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주광잠은 고송에 대한 세 가지 태도를 가지고 있다.

주광잠은 고송에 대한 세 가지 태도를 가지고 있다.

Gusong 에 Zhu Guangqian 의 세 가지 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예를 들어 정원의 고송은 너든 누구든 보면 고송이라고 한다. 하지만 당신은 정면에서 보고, 나는 측면에서 보고, 당신은 아기의 마음가짐으로 보고, 나는 중년의 마음가짐으로 봅니다. 이런 처지와 성격의 차이는 네가 본 고송의 면모에 영향을 줄 것이다.

구송은 한 가지일 뿐이지만, 네가 구송에서 본 것과 내가 보고 있는 것은 두 가지이다. 당신과 내가 각각 구송에 대한 인상을 한 폭의 그림으로 그리거나 시를 쓴다면, 우리의 예술적 기교가 어깨를 나란히 하지만, 당신의 시와 그림은 나의 것과 많은 중요한 차이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지각은 완전히 객관적이지 않고, 여러분이 보는 사물의 이미지가 다소 주관적이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2. 만약 당신이 목재상이라면, 저는 식물학자이고, 또 다른 친구는 화가입니다. 세 사람이 동시에 이 고송을 보러 왔습니다. 우리 세 사람이 동시에 이 나무를 "인식" 했다고 할 수 있지만, 우리 세 사람이 "인식" 하는 것은 세 가지 다른 것이다. 너는 너의 목수 습관을 벗어날 수 없다. 네가 느끼는 것은 단지 나무 한 조각으로 한 가지 일을 하는데 얼마의 비용이 들까 하는 것이다.

나는 나의 식물학자의 사고에서 벗어날 수 없다. 내가 느끼는 것은 꽃이 피는 식물, 침엽수, 구형 열매, 사계절 상록수 한 그루뿐이다. 우리의 친구, 화가는 미학에만 관심이 있다. 그가 느끼는 것은 푸르고 생기발랄한 늙은 나무일 뿐이다.

우리 세 사람의 반응 태도는 다르다. 너는 머릿속으로 집을 짓기에 적합한지, 그릇이 되기에 적합한지, 어떻게 사는지, 어떻게 자르고, 어떻게 운운할 것인지를 궁리하고 있다. 나는 그것을 어떤 부류에 두고, 그것과 다른 소나무의 차이를 주의해서, 그것이 왜 이렇게 오래 사는지 생각해 보았다. 그러나, 우리의 친구는 이렇게 주도면밀하지 않다. 그는 단지 푸르른 색깔을 집중해서 바라보고, 용뱀 같은 몸을 구부리고, 숭고하고 굴하지 않는 정신을 가지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이로써 이 고송은 고정적인 것이 아니라 관람자의 개성과 흥미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마다 보는 고송의 이미지는 각자의 개성과 흥미를 반영한 것이다. 고송의 이미지 부분은 자연스럽고 일부는 인공적이다. 보통의 인식은 다소 창조적이다. 모든 매우 객관적인 사물에는 주관적인 것이 있다.

4. 아름다움도 마찬가지다. 아름다움은 심미의 눈으로만 볼 수 있다. 이 고송은 우리 그림 친구들에게 아름답다. 왜냐하면 그가 보러 갈 때 심미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너와 내가 그것의 아름다움을 보고 싶다면, 너는 나무꾼으로서의 실용적인 태도를 버려야 한다. 나는 식물학자의 과학적 태도를 버리고 심미적 태도로 그것을 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