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 한 편과 노래 한 곡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시 한 편과 노래 한 곡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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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적

1 .. 시의 특징

시는 현실 생활을 반영해 리드미컬한 언어를 통해 강렬한 감정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문학 장르다. 서정적 색채, 아름다운 음운, 함축 응고는 시의 세 가지 기본 특징이다. 시는 여러 종류가 있다. 내용상 주로 서정시와 서사시가 있고, 형식상 율시, 자유시, 민가가 있습니다.

2. 시의 분류

중국의 고시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고체시 (또는' 고풍') 라고 하는데, 이 호칭은 당대에서 시작되었다. 당대에서는 당시의 신격율시를 근체시라고 불렀고, 당대 이전에 생겨난 격율 제한이 적은 시를 고체시라고 불렀다. 당대의 말에 따르면 후세 사람들은 악부 민가, 당 이전의 문인시, 당 이후 문인들이 쓴 시를 통칭하여' 고체시' 라고 부른다. 시의 글자 수에 따라 네 마디 (예:' 시경'), 다섯 마디 (예: 한악부의 시), 일곱 말 (예: 조비의' 갈염행') 과 잡문 (예: 이백의' 촉도난') 이 있다. 고전시가 운율이 자유롭다. 또 다른 이름은 근체시 (혹은 근체시) 로 당대에 나타난 새로운 시체이다.

현대시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구' 라고 하는데, 각각 네 마디, 줄여서 다섯 말, 줄여서 일곱 말이다. 하나는' 격율시' 로, 각 시 8 구, 5 자 약어는 오율, 7 자 약어는 칠율, 8 구 이상은 배율 (또는' 장법') 이라고 한다. 리듬은 매우 엄격하고, 정구 (배열 제외), 문장 중 정자, 정운위 (정운위), 정자조 (시 중 각 글자의 정평조), 정련 (운중간 양련은 반드시 맞아야 함) 이 있다.

3. 말

단어는 시에서 진화한 일종의 장르이다. 단어는 수당 시대에 흥성한 일종의 시체이다. 단어의 형식 특징은 "성조가 고정되고, 문장이 고정되고, 단어가 고정된다" 는 것이다. 모든 단어에는' 품사' 라는 곡명이 있다.

글자 수가 비교적 짧고, 가장 짧은 것은 십여 자밖에 없다. 예를 들어, 16 자령, 가장 긴 것도 240 자에 불과하다. 예를 들면' 꾀꼬리' 와 같다. 일반적으로 58 자 이내는' 소령', 59 ~ 90 자는' 중음', 9 1 자 이상은' 장조' 로 계산한다. 대부분의 단어는 구조적으로 조각화되어 있으며, 한 단락은 음악에서 "한 단락" (또는 "한 조각") 이라고 불린다. 단어는 단음 (단편화되지 않음), 이중음 (두 조각으로 나눔), 삼음 (전사란릉과 같은 세 조각으로 나눔), 사음으로 나눌 수 있다.

4 쿼트 (쿼트의 약어)

굴은 시사에 이어 일어난 고전시 장르로 원대 이후에 성행하였다.

곡은 산곡과 연극으로 나눌 수 있다. 산곡은 청창극에만 쓰인다.

연극이 연극에 들어가 가사가 되다. 곡판과 궁조가 있습니다. 곡패는 곡의 곡식으로 곡의 문장 수, 글자 수, 평정, 운식을 규정하고 있다. 각 곡패는 하나의 궁조에 속하고, 각 궁조마다 또 몇 개의 곡표가 있다.

산곡의 체계는 두 가지 유형, 즉 첫 시와 세트의 수로 나뉜다. 시의 기본 형식은 단곡이다. 시당 한 곡만 있고, 압운은 끝까지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곡수 ("곡" 이라고도 함) 는 많은 곡을 같은 궁조에서 한 곡으로 연결하여 한 곡을 부르는 것으로, 경정 서정을 쓰거나 이야기 조각을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수나라의 《장군 섭조》와 같다. 고조가 귀국하다 "

고대시의 분류에 대하여

중국의 시는 역사가 유구하여 가작이 풍부하다. 중국 고대에는 기분 나쁘게 시, 즐겁게 노래, 가사를 불렀다. 고대인들은 "시언지, 노래언지" 라고 말했는데, 바로 시사가부의 역할을 가리킨다. 현대인이 말하는 시는 주로 시를 가리키고, 시는 시사가부를 가리킨다.

시는 여러 종류가 있다.

내용별로 서정시, 서사시, 송별시, 변두리시, 전원시 등이 있습니다. 구조상으로 나누어 율시, 자유시, 산문시, 속판시가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 새로운시와 오래된 시를 나누다. 다른 각도에서 철리시, 타유시, 풍자시, 낭송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고시란 신시와 반대되는 옛 시, 즉 오사전 중국 사회의 시를 일컫는 말로, 구체시라고도 불린다.

고시는 사언시, 오언시, 육언시, 칠언시, 잡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장르에 따라 추사체, 악부체, 가행체, 율체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음률의 기준에 따라 고시와 근체시로 나뉜다.

고전시와 현대시는 당대에 형성된 개념이다. 당나라 이전에 시를 썼고, 운의 자유, 말마다 4, 5, 6, 7, 잡다한 시를 썼다. 따라서 당인은 이런 시를 고체시라고 부르며, 고체시, 고풍이라고도 부른다. 현대시는 고전시와 비교해서 근체시라고도 불리며 당대에 형성된 격율시이다. 절문과 율시로 나뉘는데, 그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압운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예를 들어 남북조 () 에서 유래한 초당 () 에서 성숙한 율율시 (), 사오운 (), 매 문장 여덟 마디 () 마다 글자 수가 반드시 같아야 한다.

2 개는 문장, 2, 4, 6, 8 운에 대하여, 첫 번째 문장은 담보할 수도 있고, 담보하지 않을 수도 있다. 편곡이 고정 리듬을 바탕으로 10 문장 이상으로 확장되면 편곡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말대련이 위아래 대구를 필요로 하는 것 외에도,' 범쌍' 이라는 대구가 있다. 또 다른 예로, 절구는 단지 두 문장과 네 문장일 뿐, 절구, 단문, 단문이라고도 하며, 대비, 압운, 이중성에 대한 요구가 있다.

엄격한 율율시의 경우, 격율시는 율시와 절구 외에 단어와 노래도 포함하고 있으며, 현대시는 단어와 노래가 없는 율절만을 가리키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넓은 의미의 율시는 현대시와 같을 수 없다.

넓은 의미의 율율 장르에 비해 시 장르에는 초사, 악부, 가요행이 포함된다.

초사는 전국시대 굴원이 창조한 시 형식으로 초사 방언과 음운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짙은 초색을 가지고 있다. 동한 유향 편집장의' 초사' 는 17 권으로 주로 굴원의 작품이고, 굴원의 작품은 또' 이소' 를 대표작으로 하여 후세 사람들은' 초사체' 를' 사오체' 라고 부른다.

악부체는 한웨이부터 당 5 대까지 악부기관이 수집하고 보존한 음악에 어울리는 노래를 말한다.

가행체는 악부시의 변종이다. 한위 이후' 송',' 흥' 을 주제로 한 악부시가 많다. 이름은 다르지만, 둘 사이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다. 모두' 송' 이라는 뜻이에요. 그들의 음절과 격법은 일반적으로 자유롭다. 형식상 오언, 칠언, 잡언의 고체로 변화가 풍부하다. 그 이후로 그들은' 송과 흥' 을 융합했다. 당대에는 초당 시인이 악부시를 창작했는데, 한위 육조악부의 낡은 문제를 답습하는 것 외에, 몇 명의 시인이 또 다른 새로운 문제를 개척했다. 악부로 개명되었지만 음률을 제한하지 않아 신악부라고 부른다. 이런 시는 이백과 두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슬픈 진도',' 애장머리',' 병차',' 두 번째 길' 등이 있다. 백거이의 많은 작품들은 악부가의 형식이며, 대부분 삼언칠어의 혼합이다.

고시의 분류를 알게 되면, 우리가 구체적인 작품을 대할 때, 그것의 장르 유형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천자앙은 유주성 위층에 있었다.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 와 바이 주이 의 \ "꽃은 꽃이 아니다 \" (꽃은 꽃이 아니다, 안개는 안개가 아니다, 한밤중에 와서 날이 밝으면 간다. 앞으로 춘몽이 많을 때는 클라우드에 갈 곳이 없는 것 같다. ), 율시 (고등교육출판사 2000 년 7 월 출간된' 중등직업학교 어학참고서' 제 1 권 222 면 참조) 라고 하지만 율시의 특징에 따르면 이 두 시는 어쨌든 율시로 간주될 수 없다. 사실, 이 시의 제목은 이미 아주 분명하게 말했다. 이것은 일종의 시풍이다. 백시의 경우, 삼언칠어를 혼합해서 사용하는 신악부시라고 자세히 분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