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를 어떻게 평론합니까?
시를 어떻게 평론합니까?
여기서 저는 고전시의 감상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율시와 절문의 기본 형식과 특징을 파악하려면, 적어도 칠율오법이 무엇인지, 칠율오법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언제 운을 맞추고, 언제 운을 맞추지 않는가; 운율 * * * 에는 몇 쌍의 대련이 있는데, 그 중 두 쌍은 대련을 요구한다. 왜 절문의 세 번째 문장은 반드시 운을 맞추지 않는가; 운과 절구, 문장, 마찬가지로 계승 작용을 하는데, 어떻게 보느냐. 또 다른 예로 단어, 운율이 있는 곳, 상하 테르븀을 구별하는 방법; 단어의 특징은 서정적인 것보다 길다는 것이다. 또 노래의 특징은 종종 더 인기가 있다. 시보다 이것들을 이해하고 익히는 것이 더 좋다. 첫 번째 단계는 밖으로 나가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시의 상용수법을 이해하고, 의경을 자세히 감상한다.
시의 이미지성과 서정적성은 각종 예술 수법을 통해 표현되며, 흔히 쓰는 수법은 표현 수법과 수사 수법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표현 수법은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대비, 상징, 표지, 서경, 직설억측, 경서정, 정경교화 등이 있다. 이 기법들은 내용을 이해하고 의경을 감상할 때 느끼는 것이다. 그것들은 비교적 광범위하고 가상적이어서 이해하고 파악하기가 어렵다. 수사수법에는 옳고 그름, 유쌍, 자아, 착잡함, 비유, 비유, 과장, 대비, 반복, 질문 등을 포함한 일반적인 이중성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어렵지 않으니, 이 단계는 잘 가야 한다.
세 번째 단계-질문자의 생각을 이해하고 익히다.
손자병법은 지기가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고 말했다. 최근 몇 년간의 수능 문제를 살펴보면 시사감상문제가 종종 잘못된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출제자가 고의로 문제의 난이도를 낮추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그들의 명제의 수법과 사고방식은 흔히' 추태를 부리고, 무중생, 무한과장, 절대판단' 과 같은 일련의 은폐를 취하여 수험생에게 작은 함정을 설치하면 조심하지 않으면 속는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자신의 사고에 익숙해야 하고, 눈길이 예민해야 한다.
4 단계-연습을 신중하게 선택하십시오.
천지를 뒤덮는 시 감상 문제에 직면하여 수험생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내용이 너무 함축적이고, 배경이 너무 모호하고, 단어가 너무 서툴고 어려워서, 학생의 이해력을 뛰어넘는 문제는 하지 않는다. 너무 많이 하면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너무 간단해, 너는 한눈에 알아차렸어, 훈련가치가 없는 문제는 하지 마,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시 자체에 대한 이해에 논란이 있는 문제를 하지 마라, 너의 생각을 혼동하지 않도록. 선생님의 지도하에 난이도가 적당하고 질이 높은 문제를 많이 하면 대학입시 문제도 세심하게 선발된다. 위의 방법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한번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수확이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