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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혼의 강의 시 ~! ! !
목강음 백거이
석양은 점차 강으로 가라앉고, 반강은 푸르고 반녹색이다.
가장 귀여운 것은 9 월 초 9 일, 밝은 진주 낭랑한 초승달 모양이 활과 같다는 것이다.
시의 대의는 저녁 무렵 태양이 수평선에 맞춰 강의 절반을 녹색으로 염색하고 나머지 절반은 붉은색으로 염색한다는 것이다. 늦가을의 밤, 나뭇잎에는 진주처럼 반짝이는 이슬이 점재되어 있다. 초승달이 활처럼 굽었다.
감상 1
"목강송" 은 백거이의 "잡시" 중의 하나이다. 이 시들은 한 곡을 통해 한 가지를 읊고, 한 곡은 내면의 진실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부르는 것이 특징이다.
시인은 홍일서에서 초승달까지 가라앉은 두 조의 풍경을 선택하여 묘사했다. 처음 두 문장은 석양이 지는 강을 쓴다. 석양이 물 속에 번진다', 석양이 강을 비추지만,' 사진 찍기' 가 아니라' 만연' 이라고 말한다. 석양' 이 지평선에 가까워서 거의 땅에 닿았는데, 정말' 포장' 처럼 강에 깔려 있어 매우 생생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가게' 글자도 부드러워 보이며 가을 석양의 부드러움이 적혀 있어 친절하고 여유로운 느낌을 준다. 반강은 쓸쓸하고, 반강은 붉다. 날씨는 맑고 바람은 불지 않고, 강물은 천천히 흐르고, 강물에는 작은 잔물결이 구겨져 있다. 더 많은 빛을 받는 부분은 "빨간색" 으로 표시됩니다. 빛이 적은 곳에는 진한 파란색이 있다. 시인은 강물의 두 가지 색깔을 잡았지만 황혼의 강물이 반짝 빛나고 석양 아래서 빛깔이 순식간에 변하는 광경을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도취되어 자신의 즐거움을 풍경의 묘사에 두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초승달이 뜨는 야경을 썼다. 시인은 초월이 뜰 때까지 배회하고, 시원한 이슬이 떨어지고, 더 좋은 경지가 눈앞에 나타났다. 시인은 몸을 숙여 보았다: 허허, 강변의 풀에는 영롱한 이슬이 가득 걸려 있었다. 푸른 풀 위의 이슬은 안에 박힌 진주처럼 보인다! 진진주' 의 비유로 이슬의 둥글고 윤기가 나는 것은 물론, 초승달의 빛 아래 이슬이 반짝이는 광택도 적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시 고개를 들어라: 초승달이 솟아오르니, 마치 푸른 하늘에 정교한 활을 매달아 놓은 것 같다! 시인은 하늘 지하의 두 장면을 한 편의 시로 농축했다.' 진주, 달은 활 같다'. 활처럼 굽은 달치에서 저자는 그것이' 9 월 초 3 박' 이라는 것을 떠올렸고, 그에 대한 귀여운 찬양을 불쑥 내뱉고, 억측을 직설하며, 자신의 감정을 고조로 밀고, 시에서 파란을 일으켰다.
시인은' 루' 와' 월' 이라는 두 가지 시각적 이미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얼마나 조화되고 조용한 분위기를 만들어 냈는가! 이렇게 참신하고 교묘한 비유로 자연을 섬세하게 묘사하고 색칠하는 것은 감탄을 자아낸다. 석양강과 찬월로 사이에 시간이 부족한 것 같지만, 9 월 초 3 의 밤은 어느새 시간을 연결하고, 위는 황혼과 연결되어 있고, 아래는 이슬달과 연결되어 있어, 시인이 황혼부터 달이 드러날 때까지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안에는 시인의 자연에 대한 기쁨과 사랑이 담겨 있다.
이 시는 백거이가 장경 2 년 (822) 항주 임도사에 가는 도중에 지은 것이다. 당시 정사가 어두웠고, 소 이당은 치열한 다툼을 벌였다. 시인은 벼슬을 하는 맛을 맛보며 주외를 요구했다. 이 시는 시인이 궁궐을 떠난 후 편안하고 유쾌한 심정을 반영한다. 투어에서 본 것은 모두 마음대로 부르는 것으로, 풍격이 신선하고 자연스레 사람을 기쁘게 하며, 보고 나면 일종의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장연길)
II 를 감상하다
"세상은 맑다" 는 미적 발견-바이 주이 (Bai Juyi) 의 "목강송 (mu jiangsong)" 에 대한 감사
이 산수시는 당 장청 2 년 (822) 에 쓰여졌다. 올해 7 월, 백거이는 중서사인에게 항주 도사로 임명되어 양양, 한구, 10 월 1 일 저항을 통과했다. 이 시는 항주 여행으로 여겨진다.
시 전체의 묘미는 자연의 미도 두 장을 찍어서 한데 묶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나는 석양의 저녁노을이 강바닥을 비추는 현란한 광경이고, 하나는 달빛이 이슬방울의 반짝이는 흐릿한 밤을 올리는 것이다. 두 사람은 각자의 아름다운 경치를 가지고 있어서 함께 책을 읽는 것이 더욱 아름답다. 바로 그들이 시공간의 변위의 운동 과정을 보여 주기 때문에 시인의 방문 시간과 흥미의 길이를 은밀히 지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시인이 자연경물에 감염되고 도취되는 심미 과정을 예술적으로 표현했다. 이 시는 시인이 어쩔 수 없이 조정에서 멀리 떨어진 가볍고 유쾌한 해방심경과 개성을 스며들어 시인의 특정 상황에서 심미심리 작용을 위한 예술적 전달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석양이 물 속에 만연한다." 가게' 가' 사진' 보다 더 정확한' 석양' 이라고 말하는 것은 강을 비출 뿐만 아니라, 여휘가 하늘 전체를 붉게 물들이고, 붉은 석양이 고요한 강 위에 떨어지며 만연하고 있다. 석양의 열정적인 호위 아래 저녁노을이 강에 녹아들어 반은반현한 아름다운 풍경이 그렇게 매혹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대 양신의' 승안외집' 은 백거이의 다른 시구를 인용한 적이 있다. 예를 들면' 양쪽의 회색, 중간에'; 사두비는 풀을 물들이고, 수면풍은 파도를 쫓는다.' 시인은 종종' 사삭' 이라는 단어로 물결의 파란색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성안시화' 는 이 시를 이렇게 평가했다. "시의 정취가 넘치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반강의 파랑이 쓸쓸하고, 붉은 날이 반강을 비춘다. 일은 한 폭의 그림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묘한 경치, 금파, 푸르스름하고, 순식간에 변한다." 당송시사 "시에서 평가했듯이," 가을강의 한 폭의 채색 그림 "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종백화 씨는 "경지는 단일 평면의 자연 재현이 아니라 깊은 창조이다" 고 말했다. (중국 의경의 탄생) 남조 사추의' 상삼산 만망경진' 에서 춘강의 석양 풍경에 관한 명문: "하우가 장려로 흩어지고, 청강이 연습처럼 고요하다", 순전히 그 시대의 문예사상 (종호) 이 사추의 심미의식에서 축적되고 외부화되었다. 그것은 강가의 은은한 스케치처럼 해가 질 때의 농축된 순간만을 묘사한다. 그렇다면 백거이의' 한 가닥의 경사양이 물 속에 뿌려지고, 반강이 우수수, 반강홍' 은 성당 이후의 문학사조, 즉' 코끼리를 구하고, 안심하고, 신을 알고, 마음을 얻는다' (왕창령,' 당인 사기' 권 참조) 백거이의 작품에서, 의경은 심미 응집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그것은 예술적으로 시공간에서 운동하는 과정을 보여 주는데, 이것은 단지 장려한 수채화일 뿐만 아니라, 컬러 영화의 한 세트와도 같다. 그래서 긴 렌즈가 흐르면서 우리의 심미의식은 장단렌즈의 결합으로 흔들리는' 진주, 달은 활 같다' 로 빠르게 옮겨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헤겔은 이렇게 말했다. "시는 그림처럼 공간과 줄거리의 어느 순간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이로 인해 쓴 대상의 내면적 깊이와 시간적으로 발전하는 폭에 따라 표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미학' 제 3 권 6 면) 그중에서도' 9 월 궁삼경' 이라는 시를 내면의 감정의 접착제로 사용한다. 바로 이런 특정 시공의식의 독특한 미감으로' 반강이 반강홍' 과' 진주, 달이 활 같다' 는 두 개의 렌즈 시스템이 역동적인 예술 전체를 창조했다. 아이젠스탄은 "두 몽타주 렌즈의 반대는 두 숫자의 합이 아니라 두 숫자의 곱에 더 가깝다" 고 말했다. 이것은 어떤 예술 풍격의 다차원 교차, 양방향 피드백의 예술 구조로 이해될 수 있으며, 그 예술적 의미는 더욱 부드럽고 풍부하고 입체적이며, 종종 모호하고 복잡한 혼합 감정을 가져다 준다. 봐라, 석양이 비칠 때 석양에 만연한 사삭강은 예측할 수 없이 시인의 시야에서 사라지고, 또 다른 아름답고 조용한 몽타주 장면은 가볍게 흔들려 시인 앞에서 펼쳐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구불한 달이 걸려 광활한 푸른 하늘 위에 떠 있다. 아래를 보니 반짝이는 이슬이 응결되어 강가의 화초 위에 반짝였다. 정말 "봄날의 진주, 벽의 그림, 말 한마디가 모두 정상적인 환경에서 벗어났다." 시인은 도울 수 없지만 그의 찬양을 불쑥 내뱉었다. "얼마나 귀여운 밤이냐!" " 이것은 놀라움과 도취이다. 시인의 비길 데 없는 기쁨과 담담한 의경, 초연한 사물에 대한 동경과 고요한 의취는 모두 깨끗하고 함축적이어서, 사람들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깨달음을 얻을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기서 우리는' 춘강 화월야' 에 대한 칭찬을 많이 들을 수 있다.' 더 독점적인 우주의식, 더 깊고 넓고 조용한 경지' 를 목격할 수 있다. 신기한 영원에 직면하여 작가는 경악만 하고, 동경도 슬픔도 없다. " 그가 얻은 것은 더 신비롭고 우아하고 정직한 미소인 것 같다. 그는 더욱 곤혹스럽지만, 그는 매우 만족한다. (궁체시 구속) 그렇지 않나요? 우리가 오늘 이런 시를 읽었을 때, 신비한 푸른 하늘의 초승달이 정말 하늘을 나는 그 작은 천사들이었을까?' 라는 신화 같은 상념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린 선녀가 펼친 명궁, 그 이슬은 그들이 게임에서 푸른 하늘을 향해 대지를 향해 뿌린 작은 공입니까? 이것은 정말 기묘한 경지이다.
백거이의' 인간 청경' 에 대한 심미 발견으로' 목강송' 은 영원히 아름다운 예술적 생명력을 유지할 것이다. 이 시는 영원히 우리를 계몽하고 깨우쳐 자신의 심미 심리 기능의 창조에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9 월 초삼밤' 의 생활은 어느 정도까지 가난할 수 있습니까? ! 하지만 예술적인 시각으로 자연을 바라보면 자연이 그렇게 다정하고 마음을 달래며 생명의 따뜻함과 빛을 느끼고 삶의 충실함과 만족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인간성의 승화와 정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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