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당나라의 여휘: 우이골목의 유우석
당나라의 여휘: 우이골목의 유우석
당시는 왕위, 이백, 두보, 고적한 노력이 절정에 달했다. 중당 시인이 꽃놀이를 얼마나 어렵든지 간에, 어떻게 시 창작에서 자신의 길을 찾을 수 있는지는 유우석에게 어려운 문제이다.
성당 시인이 도달할 수 없는 높이에 직면하여 중당 시인은 어쩔 수 없이 변화를 구해야 했다. 지금 보면, 그들은 제재상의 전문성을 선택하여 이전 시인들이 달성하지 못한 수준에서 넓히고 깊이 파냈다. 이익이 사절된 변두리시를 선택했다면 간결하고 두껍고 멜로디에서 왕창령, 고적합 등 변두리 시인을 능가한다. 유우석은 4 대 기인들과 함께 지난 일을 회상하기로 했다. 남경을 지나갈 때' 금릉 5 문제' 를 썼고,' 우이골목' 은 제 2 편이다.
당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향수를 써서 육조의 번화함을 회상한다. 사실 육조의 난세는 성당에 비해 반드시 더 번영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당나라 명제의 묘사처럼, 시에서 직접 지금을 말하는 것보다는 우화식의 역대에 대한 추억을 쓰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유우석이 이 회고의 노래를 쓰는 것은 육조를 그리워하는 것이다. 육조고도는 금릉이다. 시에서 언급한' 주작교' 와' 5 골 골목' 은 모두 고문대, 장군, 귀족들이 함께 사는 곳이다. 위진 육조 () 는 줄곧 문벌 정치였으며, 육조 () 의 가장 존귀한 문벌은 왕도와 사안 () 으로, 그들은 구름처럼 인재가 배출되었다. 그들이 사는 곳은 우리의 현재 군구 대원이나 정부 가족구에 해당한다.
그런데 시인은 무엇을 보았습니까? "주작교 상야초화, 오일골목 입구의 석양이 기울었다." 한때 번화했던 이 곳들은 지금은 잡초로 뒤덮인 석양에 뒤덮여 매우 처량한 황혼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런 경치를 보고 시인은 마지막 두 문장을 토론하는데, 이것은 천고의 명편의 미묘함이다. "옛날 왕사당이 죽어서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육조 시대에 고문대가에 살던 제비들은 지금은 이미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정약시의 제비는 수백 년 역사의 창상감을 적었다. 제비는 당연히 과거의 제비가 아니다. 그것의 가족 지위는 이미 과거의 가족 지위가 아니다. 분명히, 이 주작교와 51 골목은 오래전부터 서민 집결 지역이 되었다.
그는 단지 몇 획밖에 없는데, 마치 영화의 긴 장면과 같다. 제비가 공중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면서 우이골목의 배경은 시간과 공간에서 교묘하게 전환되었다. 제비의 관점에서, 우리는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서, 이것이 몇 년 전의 명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지금은 이미 형편없이 무너져 석양만 남았다. 나는 묵직한 건물들과 조각건물들을 떠올렸고, 마음이 한차례 실의에 빠져 마침내 한숨을 내쉬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 전체의' 들풀 꽃'' 석양경사' 의 경치는 평범하지만, 여운이 길다. 제비를 쓰는 시각은 독특하지만, 시인의 세상사 변천, 인생 변천에 대한 깨달음을 감추었다.
이 칠절시는 깔끔하고 소박하며 통속적이지만 의미심장하여 성당시의 여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