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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후이 남부의 색채

사오리화

나는 항상 흑백회색의 스펙트럼이 안후이 남부의 주요 선율을 대표한다고 생각했다. 색채는 시각적인 범주에 속하지만, 안후이 남부 문화의 영혼으로 일종의 철학적 경지를 대표한다.

10 여 년 전, 나는 처음으로 안남 홍촌, 서당 등 고촌에 갔을 때 이곳의 독특한 건축 풍격과 인문풍에 매료되었다. 다음 시간 동안, 취미와 호기심으로 홍촌, 현현, 허촌, 당월, 청칸 등 10 개의 안후이 남고촌을 깊숙이 파고들어 골목의 돌계단 옆을 걸으며 청연에 휩싸인 대나무 덤불 속에서 길의 방향을 가리켰다. 나도 옛 마을 사람들의 의사당에 들어가 조각양화주를 바라보며 선조들이 이런 정신세계를 창조한 심정을 헤아려 보았다. 나는 명사당의 뜰에 발을 디디디고 본전 벽 조상의 유상을 마주하며 가풍의 위엄과 진심 어린 감개감을 느꼈다. 나는 일찍이 3 월 유채꽃 계절에 우산을 쓰고 가랑비를 막아 주었고, 벼랑에서 가을날의 맑은 햇살을 목욕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어른과 이야기를 나누고, 그 (그녀) 와 젊은 남녀의 감정을 생각하며, 그들의 짝사랑을 알아본다. 젊은 학생들과 교류하고, 미래에 대한 그의 이상에 귀를 기울이다.

차분하게 말하자면, 자연형으로 수남을 묘사하는데, 그것의 색채는 매우 풍부하다. 춘하 가을, 겨울 사계절, 그 다채로운 것들이 당신을 현혹시키고, 딴생각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비록 네가 용기를 찾고 있다 해도, 너는 단지 대략적인 생각을 줄 수 있을 뿐이다. 자세히 구분하면, 전혀 명확하게 말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제가 생각하는 안후이 남부의 3 월은 다양한 녹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짙은 색의 떡갈나무와 유칼립투스, 그리고 동반되는 녹색 차나무 외에도 푸른빛을 발산하는 라일락과 단향도 재미있는 녹색이다. 3 월에 유채꽃이 만개하더라도, 너는 이 거위의 노란 색이 녹색과 섞여 있다고 느낄 것이다. 바위와 파빌리온 누각, 샘물과 오리는 모두 녹색이다. 또 다른 예로 매화의 냉염, 복숭아꽃의 열정, 해당화의 의미, 진달래꽃의 붉은 구름이 예쁜 가지와 빽빽한 잎에 박힌 붉은 시리즈를 구별하도록 유도한다. 수남의 붉은색을 거닐면, 수남의 색깔은 아마 모두 붉은색일 것이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눈을 들어 바라보니, 안후이 남부의 남녀들은 매화, 복숭아꽃, 진달래꽃에 붉은 얼굴로 렌더링되었다. 짖는 개와 울부짖는 물소도 붉은색과 함께 헤엄쳐 다닌다.

나는 안후이 남부의 검은 색, 흰색, 회색의 주관적인 인식을 마을에서 몇 번이고 또 몇 번이고, 가까이서 집에 들어가 얻은 것이다. 먼 전망도 있고 가까운 방문도 있다. 홍촌의 한 집 마당에 있는 대나무 의자에 앉아 대나무를 짜고 있는 노인 몇 명과 이야기를 나누던 기억이 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나는 안후이 남부 건축의 기이한 점이 왕왕 벽 구조와 천지 사이의 윤리적 설계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예를 들어 중도리, 사당, 아트리움, 마두벽, 벽장, 회색 벽돌 새는 창 등이 있습니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기초 위에 도덕적 내용과 심미 경지를 융합하고 있다. 본전은 조상과 각족 어른들의 의사를 모시는 곳이고, 사당은 조상이 후세 사람들에게 격려할 수 있는 기념관이다. 마두벽은 불을 막아 핑안, 아트리움은 물론 모든 재원이 모이는 곳이어서 빈곤에서 벗어나 부자가 될 수 있다. 모두 안후이 남남이 결혼한 후에는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가족에게 미련을 둘 수 없다고 한다. 그들은 가능한 한 빨리 나가서 돈을 벌어야 집에 갈 수 있고, 노동소득으로 부모에게 효도하고, 가족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고, 자식을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이런 오래된 훈련에 따라 어떤 사람들은 3 년, 10 년, 어떤 사람들은 집에 돌아가는 시간이 더 길다. 왁자지껄한 남녀노소, 들락날락하는 청년 남녀, 여러 세대가 많은 안후이 남인의 행복한 생활을 창조했고, 많은 안후이 남인의 고난과 슬픔도 적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물론 안후이 남인의 선악 기준과 중용의 조화라는 이념도 반영됐다.

이런 식으로, 안후이 남부의 검은 색, 흰색, 회색의 세계에서, 겉보기에 화려한 표면이 번화 한 것이 버려지고, 자연의 구체에서 색채 사다리의 층을 벗겨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의 소박하고 풍부한 도덕적 개념을 추출하여 하늘과 땅의 감정과 안후이 남부의 삶의 위도와 경도를 설명하십시오. 송대 이학 거장 주는' 강남 제일촌' 으로 칭송되어 유명한' 팔괘마을' 으로 칭송되고 있다. 동한 말년에 창설된 이래, 그것은 음양 대립통일의 관념에 의지하여 깊은 문화적 내면을 축적하였다. 마을과 집의 디자인에서, 그들은 평범한 괴롭힘을 저항할 뿐만 아니라 조상의 평화를 보호했다. 그들은 자신의 관념으로 선악에 대한 보답이 있는 도덕 기준을 실천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조상의 가치관으로 타인에게 의식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이것은 안후이 남부의 문화 정신을 형성하는 데 분명히 만만치 않다. 흑, 백, 회색 3 색 세계에는 안후이 남인 윤리와 세상 물정에 대한 집합도 있고, 안후이 남손주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대애족보도 있고, 안후이 남인 천백년 동안 형성된 세계관과 속세관도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들은 천인의 단결을 숭상하고 독립적인 인격을 잃지 않고, 그들은 온화하고 열정적인 세속문화를 숭상한다. 따라서 흑백재는 안후이 남부의 역사 문화의 고도로 요약되고 집중적인 표현이며, 하늘, 땅, 사람이 함께 쓴 인생철학이다.

색채학의 범위 내에서 검은색, 흰색, 회색의 색은 원래 유기색과는 별개였다. 그것들은 강력한 비컬러' 삼위일체' 를 형성한다. 그러나, 바로 이런 비채색 중의 독특한 지위로, 흑, 백, 재를 일종의 사회학적 특징으로 하여 유, 도, 석방의 철학적 면모가 되었다. 도덕적 차원에서 볼 때, 검정, 흰색, 회색의 이치는 사람을 상대하는 풍격의 선택을 내포하고 있지만, 간단하지만 간단하지 않다. 이 시점에서, 당신은 단지 많은 마을 디자인의 무대에 접근하기만 하면 그들의 도덕적 경지를 느낄 수 있다. 안후이 남부의 전통 희곡의 전승에서 천고의 절창은 영원히 양선징악의 주제이다. 인민의 문화생활에는 선악이 뚜렷한 이야기와 충효보가 사랑하는 즐거운 장면이 항상 있다. 안후이 남부에서 흑백재는 인생의 비책으로, 언제나 안후이 남부 인민의 생활 리듬과 사회 교제를 지도하고 있다. 흑백재는 좋은 약이다. 언제든지 희망을 걸고 상처받은 마음을 달래줄 수 있다. 먼 곳의 사람들을, 고향의 흑백회색만 떠올린다면, 잠시 향수를 내려놓고 운명을 바꾸기 위한 노력에 투입할 수 있다. 흑백재는 안후이 남문화와 중화문명의 광활한 천지를 세우고, 안후이 남인의 일관된 사상 추구를 이끌고 있다.

안후이 남부의 산수수에서 여행, 사진 촬영, 사생은 울창한 나무와 화초 사이에 숨어 있는 건물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 건물들은 종종 너의 구도의 주제가 되거나, 너의 화면 속 일부러 빈 공간이 된다. 이 건물은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경관 좌표이며, 당신이 공간을 설정하는 데 힘쓰는 교차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심지어 때로는 물보라를 염색하고 장식하기 위해 너무 많은 환경이 필요하지 않을 때도 있다. 이 전통의 흑백회색 건물을 테마의 위치에 놓기만 하면 훌륭한 수묵산수화를 만들 수 있다. 문학, 시, 연극 등 모두 정신을 지탱하고 상상력을 여는 훌륭한 소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안후이 남부의 흑백재는 마치 자연의 심미적 재미를 지닌 예술 형식인 것 같다.

검은색, 흰색, 회색으로 구성된 이런 인문 경관은 조각할 필요도 없고 확대 축소할 필요도 없다. 그것은 도덕관념과 철학적 함의를 계승하는데, 그 자체가 바로 조화롭고 품위 있는 예술 풍경의 파노라마이다.

20 19 65438+ 10 월 22 일 산둥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