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100 시 무릎을 꿇고 프로필 묘사를 구하다
100 시 무릎을 꿇고 프로필 묘사를 구하다
"최고봉 정녀" 는 "시경" 의 걸작이다. 이 시는 단지 세 절밖에 없는데, 모두 50 자밖에 안 되지만, 매우 높은 심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 시가 놀라운 매력을 지닌 것은 아름다운' 조용한 아가씨'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기 때문이다. 이 아름다운 인물의 이미지는 인물 묘사를 통해 완성되었기 때문이다. 교과서 본문 이후의 연습에는' 정녀' 를 백화시나 단편 소설로 다시 쓰는 훈련' 이 있다. 만약 우리가 이 시의 인물 묘사를 이해할 수 있다면, 우리는 반드시 이 연습을 잘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시 속의' 정녀' 는 아름다운 이미지이지만 작가는 그녀의 눈, 그녀의 몸매, 그녀의 피부는' 정녀',' 정처녀' 만 구체적으로 쓰지 않았다. 이렇게 막연하게 쓰는 것은 글쓰기의 금기가 되어야 하지만, 이 시의 인물은 그렇게 귀엽고, 그렇게 생동감 있고, 그렇게 진실하다. 왜요 대답은 윤곽 설명 기술이 성공적으로 사용되었다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조용한 여자와 그녀의 여동생' 과' 조용한 여자와 그녀의 아름다움' 을 쓴다면 독자들은 당연히 인상을 받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작가는 1 절에서' 조용한 여자와 그녀의 아름다움' 을 썼다. 내가 도시 구석에 있는 한. " 사랑은 보이지 않고, 머리를 긁는다. "나는 여자를 쓰지 않고 펜을 한 젊은이로 돌렸다. 그것은 다르다. 젊은이를 이런 여자로 초조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어떤 모습일까? 이것은 작가가 고의로 독자를 걱정하게 한 것이다. 처녀를 직접 쓰지 말고, 그녀를 기다리는 총각을 써라. 사실은 처녀의 아름다움을 쓰는 것이다. 이런 표기법은 바로 측면 묘사이다.
두 번째 섹션은 "조용한 소녀는 좋은 여자 야, 나는 아기를 관리한다." 내가 예쁘다고 해서 미안해. \ "역시 처녀의 미모는 말하지 말고 총각이 동관을 보는 느낌을 적어라. 관문은 관문이다. 그것은 단지 악기일 뿐이지만, 지금은 한 젊은이의 손에 있는 관문은 더 이상 단순한 악기가 아니다. 이 젊은이는 손에 든 구리 관금을 만지작거렸는데, 아무리 예뻐 보여도 그 색깔은 아름답고, 그 광채도 아름답다. 미녀가 준 선물이라 이렇게 예뻐요. 이것은 한 사람의 사랑하는 사람이 측면에서 표현한 아름다움이다.
세 번째 섹션은 "방목에서 방목까지 아름다움은 다르다" 는 것이다. 매춘부는 아름답고 어색할 정도로 아름답다. "내 손에는 풀이 하나 있는데, 풀은 매우 아름답다. 내 애인이 교외에서 따온 것이기 때문에 아름답지는 않지만, 그런 아름다움 때문이다. 여기서 필자는' 통관' 과' 비료' 의 아름다움을 설명한다.
시는 여기까지 끝났고, 더 이상 없지만 독자들은 기다리고 있다. 시에 쓰여진 아름다움은 무엇입니까? 독자도 머리를 긁는다. 그러나 저자는 여기서 멈추고 쓰지 않는다. 계속 쓸 수 있을까요? 별로 좋지 않아요. 여기서 시는 독자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아래는 독자들이 상상할 수 있게 해준다. 사람이 바로 이렇다. 어떤 일은 네가 그에게 말하지 않을수록, 그는 더 알고 싶어한다. 만약 네가 그에게 다음 반이 아니라 반을 알려주면, 그것이 가장 긴급한 일이다. 이것이 바로 문학의 매력이다. 좀 더 철저히 말하면 쓸데없는 것이다.
2. 측면 묘사에 관해서는 고대 그리스 서사시' 호머 서사시' 에서 미녀 헬렌에 대한 고전적인 예가 있다. 작가는 헬렌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직접 쓰지 않고 스탠드에 있는 노장군 한 무리를 썼다. 이 노인들이 헬렌을 보았을 때, 그들은 이런 미인을 위해 전쟁을 벌일 가치가 있다고 한탄했다. 우리나라 고대 시가에도 성공한 인물 이미지 묘사의 예가 있으며, 심지어 호머 서사시의 묘사를 능가하기도 한다.
정녀' 를 백화시나 단편 소설로 다시 쓰는 가장 흔한 실수는 시에서 말하지 않은 것을 모두 말하고 시를 단도직입적으로 쓰는 것이다. 많은 학우들이 단지 여자의 눈코를 충분히 썼을 뿐,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좋은 다시 쓰기는 이 젊은이를 더 고기처럼 보이게 하려고 노력하는 것, 그가 어떻게 서두르는지, 그가 어떻게 뒤척이며, 붉은 파이프를 만지고, 그가 어떻게 풀밭에서 냄새를 맡고 혼잣말을 하는지 ... 총각이 다 썼을 때, 아가씨는 자연히 더 풍만하고 사랑스러웠다. 말할 필요도 없이 시를 읽는 사람은 자연히 상상한다.
3. 조수리의 소설은 고전문학, 특히 고전소설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소설이다. 예를 들어, 인물은 한 소녀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는데, 종종 그녀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직접 쓰지 않고 측면으로 묘사한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가장 전형적인 예는' 흑인의 결혼' 에서 진효에 대한 묘사이다.
진효는 올해 열여덟 살이 되었는데, 마을의 경박한 사람이 그녀의 어머니보다 젊었을 때보다 훨씬 좋아졌다고 말했다. 젊은 젊은이들, 만약 당신들이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당신들은 항상 진효와 한 마디 하고 싶습니다. Qinxiao 는 옷을 씻어, 즉시 젊은 사람들 도 씻어 갔다; 진효는 나무에 가서 나물을 따고, 젊은이도 곧 따러 간다.
젊은 여자의 아름다움을 쑨리 쓸 때, 때로는 측면으로 묘사하기도 하는데,' 철목 전전' 이 소만서를 쓸 때 이렇다.
어린 맨아가 거리에 와서 밀칠 때마다 이 작은 마을에서 한바탕 소동을 일으킨다. 그녀가 맷돌을 밀 기회가 없을 때, 그녀는 빗자루 한 자루를 내려놓고 맷돌을 차지하며 집으로 걸어갔고, 또 젊은이들이 이 기회를 틈타 맷돌에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점점 더 많은 젊은이들이 모여서 넘어진 가정을 낯설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잠시 후, 샤오만은 언니의 골목에서 꺾어 나오자 젊은이의 눈빛이 함께 그녀를 향해 돌아섰다. 젊은이의 눈빛은 각양각색이다. 용감하고 겁이 많지만, 내면의 열정과 환상에 설렌다. 마치 불꽃 한 송이처럼 한 송이가 폭발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손쟁기의 소만에 대한 묘사는 조수리가 미나리에 대한 묘사와 똑같다. 후자가 전자에 대한 모방이 아니라 중국 고전문학, 특히 고전소설의 인물 묘사가 그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삼국연의' 의' 관우온주' 가 화웅을 죽이는 것은 사람들이 흥미진진한 측면이다. 이 묘사는 관우의 뛰어난 무공을 쓰지 않고 몇 명의 장군이 어떻게 화웅에게 패배했는지를 썼다. 이런 맥락에서 관우는 화웅의 머리를 땅에 떨어뜨려 배에서 내릴 때 그를 위해 뜨거운 술을 준비했다. "술은 여전히 따뜻하다." 이런 부정적인 묘사를 통해 관우의 무공이 뛰어나면 더 이상 쓸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