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고시의 표현 기교를 어떻게 감상합니까?

고시의 표현 기교를 어떻게 감상합니까?

고대시의 작문 방법을 감상하다.

1. 시적인 눈빛, 이미지, 의경을 파악하다.

시안: 시는 언어의 예술이고, 고대인들은 시를 쓸 때 특히' 연사' 를 중시한다. 시 또는 시 중 가장 생동감 있는 단어는 보통 동사나 형용사이다. 예를 들어,'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의' 만나다' 와' 붉은 살구 가지끝 봄기운이 완연하다' 의' 소란스럽다' 는 글자는 시를 생동감 있고 경지가 넘치게 한다.

이미지: 작가가 시에서 표현한 풍경과 사물은 객관적인' 이미지' 와 작가가 경물을 빌려 표현한' 정' 과' 지' 의 완벽한 조화이다. 고시 중의 이미지는 왕왕 이미 정해져 있고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다. 예를 들어, "매화" 는 고귀한 성격의 상징입니다. "달" 은 향수를 대표한다. 기러기' 는 책을 보내는 것과 같은 메신저이다.

시인은 때때로 말의' 추사' 와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 1 1 개의 이미지를 만들어' 단장인' 이라는 중심 이미지로 미래를 그리워하는 추사를 표현한다. 의경: 의경은 문학작품에서 자연과 생명이 조화롭고 넓은 장면으로 작가의 함축적이고 풍부한 감정이 스며들어 독자의 상상력과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예술적 경지를 형성한다.

우수한 고시는 경지를 창조하여 광활한 예술 공간을 가지고 있다. 시적 경지 (정경) 의 관계는 종종 정경 속에서 느끼고, 정경 속에서 감동하고, 정경 속에서 융합하는 경우가 많다.

아낌없이 비장하고, 창력이 강하고, 여유롭고, 웅장하고, 비장하고, 외롭고, 차갑고, 등등. 이러한 핵심 사항을 파악하면 언어 장벽을 뛰어넘어 시인의 정신세계를 빠르게 만지고 시의 예술적 경지로 들어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고시의 기초 지식을 습득하다. 시는 고체시 ("고풍" 이라고도 함) 와 근체시 ("율시" 라고도 함) 로 나뉜다. 고전시: 현대시가 등장하기 전 초사를 제외한 모든 시와 현대시가 나타난 후 현대시를 제외한 모든 시를 포함한다.

"노래, 행, 조" 는 각각 고전시의 장르이다. 예를 들면'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집', 백거이의' 비파행', 이백의' 등천목산 몽리행' 이 있다. 현대시: 운율시와 절구로 나뉜다.

각 시에는 오율 (오자) 과 칠율 (칠자) 이 있다. 첫 번째 연합 (한두 문장), 여련 (서너 문장), 목련 (오육구), 꼬리련 (칠팔구), 여련과 목련은 반드시 대련이어야 한다.

각 절구에는 5 개의 절구 (5 자) 와 7 개의 절구 (7 자), 2, 4, 6, 8 개의 압운이 있다.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을 수 있는데, 보통 마지막까지 평정운이다. 단어: 일종의 새로운 시체로, 성당에서 생겨나고, 중당에서 유행하며, 만당 5 대에 발전하여 송대에서 성취했다.

단어는 긴 단문 (문장의 수와 길이가 다름) 과 시 (시에서 발전함) 라고도 한다. 단어의 길이에 따라 단어는 단조로움 (소령, 일반적으로 58 자 이내로 간주), 중음 (일반적으로 상하 간격, 58-96 자), 장음 (96 자 이상, 세 개 이상) 으로 나뉜다.

단어에는 경구가 있어 각 단어의 리듬과 압운을 엄격하게 정의한다. 곡: 즉 산곡,' 소령' 과' 집수' 로 나뉜다. 그것은 송진 시대에 점차 형성된 새로운 시체이다.

굴곡과 단어의 가장 큰 차이점은 굴곡이 규정된 글자 수에 안감을 주어 언어의 생동감을 높이고, 더욱 자유롭고 유연하게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3. 시의 다른 소재를 파악하다: 시 제재에 따라 고대 시는 서경 (서정) 시, 기사 (회고) 시, 역사 (회고) 시, 전원 (산수) 시, 변두리 (전투) 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산수시 쓰기: 학생들은 고등학교에서 이미 접촉했으니 더 말할 필요도 없다. 향수에 관한 시: 감정을 서술하고 표현하고, 구체적인 사건의 서술을 통해 작별, 향수, 슬픔, 시간에 대한 감정 등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면' 두입촉을 송별하다',' 두보의' 왕춘'.

시를 읊다: 시인의 어떤 역사적 사건이나 역사적 인물에 대한 읊음은 일반적으로 시인의 독특한 지식에 녹아들어, 역사로 읊고, 역사로 읊고, 역사로 역사를 다스리고, 역사를 오늘보다 더 많이 읊는다. 예를 들어 도연명, 유우석, 두목들은 모두 시사 저자이다.

사물에 관한 시: 주요 특징은 사물을 지지함으로써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런 고시 중의 "물건" 은 대부분 특정한 의미를 가진 이미지이다. 예를 들어 복숭아꽃은 아름다움을 상징하고, 모란은 부를 상징하며, 화양은 가을의 의미 등을 상징한다. 이미지마다 의미가 다르다.

전원시: 도연명은 전원시의 창시자이고, 남조 사령운은 산수시의 원조이다. 산수전원시파는 당대에 형성되어 주로 왕위, 맹호연, 광희, 상건 등이 있다.

변두리시: 변두리 생활과 민족 갈등, 그리고 변두리와 관련된 일련의 것들을 묘사하여 성당에서 형성되며, 성과가 가장 높은 것은 고시, 삼삼, 왕창령, 왕지환이다.

4. 각종 풍격과 유파를 구분한다.' 스타일' 은 시인이 주제를 선택하고, 이미지를 만들고, 언어를 사용하는 등의 창작 특징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도연명의 시는 조용하고 평화롭고, 왕위의 시는 그림이고, 이백의 시는 호방하고 우아하며, 두보의 시는 침울하고 실의에 빠졌다. 장르는 주로 시의 장르와 문자의 장르를 가리킨다.

시 학교: 현실주의와 낭만주의. 현실주의: 현실생활에 대한 객관적인 관찰을 제창하고, 현실을 정확하고 세밀하게 묘사하며,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을 진실하게 표현한다. 출처: 노래 책; 대표 작가: 두보, 백거이, 육유.

낭만주의: 이상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잘 표현하고, 열정적인 언어, 기이한 상상력과 과장, 동화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만든다. 출처: 추 연설; 대표 작가: 굴원, 이백, 리호, 공 자진 등.

단어의 장르: 호방파, 완약파, 호방파: 기세가 웅장하고, 격조가 높고, 분위기가 호방하고, 감정이 격월하다. 대표 인물: 수시, 신 기아. 완약파: 풍격이 부드럽고, 감정이 섬세하며, 완곡하게 얽히고, 정취가 깊다. 대표 인물: 류영, 강원, 진관, 이청조.

5. 각종 표현 수법을 주의 깊게 분석하다: 선재상 허실결합 (실경은 시인이 묘사한 현실의 객관적인 경물, 즉 눈앞의 경물과 볼만한 경물) 허경은 시인이 느낌, 연상, 상상을 통해 창조한 경물, 즉 마음속의 광경과 상상할 수 있는 광경이다. 허실의 결합은 왕왕 고시의 경지의 기본 방법이다.

재료 선택상의 대비: 고시 표현 기교의 대비는' 정대비' 에 비해 일종의 표현 기술이다. 작품에서 어떤 사물에 대한 묘사를 더욱 뚜렷하게 하기 위해 대립과 반대 사물로 서로 보완한다.

그것은 "대비" 와는 달리, 비교중인 두 가지 사이의 관계는 나란히 놓여 있고, 그 결과 쌍방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대조적으로, 두드러지는 것과 받쳐진 것을 분명하게 구분할 수 있고, 돋보이는 것을 두드러지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조명언)

내용상의 움직임의 결합: 때로는' 움직임의 결합',' 움직임의 결합' 으로 해석될 수 있다. 구조상의 깔개와 배려: 작가가 독자가 무심코 암시하는 것은 시 구조가 치밀하고 앞뒤가 호응하며 제목과 호응하게 한다.

구조 대비 (Structural contrast): 비교는 두 개의 모순된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모순된 측면을 한 작품에 넣는 방법입니다. 이런 방법은 이미지 특징을 부각시켜 이미지의 의미를 드러내고 주제의 표현에 날카롭고 깊은 효과를 내기 쉽다. 도덕적으로 말하면, 경서정, 물언지, 옛것을 빌려 현재를 풍자하고, 옛 서정을 빌리고, 말을 빌려 뜻을 표할 수 있다.

6. 각종 언어 풍격의 취향에 주의해라: 고시의 어구를 뽑는 고사는 종종 문자 그대로부터 내포까지 해설하기 때문에 각종 언어 풍격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시의 언어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엄숙하고 엄숙하며 유머러스하며 익살스럽다. 이미지, 생동감 있고 간결한 간결하고 섬세하다. 함축적이고 명확하다. 날카롭고 평화롭다. 섬세하고 완곡하며 대범하고 따뜻하다.

어감의 높낮이는 시 감상의 수준을 크게 결정한다. 의경에서 어구를 음미하다: 시의 어구는 통일된 경지에 처해 있으며, 시가의 맥락에서 분석해야 정확한 이해를 얻을 수 있다. 달밤 추억형제' 의 전반적인 경지에 주의를 기울이면' 집 달빛이 얼마나 밝은가!' 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고향의 달이 더 밝아지는 것은 고향을 그리워하기 때문이다.

특별한 문법 현상을 파악해야 한다: 시의 법칙에 맞추기 위해 종종 수식문이 있다. 예를 들면, "죽어 세탁녀가 돌아오고, 연잎이 어선을 구부리기 전에." 시에서는' 봄바람이 강남 연안에서 녹색이다' 의' 녹색' 과 같은 어류의 유연한 운용에도 주의해야 한다.

7. 각종 수사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고시에서 작가는 늘 각종 수사격으로 이미지를 풍부하게 한다.

비유: 가장 많이 쓰는 수법. 너는 또한 다른 비유로 같은 일을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이어의' 물처럼 봄물이 동쪽으로 흐르다' 는 글은' 물처럼 봄물',' 마음이 무겁고, 근원이 무궁하다' 라고 쓰여 있다.

공감: 의사 소통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예를 들면 린치의' 어두운 향' 은 달의 황혼', 시각적인' 어두운' 으로 냄새' 향' 을 쓰며 매향의 특징을 강조한다.

차용: 예를 들면 배 대신 돛을, 권세 있는 집 대신 주문을 사용한다.

상호문성: 일관성 있는 어편에서는 함께 포함해야 할 단어를 문장의 상하 또는 상하 단락으로 배열하여, 단어를 절약하고 뜻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백거이의' 우리 주님은 이미 하마하셨고, 우리 손님은 이미 승선했다' 는 말은 사실상' 주하선, 객하선' 이다.

질문: 예를 들어 이어의' 얼마나 걱정이 많은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것 같다.

과장: 예를 들어, 신기질의' 동풍야천나무는 피고, 별은 비 같다.' 와 같은 것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사에는 의인, 질문, 반복 등이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우리의 주의를 필요로 한다.

8. 시의 제목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시의 제목은 매우 중요하며, 종종 중요한 단서를 밝힐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험 문제는' 초청객' 이고, 작가는 사람을 초청하고, 상대방은 오지 않았다. 환경 속에서' 집집마다 비가 오고, 곳곳에 개구리가 있다' 는 렌더링이 손님을 초청하는데, 왜 오지 않는가? 기다림에 대한 저자의 불안감을 부각시켰다.

9. 시험문제의 우의에 주의해라: 고시감상후 왕왕 약간의 주석이 있는데, 표제제목에 이미 있는 내용이 바로 하나의 예이다.

10, Lenovo 와 상상의 운용에 주의해라: 시 감상은 일종의 재창작이다. 재창조의 주요 방식은 연상과 상상력이다. 예를 들어 왕갑의' 비가 맑다' 는 작가는 옆 마당의 경치를 묘사하지 않고' 꿀벌 나비가 모두 담을 넘어갔다' 는 실제 장면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