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양우 절구 12 법] 60. 아홉 번째 방법의 일곱 번째 방법
[양우 절구 12 법] 60. 아홉 번째 방법의 일곱 번째 방법
\ "문장 할 때, 첸, 조각, 랑야, 서로 가스를 밀었다. 여남의 주청선은 음운을 잘 풀고, 저술한 것은 모두 궁상들이며, 네 소리를 똑같이 나누었다. 이 운으로 편두, 윗꼬리, 벌허리, 학무릎이 있습니다. 다섯 글자 중 음운은 다르고, 두 문장 안에는 각번호가 다르므로 증감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운, 음운, 음운, 음운, 음운, 음운) 세상은 영원한 몸이라고 불린다. ""
핑, 위, 가, 네 소리를 가리킨다.
현대인에게 그것의 음치는 찾을 수 없고, 음운보로만 추정할 수 있다.
위안화의' 운보' 와 나머지 공식에 따르면 평정은 평평할 수 있고, 상성은 상승조, 제성은 하강조, 입성은 상승조로 추정된다.
오언시를 쓸 때 네 번의 운용의 결함을 가리킨다.
1, 플랫 헤드
오언시의 첫 글자와 두 번째 글자는 여섯 번째 글자와 일곱 번째 글자 (다음 문장의 첫 글자와 두 번째 글자) 와 같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평평한 머리를 만들 것이다. 예를 들면: 연금술사는 맑고 냄비는 플랫폼 위에 비스듬히 놓여 있다. 방시와 주전자는 모두 평조, 즉 평평한 머리이다.
2. 상미
오언시의 다섯 번째 글자 (한 문장의 마지막 글자) 와 십자형 (한 문장의 마지막 글자) 은 동조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실수를 할 것이다.
예를 들면 낙부리: 청청청강변의 풀, 침울한 정원의 버드나무. 풀버드나무는 모두 상향적이어서 모두 결말의 잘못을 저질렀다.
고시 한 수: 서북에는 고층 빌딩이 있고, 뜬구름과 어울려 정취를 이루고, 누각의 이운과 해음을 이룬다.
3, 하이브 허리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두 개의 큰 중간이 작다.
오언시의 두 번째 글자와 네 번째 글자의 성조는 같을 수 없다. 또는 두 번째와 다섯 번째 글자는 탁음 성모가 될 수 없고, 세 번째 글자는 청음 성모가 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허리 벌에 문제가 생길 것이다.
예를 들면: 만리장성동에서 말을 마시다: 멀리서 온 여행객이 나에게 잉어 한 쌍을 남겨 주었다. 양쪽에는 평탁음자, 잉어와 나는 모두 탁음자, 중간의 이중음은 청음, 양끝은 중경인데, 이것은 벌허리의 결점이다.
4, 크레인 무릎
만약 오문의 시작과 끝이 모두 탁음이고, 가운데 한 글자가 단독탁음이라면, 양끝은 가늘고 중간은 굵다.
예를 들어 푸의 시' 은휘 관청운' 은 맑고 탁하다.
5. 대운
오언율시를 가리키며, 한 글자와 운치가 같을 수 없다.
예를 들면: 한악부: 후희는 열다섯 살이고, 혼자 봄나들이를 한다. 후진타오와 루 운율, 하지만 큰 운율.
다시 응우옌시 청풍휘, 명월 휘영청, 동운자.
6. 샤오윤
오언율시 한 곡, 두 문장 사이에는 동운에 속하는 단어가 있어서는 안 된다.
예를 들면: 고목과 늙은 돌, 샘의 뾰족한 모래. 나무와 이슬, 봄운과 함께 죄가 있는 작은 운.
다시 한 번: 얇은 막은 밝은 달을 보고, 맑은 바람은 가슴을 불고, 명청동운자도 있다.
7. 뚱뚱한 계집애
오언율시의 두 문장에는 모음이 같은 (성조가 같은) 단어가 나와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장량동운, 장자의 음은 장, 첫 번째 문장은 장, 두 번째 문장은 량이다. 남편이 앉으면 리앙 첸이 생각난다.
8. 정우
오언시의 두 문장에는 성모와 운모가 같은 네 개의 글자를 섞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양건문제의 시: 경운은 저물고, 불길은 가을금을 흩뿌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김과 김성모모음은 같지만 성조가 다르다. 이는 정우 (가을운) 의 문제다.
또: 계, 리터, 이자 버튼, 시에서 말했다: 아침 청계해안, 늦은 오룡천, 계, 이자.
또: 집에 가고, 휴가를 보내고, 결혼하고, 새로운 단추를 바꾸자, 시는 말했다: 나는 한족 아가씨다. 나는 단우정과 결혼하러 왔다. "가족 결혼" 이라는 단어는 함께 쓰인다.
이 여덟 가지 금기는 모두 성조로 분석할 수 있지만 성조보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
왕어양은 유대진에게 대답했다. "벌의 허리, 학의 무릎 등 모든 운을 기억할 수는 없다. 그래서 너는 책을 조사해서 대답할 수 있다. 그러나 시인은 8 대 금기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영명체의 출현은 중국 고대 시가 이미 원시 자연예술의 산물인' 고체' 시에서 인공예술의' 근체시' 로 바뀌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영명체는 현대시가 형성한 전주와 인공예술 발전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자, 우리의 행복한 리듬, 기쁨, 그리고 "? )?
왕세정 선생의 에메랄드 원도를 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