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어린 아이들은 금대야에 얼음이 없고, 실크는 흰 물갈퀴를 입는다. 무슨 뜻이에요?

어린 아이들은 금대야에 얼음이 없고, 실크는 흰 물갈퀴를 입는다. 무슨 뜻이에요?

이 문제는 내가 할 수 있다! 아이들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놋솥에 얼었던 얼음을 떼어내고 채색실로 입혀 꿩으로 삼았다.

출처: 송나라 양완리 "유아 제빙"

원문:

어린 아들 금대야에는 얼음이 없고, 색실은 흰 물매로 입는다. (윤정: 윤정)

빙판을 가볍게 두드리고 나무가 숲을 가로지르는 소리가 나자 관람객이 나무 소리에 몰두하고 있을 때, 갑자기 또 다른 소리가 들려왔다. 얼음이 떨어지는 것, 예를 들면 유리가 깨지는 소리.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유리 1: 유리)

번역:

아이들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놋솥에 얼었던 얼음을 떼어내고 채색실로 입혀 꿩으로 삼았다.

두드리는 소리가 옥청처럼 숲을 가로질러 가다가 갑자기 얼음이 부러져 땅에 떨어져 옥깨짐 소리가 났다.

참고 사항:

아이: 어린 아이, 아이.

제빙: 이 경우 아이들은 아침부터 고체 얼음을 형성한 구리 대야에서 얼음을 떠낸다.

꿩: 꽹과리와 비슷한 고대 악기를 가리킨다.

청 (Qing): 사음고 타악기는 자 모양, 옥석으로 만들어져 벽에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유리: 고대의 천연 옥석으로, 물옥이라고도 하며, 지금의 유리가 아닙니다.

제작 배경:

이 시는 6 년 (1 179) 봄 양완리 임상주 도사서에 쓰여졌다.

감사:

시 전체가 순간적인 장면을 흡수하여 직접적인 묘사를 피했다. 그것은' 숲을 가로지르는' 생생한 목소리와 적절한 비유로 노인의 눈으로 유아의 흥미를 발굴한다.

한두 마디: "아이들은 금대야에서 얼음을 내고, 채색 실크는 흰 물갈퀴를 입는다." 고대에는 금속의 물건을 통칭하여 금이라고 했는데, 여기서는 구리 냄비를 가리킨다. 이륙, 이탈, 제거. 여명, 아침. 꿩 (zh 로 읽음), 공. 아이들은 아침에 일어나면 밤에 얼어붙은 얼음을 구리 대야에서 꺼내서 색실로 은꽹과리를 입는다고 한다. 날씨가 추워야 얼음이 얼고, 얼음은 춥지만, 아이는 일찍 일어나서 놀며, 아이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쓴다. 멋진 얼음 한 덩어리에 뭐가 재미있어요? 네, 실을 꿰어 꽹과리로 쓸 수 있어요. 아이들만이 이것을 생각할 수 있고,' 채색' 선,' 은' 꽹과리, 그리고 매우 아름답다. 이 아이가 장난이 심하고 똑똑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세 번째 문장, "옥편종을 두드려 숲 속을 울린다", "편종 (qìng 로 읽음)" 은 일종의 악기의 명칭으로 고대에는 옥석으로 조각되어 있었다. 선반 위에 걸고 무엇으로 두드려라. 이 말은 어린아이가 은꽹과리 같은 얼음을 가지고 노는 장면을 상세하게 묘사했다. 그는 손에' 은공' 을 들고 숲속을 뛰어다녔고,' 은공' 은 옥석처럼 아름다운 음악을 보냈다고 말했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 소리는 맑고 듣기 좋아서 아주 멀리 전해졌다. "입기" 라는 단어는 누군가가 숲속을 달리고 있고, 소리의 전파가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시 속에는 아이들이' 은꽹과리' 를 받는 쾌활한 정태를 생동감 있게 그려 그의 황홀한 모습을 보고 싶어 한다.

네 번째 문장은 "갑자기 유리가 깨졌다" 입니다. 뜻밖의 상황이 발생하여 시의 발전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유리, 고대에는 천연 옥석과 예쁜 석두. 파토, 착지, 파토. 의미; 아이의 손에 있는 얼음이 갑자기 땅에 떨어져 깨졌는데, 마치 보석이 땅에 떨어져 깨지는 것 같았다. 어린아이는 어떤 심정입니까? 시인은 쓰지 않았지만, 상상할 수 있듯이, 그는 분명 갑작스럽고 아쉬움을 느낄 것이다. 우선, 그는 단지 그곳에 서서 땅 위의 얼음을 바라보았다. 거의 동시에, 귀에 들리는 소리는 너무 아름답고 뜻밖이다. 어쩌면 그는 한순간에 슬픔을 기쁨으로 바꾸고, 기뻐서 깡충깡충 뛰게 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 마지막 문장은 의외로 도리에 맞는다. 무거운 얼음덩어리가 실크로 운반되어 자연스럽게 떨어진다. 겨울에는 땅이 꽁꽁 얼고 얼음이 딱딱하고 바삭해서 땅에 떨어지면 깨지기 쉽다. 하지만 아이들은 이런 생각을 하지 않고, 그저 즐겁게 뛰어다니며 두드리며 그것을 깨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아이의 천진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그려내고, 운치가 넘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며,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시에서 아이가 얼음을 만드는 장면은 즐거움이 넘친다: 심리적으로, 날씨가 춥고, 얼음이 만들어지고, 동심이 뜨겁다. 색상 에, 골드 플레이트 컬러 실크 문자열 실버 아이스; 형식적으로는' 은판' 에' 금판' 이 있어 둥글다. 목소리에서' 옥음향이 숲 사이로 스며들다' 는 고음소리가 갑자기' 유리가 깨지다' 는 낭랑한 소리로 변했다. 시 전체감은 관식이 넘치고, 음의도 좋고, 듣기 좋고, 듣기 좋고, 아이들이 얼음을 꿩으로 삼고, 스스로 즐기는 취미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시 전체가' 유치하다' 라는 글자를 부각시켰다. 동심과 즐거움은 한 아이가 겨울의 추위를 잊고 예전과 같은 활력과 즐거움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아이와 노인은 심리적 특징에서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으며, 그래야만 아이가' 얼음을 연기한다' 는 장면이 노인의 눈에는 의미가 있다.

바로 이런 노소가 통하는 심리적 특징을 바탕으로 양완리는' 어린 것을 늙게 한다' 는 수법을 통해 동취를 시취로 만들었다. 한편, 그는 유아의 심리에서 출발하여' 제빙' 동작의 세부 사항을 묘사했다. 한편, 세상에 대한 심리를 바탕으로 그들의 행동 세부 사항을 느끼고 감상하며 아이들의 앳된 기질을 노인의' 천진함' 과 어우러져 시적이 된다. 시인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아이의 순수함을 존중해야 아이의 얼음 노는 흥미를 이렇게 생동감 있게 묘사할 수 있다.

작성자 정보:

양만리 (11271010 월 29 일-1206 월/kloc 길주 길수 (이 강서성 길수현 황교진 당구촌). 남송의 유명한 시인, 대신은 육유, 우마오, 범성대와 함께' 중흥 4 대 시인' 이라고 불렀다. 학자들은 송광종을' 성재선생' 이라고 부르는데, 왜냐하면 그가' 성재' 라는 글자를 썼기 때문이다. 양완리는 일생 동안 2 만여수의 시를 썼고, 4200 편의 작품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그는 한 세대의 시인으로 여겨진다. 그는 간단한 언어,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유머가 충만하여' 진실한 스타일' 을 창조했다. 양완리의 시는 대부분 자연 경관을 묘사하며 여기에 능하다. 그는 아직도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고 애국적인 정서를 표현하는 장이 많다. "자이성집"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