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이해에 관한 고시와 문장
이해에 관한 고시와 문장
행인이 묻자 아이는 감히 물고기에게 대답하지 못하고 멀리 손을 흔들어 대답하지 않았다.
2. 큰소년은 두계동을 괭이 매고, 중소년은 닭장을 짠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풀숲 속 풀숲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qingping le village house" 송나라 신 qiji
큰아들은 동희의 콩밭에서 제초를 하고 둘째 아들은 집에서 닭장을 짜고 있다. 가장 재미있는 것은 삼아들이다. 그는 그렇게 장난스럽게 놀다가 개울가에 누워 연꽃을 까먹고 있다.
3. 어린아이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두 고향의 대련, 상편" 당대호
호기심 많은 아이가 나를 보고도 나를 몰라 웃으며 물었다. "할아버지, 당신은 어디 사람입니까?" " 。
4. 아이들이 낚시를 하는 것처럼 수영장 주위를 산책하고 물고기가 수영하는 것을 본다. -"물고기 보기" 당나라 바이 주이
한가할 일 없이 연못가를 산책하며 물고기를 보니 배에 어린아이가 낚시를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5, 자정, 아이가 급히 쟁기질을 해서 소가 점점 걸을 수 없게 되었다. -"농장" 당나라 얼굴
한밤중에 아들을 깨워 여명 밭을 갈다. 약한 소는 힘이 없어 행동이 느리고 힘들다.
6. 황혼에 배불리 먹은 후 옷을 벗고 달빛 아래 누워 있지 마라. -"목동" 당나라 Lu Yan
한 끼 배불리 먹은 후 해가 질 무렵 목동이 목장에서 돌아왔다. 그는 심지어 그의 옷도 벗지 않고 풀밭에 누워 하늘의 보름달을 바라보고 있었다.
7, 목동은 십자소 등에 돌아왔고 피콜로는 입을 잃었다. -"시골의 밤" 송나라 뇌진
어린 목동은 소 등에 타고 천천히 집으로 돌아갔다. 피콜로를 들고 마음대로 연주하고, 고정된 성강이 없다.
8, 방목소, 방목소 하류.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고, 마을에서 소를 몰다. -"목동 단어" 당나라 리 사회
아침에 소를 방목하러 가서 강만으로 서둘러 가다.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서, 그들을 몰고 마을을 가로질러 갔다.
9. 천촌 밖에서 소를 타고 피콜로가 마을을 지나갔다. --송나라 황정견 "목동시"
목동은 소를 타고 멀리 산촌을 지나갔다. 그는 플룻을 가로지르며 천룡을 사이에 두고 나는 모두 들을 수 있다.
10, 우우우가 피콜로를 불지만 개울밭 옆에서 밭을 갈았다. -"목서" 당나라 최도융
방목할 때 소 등에 누워 피콜로를 불고, 소가 밭을 갈을 때 시냇가에서 연주한다.
2. 아이들이 철이 든 고시를 찬미하다. 1. "목자의 말"
저자: 당대의 이사사
1, 원문
빗물로 덮인 숲 속을 걷고, 접어서 녹색 풀밭에 누워 작은 노래를 부르고 있다.
허리춤에 바질의 짧은 화살을 가득 꽂고, 더 이상 호랑이가 종아리를 물어뜯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2. 번역
첸 차오 62616964757a68696416fe4b893e5b19e313343/kloc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서 몇 개의 마을과 계곡을 지나다.
옷을 입고 숲에서 나왔고, 봄비가 부슬부슬 절강성을 하고, 침사초는 갈대피리를 불고, 강둑 녹색을 불었다. 주변에 음진을 심고 허리에 활과 화살을 가득 달고 호랑이가 노란 송아지를 괴롭힐까 봐 걱정이다.
둘째, "어린이 낚시"
작가: 당대의 후령능
1, 원문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그는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있었고, 그의 그림자는 잡초에 비쳤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2. 번역
머리가 헝클어진 아이가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이끼 위에 옆으로 앉아 푸른 풀이 그의 그림자를 돋보이게 하고 있다.
누군가가 길을 묻자 그는 멀리서 손을 흔들었다. 물고기가 놀라 달아날까 봐 큰 소리로 대답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및 감상:
1, 목자의 시
당대의 70 1-800 년 동안 문인학이 민요를 쓰는 문화를 형성했다. 주요 상징은 민요 가사를 배우는 것이다. 이때 단어와 시는 문인의 눈에는 차이가 크지 않아, 다만 아속적인 점일 뿐이다. 꽃간집',' 존전집' 에 수록된 대나무 가지, 버드나무 가지, 파도는 모두 칠언절이다.
문인들이 그것을 쓰는 목적은 단지'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기 위한 것' 이다. 이진인의 이 작은 시는 민요를 모방하는 기초 위에서 쓴 것으로 형식과 내용이 모두 조화롭다.
이 시는 목동이 방목하는 생활과 흥미를 묘사한다. 처음 네 문장은 목동의 고생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시인은 시공간의 전환을 이용하여 시의 내포를 넓혔다.
마지막 네 문장은 방목의 재미에 초점을 맞추었다. 봄비가 끊임없이 내리고 목동이 삼림 초원을 가로질러 가더니, 한가할 때면 은은한 갈대피리를 불며 허리에 쑥을 꽂았다. 마치 검처럼 용맹하고 소탈해 보였기 때문에 그는 더 이상 호랑이가 송아지를 괴롭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기발한 생각은 목동의 유치하고 순진한 정신 면모를 생동감 있게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2. 어린이 낚시
아이 낚시' 는 후령이 시골에 가서 친구를 찾아 낚시를 하는 아이에게 길을 물어 쓴 것이다. 구체적인 생성 시간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이 시는 한 아이가 물가에서 낚시를 하는 집중력을 묘사한다. 전형적인 디테일의 묘사를 통해 아이들의 진지하고 순진한 동심과 동취를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처음 두 문장은 아이의 자세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한쪽에 앉아 있다' 와' 복분자 이끼' 는 모두 간단한 그림이 아니다.
후자의 두 문장은 아이의 표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세 번째 문장은 여전히 생동감 있는 필묵으로 동작을 묘사한다. 시 전체가 형식과 정신 두 방면에서 어동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글이 유창하고 신선하며 발랄하며, 몇 마디 말로 아동의 정취가 가득한 한 폭의 그림을 그려 냈는데, 형신과 신을 겸비하여 어린이를 묘사한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아버지가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은 시를 완벽하게 묘사한다.
《시경》에는 아버지도 어머니도 없다. 시경은 아버지의 덕이고, 아들의 유산이다. 단어 긍정적 인 공동 원, 부모 덕망이 높다; 아이에게 좋은 교육을 주다.
아들이 있으면 기뻐하지 말고, 아들이 없으면 한숨을 쉬지 마라. [돈] 한유 사람들은 젊은 남녀가 좋다는 것을 알고,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하는지 모르겠다.
[돈] 왕건 부모는 모두 세상에 있다. 세상에서 가장 희귀한 사람, 형제. 좌우명 연필은 세계 최고의 부모이다. 자식 됨됨이는 천하대효이다.
아버지는 나를 낳고, 어머니는 허리를 굽혀 절하고, 애무하고, 양육하고, 키우고, 돌보고, 대답하셨다. \ "노래 책 \" 에서 아버지는 인자하지 않고 아들은 불효하다. 친구가 아닌 형제는 존중하지 않는다. 남편이 불공정하면 여자는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남북조] 안지미는 평생 현덕한 부형이 없었고, 밖에서도 엄격한 스승과 좋은 친구가 없었지만, 성공한 사람은 매우 적었다. [송] 여공저 부모님이 원하시는 대로, 나는 계속 묘사한다. 나는 그 부모님의 생각을 소중히 여긴다.
격언 연필' 육유' 는 촌동들이 물놀이를 하는 것을 본다. 비가 많이 오는 시냇물이 제방을 쓸어버리고, 촌동들이 물놀이를 늦게 하는 것을 본다. 죽마가 세차게 달려가자 종이연이 바람에 휘파람을 불었다.
셋째 겨울, 나는 임시로 유학생과 공부했고, 천연근도 어른으로부터 재배되었다. 글을 읽는 것은 대략 노역에 해당하므로 공명을 위해 노력할 필요가 없다. 풀이 산 뒤에 있으니 하루 종일 문을 숨겨야 한다.
천변의 골육을 생각할 때마다 야인의 아이를 보러 왔다. 나는 내가 죽었을 때 지구상의 모든 것이 나와 무관하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내 가슴을 아프게 하는 유일한 것은 조국 통일을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옹이라고 잊지 않는다! 수자' 는 아버지 진희에게 경의를 표한다 1 월 3 일, 그의 아버지 서거 5 주년 기념일이다. 집에서 그는 제사를 숭배하고 감정은 품에 안겼다. 이를 위해, 그는 경의를 표했다: 향기로운 기둥 청, 슬픈 마음; 담배가 바로 옆에 있어서 말하기도 어렵다. 사람들이 Xi 에 간 지 벌써 5 년이 되었다. 좋은 머리가 있다.
달빛을 밟고, 속삭이며, 나는 다르다. 나는 달빛을 밟았다. 어수룩하다 아이는 잘 가르치고, 나를 키우고, 나를 성장시킨다. 근면은 아이의 유산이다. 천하의 효자가 되다. 머리; 나는 울었지만 큐슈를 보지 못했다. 온 가족이 웃고 떠들다.
글을 아는 것은 대략 강제 노역에 해당해 평생 농촌을 떠난 적이 없다. 셋째 겨울, 나는 임시로 유학생으로부터 공부했다. 나는 내 말을 듣지 못했다. 나는 의지할 엄마가 없다. 나는 한숨을 쉬고 싶지 않다. 나는 야인을 보러 왔고, 내 아이를 불쌍히 여기고 꿈속에서 서로를 찾았다. 멈추기 어렵다.
시경에는 아버지가 없다. [돈] 한은 소년 소녀가 좋다는 것을 알고,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하는지 모르겠다. 당신은 작은 나무입니다. 이제 네가 컸으니, 너는 너의 아버지에게 말하고 싶어, 너는 마음이 괴로워, 나를 낳으면 매우 아프다. 나는 아버지가 된 지 벌써 5 년이 되었다. 카디프 불의, 여성 불행, 9 일 동안 소리.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밭곡식이 이미 무선권에 휘말렸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상에서 가장 얻기 어려운 형제; 담배는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과거를 돌이켜 보면, 나는 너에게 축복을 줄 것이다. 이 생에는 모처럼 평온함이 있다. 때때로 잊을 수 없고,' 사북국 한가함' 의 명성을 찬탄하기 위해 노력할 필요도 없다. 풀이 산 뒤에 있다.
방심하여 생각하다. [송] 여공의 부모는 그들이 하고 싶은 어떤 일도 하는데, 그들은 그에게 가족 희생에 대해 알려주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다. 그들은 하루 종일 바빴고, 5 년 동안 바빴다: 나는 큰 나무이다. 이 강은 제 생명을 싣고 있습니다, 아버지. 만약 당신이 바다라면, 갈매기의 날개를 타고 푸른 하늘의 구름에 입맞춤을 하고, 노을빛 한 조각을 잘라서, 당신의 마음속의 청사진을 묘사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바다명언) 만약 네가 바다라면, 내가 원항하는 배에 오르게 해주세요. 나는 물고기와 함께 놀며 너의 기대와 나의 어쩔 수 없는 것을 윈드서핑으로 접을 것이다. 모든 장벽은 바다와 하늘 사이의 먼 곳으로 사라질 것이다. 호랑이의 노래는 추구하는 천국이 되지 않는다. 신세계의 해안에서, 나는 내일 나뭇잎이 무성하든 안 되든 네가 원하는 씨앗을 뿌려야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바다의 딸이다. 너의 바다는 언제나 강풍에 대한 깊은 기대로 가득 차 있다. 너의 강력한 팔이 나에게 광활한 돔으로 가서 햇빛을 받아달라고 부탁했다. 푸른 연기로 변해도 나는 아버지에게 경의를 표할 것이다. 우리 아버지는 일생동안 매우 피곤하셨다. 너의 신념은 단지 그의 아이를 위해 행복을 찾는 것이다. 바로 너희들의 노력으로 가족의 화목하고 행복한 생활이 나날이 좋아진다. 아마도 세상에는 엄마만 좋은 것 같고, 많은 사람들이 호소력을 가지고 있지 않을 것이다. 아버지가 가정에 투자하는 것이 엄마보다 적지는 않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현실적으로 아버지는 가계소득의 원천이다. 그는 묵묵히 온 가족을 지탱하고 있으며, 아무런 원망도 없다. 천하의 아버지의 눈에는 집에 의지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그래서 아버지로서 그는 가족의 편안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노력할 운명이다. 얼마나 위대한 아버지인가. 세상에 아버지 사랑보다 더 사심없는 사랑은 없다. 오늘은 어버이날이다. 우리 아버지에게 당신의 진실한 사랑을 표합니다. 아버지가 몽롱할 때 아버지는 산이었다. 그의 어깨에 앉아 있으면, 그는 항상 아주 멀리 볼 수 있다.
세월의 수레바퀴는 너의 여리야리한 몸을 짓밟고, 생활의 무거운 짐은 너의 상처투성이의 어깨에 바짝 눌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험난한 길을 걸으며 원망도 후회도 없다. 너의 아들은 너의 생명의 희망과 영혼의 기둥이다. 무수한 비참한 날들이 너의 아들을 가르쳤고, 너는 자신의 영원한 견지로 아들을 위해 인생의 길을 개척했다. 천 년이 지난 듯 그의 아버지로부터 수천수만의 연근을 키웠다. 사람들이 Xi 로 갑니다.
왕 시 북정 중원의 날; 에이, 내가 이어서 말하기를, 우리 엄마는 나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며 마을의 아이들이 늦게까지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격언 연필은 최고의 부모이다.
우리 아버지는 나를 낳으셨다. 이때부터 과로를 해도 옷섶은 여전히 서리가 내린다.
모토 대련에 아들이 있으면 기뻐하지 말고 병상에서 신음하고, 나, 가축, 나, 이렇게 무겁고 지금, 아버지, 당신은 깊은 시입니다. 당신의 아들은 묵묵히 눈물을 읽으며 아버지의 푸른 하늘, 어둡고 신비로운 산, 조용하고 깊은 광활한 땅, 생기발랄한 중생의 기회 다나카의 논두렁은 아름다운 오선 스펙트럼이고, 바람에 춤추는 오곡은 점프의 음표이고, 구곡산길은 천지의 현이며, 아버지 세대의 가벼운 발걸음으로 그것을 뽑았지만, 생명의 절창이다. 땀이 세월에 파낸 운하를 달리며 발전의 파도를 격동하고 있다. 힘줄은 실력으로 쌓은 만리장성이다. 공우가 산을 옮기는 정신은 여기에서 뻗어나온다. 달빛이 이 고요한 밤을 적시고 있다. 집 앞의 흐르는 물이 모든 피로를 앗아갔다. 나는 코고는 소리 속에서 고요함을 느꼈고, 거울 속에서 백발의 빛을 느꼈다. 부친이 비바람에 짓눌린 세월은 지혜와 인생을 깊이 그려냈다. 아버지의 풍채는 더 이상 없다. 곳곳에 흔적이 가득하다. 낙엽과 무성한 풀이 벌써 없어졌다. 왜 세월이 이렇게 서두르는가? 그날 밤, 아버지는 나의 작은 손을 잡고 붉은 구름으로 붉게 물든 석양을 보셨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 아버지는 나의 꿈을 기대하고 있는 것 같다. 나는 아버지가 기대하시는 큰 구름을 허심탄회하게 쳐다보지 못했다. 아버지가 나를 깊이 사랑하시는 것 같아 울고 싶다. 어렸을 때 아버지는 항상 나에게 말씀하셨다? 시경 속의 부덕. 아아! 얼마나 유감스러운가.
죽마는 부모를 애도하기 위해 쏜살같이 달려갔다. 하늘과 땅 두 당황; 첫눈에 나는 생각했다. 나는 하루 종일 밖에서 문을 닫았다. 나는 집에서 예배를 드린다.
4. 고마움에 관한 시는 1,' 유자송' 당몽교는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로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2,' 노모가 되지 마라' 시계는 어머니 하량에게 제사를 지내며 눈물을 흘릴까 봐 걱정이다.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3, "15" 왕 송안석 어머니 도랑, 집에 머물러 있습니다. 달빛 아래 두우, 남북이 늘 걱정한다고 들었다.
4.' 연말에 귀가한다' 청강석천의 아들에 대한 사랑은 끝이 없다. 그는 기뻐서 집으로 돌아왔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나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5,' 어머니 별자' 당백거이의 어머니 별자, 아들은 어머니가 아니라 낮에는 울기만 하지 않는다. 관장군, 고대의 장군 칭호는 작년에 새로운 칭호를 얻었다.
200 만 축의금으로 낙양을 꽃으로 맞이하다. 신인은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바닥에 연꽃은 눈엣가시이다.
새해를 맞아 낡은 것을 버리는 것은 슬프지 않다. 두 아이를 집에 남겨 두는 것이 슬프다. 처음엔 부축하고 걸었고, 처음엔 앉아서 울면서 남의 옷을 잡고 있었다.
너희 부부의 새로운 미인으로 우리 모자는 헤어졌다. 숲에는 까마귀 한 마리와 까치 한 마리가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어머니도 젊은 수컷과 암컷을 잃지 않는다.
화원의 복숭아나무와 같고, 꽃이 바람에 나뭇가지에 떨어진다. 신인, 신혼제비가 내 말을 듣고 낙양 무한 홍루녀.
장군이 공을 세우고 사업을 시작하길 바라며, 당신보다 더 많은 신인이 더 우수하기를 바랍니다. 6, "모성애" 위안 양 weizhen 모성애 어린 병아리, 조 황태자.
용호보일은 다르지만, 개는 독수리를 바라고 있다. 슬하에 6 피트 고혼이 없는 것이 아니냐, 조 한 명이 태어나지 않을지도 모른다.
밤이 되면 귀신이 고요하고 등불이 흐려져서, 큰 눈이 사방으로 많이 새어 나온다. 백관은 동호필을 집행하지 않는데, 왜 고독한 아내가 호출합니까? 하물며 한망금이 침대 앞에 은도끼를 찔렀다는 것은 재앙이었다.
7, \ "현머도 \" 왕고수 미안 칠채황화꽃, 나성북당. 남풍이 마음을 불는데, 누구를 위해 토합니까? 자모가 문에 의지하니, 나그네는 행하기 어렵다.
날이 서툴러지고 날이 두려워지길 바란다. 운림을 우러러보며 새말을 듣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8.' 누구의 아들' 은 미치지 않고 왕궁으로 달려가 도사가 되었다. 백두노모가 얼굴을 가리고 통곡하여 셔츠 소매가 모두 찢어졌다.
최매의 신부, 스무 살, 그녀를 집으로 보내 온 도시를 울게 했다. 아니면 구름이 싸우는 법을 배우고 싶어, 무비강.
또한 매우 천박하고 평범하며, 관직을 가지고 모험을 한다. 신선에 관한 전설이 있지만 아는 사람은 모두 거짓을 안다.
성현이는 괴롭힘을 당할 수 있지만 어떻게 가난해서 죽을 수 있습니까? 아아, 여신성은 내 형이니, 나는 끝까지 가르치러 가고 싶다.
백 가지 방법을 징벌하고, 징벌을 해도 늦지 않다. 누구의 친지들이 나를 불쌍히 여기고 내 시를 선물처럼 쓸 수 있을까?
9.' 쇼트트랙' 당 왕의 탄생과 출범 첫날. 산에 오르면 늦고, 하산하면 병이 난다.
백 년 삼만 육천조, 저녁 한나절이면 좀 좋아질 거야. 노래와 춤이 있으니 반드시 일찍 해야 한다. 어제는 오늘보다 낫다.
사람은 남녀가 좋은 것을 보고,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하는지 모르겠다. 짧은 노래, 음악 없음.
10,' 답주베이 노인' 장탕은 "마이너스 노인이 주베에 갔는데 왕베이향에서의 생활이 걱정된다" 고 말했다. 그는 노인이 세 아들이 있는데 모두 황사에서 죽었다고 말했다.
이제 아이가 막 자라서 내년에 모집할 것이다. 이것들을 알면 무너질 것이고, 생사를 함께 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이웃집 오로부터 밭집을 빌려 혼자 시골에 내려갔다. 아이를 많이 낳으면 더 어려워진다.
요즘 천자는 무공과 채소를 숭상하고 강병은 조용히 하고 싶다고 한다. 국경 안전을 보장하는 것은 장기적인 정책이므로 중국인을 추방할 필요가 없다.
1 1,' 야근 제외' 당호텔 한야무면, 객심이 슬픔에 잠겼다. 오늘 밤 고향 천리사, 명나라는 또 한 해 근심한다.
12,' 늙지 마라' 황청 임정은 어머니 강량에게 제사를 지내며 눈물을 흘릴까 봐 괜히 걱정했다.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13,' 린 빈 음료, 하지만 딩 닝 일찍 복귀 라고 하지 않습니다.
14,' 오사개복가운' 송, 황정이 연한 색의 옷을 접고 봄빛이 서막에 들어온다. 집에 돌아오자 자애로운 어머니는 왕자와 손자가 이미 선물을 벗었다고 놀라서 나에게 물었다.
15,' 처음 보는 호애산' 황송은 검풍설모를 다른 숲에서 듣고, 연자황달은 이미 늦여름이 되었다. 세 가지 큰 솥은 옛사람이 다 했는데, 자모님은 일 년 동안 마음이 돌아오기를 바라신다.
내가 열심히 일할 때 어떻게 쉬나요? 나는 도울 수 없지만 산의 힘을 보았다. 나는 세 오솔길의 석양을 보고 싶다, 나는 비명을 지를 것이다.
16,' 장충모 보내기' 황송정 검의 장공자, 청추는 고생을 해야 한다. 인자한 버스를 입고 여행자에게 줄 돈이 없다.
아침저녁으로 천궐에 작별을 고하고 심루를 위로하기 위해 돌아왔다. 노란 꽃은 술 한 병이니 너와 함께 붓는다.
5. 이해에 관하여 야행의 이야기, 명언, 현명한 경구, 시는 다음과 같이 열거되어 있다.
1,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에서: "논어"? 그는 이 완료되면, 또 "
해설: 공자가 말했다. "몇 사람이 함께 걸으면 내가 모방할 만한 사람이 있을 거야. 우리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배우고 그들의 결점을 바로잡아야 한다.
보이 삼촌은 소주를 먹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백의와 서기 은 은말주 초 과부였던 주국군의 두 아들이다. 고죽왕은 생전에 막내아들 서기 계승을 지정했다. 죽은 후, 서기 (WHO) 는 황위 () 를 큰형인 버이 () 에게 양보할 것이다. 보이는 당신의 생명이 침범할 수 없고 아버지의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제자리에서 외국으로 도피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반면 서기 은 Boyi xiande, 국가 통치 의 가장 적절한 방법 뿐만 아니라, 항렬 순서 에 부합, 그래서 또한 해외로 탈출 생각합니다. 황위를 고죽군의 둘째 아들에게 양보하다.
박예와 서기 서로 겸손하게 양보하고 잇따라 가출한 후 만났다. 그들은 시보후가 다스리는 서촉국부민이 강하다고 들었고, 시보후는 예의상 왕래하는 하사로,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백성들은 예의를 알고 성실함을 말하고 서촉에 가는 것에 동의했다. 희창은 죽었고, 무왕은 상심하지 않고 주를 벌채하기 시작했다. 군대는 희창 (주문왕) 의 왕좌, 즉 마차나 문왕을 모시고 김몽으로 향했다.
서기 말고삐를 잡고 충고했다. "아버지가 죽어서 장례를 치르지 않는 것이 효도인가? 조신이 자신의 국왕을 토벌하는 것이 정의인가? 상주는 잔인하지만, 네가 폭력으로 폭력을 제압하는 것은 옳지 않다! " 무왕의 군대는 이 진부한 사람을 무시하고 계속 전진했다.
3. 공융은 배를 양보합니다.
공융이 네 살 때 어느 날 그는 형들과 함께 배를 먹었다. 형제 둘은 큰 배를 먹고 공융은 작은 배만 먹는다.
공융에게 왜 항상 형이 동생을 데리고 다니게 하는지 물었다. 공융은 "어린아이는 먹는 것이 매우 적고, 작은 것을 먹고, 큰 것을 형에게 주어야 한다" 고 말했다.
4,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출처: 삼국지, 슈슈, 조상전.
나쁜 일이 작다고 생각하지도 말고, 좋은 일이 작다고 생각하지도 말고, 하지 마라.
암시:
유비가 죽기 전에 아들 유선에게 준 유조 중의 말이다. 원구는 이렇게 썼다. "작은 악을 행하지 말고, 작은 선을 베풀지 마라. 덕과 덕만이 사람을 섬길 수 있다. " 목적은 그에게 독일로 유학을 가서 뭔가를 하도록 권하는 것이다. 사소한 일로 좋은 일을 하는 것을 멈추지 말고, 사소한 일로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멈추지 마라. 많은 소선은 세상에 대한 대선으로 변하고, 많은 소악은 "나라를 어지럽히기에 충분하다" 고 말했다.
삼국 유비문은 "작은 악을 행하지 말고, 작은 선을 베풀지 마라. 클릭합니다 。 이 말은 사람이 되는 도리를 말하는데, 좋은 한, 작은 선조차도 해야 한다. "악" 이라면 작은 악이라도 할 수 없다. 이 말은 세상에 알려지고 기억될 만하다. 나중에 세상은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행하지 말라" 고 선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