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명나라와 청 왕조의 고대 문학 사상사는 무엇입니까?

명나라와 청 왕조의 고대 문학 사상사는 무엇입니까?

1, 타이거체: 명대 영락부터 성화년까지 주요 인물은' 삼양' 이다. 양시지, 양용, 백양, 관료부터 대학사로, 동시에 대부분의 고위 관료들의 창작은 이 유파로 분류될 수 있다. 그것의 형식은 주로 시가이며 산문도 포함될 수 있다.

2. 8 주문: 8 주문은 명청과거시험의 문체로 예술, 작의, 작품, 시작이라고도 한다.

문, 문. 그 몸은 송원경학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성화 이후 청광서 말년에 폐지되었다.

3. 상위 7 파: 하경명 중심의 문학단체, 강해, 왕, 변공 등. 처음 일곱 아들은 홍지의 진사이다. 또 젊은 신인이라 자만한다. 그의 문학적 사상은 주로 다음과 같다. ① 송시와 송명리학을 비난한다. ②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고 민요를 찬양하는 문학을 장려한다. ③ 고대시 스타일을 따르고 소위 "고격" 을 추구한다. ④ 시 방면에서 그는 고문은 한위를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현대체는 시를 예로 든다. 산문으로 진한을 찬양하다.

4. 후칠자: 가징, 만력전칠자 뒤에 나타나는 문학 집단을 가리킨다. , 왕 Shizhen 먼저, 예, 우, 종첸, 쑤 중행, 리앙 유유 등이 있습니다. 명제: 고대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법조체례에 대한 강조는 더욱 밀집하고 구체적이며, 재능과 사고를 결합하여 체례를 더 탐구하고,' 법' 의 규범을 중시하며, 작가의 사상감정이 창작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고체에 대한 추측 시뮬레이션에 지나치게 신경을 쓴다.

5. 당송 학파: 명대 가정년 간 복고적인 문학유파는 왕, 모곤, 귀유광으로 대표된다.

창작사상에서, 그것은 밍따오, 직설적인 억측, 모방과 표절에 반대하는 것을 강조한다. 그러나 그것이 진정으로 추앙하는 것은 송대의 이학이지 문학이 아니다.

6. 명대 연극문학의 한 유파. 그 지도자는 오강에서 온 심경, 심경 연극 이론의 주요 내용은 수요다.

작문은 "박자가 맞다", 언어는 "엉뚱하다" 이다.

10, 공안파: 만명문학 분야에서 공안파는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 문학 유파이다. 주요 인물은 원종도, 원홍도, 원중도인데, 그중에서도 원홍도의 영향이 특히 두드러져 공안파의 주요 인물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후베이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공안인이라 공안파라고 합니다. 시 창작에서' 성령설' 을 제창하고, 모조품을 반대하며, 창작에서 직접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