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동해대곡 번역 (동해대곡 원문과 번역문)
동해대곡 번역 (동해대곡 원문과 번역문)
바다는 시간의 길이에 따라 변하지 않고, 강우량의 양에 따라 증감하지 않는다. 이것은 동해에서 가장 큰 행복이다.
이 말은 장자 추수의' 공손룡과 모위' 에서 나온 것이다.
전체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서 나는 방황하고 바다에'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는 들어 올리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1000 미터 높이는 극도로 깊지 않다. 그 당시, 10 년 9 년, 물 혜택; 수프 때, 8 년 7 가뭄, 절벽은 손상되지 않았다. 남편이 오랫동안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나는 것도 동해의 큰 즐거움이다. ""
잠시 망설이다가 그는 뒤로 물러서서 얕은 우물에 있는 개구리에게 바다를 이야기하며' 천리 밖에서는 그 크기를 형용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고 말했다. 천리의 광범위함은 그 깊이를 탐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우하 시대에는 10 년 동안 9 년 동안 침수 재해가 발생하여 바닷물이 이로 인해 증가하지 않을 것이다. 상탕 시대에는 8 년 동안 7 년 동안 가뭄이 있었고, 기슭의 수위는 이로 인해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시간의 길이에 따라 변하지 않고 강우량의 양에 따라 증감하지 않는다. 이것은 동해에서 가장 큰 행복이다.
확장 데이터:
"Zhuangzi 가을 물" 에 대한 감사;
가을물' 은' 장자' 의 또 다른 장편이다. 이전의 두 글자는 제목이었는데, 중심은 사람들이 외국의 물건을 어떻게 알아야 하는지를 토론하는 것이다.
문장 전체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북해포세이동과 하신의 대화를 묘사하는데, 이것이 본문의 주체 부분이다. 이 긴 대화는 문답의 내용에 따라 7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락은' 물보다 더 깊지 않다' 는 것이다. 작은 강을 쓰는 신은 자기가 크다고 생각하고, 바다 신이 자기가 작다고 생각하는 것에 비하면 사물을 아는 상대관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떻게 가난에서 천지의 영역까지 알 수 있는가" 는 두 번째 단편으로, 사물을 인식하고 그 크기를 판단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설명하고, 인지가 종종 사물 자체의 불확실성과 사물 전체의 무한성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짱 롯데 번역 동주부
1 .. 자신이 핍박하는 시구를 어떤 형용합니까?
30 년 전, 나는 아주 멋있었다.
-스시 작은 이야기 꽃 명당, 아무도 내가 진짜 요정이라는 것을 모른다. 여연선악시 나는 옥제의 향불 수집가이며 봉래로 망명할 수 있다.
-Yuanji 짱 롯데 는 천 마일 라인 을 남기지 않고, 주 정부 10 단계 로 한 사람을 죽였다. 이백은 협객이다. 나는 산남의 봉황이다. 나는 모든 새와 다르다.
-모현청 구구절절 천리, 명양제네. 신기병' 밍크가' 제 1 검이 만리에 걸쳐 있다. 다수륜의 처음 두 곡은 몬테네그로에서 포로가 되어 검이 겹겹이 포위되었다.
-쑤 hunzheng 선물 장군, 칼 전투, 만 적. 석원 관제묘, 고원 단독 말, 전천리, 맨손 칼, 경주장 마을.
노장군 왕위, 무적, 천병 원정. -Dai shulun 은 Cui Rong 을 보냈습니다. 그의 취태는 일찍이 무적이었고, 그의 시사는 늙고 소탈했다.
-후진타오 장 쑤 yonghui 시 가파른 무적, 문채가 한가하다. 서장소부에게 선물을 주는 서장소부에게 매우 전문적이고 대단한 성어: 정상에 오르는 것: 최고가 극치에 이르렀고, 상당히 대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일당십: 한 사람이 열 사람이 될 수 있고, 대단하고, 패기가 있다. 외로운 실패: 아무도 나를 꺾지 않았기 때문에 외로움을 느꼈다.
소: 사람들과 어울릴 때 매우 우쭐대며 허풍을 잘 떠요. 재대기가 굵다: 부자들이 숨쉬는 소리가 굵고, 특히 힘이 있고, 특히 패기가 있다.
오만함: 나는 현대인이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눈이 텅 빈 모든 것을 묘사하여 오만함이 극에 달했다.
날카로운 말: 매우 날카로운 말, 매우 강력합니다. 용감하게 세상을 대면하다: 세상에서 가장 용감한 사람.
2. 강세를 나타내는 성어
소 가스: 기세; 우두: 견우성 북두칠성, 하늘을 가리킨다.
분노나 동력을 묘사하다. 당청영' 선검푸' 출처:' 갑충우, 산 회전 풀리' "
송 악비' 적벽녹색진흙' 시는 "영웅기가 투우를 관통하고, 진실절을 선서한다" 고 말했다. 술어 및 속성으로 숙어 구조의 주체-술어; 분노가 매우 강렬하여, 근사가 과녁의 중심을 향해 돌진하는 것을 묘사하다. 나는 마충이 우리 아버지의 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기뻤고, 청룡칼을 들어 충실을 바라며 베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명 관중' 삼국연의' 제 83 영역본: beinatoweringpassion.
한 사람의 고시를 간파하는 묘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장작두석풍청파' 남송당완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여 비가 늦게 꽃을 보내면 떨어지기 쉽다. 맑은 바람이 말라서 눈물이 남아서 걱정하고 싶다. 어렵고, 어렵고, 어렵다!
사람이 달라졌는데, 오늘은 어제가 아니라 병혼이 왕왕 천리 같다. 나팔소리가 춥고 밤이 어렴풋해서 사람들은 질문을 두려워하고 눈물은 행복한 척하고 있다. 숨기고, 숨기고, 숨기세요!
2.' 환희사' 청나란흥덕
서풍이 혼자 서늘하고, 노란 잎이 창문을 닫고, 회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누가 읽겠는가. (공자, 논어, 논어, 독서명언)
봄이 와서 술에 취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책에 차를 끼얹는 것은 당시에는 예사롭지 않았다.
"역사 기록 식민지 시마 키안 전기"
세계는 분주, 모든 이익; 세계의 모든 토양은 유익하다.
4. "삼오칠언" 당이백
가을바람이 맑고, 가을달이 밝고, 낙엽이 흩어지고, 서방의 까마귀가 놀라다.
바람 속의 나뭇잎이 모이면 모이고, 까마귀는 이미 서식하고, 달은 솟아오른다. 친구는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어디에 있는지, 이 때, 이런 밤, 그리움은 어렵다. 네가 나의 상사문에 들어가면 내가 그리운 것을 알 수 있다.
장기적인 사랑은 기억처럼 보이고, 단기적인 사랑은 무한한 극단처럼 보인다. 이럴 줄 알았으면 몰랐을 거야.
5. "추 어부의 노래"
온 세상이 혼탁한 나 혼자, 모두가 술에 취해 나 혼자 깨어났다.
4. 사람의 얼굴을 묘사한 시.
두 굽이는 것은 눈썹을 찡그리는 것 같고, 한 쌍의 눈은 희비 희희 같다.
얼굴은 추석달과 같고, 색은 봄효화 같고, 귀밑머리는 깎고, 눈썹은 수묵화 같고, 얼굴은 복숭아꽃 꽃잎 같고, 눈은 추파 같다.
한 쌍의 붉은 피닉스 삼각눈, 두 개의 곡선 유엽이 미초에 걸려 있고, 분홍색 얼굴에는 춘력이 함유되어 있어 붉은 입술이 웃음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깨깎이는 허리, 날씬한 몸매, 거위 얼굴, 미간 청수하고, 날기를 기대하고, 문채 에센스, 보는 것은 관습을 잊는다.
작년 봄, 이 문에서 소녀의 얼굴은 복숭아와 대조를 이루었다.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북방에는 미녀가 있고 절세의 독립이 있다. 먼저 도시를 잘 돌보고 나라를 잘 보살펴라.
Jingjiazi, 너무 긴 ZD 의 포인트를 추가, 너무 짧은 포인트를 줄이기 위해; 핑크 타이 바이, 주태홍-송옥 \ "제자 송 \"
사람을 업신여기는 시를 비웃다.
1, 도가 다르면 서로 도모하지 않는다. -논어
의미: 의견이 다르면 서로 상의할 필요가 없다. 지금 이것을 말하는 것은 보통 다른 사람과 논쟁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2, 사람은 천성적으로 날씬하고, 나이가 들면 더욱 융통성이 없다. 나는 퀴노아 쑥과 이슬을 함께 한 적이 있고, 결국 송백과 함께 서리를 찾았다. --왕안석 \ "화장원 본군정 \"
의미: 사람들은 대나무가 곧고 가늘다는 것을 불쌍히 여기지만, 나이가 들면서 점점 더 단단하고 튼튼해질 것이다. 대나무와 관목은 함께 비바람을 겪었고 송백과 함께 추위를 막을 수 있다.
3, 나는 차마 앞에서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다. 나는 늙어 죽기를 바란다. --탕인 \ "도화암 노래 \"
매일 술에 취해 꽃이 피고 꽃이 피고 이런 나날을 보내고 싶다는 뜻이다. 평범하지만 나는 달관 귀인 앞에서 허리를 굽히고 싶지 않다.
4, 인정에 집을 짓고, 차마가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도연명' 음주' 입니다. 다섯 번째 "
의미: 세상에 살고 있지만, 수레와 말의 번잡함은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내가 의지가 높고 멀리 있기만 하면, 자연히 내 곳이 한적함을 느낄 것이다.
5, 세상 일이 혼탁하여, 나는 혼자 왕래하고, 모두가 술에 취해 혼자 깨어난다. -숨어 위안 \ "추 어부 노래 \"
의미: 세상은 혼탁하다. 나만 맑고 투명하다. 온 세상이 취하지만 나는 깨어있다.
6. 외지로 달려가는 사람의 시를 어떤 묘사가 있습니까?
1 .. 향수병
작가: 여광중
어린 시절에
향수는 작은 우표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엄마가 저쪽에 있어요.
내가 자랄 때
향수는 좁은 차표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신부가 저쪽에 있어요.
나중에 얘기하자.
향수는 낮은 무덤이다.
나 밖에 있어
엄마가 안에 있어요.
하지만 지금은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대륙은 저쪽에 있습니다.
2. 서강달
저자: 신 기아
얇고 가벼운 인정은 종이와 같고, 세상일은 바둑과 같다.
가명 가짜 이익은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경치를 만나 즐거워하며 즉석에서 컵을 빼앗았다.
까맣게 탄 먹꽃이 흐느껴 울었는데, 봄이 이미 떠난 것이 아쉽다.
휘영청 밝은 달빛이 서식하는 새와 까치를 깨웠다. 그들은 가지를 떠나 날아갔다. 한밤중에 미풍이 불어오니, 알고 지저귀는 소리가 그치지 않는다. 벼 꽃향기 속에는 개구리 소리가 있어 마치 좋은 해경을 하소연하는 이야기인 것 같다. 곧 먹구름이 달을 가렸다. 먼 지평선에는 7 ~ 8 개의 별만 반짝이고 있는데, 산 앞에 비가 좀 내리기 시작했다. 행인이 당황했다: 토지묘의 나무 옆에는 비를 피하기 위한 초가지붕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다. 그가 작은 다리에서 개울을 건너 모퉁이를 돌자 초가점이 눈앞에 나타났다.
7. 일반인이 부자를 부러워하지 않는 시를 묘사한다.
1 .. 주돈이의' 정련' 은 수륙초목의 꽃으로 귀엽고 달다. 도금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좋아한다. 이당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한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날씬하고 우아하기 때문에, 너는 멀리서 그것을 보고 우습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다.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은 일종의 진귀한 꽃이다.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꽃 사랑, 도자기 후 거의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2. 가난과 부를 걱정하지 않는다.
3. 오부셸의 쌀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마세요.
4.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는 영원히 술에 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5.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동해 대희희》분석
동해에서 가장 큰 행복.
첫째, 원문: 부터? 전국 장자는' 장자' 볼륨 6' 외편 추수' 를 집해했다.
동해의 거북이는 왼발이 아직 들어가지 않아 오른쪽 무릎이 이미 어색했다. 그래서 그는 사방을 돌아다니며 바다에게 말했다. "남편이 천리 밖에 있으니, 들기에 충분치 않다. 1000 미터 높이는 극도로 깊지 않다. 그 당시, 10 년 9 년, 물 혜택; 수프 때 8 년 7 가뭄으로 절벽이 손상되지 않았다. 동해는 오래 가지 않고, 여러 사람에게 진퇴하지 않는 것도 큰 즐거움이다. ""
둘째, 번역:
동해 거북이는 왼발이 얕은 우물에 들어가기 전에 오른쪽 무릎에 걸려 넘어졌다. 그래서 그는 잠시 망설이다가 발을 거두고 개구리에게 바다에 대해 이야기하며 말했다.
\ "마일 떨어진, 충분히 크지 않다; 천리의 광범위함은 그 깊이를 탐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우하 시대에는 10 년 동안 9 년 동안 침수 재해가 발생하여 바닷물이 이로 인해 증가하지 않을 것이다. 상탕 시대에는 8 년 동안 7 년 동안 가뭄이 있었고, 기슭의 수위는 이로 인해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시간의 길이에 따라 변하지 않고 강우량의 양에 따라 증감하지 않는다. 이것은 동해에서 가장 큰 행복이다. "
확장 데이터
문장 주제
가을물' 은' 장자' 의 또 다른 장편이다. 이전의 두 글자는 제목이었는데, 중심은 사람들이 외국의 물건을 어떻게 알아야 하는지를 토론하는 것이다.
문장 (WHO) 는 사물을 인식하는 복잡성, 즉 사물 자체의 상대성과 인지 과정의 변동성을 강조하며 인지와 정확한 판단의 난이도를 지적했다. 그러나 문장 은 사물 변화 의 불확실성 요소 를 지나치게 강조하여 인식 과정 중 상대성과 절대성 의 변증적 관계 를 드러내지 못하고 불가지론 을 초래하기 쉬우므로 결국 사물 에 순응하고 무위로 돌아갈 수밖에 없다.
모국어 "dale fu" 의 전체 텍스트 번역
백행건' 달락푸' 는 남녀 방 속의 일을 묘사하며, "모락이 이렇고, 그래서 이름이 부이다" 고 말했다. 다음은 대략적인 내용이다. 언어가 직설적이기 때문에 원문을 보면 대체적인 의미를 알 수 있다.
그는 감히 쓰고, 나는 감히 번역할 수 없다.
대체내용: 첫 단락은 소년소녀의 발육, 봄과의 연애, 결혼 의식을 묘사한다. 이들은 모두 정상적인 생리현상으로 인생에 필수적이다. 두 번째와 세 번째 단락은 작가 시대 귀족 문인의 신혼의 밤, 부부가 결혼한 후 어떻게 섹스를 하느냐에 관한 것이다. 이 글은 주로 성교 전의 장난과 성교 중의 10 수와 10 수를 묘사한다.
창작 배경: 대당은 선비의 영향을 받고 국력이 강성하다. 여야가 해방되었으니, 감히 말하고, 감히 사랑하고, 미워할 수 있다. 여러 방면에서, 특히 남녀는 모두 자유로웠다. 이백, 두보, 백거이, 한유, 류종원 등 문학의 거장들은 당시 정말 시인이었다. 삶의 격정 속에서 그들의 창작 영감은 영감을 받았고, 어떤 작품들은 심지어 생활 속의 매춘부 장면에도 쓰여졌다. 백행건의' 천지 음양대악' 은 더욱 최고조에 달했다. 그는 차분하고 대담한 언어로 3000 자의 인생 결혼식 교과서를 한 권 썼다.
작가: 백행건, 만약 당신이 늙은 운전자가 아니라면, 당신은 그의 이름을 들어보지 못했을 겁니다. 그러나 그의 형 백거이에 대해 말하자면, 너는 틀림없이 낯설지 않을 것이다. 백행건과 중국은 당대의 작가이다. 말 한 마디로 그 퇴각을 알다. 화주인 백거이의 동생. 원과 2 년, 중진사, 비서 수여, 성 교정원, 피곤 우리 부장 외교관, 주빈 의사, 두지의사, 음식부 의사로 이동했다. 그는 10 권의 장서가 있고, 소박하고 소박하며, 그의 형의 풍격이 있다.
추가 정보: 백행건의' 달락푸' 는 간쑤 둔황명사산석굴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중에는 속어 속담이 많이 사용된다. 이는 백거이신악부 운동이 주창한' 한 노부인이 이해할 수 있다',' 한 아이가 알 수 있다' 는 스타일과 관련이 있다. 이 부는 고대에 유일하게 문학적인 형식으로 남녀의 집사를 묘사한 작품이다. 그 목적은 인간관계, 화목한 부부, 가정을 묘사하고 수명과 보건을 연장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모처럼의 건강한 성문학이다. 이 부의 시작 부분에는 총순서가 있다. 이 글은 유교 도통의 관점에서 남녀 성별 연구의 바람직성과 필요성을 논술하였다. 건강한 성생활이 세계 최고의 즐거움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저자는 세상에 이보다 더 행복한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저자가 말했듯이, "사람은 행복하지만 그렇게 즐겁지는 않다. 그래서' 푸' 라는 이름을 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