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아트리움 사추사고시 감상 감사.
아트리움 사추사고시 감상 감사.
천진사 1 추사고시 감상
이것은 마치원의 명곡으로, 28 자가 외로운 곳을 그렸다. 이 노래는 창자가 경정을 건드리는 생정이다. 작가의 서정적 동기는 제목에서 알 수 있다.
처음 두 마디,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는 사람을 혼절하게 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게 하며, 음산하고 쓸쓸한 분위기를 만들어 산뜻하고 고요한 경지를 드러낸다. 이곳의 마른 덩굴나무는 사람들에게 쓸쓸한 느낌을 주는데, 이미 저녁이다.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이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12 서화는 늦가을의 그윽한 전원 풍경을 만든다. 옛 길은 서풍과 함께 날씬하고 시인은 가을바람에 처량하고 처량한 광경을 묘사하고, 한적한 시골 지도에 또 한 층의 서늘함을 더했다.
석양은 이 암담한 화면을 다소 쓸쓸한 빛으로 하여 슬픈 분위기를 깊어지게 했다. 시인은 교묘하게 10 곳의 밋밋하고 객관적인 풍경을 연결시켜 시들고 늙고 싱겁고, 고, 서, 얇은 등의 단어를 통해 자연스럽게 시인의 무한한 걱정을 화면에 담았다. 마지막 한 마디, 단장을 끊은 사람은 천애중의 점정필이다. 이때 늦가을 시골의 화면에 유랑자가 나타났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황량한 옛 길에서, 그는 마른 말 한 마리를 끌고 뼈를 찌르는 가을바람을 거닐며 가슴이 아팠지만, 자신의 집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는 시인의 슬픈 감정을 드러내고 주제를 적절하게 표현했다.
"안뜰 모래 2" qiusi 고대시에 대한 감사
전체적으로 평가절상하다
이 시는 매우 짧아서, 시 한 편에 겨우 다섯 문장 28 자밖에 없다. 시 전체에는' 가을' 자는 없지만 가을 교외의 처량하고 감동적인 그림을 그려 여행자의 처량한 심정을 정확하게 전달했다. 이 성공한 노래는 추사의 아버지로 불리며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특색을 다방면으로 구현했다.
하나는 경물에 의지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경물에 감정을 담고, 경물과 정서의 교감에 처량하고 슬픈 국면을 이루는 것이다.
중국 고전시는 상황 창설에 매우 신경을 쓴다. 정경은 중국 고전시 미학에서 중요한 범주이며, 그 본질적 특징은 정경 융합과 심물일체에 있다. 감정과 장면을 잘 결합할 수 있는지 여부는 국면을 형성할 수 있는 관건이 된다. 청대 왕부의' 강재시화' 는 "경명 2, 불가분" 이라고 말했다. 신은 시인에게 무한하다. " 왕 Guowei 의 "인간의 단어 삭제" 는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적인 단어입니다" 고 말했다 마치원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모두 풍경을 쓴 것으로, 이 풍경들은 모두 감상적인 단어이다. 마르다',' 늙다',' 어지러움',' 날씬하다' 등의 단어는 진한 가을빛으로 무한한 슬프고 애처로운 정서를 담고 있다. 마지막' 단장인은 천애에 있다' 는 말, 구불한 눈으로서 더욱 묘하며, 처음 네 문장으로 묘사된 풍경을 사람의 활동 환경이 되어 천애의 슬픈 도화선이 되었다. 노래의 풍경은 마치원 여행에서 본 것이 아니라 그의 눈에서 본 것이다. 그러나 동시에 그것의 감정적 전달체이기도 하고, 일종의 내면의 물건이다. 전곡은 정이 있고, 정 속에는 경치가 있어, 감동적인 예술 경지를 이루었다.
둘째, 많은 밀집된 이미지로 작가의 여행 중의 고통과 가을에 대한 증오를 표현하여 작품을 진한 시적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미지는 시에서 작가의 감정을 전달하고 작가의 사상을 함축하는 예술적 이미지를 가리킨다. 중국 고전시의 특징은 이미지 사용이 복잡하고 밀집된 것이다. 중국 고대의 많은 시인들은 종종 그들의 시가에 수많은 이미지를 긴밀하게 배열하여 그들의 사상을 표현한다. 마치원의 이 노래는 이 특징을 분명히 구현했다. 짧은 28 자 안에는 열 가지 이미지가 있는데, 단장인 생활의 실제 환경이자 그의 무거운 슬픔의 전달체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그림이 없으면 이 노래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이미지의 복잡성과 공존하는 것은 이미지 표현의 단일성이다. 같은 작품에서 서로 다른 이미지의 지위는 상대적으로 균형이 잡혀 있고, 의도적으로 두드러진 개인은 없고, 그 감정취향은 일치하는 경향이 있다. 즉, 많은 이미지들이 종종 작가의 같은 감정 기조를 전달한다는 것이다. 이 노래도 마찬가지예요. 그의 우울함과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작가는 그의 시에서 많은 이미지를 선택했다. 이 이미지들은 작가의 내면의 감정을 전달할 수 있으며, 감정과 풍경의 결합으로 작품 속 이미지의 정서적 취향이 일관되고 단일하다. 많은 이미지들이 작가의 같은 감정의 단서에 연결되어 완전한 그림을 이루고 있다.
이미지의 복잡성과 단일성의 결합은 중국 고전시의 의미가 깊고, 경지가 조화를 이루고, 시가 짙은 중요한 원인이다.
고전시의 이미지 배열은 종종 혼란스럽지 않고 계층이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작가가 정상적인 시공간적 순서로 이미지를 배열하는 데 익숙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 를' 병치상 조합' 이라고 부르는데, 사실 병치에는 일정한 순서가 있다. 전곡은 모두 10 개의 이미지가 있는데, 처음 9 개는 자연스럽게 세 그룹으로 나뉜다. 등나무 전나무, 나무에 떨어진 까마귀, 첫 번째 그룹은 아래에서 위로 배열되어 있다. 두 번째 그룹은 가깝고 멀리 배열되어 있습니다. 고역도와 길에서 서풍이 마른 말, 세 번째 그룹은 먼 곳에서 지금까지 배열되어 있으며, 중간에 약간의 변화가 있다. 중간에' 서풍' 을 삽입하여 촉감을 쓰고 묘사각도를 바꿔 이미지의 점프감을 높였으나, 이런 점프는 국부적이며 추경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마지막 이미지' 석양 서하' 는 전체 노래의 배경으로 처음 9 개 이미지를 모두 연결해 텅 빈 순간을 만들어 냈다. 역시 먼 것을 보는 산물이기 때문에 작품은 전체적으로 가깝고 먼 공간에서 배열된 순서를 보여준다. 늙은 나무에서 흐르는 물, 옛 길, 석양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시야는 한 걸음씩 확장되었다. 이것은 또한 이미지 질서의 표현 중 하나이다.
셋째, 그는 가공제련에 능하여 매우 간결한 화법으로 늦가을의 나그네 여행을 그렸다.
마치원의 시' 천정사 추사' 의 이미지는 결코 신기하지 않다. 그중' 고도도' 라는 단어가 이백의' 진이오 소성설' 시에서 처음 등장해' 악유원 관광지 가을절, 함양고도가 고요하다' 고 말했다. 장송-연의' 주전자 중만리' 도' 노류관하, 사양고도, 바람이 여전히 곧다' 는 말이 있다. 동결원' 서사랑기' 에는' 꽃구경시' 가 한 곡 있다.' 저녁노을이 숲을 고요하게 하고, 밤울음소리를 내며, 바람소매가 흩날리며 마른 말을 불었다. 하늘가에 들어서자 옛 해안은 황량하고 풀은 서리가 마른다.
나는 사진에서 옅은 모래로 덮인 고독한 숲 끝을 언뜻 보았다. 한 노인이 새우를 잡고 다리를 뛰어갔다. 오두막에 꽃이 비치고 있다. "마조리에는 여섯 개의 이미지가 있다. 원대에는 또 한 수의 이름없는 시' 취중천' ('악부의 새 소리 참조) 이 있다.' 늙은 나무는 덩굴을 달고, 저녁노을은 석양을 비춘다. 숲 속에 희미한 소리가 있다. 산색이 그림과 같아서, 나는 채찍을 두르고 마른 말을 재촉하기에는 게으르다. 해가 질 때 사람들은 죽집에 산다. "말 운하와 같은 6 개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분명히, 취중천은 꽃구경에서 벗어나 여전히 시뮬레이션의 흔적이 있다. 두 곡의 이미지는 마곡과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천정사 추사' 만큼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탈속적인 것은 아니다.
마치원은' 천정사 추사' 를 창작할 때 동곡의 영향과 깨우침을 받았을 것임에 틀림없지만, 그는 맹목적으로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활경험과 심미안목에 따라 재창조했다. 경물의 선택에서 슬프고 슬픈 감정을 부각시키고 강화하기 위해, 그는 가을의 처량하고 억눌린 풍경과 여행자의 외로움과 우울함을 가장 잘 반영하는 10 개의 이미지를 선택해 자신의 감정을 이 10 개의 이미지에 집중시켰다. 결국 햇빛으로 노래 전체의 주제를 밝혀냈다. 그는 아름다운 풍경을 삭제했지만, 표현한 감정과 일치하지 않는다. 초당 영화, 저녁노을은 석양, 지역은 그림과 같이 전곡 이미지를 감정 표현에 통일시킨다.
어구의 단련에 있어서, 마치원은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과시했다. 처음 세 마디 열여덟 글자는 모두 명사 형용사로 동사가 없다. 각종 경물 사이의 관계와 각각의 동태와 형태는 독자들이 이미지 사이의 조직과 정렬 순서, 그리고 자신의 생활 경험에 따라 이해하는 것에 달려 있다. 이런 기묘한 글자 사용 방식은 고대에는 정말 흔치 않았다. 문의' 상선일투어' 에서' 닭이 울고 달이 울고, 다리 서리가 썰렁하다' 는 말은 마곡과 비슷하지만 용량은 여전히 마곡보다 크지 않다. 마곡 용어의 간결성은 더 이상 낮출 수 없다. 최소한의 언어로 풍부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징톈 샤 추사예술이 성공한 이유 중 하나이다.
넷째, 슬픈 가을의 심미 감정 체험을 통해 나그네의 슬픔을 표현하여 개인의 감정이 보편적인 사회적 의의를 얻을 수 있게 한다.
슬픈 가을은 사람들이 가을 경치를 마주할 때의 슬프고 슬픈 감정 체험이다. 가을 풍경 (특히 늦가을) 은 대부분 추위, 쓸쓸함, 음울한 것으로 황혼, 석양, 낙엽, 죽은 가지와 함께 만물의 쇠퇴의 상징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을 경치는 확실히 몸에 차가운 느낌을 주고, 한편으로는 사람들의 내면에 내재된 각종 슬픔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옥은 슬픈 가을을 주요 심미 체험 형식으로 하는 중국 감상문학을 개척했다. 그는 가을의' 초목이 시들다' 는 처량한 광경을 묘사함으로써 인생사업에 대한 실의를 표현했다. 그는 가을을 향한 자신의 비참한 심정을 여행,' 외로움',' 외로움 공허함' 으로 묘사해 슬픈 가을과 슬픈 여행이 감정체험에서 비슷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송옥 이후 추도는 점차 중국 문인들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심미체험 형식 중 하나로 자리잡았고, 생명경험의 한숨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두보의 "나는 3 천 리 떨어진 곳에서 왔다. 슬픈 올가을' 가 그 예이다. 마치원의 시도 마찬가지다. 노래 속의 이미지는 참신하지 않고 표현한 감정도 새롭지 않지만, 세련된 예술표현 수법으로 중국 문인들의 전통적인 감정체험을 표현했기 때문에 불후의 생명력을 얻었고 후세 문인들의 경모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위의 분석에서 우리는' 천정사 추사' 가 중국 고전시에서 가장 성숙한 작품 중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비록 원곡이지만, 사실 그것은 여러 방면에서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특색을 구현했다.
천정사 추사' 는 400 자로 다시 쓴다.
물은 소리 없고, 바람은 말문이 막히고, 사람은 말을 하지 않는다.
석양은 이미 맞은편 산골로 떨어졌다. 늙은 아카시아 나무 한 그루가 마른 덩굴에 휘감겨 여분의 가지가 없다. 황혼 무렵 까마귀는 얇은 날개를 접고 따뜻한 보금자리로 돌아갔다. 까마귀의 처량한 울음소리가 하늘을 찢고, 한기를 온 하늘에 흩날리며, 작가의 무한한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좁고 허름한 다리, 많은 나그네의 발길을 싣고, 다리 아래 졸졸 흐르는 물이 천천히 흘러가고, 시간, 눈 깜짝할 사이에 몇 년이 지났다. 강변, 몇 가구가 이미 저녁을 준비하고 있다. 뽀얗게 흰 연기가 굴뚝을 가로질러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천천히 떠오르는 산. 오랜만에 눈물이 내 뺨을 스치고, 갈라진 내 얼굴을 촉촉하게 적셨다.
공중에서 외로운 별 몇 개가 지친 눈을 깜빡이고 있다. 한 외진 산촌에서 오솔길은 어렴풋한 밤중에 감춰져, 장작문을 우회하여 한 구석으로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옛길에서 무정한 바람이 파렴치하게 불고, 다른 행인은 없고, 노란 잎만 작가의 시선에 살며시 떨어지고, 춤추는 몸짓, 한 마리의 나비처럼 가을바람에 무력하게 흘러가고, 구르고, 날아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랫동안 유람하던 나그네가 가을바람에 망망한 눈을 드러냈다. 세월의 풍상이 늙은 볼과 여리한 몸으로 가득 걸려 얇은 옷을 감쌌다. 밤낮으로 나와 함께 있는 말들도 살이 많이 빠져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석양의 잔광은 점점 어두운 지평선에 삼켜졌다. 시인은 마지막 잔광을 따라 걷고 있다. 천천히, 보름만에 기어나오기 시작했고, 길에 외로운 그림자를 드리우고, 졸린 눈초리를 던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눈앞의 야경을 보고, 나는 집이 그립고 다정했다.
누가 하늘을 어둡게 하고 계절을 어둡게 하며 지친 마음을 어둡게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