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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대 중국 고대 문학 발전사.

수당 문학

중국 문학은 역사가 유구하여 수당 5 대에서 전면 번영의 새로운 단계로 발전하였다. 문단 전체에 전대미문의 국면이 나타나고 시 산문 소설이 모두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수나라 초당, 현란하고 다채로운 육조 형식주의가 여전히 시단을 덮고 있고, 궁체시가 범람하고, 특히 당대에 이르러 일종의' 관체' 시풍을 형성하였다. 초당 시대에는 양형, 루, 로 네 명의 걸출한 시인이 형식주의의 속박에서 벗어나 진실과 실무를 추구하기 시작했고, 강건하고 신선한 필조로 당대시의 독특한 풍모를 개척하였다. 천자앙에 이르러 그는 치량시풍을 대대적으로 쓸어' 아속',' 한위 바람' 의 전통을 표방하고 시 개혁을 주장하며 당시를 위한 길을 열었다.

첫째, 당시

(a) 수와 초기 당나라시

1, 상관기:

정관 시대에는 남북조 문학이 대립에서 융합으로 나아갔다. 당태종은 정관문학의 영수이다. 정관시풍은 주로 남조 문학의 영향을 받아 점차 궁정으로 향했다. 상관의는 정관 후기의 중요한 시인이다. 그의 창작은 당시 궁중 시인이 창작한 최고 수준을 대표하는 전형적인 패러다임이 되었다.

"상관식": 상관의의 오언시는 대부분 합작으로 내용이 텅 비어 있다. 단지 궁중의 쾌락을 감상하고 부인의 자세를 찬양하는 것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형식상으로는 화려하고, "완곡하고 매혹적이다" 며, 대립을 중시하고, 시의 소리와 단어, 몸과 물건, 공필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사람들이 잇달아 모방할 때, 숫자는' 상관식' 이다.

왕적: 성당산수전원시의 선구자. 작품' 야망'.

3.' 4 인' 과 심전계, 송문지 (총칭' 심송')

"초당 사걸": 시인 양형 육로, 로.

4.' 문장 사우': 이조, 소위도, 최융, 뒤 (궁중 시인)

5. 장 (초당): 춘강 화월야로 후세 사람들에게' 고립시' 로 칭송받고 있다.

6. 천자앙은' 야',' 성',' 한위체' 를 제창하고 한위성세미안의 전통을 회복하고, 치량시풍을 반대하며' 야, 좌절, 연, 연, 스성금' 의 시 심미 스타일을 주장했다. 이 서문은 당대의 시 혁신의 기본 강령이 되어 당시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올바른 방향을 확립하였다.

창작: 38 곡' 감회', 7 곡' 방고엉이'.

유주성 위층, 내 뒤에 있는 곳은 미래 세대인가?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에 있었니?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렸다. ""

(b) 당 (唐) 시

개원 천보 시대는 문학사의' 성당' 으로 불리며 시가 가장 번영하는 시기이다. 학교가 즐비하여 명가가 배출되다. 맹호연, 왕위를 대표하는 전원시인도 있고, 고시, 진삼, 왕창령으로 대표되는 변두리 시인도 있어 변세기경과 여행을 불러일으키는 삶을 묘사한다. 이백과 두보는 성당 시대의 가장 유명한 시인으로 각각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의 시 예술을 최고봉으로 밀고 문학사에서' 두리' 라고 불린다.

1, 왕위, 맹호연, 산수시파

(1) 산수시의 역사적 연원: 건안년 동안 최초의 완전한 산수시인 조조의' 관창해' 가 나타났다.

동진의 도연명은 산수전원시의 탄생을 선포했다.

사령운: 산수시를 대량으로 쓴 최초의 시인이 되었습니다.

(2) 맹호연: 전원시를 많이 쓴 최초의 시인. 청대 심덕잠은 맹호연의 시를' 경언이지만 담백하지 않다' 고 묘사했다.

그것의 약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언어는 간단하고, 완전히 평범하고, 평범하다. 둘째, 서술은 단도직입적으로 일의 발전 순서에 따라 하나씩 쓴다. 이 맛:

1) 은 단순한 사람이고, 가치가 있고, 감정이 순하다.

2) 신선한 풍경, 고귀한 취향입니다.

3) 훈련 된 얕은 언어입니다. 예를 들어 대련의' 합' 과' 기울이기', 네크라인의' 면' 과' 글자' 는 매우 간단하고 쉽게 단련할 수 있다.

4) 섭취한 것은 영상입니다. 시의' 닭기장',' 푸른 나무',' 청산산',' 묘포',' 삼마',' 국화' 등의 이미지는 흔하지만, 이 시의 구체적인 장면에서는 정취가 영영하여 정제자의 역할을 보여준다.

자연스럽고 소박하고 맑은 활달함은 맹호연의 산수시의 풍격 특징이다.

(3) 왕위: 그의 전원시에서, 그는'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로 한적한 명수 시경을 만들어 냈는데, 정교하고 해석하기 어렵다.

작품: "요새로 가라" (풍경에 관한 시. ) 을 참조하십시오

자전거를 타고 변관을 구경하고, 거연현을 지나다. 펭을 징발하고 기러기로 돌아가 오로 들어가다.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작은 관문의 위치에 이르러 우연히 간첩을 만나 기사를 기다리며 떠우호가 이미 제비에 있다고 말했다.

"웨이성곡" "군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출양관에는 이유가 없다."

2. 변세시파

높은 적응: "높은 긴 적응". 대표작' 갈염행' 스타일은 무겁고 그윽하며 창력과 비장하다.

"크게 하지 마라" "천리 밖의 황운, 태양이 높고, 북풍이 기러기 눈을 불고 있다. 앞길에 지기가 없고, 세상에 너를 아는 사람이 없다. "

대표작:' 천행기',' 서유기',' 전 서기 오귀향을 보내는 백설의 노래'.

센의 시는' 귀재와 기이한 일' 으로' 기이한 일' 을 쓰고, 아름다움은' 기이한 일' 에 있다.

한 곡 \ "백설 송별전 서기 오귀가 \", 봄바람이 밤에 오는 것처럼 만 그루의 배나무의 꽃잎을 불었다.

왕지환: 이 책은 절구 여섯 곡이 있어 모두 가작이에요. "등작호" 와 "량주어" 는 모두 명작이다.

"궐루에 오르다", "산은 백일을 덮고, 바다는 김강을 다 채우고, 계단을 올라 300 리의 시야를 넓힌다."

이백: "선선, 석선,", 자태백, 호청련 거사.

(1). 개성: 자유로이 절대자유를 추구하다.

(2) 이백시의 사상 내용

1, 열정으로 이상을 추구하고, 공로를 세우기를 갈망한다.

정치적 어둠을 비판하고 지배 계급의 부패를 채찍질한다.

권력자를 경멸하고, 세속을 경멸하고, 자유를 추구하십시오.

사람들의 삶을 반영하고 사람들의 고통에 동정하십시오.

5. 산천이 웅장하고 대자연에 대한 사랑을 기탁하는 것을 묘사한다.

(3) 시 유형:

악부와 가요행: 149 곡.

압운: 1 18, 대부분 오율.

절구: 48 곡 5 문 절문과 45 곡 7 문 절구.

이백이 가장 잘하는 시풍: 악부시, 가행시, 절구. 작품: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큰 파도를 뚫고 탁한 돛을 세우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선주 사루' 송별학당서' 의 대작가의 뼈는 모두 너의 붓이다. 파라다이스 학당에서 나는 어릴 때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천문산을 바라보다" "양안의 청산은 고독한 돛을 마주하고 있다."

황학루는 맹호연을 양주로 송별했다.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 장강은 하늘에서 흐른다. "

남경등봉황대' 와' 삼산 반락, 백로가 강을 건너 섬처럼'

문종년 동안 칙령은 백비둘기시, 배민지검춤, 장욱초서를' 삼절대' 로 분류했다. ("신당서 이백전")

$ Li Bai 의 Yuefu-Li Bai 의 손에 고대 Yuefu 혁신;

첫째, 고대 비문을 통해 시사를 씁니다. 두 번째는 고제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다.

슈 타오 어려운 예를 들어:

① 촉도난은 악부의' 상화가사톤곡' 중 오래된 화제다. 낙부해난' 은' 촉도의 어려움' 이 구리 양옥루의 저항에 대해 이야기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가 집필의 연대를 상세히 연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초창기, 즉 원초 이백천보가 장안에 있다고 생각한다.

② 주제의 추측: 1. 죄악이 엄무 2 이다. 장추와 조안 3 을 풍자하다. 현종의 말을 풍자하는 것은 위험하고 신중하며, 한 사람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4. 친구를 슈 5 로 보냅니다. 명편은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6. 작가의 사업에 맡기기 어려운 느낌. 7. 시인의 우국 사상을 반영하고 시대의 폐단을 폭로하다. 8. 산천의 경이와 장려를 찬양하다.

③ 전체시는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처음부터' 그리고 계단은 돌스택과 연결된다' 로, 촉도의 어려움 ('높음' 과' 위험') 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고대 신화 전설로 촉도의 기원을 묘사하고, 촉도의 신기한 색채와 애매모호한 경지를 렌더링하며, 아래에 촉도의 어려움과 어려움을 상세히 묘사하기 위한 길을 닦는다.

두 번째 부분은' 키가 큰 깃발, 육룡의 날' 부터' 먼 사람은 기뻐서 울다' 까지, 촉도의 고원험과 산천기험에서 촉도의 어려움을 묘사한다.

마지막 부분은 세 번째 부분으로, 주로 쓰촨 정세의 위험성에 집중하여 주제를 더욱 심화시킨다. 비록 천난만험을 넘어 쓰촨 에 도착했지만, 쓰촨 은 줄곧 전란 할거의 땅이었고, 촉도 위험 이외의 인위적인 위험이기 때문에 이 각도에서 촉도는 더욱 어렵다.

④ 이 시는 이백의 시풍을 가장 잘 대표해 낭만주의 특색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 전체는 상상, 과장, 비유, 암시, 렌더링 등 예술적 표현 수법을 이용하여 기백이 웅장하고 언어가 분방하며 문필이 여유롭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공간상의 원근에서, 감정상의 얕은 것에서 깊은 곳으로, 진나라에서 촉로의 고도, 험난함, 낯설고 어려운 것을 보여준다.

$,이백의 노래

이백의 노래는 주로' 동반 등루의 노래',' 양양의 노래',' 영웅호걸의 노래',' 서악운대 단추자의 노래',' 강의 노래',' 옥호의 노래',' 양원의 노래',' 천목산 등성이다 이백곡의 가치는 시가 창작의 모든 고유 형식을 철저히 깨뜨리고, 공허하고 무력하며, 필법이 변화무쌍하며, 변화무쌍하고 마음대로 흔들리는 신기한 경지에 이르렀다. 그것은 성당시의 시대정신을 충분히 구현하여 생기, 정신,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성장하는 양강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이백의 절구

이백의 절구, 행운수, 언어가 명쾌하고, 흐르는 찰랑거림과 통쾌한 멋이 있다. 시인은 자연과 일상생활의 포옹에서 자연히 자신의 심미감각과 감정의 순간을 더 많이 써낸다. 이백의 절구는 악부 민가의 영향을 많이 받아'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는 아름다움이 있다. 왕루산 폭포, 왕천문산, 정야사,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하고, 왕장령 좌천룡표가마, 아미산 월각, 경정산 독좌, 일찌감치 백제성 등을 들었다.

(4) 이백시의 예술적 특징.

① 강한 주관적 색상: "가스 기반, 섹스 주도";

2 대담하고 우아한 예술 스타일: 놀라운 상상력, 과감한 과장, 생동감 있는 비유가 폭발적인 감정 표현과 결합되어 있다. 이미지의 선택과 조합은 기세와 놀라운 과장으로 가득 차 있다.

3 신선하고 우아한 언어: "히비스커스 라 밖으로 맑은 물, 자연 조각. 클릭합니다

(5) 이백의 지위와 영향

시대의 교만한 아들 이백은 등장하자마자 시단에 충격을 주었다. 중만당의 한유, 이상인 등 시인들은 모두 그를 추앙한다. 송대 이후 모든 시인들은' 두리' 라고 불렸다. 후세 사람들의 눈에는 두리가 시단의 영원한 두 스타였다.

이백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우선 그의 시가 표현한 인격력과 매력이다. 중국 고대 봉건 사회의 인격의식이 정통 사상에 의해 억압된 문화 전통에서 이백은 광방불헤미안 순수한 인격, 독립인격, 늠름한 풍격, 소탈한 정신은 의심할 여지 없이 큰 매력을 가지고 이채를 자아냈다. 그의 시의 호방하고 우아한 풍격, 변화무쌍한 상상, 벽수련의 아름다움은 후세 시인들에게 큰 흡인력이 있다. 중국 시가사에서 이백은 대체할 수 없는 불후의 지위를 가지고 있다.

두보: 그는 당시를 잇는 거대한 시인입니다. 그의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사' 라고 불린다.

추흥 8 곡' 은 두보의 만년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1) 두보 시의 주요 내용:

(1) 시사에 대한 풍자, 조국에 대한 사랑 표현, 세 관원, 세 번의 고별, 황하 양안이 황군에게 수복되는 등.

②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고,' 춘망',' 가을바람이 초가집을 깨뜨린다' 와 같은 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나타낸다.

(3) 부패한 통치계급을 폭로하고 시인의 강한 증오를 표현했다. 예를 들면' 베이징에서 봉현영오백자',' 2 도' 와 같다.

풍경을 쓰고, 사물을 읊고, 친구를 소중히 여기고, 일상생활을 묘사하며, 사람들의 사상적 감정이 배어 있다.

"높이 8 곡", "봄밤 희비", "가을의 기운이 완연하다", "강변 혼자 꽃 4 곡", "달밤", "달밤 기억형제", "보이지 않는다", "등악양루" 등 두 곡

(2) 두보시의 스타일은 우울하고 우울하다.

우울증은 감정의 슬픔, 성장 및 심오함입니다. 정약은 감정 표현의 기복과 반복되는 저익이다. 그것의 감정적 기조는 슬픔이다.

고봉에 오르다

새들은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에서 집으로 날아가고, 광활한 하늘에서 오는 날카로운 바람 속에서 원숭이가 흐느끼고 있다. 나뭇잎이 폭포의 물보라처럼 장강으로 가득 찼다.

나의 백년의 슬픔으로, 나는 혼자서 이 높이를 올라갔고, 나는 이미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 왔다. 서늘한 가을. 상심과 피로는 내 술 속의 두꺼운 먼지이고, 액운은 내 귀밑머리에 살을 에는 서리가 맺혔다

이 시는 내가 등산할 때 보고 들은 것을 통해 여주애로운 입체추강도를 그려 시인 독창 무대가 가져온 무한한 슬픔을 표현했다. 형세가 반드시 이기고, 한 입의 기류가 있다. 전체 대결에서, 모든 문장이 매우 조화롭다. 너는 처음엔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돌보화' 너의 하인시') 이 시의 우울증과 우울한 스타일은 매우 두드러진다. 시 속 경물의 장엄함과 감정의 슬픔은 시의 기복을 구성한다. 처음의 날기, 끝의 부드러움은 시와 작문의 좌절감을 형성했다. 이 두 방면은 두보 시가 침울한 풍격을 전형적으로 반영했다.

이 시는 끝없는 가을빛, 끝없이 펼쳐진 장강과 시인의 고독한 이미지를 묘사함으로써 시인 만리의 슬픈 가을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며 시인의 넓은 가슴과 깊은 은우를 표현했다. 이 시는 가지런하게 진열되어 있고, 한숨에 흐르고, 정경이 어우러져 기세가 웅장하고, 경지가 짙고, 풍격이 침울하며, 언어가 간결하고, 글씨가 정확하다. "과거의 걸작" (후응린 "시품")

"나는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온 14 개의 큰 글자이다. 이번 가을은 슬프고, 백년은 슬프고, 나는 이 높은 곳에 혼자 올라간다. "는 타향객, 만리객, 다년간 손님, 빈곤객 한 명을 포함한다. 늦가을 등반, 혼자 등반, 병중 등반, 노년 등반 등 층층의 서늘한 의미, 풍의의 말은 매우 일반적이다.

(3) 작품:' 봄밤 희비''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해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황허 양안은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고, 녹색의 봄날, 나는 큰 소리로 노래하고, 술을 마시며, 집으로 돌아가기 시작했다.

"봄의 희망" 과 "3 개월의 전쟁 끝에 집서 한 통이 금 1 톤에 달할 수 있다"

왕 점프는 일단 산꼭대기에 올라가 훔쳐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4) 두보의 지위와 영향:' 시성' 은 종합적인 시인으로 전후를 계승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c) 중당시

① 바이 주이 (신악부 운동 대표)

1, 백거이, 자롯데, 만년에 향산불가로 봉하여 졸은' 문' 으로, 후세 사람들은' 백문공' 이라고도 부른다.

44 세 때 (8 15) 백거이의 일생은 두 기간으로 나뉜다. 초기에는' 제세' 가 그의 주도적 사상이었고, 그는 많은 풍자시를 창작했다. 후기에는' 고독' 을 주도적 사상으로 감상시, 한가한 시, 잡시를 많이 창작했다.

백거이의 시학 이론.

첫째, 시기적절한 창작 원칙.

B, 풍자미침의 창작 요구.

C. 진실하고 위선적 인 창조적 태도.

D. 형태와 내용의 관계. 내용은' 뿌리감' 과' 진의의' 로, 형식은' 묘언' 과' 화성' 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창작: (우화, 감상, 한가함, 잡법)

(1) 풍자시: 50 곡 진중음과 신악부.

(2) 감상시: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은 장편 서사시' 장한가' 와' 비파행' 이다.

"영원한 슬픔" 의 예술적 특징

A. 생동감 있고 완전한 스토리라인, 시 전체가' 장한가' 를 중심으로 이양의 희로애락을 단서로 구성한다. 전반부는 현실적이고 후반부는 허구이며 줄거리는 우여곡절이며 낭만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B, 시 전체가 사실적이든 허체든, 행간에는 서정적인 정취가 짙고, 서사, 서정, 서경이 하나로 어우러져 의경 조성에 치중하고 있다.

C, 가지런하게 배치하고, 언어가 부드럽고, 음운이 조화롭고, 음운이 완곡하고 아름답다.

"프레드구 조원 재회" 와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불태우지 않았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커졌다" 고 말했다. (상황을 고려하다)

(2) 기타 신악부 시인

1, 유장경: 시 500 여 곡, 대부분 오율입니다. 그는' 오언만리 장성' 이라고 자칭했고 돈과 함께' 돈류' 라고 불렀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설옥부용산주' 와' 고별차 영주' 가 있다.

2. 위: 좌사의사, 사칭사, 또 강주, 소주사, 위강주, 위쑤저우를 역임했습니다. 당대의 산수전원시인들 중에서 왕 맹위 유와 함께 불렀다. 관전가' 와' 서계추주' 는 그의 대표작이다. 위쑤저우 소장품이 있습니다.

서계추주에서' 는 그윽한 초계변에서 태어났고, 나무에는 황달이 울려 퍼졌다. 봄물결은 비가 오는 저녁의 급함을 가져오고, 들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대력 10 재자: 돈, Lulun 성과가 높다. 돈기는 10 재자의 우두머리로 인정받고, 육륜은 변두리시로 유명하다. 그의 여섯 곡은 그의 대표작이다.

4. 한모시파: 한유, 맹교외를 대표합니다. 그리고 자도, 루통, 야오합, 장계, 왕건, 리호, 이오, 황푸쿤 등이 있습니다.

(1) 이론적 명제와 미적 추구;

(1) "같지 않은 소리" 와 "필보자연"

(2) 기미를 숭상하다: 기미를 숭상하는 것은 한유, 맹교의 시학 이론일 뿐만 아니라 창작에서 열심히 실천한 결과이기도 하다. 한 멩 시파' 기승 기보험' 의 스타일을 형성하다.

(2) 한유: 돌려주세요. "문" 이라고 불리며, 따라서 "한창리", "한인사", "한문공" 이라고 불린다.

창리 씨의 소장품이 있습니다. 한유의 "시를 글로 삼는다" 는 특징

(3) 맹교: 고음 ("차가운" 어) 으로 유명하며, 문장을 만드는 정련에 치중하고, 사상의 기괴함과 초상함을 추구한다. 네가 하는 일은 모두 너무 진부한 작품이다.' 방랑의 아들'' 하지만 한 치의 긴 풀에는 봄빛이 얼마나 많은지'

후세 사람들은 맹교를 평가한다:' 교외 한도가 얇다' (수시' 제류문')

"동야는 가난해서 죽고, 고천후는 시인이다. 클릭합니다 (원호는' 논시' 를 물었다.)

(4) 지아 섬: 또한 쓴 노래로 유명합니다. 연못가에 새가 주둔하고, 스님이 월문을 두드리다' (책 제목' 이녕은거') 는' 3 년, 한 곡, 두 눈물' (시' 아무도 보내지 않는다') 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또' 사람은 장강에서 명월을 낚고, 바람은 광야에서 불타고 있다' ('주희선 보내기') 등의 명문도 있다.

5. 유우석 ('시인'): 그는 유종원과 함께' 유류' 라고 불렀고, 밤에는 회의와 시우로' 백류' 라고 불렀다. 가장 칭찬받는 것은 그가 쓴 역사와 향수에 관한 시입니다.

지죽사 나' 버드나무 청청강 수준은 랑강의 노랫소리를 듣는다. 동방 일출 서양비, 바람은 화창하지만 햇살은 맑다.

6. 류종원: 깨끗하고 맑은 경지를 만들어요. 음울한 말투.

작품: 강설백산에는 새도, 천로도, 발자국도, 작은 배, 대나무 망토,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한다.

리호 ("시귀" 와 "천재"):

(1) 이하시집: 청대 왕치' 역대 평론 사찰집' 은' 이창제 시집' 을 집필했다. 상해 고서출판사는 1977' 이하시집 노트' 를 출판했다.

② 이하시의 내용: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예술적 기질이 풍부한 시인 중 한 명으로, 그의 시 대부분은 악부시이다. 슬픔으로 가득 찬 정서와 한적한 괴기 한 성격 특징.

(3) 시의 특징: 낭만주의

8. 원직

그는 악부에 관한 12 곡의 신시를 썼는데, 그중에서도 농민의 고통스러운 생활을 반영한' 논가사' 가 가장 유명하다. 백거이와 함께 새로운 악부의 절정을 이루었다. 시풍이 소박하여' 백원체' 또는' 원화체' (정원, 원, 연간의 신악부) 라고 불린다.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웨이 콩)

부부 두 사람이 슬퍼할 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많은 과거의 추억들이 극도로 괴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부명언) "설타오"

9. 심리의' 동정농민' 2 부: 제초가 정오일 때 땀이 토양을 떨어뜨린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d) 늦은 당나라시

만당 정국이 격동하고, 험상이 환생하며, 시가 슬프고 감상적인 정서를 뒤덮고 있다. 두목과 이상은은 이 시기의 대표이다. 이상은은 예술적 특색이 풍부한' 무제' 시로 시단으로 유명하며, 두목의 감상작이 호방하고 우아하며, 의경이 깊다. 리와 두치의 이름은' 작다' 라고 불린다. 만당의 깊은 사회적 갈등도 피일휴, 두순학을 대표하는 현실주의 시가 유파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그들은 신악부 운동의 전통을 직접 계승하여 어둠의 통치를 폭로하고 국민의 질고와 통속적인 독서의 자극을 반영하는 우수한 시를 썼다.

1, 두목: 목축업. 만년에 판천 할아버지의 별장에 살면서 4 권의 판천 시집을 썼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그의 향수시이다. 두목시의 시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풍경과 서정이다. 두목의시는 내용이 풍부하고 호방하고 명랑하며 풍격이 산뜻하고 단아하다. 작품: 화청궁을 가로지르는 세 곡 중 하나

장안이 뒤돌아보니 산꼭대기에 수놓은 더미가 있다. 붉은 먼지를 질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리치라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박진회' 연기장 냉수 월롱사야공원 진회술집 부근의 상인들은 강을 사이에 두고' 후정화' 를 부르는 것을 모른다.

"산행" 은 한산석경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백운생에서는 누군가가 멈춰서 사랑 단풍 숲에 앉는다. 2 월 저녁 서리잎이 붉다.

두목의 시는 준랑하고 호방하며 호방호매하다. 탁립과 이상은은 만당시단의' 작은 두리' 라고 불린다. "두범천의 시호마이하우마이, 이범남의 시가 다정하다."

2. 이상인: 자의산, 호옥계생. 이의산입니다. 애매한 시적 경지.

작품: 사랑시: 무제

어젯밤 별은 밝았지만 자정에 찬바람이 불었다. 우리의 술잔치는 화루사와 현의 동쪽에 있다. 채봉의 몸에 날개가 없으면 날개보다 두 배 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날개명언) 마음이 텔레파시 같고 정이 통하다.

추측 권투 후크 심장 싸움, 와인 따뜻한 마음; 이 사람들은 술친구의 노름돈에 와서 촛불 아래 승패가 빨갛다. 아아, 오경 북소리를 들으면 아침 출석을 불러야 한다. 말을 난대까지 채찍질하는 것은 바람 속의 바람과도 같다.

제목이 없는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금색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이 순간은 영원히 계속되어야 했지만 헛수고였다.

비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보내는 문자 한 통.

네가 귀기를 묻자 귀기는 말하기 어렵다, 바산 밤비, 가을풀이 가득하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둘째, 당나라의 산문 고대 중국 운동

시, 산문, 소설 등의 문체도 당대에서도 눈에 띄게 발전하였다. 제나라 리앙 이후, 산문은 부드럽고 다채롭고 형식이 고지식하여 문학 발전의 장애물이 되었다. 우 Zetian 기간 동안 Chen ziang 은 개혁의시를 옹호했다. 당현종 때, 소, 이화, 원승 등이 고문을 쓰기 시작하여 고문 운동을 시작하였다. 나중에 한유, 류종원 등이 고문 운동을 시작했는데, 즉 문체, 스타일, 표기법에 전면적으로 혁신하였다. 그들은 산문에 반대하고,' 언행은 필수다',' 모든 게시물은 그대로 인정한다' 를 요구하며 자신의 문학적 주장을 실천하고, 내용이 풍부하고 언어가 소박한 산문을 많이 써서, 산문의 오랜 경제와 문학 국면을 종식시키고, 산문은 문단에 독립적인 새로운 문학 장르가 되었다.

(a) 당나라의 고대 중국 운동

(1) 고대 중국 운동의 사회적 배경

안사의 난리 이후 세풍이 나날이 되면서 제후들이 할거하고, 관원이 부패하고, 국민들이 생소하지 않고, 정부가 혼란스럽다. 엄중한 형세에 직면하여, 일부 선비들은 강한 우환의식을 가지고 일어섰고, 정치에 참여하여 의정을 하고, 변화하려고 하며, 흥조를 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강한 부흥 욕망과 함께 유학을 부흥시키는 사조이다. 한유, 류종원은 유학 부흥의 조류를 고조로 끌어올렸다. 이로 인해 문풍과 문풍의 개혁이 촉발되었다.

(2) "고대 중국" 의 개념

대결, 무늬 장식, 용전, 멜로디를 중시하는 산문은 당대 이래 문단을 400 여 년 동안 통치해 왔으며, 그 화려한 형식은 종종 사상을 표현하고 현실을 반영하는 장애물이 된다. 이른바' 고문' 이란 진나라와 한 시대에 성행하던 산문을 가리킨다. 그것은 질박하고 자연스러움을 특징으로 하며 위진 이래 화려함과 대결을 특징으로 한 산문에 대한 상대적 호칭이다.

(3) 한유, 류종원의 고문 이론.

한유 유종원은 전임자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더욱 명확하고 현실적인 고문 이론을 제시했다. 주요 명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글은 밍따오 () 를 종종 () 으로 하고," 문도 () 를 종종 () 으로 한다 ",문도 () 는 일체, 도주 () 이다. 이것은 한 () 류 () 고문운동 이론의 핵심이다.

둘째, 수양을 강화하고 문양정신을 키워라.

셋째, 대중을 반대하고 혁신을 강조한다.

넷째, 현실을 반영한다. "불공평하면 울린다."

다섯째, 진설이 허전하지 않고, 본문이 질서 정연하다.

② 한유의 산문:

(1) 논잡문, 세설 등. , 정통과 유교 선전에 중점을 두고, 문채는 많지 않지만, 현실을 반영하고, 모순을 폭로하고, 반속반전통의 힘이 있어 강렬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② 잡문, 잡문 등. 풍자, 첨예함, 짧고 용맹하며 구상이 정교하며 높은 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예를 들어, 마석.

(3) 전기와 묘비명은 서술문보다 낫다. 인물 묘사가 생동감 있고, 일부는 참신함에 가깝다. 예를 들면 \ "장중승전 \", \ "제십이랑 \".

(c) Liu Zongyuan 의 산문

(1) 류종원의 잡문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아이러니하게도, 문답으로 자신이 강직되어 버림받았다는 느낌을 표현한다.

두 번째는 유사한 것으로 정적과 현실을 공격하는 것이다. 삼계명' 등 우화는 짧고, 철리가 풍부하며, 우수한 전기와 서정 작품이 부족하지 않다.

(2)' 산수여행기' 는 류종원 산문 중의 가작이다. 작가의 비극적인 삶과 심미 경험의 결정체이기도 하다. 류종원의 산수여행기는 서사애에서 예술표현에 이르기까지 자연을 표현하는데, 그 특징은' 비한골' 의 아름다움이다. 그의 대표작은' 영주 8 기' 이다. 이것은 저자가 영주에서 사마로 폄하하여 원과 4 년, 7 년 두 차례 영주서산을 여행하며 쓴 8 편의 여행기이다.

(4) 만당 산문: 그 대표작가는 피일휴, 육귀몽, 나은등이 있다.

셋째, 당전설과 변문

중만당 도시 경제가 번영하여 그에 상응하는 전설적인 소설이 생겨났다. 당대의 전설은 대부분 현실 생활에서 취재하여 문인의 의식적인 문학 창작이다. 중-당 시대는 전설적인 소설의 전성기로 심길지의' 베갯잇 이야기', 이공조의' 유일과 코난 지사 전기', 원직의' 원앙전' 등 유명한 작품이 등장했다. 당전기' 의 출현은 중국 고대 단편 소설이 새로운 단계로 발전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유행설과 변종은 대량의 불경의 번역에 따라 발전한다. 민간 전설은 처음에는 스님이 대중적인 언어로 불교 이야기를 읊는 형식이었다. 나중에 일부 민간 연예인들은 이런 형식으로 민간 이야기와 역사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사람들은 당대의 일반 승려와 민간 연예인이 말하는 이야기를 변문이라고 부른다. 돈황에서 살아남은 이문을 발견했는데,' 요괴의 이문' 과' 우자서의 이문' 이 있었다.

(1) "전설": 당대 문언단편 소설. 전설' 은 원직의' 꾀꼬리' 에 처음 등장한다.

(2) 당나라 전설의 발전은 대략 세 시기를 거쳤다.

(1) 초당성대는 시작일 뿐만 아니라 육조가 성숙한 당전설로 전환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작가와 작품을 대표하는 왕도의' 구 정집', 오명의' 보강백원숭이 장군전', 장곤의' 유선동' 이 있다.

② 중당은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전설의 소재가 신선에서 현실생활로 점차 바뀌면서 예술적 성취가 높다. 작가와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진의' 이탈혼', 심적기의' 베개 속 기억', 진홍의' 장한전', 백행건의' 이와전', 원직의' 꾀꼬리 전기', 이공조의' 코난 현전',' 리의' 이다

③ 만당이 쇠퇴기에 접어들면서 작품 수가 늘었지만 질이 떨어졌다. 하지만 또 다른 특징은 수많은 레전드 앨범의 대표작가와 작품이 등장했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우상루의' 미스테리 사건 기록', 이복연의' 미스테리 사건 기록', 배이의' 전설',' 두광정' 의' 캠퍼스 객전' 등이 있다.

(3), 대표 작품:

결혼 제재: 장방의' 호소옥전', 백행건의' 이와전', 원직의' 영영전', 리의' 유일전',' 신기길의' 석인전' 등.

(4) 전설의 영향

(1) 많은 전설적인 작품들이 원명청 3 대 희곡의 중요한 소재원이 되었다.

\ "잉잉 전기 \"-동 jieyuan \ "주공 조정 서쪽 사랑방 \", 왕 shifu

서사랑기' 와 이일화의' 서남칸기'.

② 이후 소설 (문어소설과 백화소설 포함) 에도 영향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