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수시의 칠석시 "까치 교선, 칠석송진령주" 에 대한 감사

수시의 칠석시 "까치 교선, 칠석송진령주" 에 대한 감사

까치 교선 칠석에서 진령국화를 선물하다

송나라: 수시

산요정 왕자 조의 기질이 높아서 견우직녀처럼 세상에 가는 것이 아니다. 달 속의 달빛이 스치는 것을 멈추고 손을 흔들어 속세를 떠나 신선이 되었다.

황하 대나무 뗏목이 은하수에 직통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길을 따라 바람과 바다와 비가 온다고 한다. 상봉에 취해 있는 것은 선단 가장자리로, 비바람이 흩날리는 곳이다.

번역

왕자 조, 군웅산에 있는 선녀는 견우직녀와는 달리 숭고한 기질을 가지고 있다.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나는 봉피리를 부는 것을 멈추고, 손을 흔들어 속세의 성선에게 작별을 고했다.

황허 대나무 뗏목은 은하수에 직통할 수 있고, 가는 내내 비바람을 싣고 있다고 한다. 오늘 만나고, 오늘 술에 취하는 것은 전생의 인연이다. 그들이 헤어진 후에 어디로 갈지 누가 압니까?

주다주석을 달다

까치교선: 까치교선령, 김풍옥육상곡, 광구함 등이라고도 합니다.

구차산 (구): 오늘 하남 옌사현에 있습니다. 구산선은 구산에서 신선이 된 왕자 조를 가리킨다.

구름 (미아): 숭고하고 선견지명이 있다.

견우와 직녀를 가리킨다. 이곳은 견우직녀에만 국한되지 않고 세속세계에 대한 그리움을 잊지 않는 사람을 가리킨다.

피리 소리: 불었을 때 봉황소리를 모방하는 것을 좋아한다.

당시 사람: 조던 왕자가 죽은 사람을 봤어요.

Ch 囑: 대나무 뗏목.

은하수: 천하.

상: 역시.

선단: 전생의 인연.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의 본의는 친한 친구 진령국화를 배웅하는 것이다. 전어는 입의에 있어서 노조에 대한 이탈이다. 남녀의 이별을 쓰는 것이 아니라 친구의 본정을 찬양하는 것이다. 색다른 풍미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이 단어의 첫 영화도 음력 7 월 7 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왕자 조의 떠 있는 선녀의 이야기를 사용한다. 유향 \ "신선전 \" 에 따르면, 태자와 불고, 좋은 사람이 왕래하고, 도사가 송산에 접수했다. 30 여 년 후, 그는 산에서 백양을 만나 그에게 말했다. "가족들에게 7 월 7 일 도랑 산꼭대기에서 나를 기다리라고 전해 주세요." 그때 너는 두루미를 타고 산꼭대기까지 올라갔는데, 들 수가 없었고, 손을 들어 고마워하며 며칠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시의 말은 제 1 부에서 이 동화로 초탈속되고 부드러움에 얽매이지 않는 고아하고 활달한 가슴을 칭송하여 친구들의 그리움과 고통을 덜어준다. 처음 세 마디, 나는 왕자 조의 불멸의 마음, 텅 빈 하늘, 견우직녀 같은 연애를 칭찬했다. 일양일억제, 독선 그 몸, 유죄 판결로 변하다. 군웅산은 허난성 옌사현에 있다. 산의 요정은 왕자 조를 가리킨다. 그가 산에 갔기 때문에 구름이 있다. 소봉' 의 두 문장은' 배우지 않는' 문장에서 나온 것이다. 소와 처녀가 강을 건너면 사랑하게 되어 포기하기 어렵다. 선녀는 달 밑에서 피리를 한 번 불며 손을 들어 가족에게 작별을 고하고 우쭐거렸다. 전자는 신선이 되고, 후자는 신선이 되고, 경향은 반대이므로,'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는 바보' 라고 불린다.

다음 영화에서, 나는 자신과 친구의 수렴과 분리를 썼는데, 마치 국경이 정해져 있는 것처럼 일이 불가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동포' 유송강록' ('동파권 1') 에 따르면, "나는 그 해에 항주에서 고밀로 이주하여 양과 같은 배를 탔고, 진령은 모두 호수로 건너갔기 때문에 유효수와 함께 송강에 갔다. 한밤중에 나와 홍정에서 술을 차리다. 클릭합니다 수시는 희녕에서 7 년 9 월 항주에서 밀주로 전근되어 같은 소환된 양과 함께 호주로 방문했다. 진령국화와 장자야가 함께 걷다가 호주부 벽청청에서 류샤오슈를 만났는데, 이를' 육객만남' 이라고 불렀다. 장자는 밤에' 정폭풍령' 즉' 6 객말' 을 내렸고, 회의 후에 함께 배를 타러 갔다. 그러나 작가는 이 경험을 직접 묘사하지 않고 천하우녀와 관련된 이야기와 비교한다. 장화의' 박물지' 에는 천하가 바다와 연결되어 매년 정기적으로 뗏목이 오가는 이야기가 있다. 한 사람이 해변에서 모험의 기적을 낳고 있을 때, 그는 더 많은 식량을 가지고 뗏목을 타고 그곳으로 떠내려갈 것이다. 10 여 일 후, 나는 성에 도착해서 직녀와 견우를 만나 견우에게 여기가 어디인지 물었다. 페니는 그에게 돌아가서 안수 군평에게 물어보라고 말했다. 나중에 누군가가 돌려주면, 그들은 준평에게 물어볼 것이다. 군평은 한 카메오 스타가 어느 날 외양간을 만들었다고 보도했다. 날짜를 계산해 보니 여행객이 천하에 도착한 시간이었다. 시인은 이 아름다운 동화를 빌렸고, 몇몇 친구들은 맑은 은파를 뚫고 배를 타러 갔다. \ "경우 \", 즉 대나무 뗏목; "척" 은 쌍관어이다: 천하의 "부주" 를 가리키며, 그들이 탄 여객선을 비유한다. "역시 바람이 불고 비가 온다" 는 것은 "부약함" 이 바다로 통하는 설법에 부합한다. 몇 마디 필묵이 작별에 떨어졌다. "서로 만나 늦게 취한 것을 선단으로 삼다." 여섯 손님의 회의를 썼다. 비바람이 흩날리고, 흩날리는 곳',' 비바람' 이' 비바람' 을 이어받아 친구가 갈라지는 길을 썼다. "술 취한 파티 휴는 편안함을 의미하는 앞 가장자리입니다." \ "당신은 어디로 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감개무량하다.

독서 확장: 수시의 시적 업적

소시의 사회에 대한 견해와 인생에 대한 사고는 그의 문학 작품에서 조금도 숨기지 않고, 그중에서도 시로 가장 통쾌하다. 수시의 2700 여 편의 시 중에서 사회현실에 개입하고 인생을 생각하는 주제가 두드러진다. 사회 현실의 각종 불합리한 현상에 대한 수시의 태도는' 시기적절하지 않다' 로, 그는 시종 현실을 비판하는 것을 시의 중요한 주제로 삼았다. 더 중요한 것은, 스시의 사회에 대한 비판은 뉴딜이나 현재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는 봉건 사회의 오랜 폐해와 나쁜 습관을 비판하면서 더욱 깊은 비판의식을 보여 주었다.

수시는 일생 동안 기복이 심하여 사방을 돌아다니며 인생 경험이 매우 풍부하다. 그는 생활 경험에서 경험을 총화하고 객관적인 사물에서 법칙을 보는 데 능하다. 그의 눈에는 평범한 생활 내용과 자연 경관이 모두' 실린 벽제' 와' 연못회고' 두 곡과 같은 심오한 이치를 담고 있다. 이 시들에서 자연현상은 철학으로 올라가고, 생활에 대한 깨달음도 이성적인 사고로 바뀐다. 특히, 시의 철리는 논리적 연역이나 토론 분석이 아니라 생동감 있고 선명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표현된다는 점이다. 이런 시는 아름답고 재미있지만 명실상부하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른다',' 설토홍발' 이 나오자마자 회자되는 성어가 된 것을 보면, 수시의 이성시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수시의 작품에는 사주의 상가타, 호수에서 추청후의 비, 자호중치료 등 비슷한 작품들이 많이 있다. 수시는 통찰력이 있어서 곳곳에서 절묘한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다.

인생에 대한 깊은 사고는 수시가 대락에 대해 태연하고 활달한 태도를 취하게 하여 수시에게 충분히 구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수시의 역경 속의 시는 물론 고통, 원망, 우울증의 성분이 있지만, 수시는 고난에 대한 경멸과 고통에 대한 초월을 더 많이 보여준다.

수시는 학식이 해박하여, 시 예술 기교에 대한 숙달이 난로의 순청한 지경에 이르렀고, 예술 규범을 대하는 것은 놀라운 혁신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스시의 표현 능력은 놀라울 정도로, 스시의 작품에는 시에 들어갈 수 없는 소재가 거의 없다.

북송 후기 원우시단을 대표해 송시의 전성기였다. 왕안석, 수시, 황정견, 진사도 등의 창작이 송시 예술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왕, 황, 진의 시는 스타일과 개성에 있어서 두드러지고 선명하며, 아마도 수시의 시보다 더욱 주목을 받을 것이다. 그러나 창작 성과로 볼 때, 수시는 의심할 여지 없이 북송 최초의 시인이다. 수시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감정의 내포가 깊은 등 차원에서 두드러진다. 더 중요한 것은, 스시는 강한 예술적 호환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는 이론과 창작에서 어떤 스타일을 조각상의 지위로 밀지 않았다. 이렇게 수시는 송시의 새로운 면모를 개척하는 과정에서 큰 공헌을 했지만, 기본적으로 송시의 두 가지 주요 결점, 즉 날카롭고 무뚝뚝하고 무미건조함을 피했다. 따라서 수시는 전반적인 성취에서 동시대를 뛰어넘어 후세 독자들이 환영하는 송대 시인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