받고 여러 미국 대학에서 객석 교수로 재직했다.

1972 대만성 정치대학 서문과 교수 겸 주임. 1974- 1985, 홍콩 중문대 중문과 교수, 홍콩 중문대 연합서원 중문과 학과장 2 년을 겸임하고 있습니다. 65438 년부터 0985 년까지 대만 중산대학교에서 교수 강사로 재직했으며, 그중에서도 문학원 원장 외국어 연구소 소장을 6 년간 역임했다.

여광중은 평생 시, 산문, 비판, 번역 작업에 종사하며 자신이 쓴' 4 차원 공간' 이라고 자칭하며 문단의' 채필' 으로 불린다. [4] 입니다. 문단을 질주한 지 반세기가 넘었고, 섭렵이 광범위하여' 예술 일부다처제' 로 불린다. 그의 문학 경력은 길고 심오하여 당대 시가의 대가, 산문중진, 저명한 평론가, 우수한 번역가이다.

현재 시 2 1 종이 출판되었습니다. 산문집 1 1 종 5 가지 의견 세트; 13 번역 * * * 40 여 종. 대표작품으로는' 백옥여주' (시집),' 철도처럼 긴 추억' (산문집),' 분수령에서: 여광중평론집' (평론집) 등이 있다. 그의' 향수병',' 향수사운' 등의 시와' 냉우 듣기',' 나의 네 명의 상상적' 등의 산문은 중국 대륙, 항구의 중국어 교과서에 광범위하게 수록되었다.

여광중 교수는 대만에서 89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현대시-바이두 백과

바이두 백과-서지모

바이두 백과-여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