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적벽부

적벽부

1.' 적벽부' 에 관한 시사는 다음과 같은 고전적인 문장이다.

1 .. 갈대가 어떤 모습인지 모두 바다에 있다. 광대함은 풍욱의 바람과 같지만, 나는 그것이 멈출 줄 몰랐다. 마치 버려지고 독립하는 것과 같고, 페더링하여 신선이 되는 것과 같다.

2. 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와 아들은 강에서 낚시를 하고, 물고기와 새우 사슴은 친구이다. 일엽편주를 몰고 서로의 조각상을 들어 올리다. 하루살이를 하늘로 보내어 땅에 들어서니,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하다. 비행선과 함께 날고, 밝은 달을 안고, 결국 길다. 잠시 이해할 수 없어 형태에 남아 있다.

죽은 사람은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덮개는 반드시 그 변화자로부터 바라보게 될 것이며, 천지는 한순간에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것이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본다면, 나는 무궁무진하다.

2. 고시' 적벽부 염노교 적벽회구 석하가 돌아오지 않는다', 천고의 풍류 인물. 옛 기지의 서쪽, 인문은 바로 삼국주랑의 적벽이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팬 나일론 스카프, 담소, 강루 재.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인생은 꿈과 같고, 한 병은 달로 돌아간다. 이 시는 수시 원풍 5 년 (1082) 7 월 황주에 거주할 때 지은 것이다. 제 1 부에서는 적벽에 대해 중얼거렸고, 제 2 부에서는 주유를 품고 결국 자신의 감정으로 끝났다. 필단에서 클라우드까지, 기세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외를 벗어나는가' 와 비슷하며, 어작의 기세가 웅장하여 시공간에서 크게 확장되었다. 강산, 역사, 사람들이 함께 쏟아져 영원한 마음으로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인간성' 이라는 의심을 품고 빈강 노기지는 주랑적벽과 연결되어 있다. "구름을 흔들다" 라는 세 마디, 정면에 적벽 풍경을 써서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행간에 눈앞의 혼돈 산천을 웅장하고 험준하게 써서 옛 전장의 분위기와 기세를 연출하였다. 주유에게 수시는 특히 그의 소년 공명과 영웅적 기개를 추앙한다. 소조의 첫 결혼' 은 한가해 보인다. 소조와 주유의 첫 결혼은 건안 3 년, 적벽전쟁보다 10 년 앞선다. 특별히 이 말을 삽입했더니 주유에게는 더욱 멋있고 번화했다. 그래서 어휘는 분방하고 정취를 잃지 않고, 강유하며, 문장 시작 부분의' 풍류인물' 에 해당한다. 주유 3 구를 쓰는 전공도 특별하다. 주유는 장군으로서 맞공이 아니라 사복의 깃털로 풍론병을 이야기하고 있다. 전쟁을 쓰는 것은 전쟁의 분위기를 과장하지 않고 주유의 냉정하고 분방한 지휘에만 초점을 맞추면 그의 스타일과 재능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스시는 올해 47 세입니다. 그는 사업에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황주로 벌을 받았다. 30 대 때 성공을 거둔 주유에 비해, 부끄러움을 금할 수 없다. 웅장한 사직과 장렬한 업적은 수시의 공명정대한 정서를 불러일으켰고, 그의 마음속의 고민과 사상의 갈등을 심화시켰다. 그래서 미련에서 자상까지' 세상일은 꿈같다' 고 감탄하며 잔을 들어 강면 청풍, 산중명월을 향해 잔을 들었다. 이 향수의 시는 감정의 색채와 감상적인 색채를 모두 가지고 있지만, 문말의 감상적인 색채는 시 전체의 호매한 풍격을 감출 수 없다. 수시가 이전에 산하 승전을 쓰고 영웅 업적을 쓴 것은 결코 성공한 적이 없다. 그래서 이' 염노교' 는 줄곧 수시의 호방사의 대표작으로 여겨져 왔다. 단어의 기상 경지는 전무후무하고, 우렁차고 우렁차고, 구리 비파와 철판 반주가 필요하다. 원래의 산산조각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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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스시의' 적벽부' 에는 어떤 명구 1 이 있는데, 호연 바다처럼 풍욱어풍처럼 보이지만, 어디까지 멈출지 모르겠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위풍당당함은 허공에서 바람을 타는 것처럼,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겠다. 하늘 높이 오르는 것은 마치 세상을 버리고 독립을 초월한 것처럼 선경에 들어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2. 유곡에서 춤을 추며 외로운 배 속의 과부를 위해 울다.

그것은 깊은 계곡의 용이 그것을 위해 춤을 추게 하고, 외로운 배 속의 과부가 눈물을 흘리게 할 수 있다. 3. 천지, 창해일속에 하루살이를 보냅니다.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하다. 하루살이처럼 넓은 세상에서 바다 속의 좁쌀처럼 보잘것없다.

(아아,) 우리의 생명이 짧은 순간일 뿐, 끝없이 펼쳐진 장강을 부러워한다는 것을 한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4, 죽은 사람은 이와 같지만,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번역: 이 강처럼, 정말 죽지 않았습니다. 라운드 시간은 이번 달과 같지만, 마지막에는 증가하지 않고 줄어들지 않는다. 5, 비행 요정 여행, 달 을 들고 끝.

잠시 이해할 수 없어 형태에 남아 있다. 나는 신선과 손을 잡고 전 세계를 여행하고, 영원히 밝은 달을 껴안을 것이다.

이런 것들은 반복적으로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아쉬움을 피리 소리로 바꿔 슬픈 가을바람에 맡길 수밖에 없었다. 원문: 적벽 전 송부왕조: 수시의 가을, 7 월, 들깨와 그의 손님들이 적벽 아래에서 배를 젓기를 기대합니다.

미풍이 솔솔 불어서 물이 수면에 도달할 수 없다. 잔을 들어 동료에게 건배하고, 달과 관련된 문장 등을 암송하고, 장을 찬미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에서 솟아올라 북두칠성과 소 사이를 배회했다. 유백색의 안개가 강을 가로지르고, 푸른 물이 하늘을 잇는다.

작은 배가 아득하고 아득한 강 위에 떠 있고, 광대한 강을 건너게 하다. 풍욱의 바람처럼 광대하여,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겠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봉통: 부터) 그래서 그는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게 되어 기쁘다. 노래는 말했다: "GUI GUI 는 푸른 패들과 같고, 하늘을 치고 빛을 묘사합니다.

나는 임신을 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하늘을 바라보았다. \ "승객 은 노래 에 기대어, 플루트 연주자 가 있습니다.

그 소리는 엉엉, 원망, 울음과도 같다. 여음이 끊이지 않다. 신룡이 깊은 계곡에서 춤을 추게 할 수 있고, 외로운 배 위의 과부가 눈물을 흘리게 할 수 있다.

스시의 용색은 슬프고 슬프며, 한 귀퉁이를 정돈하고 앉아서 손님에게 물었다. "왜 나타납니까?" " -응? 손님이 말했다. "달에는 별이 거의 없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 "이것은 카오 멩 의 시 가 아니다? 서망하구, 동망무창, 산천 운무가 감돌고, 어두컴컴하다. 멘델지가 주랑에 갇혔기 때문이 아닐까요? Qifang 징, 강릉 아래로, 동쪽으로 흐른다. 그는 키가 천리이고 깃발을 걸치고 술을 마시며 시를 부르며 강을 건너 천하의 영웅이 되었다. 지금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와 아들은 강에서 낚시를 하고, 물고기와 새우 사슴과 친구가 되고, 일엽편주, 병을 기르고 서로 돌아간다.

하루살이를 하늘로 보내어 땅에 들어서니,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잠시 동안 내 일생을 한탄하고, 잠시 동안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했다.

비행선과 함께 날고, 밝은 달을 안고, 결국 길다. 잠시 이해할 수 없어 형태에 남아 있다. ""

들깨가 말했다. "남편의 물과 달을 아십니까? 죽은 자는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덮개는 반드시 그 변화자로부터 바라보게 될 것이며, 천지는 한순간에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것이 변할 수 없는 각도에서 본다면, 나는 무궁무진한데, 왜 부러워할 필요가 있는가! 더욱이 하늘과 땅 사이에는 만물이 주님을 소유하고 있으며, 내 것이 아니니, 나는 헛되이 가져갈 것이다.

그러나 강 위의 맑은 바람, 산 속의 명월, 귀로 듣는 것은 묘하고, 상봉은 곧 아름다움이라 끝이 없다. 그것은 창조주의 끝없는 은신처이며, 나와 나의 아들은 올바른 곳에 있다. ""

(* * * * * 한 작품에 적합: * * * * 음식) 손님은 기뻐하면 웃고, 불을 빨면 더욱 신경을 쓴다. 반찬과 과일을 다 먹어서 탁자 위의 컵만 뒤죽박죽이 남았다.

배에서 자고, 서로 껴안고 잠을 자는데, 나는 지평선이 이미 하얗게 변했다는 것을 안다. 임욱의 가을, 7 월 16 일, 스시와 그의 친구들은 적벽 아래 배를 타러 갔다.

미풍이 솔솔 불어오니 물결이 일어나지 않는다. 잔을 들어 배우자에게 술을 권하고 명월과 관련된 문장 읊으며 이 장을 찬미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 뒷산에서 떠오르면서 두수와 소 사이를 맴돌았다. 흰 안개가 강을 건너고, 푸른 물이 하늘을 잇는다.

작은 배를 무한대의 강 위에 띄우고, 끝없는 강을 건너게 하다. (내 느낌) 호탕하고, 허공에서 바람을 타는 것 같지만, 어디까지 멈출지 모르겠다. 하늘 높이 오르는 것은 마치 세상을 버리고 독립을 초월한 것처럼 선경에 들어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때 나는 기뻐서 마시고, 손으로 뱃전을 두드리며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노래에서 "계화목선이 바닐라노를 젓고, 공중파를 맞이하고, 흐르는 물이 빛나고 있다.

마음은 먼 곳에 있고, 이라크인을 세계 반대편에 두고 싶다. "피리를 부는 손님이 있는데, 그들은 리듬에 따라 노래를 부르고, 피리 소리는 울부짖는다. 원망, 희망, 울음, 이야기, 결말이 슬프고, 완곡하고, 길고, 가늘고 가늘다.

깊은 계곡의 용이 그것을 위해 춤을 추게 할 수 있고, 외로운 배 속의 과부를 울게 할 수 있다. 수시는 얼굴에 근심이 가득하고, 슬픔은 그로부터 온다. (그) 옷 전체를 정리하고 똑바로 앉아서 손님에게 물었다. "왜 이렇게 슬퍼요?" " 동반자가 대답했다. "월스타는 희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조공과 멘드의 시가 아닌가요? 서쪽에서는 하구를 볼 수 있고, 동쪽에서는 무창을 볼 수 있다. 산천이 연이어 초록빛이 완연하다.

그게 조멘드가 주유에게 포위된 곳이 아닌가요? 당초 경주를 점령하여 강릉을 점령하고 장강을 따라 내려갔다. 그의 전선은 천리에 이어져 깃발을 휘감고 강가에서 술을 마시며 창을 들고 시를 읊었다. 그는 확실히 당대의 웅웅이지만, 그는 오늘 어디에 있습니까? 더군다나 너와 나는 강변의 물섬에서 땔나무를 잡고, 물고기와 새우를 동반하고, 사슴과 친구로 지낸다. 이 작은 배를 타고 잔을 들어 서로 술을 권하다. 하루살이처럼 넓은 세상에서 바다 속의 좁쌀처럼 보잘것없다.

(아아,) 우리의 생명이 짧은 순간일 뿐, 끝없이 펼쳐진 장강을 부러워한다는 것을 한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신선과 손을 잡고 나라들을 여행하고, 밝은 달을 안고, 영생을 살아가고 싶다.

이런 것들은 반복적으로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아쉬움을 피리 소리로 바꿔 슬픈 가을바람에 맡길 수밖에 없었다. 스시는 "이 물과 달을 아십니까? 이 강처럼, 실제로 죽지 않았습니다. 라운드 시간은 이번 달과 같지만, 마지막에는 증가하지 않고 줄어들지 않는다.

보시다시피, 사물의 변화무쌍한 면으로는 하늘과 땅 사이에 잠시도 변하지 않는 것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물이 변하지 않는 한, 모든 것이 자신의 생명처럼 무궁무진하다. 부러워할 게 뭐가 있어요? 더욱이 천지 사이에는 만물이 모두 그 귀속을 가지고 있는데, 만약 마땅한 물건이 아니라면 한 푼도 받지 못한다. 강 위의 미풍만 있다.

4. 스시' 적벽부' 가을의 뜻은 한창 짙어, 7 월에는 손님을 데리고 배를 타고 적벽 아래 있다.

미풍이 솔솔 불어서 물이 수면에 도달할 수 없다. 잔을 들어 동료에게 건배하고, 달과 관련된 문장 등을 암송하고, 장을 찬미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에서 솟아올라 북두칠성과 소 사이를 배회했다. 유백색의 안개가 강을 가로지르고, 푸른 물이 하늘을 잇는다.

갈대는 무엇을 알고 있는지, 능만청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풍욱의 바람처럼 광대하여,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겠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이때 그는 술을 마시게 되어 매우 기뻤고, 손으로 뱃전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송은 말했다: "당신의 노로 돌아가 하늘을 치고 빛을 비추십시오; 나는 임신했다, 미녀가 한쪽에 있기를 바란다. ""

손님은 구교가 있고, 노래에 기대어 화해한다. 그 소리는 엉엉, 원망, 울음과도 같다. 여음이 끊이지 않고, 그윽한 곡식을 춤추고, 고녀를 울린다.

스시의 용색은 슬프고 슬프며, 한 귀퉁이를 정돈하고 앉아서 손님에게 물었다. "왜 나타납니까?" " -응? 손님이 말했다. "달에는 별이 거의 없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 "이것은 카오 멩 의 시 가 아니다? 서망하구, 동망무창, 산천 운무가 감돌고, 어두컴컴하다. 멘델지가 주랑에 갇혔기 때문이 아닐까요? Qifang 징, 강릉 아래로, 동쪽으로 흐른다. 그는 키가 천리이고 깃발을 걸치고 술을 마시며 시를 부르며 강을 건너 천하의 영웅이 되었다. 지금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와 아들은 강에서 낚시를 하고, 물고기와 새우 사슴과 친구가 되고, 일엽편주, 병을 기르고 서로 돌아간다. 천지에 하루살이를 보내는 것은 창해 한 방울로, 내 일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한다.

비행선과 함께 날고, 밝은 달을 안고, 결국 길다. 잠시 이해할 수 없어 형태에 남아 있다. ""

들깨가 말했다. "남편의 물과 달을 아십니까? 죽은 자는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덮개는 반드시 그 변화자로부터 바라보게 될 것이며, 천지는 한순간에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것이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본다면, 나는 무궁무진하지만, 왜 부러워할 필요가 있는가? 그리고 하늘과 땅 사이, 만물은 각각 주님을 가지고 있고, 내가 아닌 자는 아무것도 취하지 않지만, 강에는 바람이 불고, 산에는 밝은 달이 있고, 귀에는 눈이 물들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무리 취해도 끝이 없고, 아무리 써도 끝이 없다.

그것은 창조주의 끝없는 은신처이며, 나와 나의 아들은 올바른 곳에 있다. \ "손님 미소, 더 적극적으로 씻어.

음식을 다 먹어서 컵이 난잡하다. 배에서 자고, 서로 껴안고 잠을 자는데, 나는 지평선이 이미 하얗게 변했다는 것을 안다.

5.' 천적벽부' 시는 이전의 적벽부에 나타났다. 북송 소시의 가을, 7 월, 들깨와 그의 손님들이 적벽 아래에서 노를 젓는다.

미풍이 솔솔 불어서 물이 수면에 도달할 수 없다. 잔을 들어 동료에게 건배하고, 달과 관련된 문장 등을 암송하고, 장을 찬미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에서 솟아올라 북두칠성과 소 사이를 배회했다. 유백색의 안개가 강을 가로지르고, 푸른 물이 하늘을 잇는다.

작은 배가 아득하고 아득한 강 위에 떠 있고, 광대한 강을 건너게 하다. 풍욱의 바람처럼 광대하여,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겠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이때 그는 술을 마시게 되어 매우 기뻤고, 손으로 뱃전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노래는 말했다: "GUI GUI 는 푸른 패들과 같고, 하늘을 치고 빛을 묘사합니다.

나는 임신을 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하늘을 바라보았다. \ "승객 은 노래 에 기대어, 플루트 연주자 가 있습니다.

그 소리는 엉엉, 원망, 울음과도 같다. 여음이 끊이지 않다. 신룡이 깊은 계곡에서 춤을 추게 할 수 있고, 외로운 배 위의 과부가 눈물을 흘리게 할 수 있다.

들깨는 매우 슬퍼서 위험에 앉아서 손님에게 물었다. "무슨 일이야?" " 손님이 말했다: "달 스타 희석, 검은 올빼미 남쪽 비행. 이것은 조멘드의 시가 아닙니까? 서망하구, 동망무창, 산천 운무가 감돌고, 어두컴컴하다. 멘델지가 주랑에 갇혔기 때문이 아닐까요? Qifang 징, 강릉 아래로, 동쪽으로 흐른다. 그 긴 마일, 플래그 모집 전시, 강 근처 음주, 횡작 시, 세계 영웅. 이제 안전해! 나와 아들은 강에서 낚시를 하고, 물고기와 새우 사슴과 친구가 되고, 일엽편주, 병을 기르고 서로 돌아간다. 하루살이를 하늘로 보내어 땅에 들어서니,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하다. 비행선과 함께 날고, 밝은 달을 안고, 결국 길다.

잠시 이해할 수 없어 형태에 남아 있다. 들깨가 말했다. "물과 달을 아십니까? 죽은 자는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덮개는 반드시 그 변화자로부터 바라보게 될 것이며, 천지는 한순간에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것이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본다면, 나는 무궁무진하지만, 왜 부러워할 필요가 있는가? 더욱이 하늘과 땅 사이에는 만물이 주님을 소유하고 있으며, 내 것이 아니니, 나는 헛되이 가져갈 것이다. 그러나 강 위의 맑은 바람, 산 속의 명월, 귀로 듣는 것은 묘하고, 상봉은 곧 아름다움이라 끝이 없다.

창조주의 끊임없는 은폐였다. 나는 아들과 밥을 먹었다. \ "손님 미소, 더 적극적으로 씻어.

음식을 다 먹어서 컵이 난잡하다. 배에서 자고, 서로 껴안고 잠을 자는데, 나는 지평선이 이미 하얗게 변했다는 것을 안다.

저자 소개: 수시 (1037 ~1101) 북송매주 매산 (오늘 쓰촨 메이저우) 사람. 그는 유명한 문학가로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며 서예, 그림, 시, 산문 등에서 모두 조예가 높다. 그의 서예는 채향, 황정견, 미탄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대나무, 기석, 화론, 서예 이론을 그리는 데도 뛰어난 견해가 있다.

그는 북송 구양수 이후의 문단 지도자로 산문과 구양수가 함께 유명하다. 시는 황정견의 이름과 같다. 그의 글은 기세가 웅장하고, 풍격이 호방하여, 완곡하게 바꾸었다. 남송신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부르며, * * * 은 호방한 시인이다.

스시의 "적벽부" 이전의 "적벽부" 전본

René (X) 가을, 7 월, 들깨범선객이 적벽 아래를 헤엄친다. 미풍이 솔솔 불어서 물이 수면에 도달할 수 없다. 잔을 들어 동료에게 건배하고, 달과 관련된 문장 등을 암송하고, 장을 찬미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에서 솟아올라 북두칠성과 소 사이를 배회했다. 유백색의 안개가 강을 가로지르고, 푸른 물이 하늘을 잇는다. 작은 배가 아득하고 아득한 강 위에 떠 있고, 광대한 강을 건너게 하다. 광대 한 곱셈 (píng) 가상 바람, 나는 그 끝을 모른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이때 그는 술을 마시게 되어 매우 기뻤고, 손으로 뱃전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송은 "귀영 (zh 嗳 o) 이 파란 노를 불고, 하늘의 묘사를 쳐서 빛을 흘린다. 나는 임신했다, 나는 아름다움이 한쪽에 있기를 바란다. 클릭합니다 피리를 부는 손님, 노래에 기대어 화목하다. 그 목소리는 원망, 갈망, 울음, 불평으로 가득 차 있고, 여음은 들보를 휘감고, 귀에 그치지 않는다. 유곡에서 춤을 추고 외로운 배 속에서 울다.

수지 벽 (지엠 6533 객은 "달에 별이 적고 우엉이 남쪽으로 날아간다" 고 말했다. 이것은 조멘드의 시가 아닙니까? 서망하구, 동망무창. 미아오 산천 (liáo), 우울하고 회색이 되는 것은 갇힌 멘데스가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Qifang 징, 강릉 아래로, 동쪽으로 흐른다. 그는 천 리 (zh 이순신) 와 (l 이순신) 를 걸어 하늘을 가리고, 강 근처에 술을 마시며, 강을 건너 시를 만들어 천하의 영웅을 이루었다. 지금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우오와 자옥교 위에는 물고기와 새우와 사슴의 친구가 있다. 일엽편주를 운전하면 한 병을 들어 서로 속할 수 있다. 지렁이 (F) 와 지렁이 (Y 유) 를 하늘로 보내는 것은 그야말로 창해일속이다.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하다. 재 (xiࢱ) 비행선 여행, 밝은 달을 안고 죽다. 잠시 이해할 수 없어 형태에 남아 있다. ""

들깨가 말했다. "남편의 물과 달을 아십니까? 죽은 자는 이와 같지만, 가지 않았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거지 갱단은 자신의 변화를 보면 하늘과 땅이 한순간에 있을 수 없다. 만약 그것이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본다면, 나는 무궁무진하지만, 왜 부러워할 필요가 있는가? 하늘과 땅 사이에 만물은 그 주인이 있다. 내 것이 아니라면 한푼이다. 강 위의 맑은 바람과 산 속의 명월만 있다. 귀는 소리를 듣고, 눈은 색깔을 본다. 무궁무진한 창조주의 보물 (zàng), 저와 제 아들 * * * 이 적당하다. "

그래서 동반자는 즐겁게 웃으며 컵을 깨끗이 닦고 다시 쏟았다. 반찬과 과일을 다 먹어서 탁자 위의 컵만 뒤죽박죽이 남았다. 상 베개 곱셈 (Ji é) 보트, 나는 동쪽이 하얗다는 것을 모른다.

원후 적벽부

그것은 10 월의 희망으로, 당설에서 출발한 후 임고로 돌아갈 것이다. 두 손님은 줄곧 황토를 한본에게 주지 않았다. 서리가 내리고, 나뭇잎이 떨어지고, 그림자가 땅에 있고, 밝은 달을 바라보고, 손질하고, 노래를 부르며 대답한다.

그는 한숨을 쉬었다. "손님도 술도 없고, 술도 음식도 없고, 달빛도 맑다. 얼마나 아름다운 밤인가! " 손님이 말했다: "오늘 저녁, 물고기 한 마리, 입이 크고 비늘이 가늘어서 송강 고등어 같다. 구안의 술은 어때요? 클릭합니다 집에 가서 여자를 찾다. 여자가 말했다. "나는 맥주 대전이 있었는데, 오랫동안 숨겼는데, 아들이 쓸 수 있을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나는 또 술과 생선을 가지고 적벽 아래로 헤엄쳐 갔다. 강 소리, 해안 깨진 천 피트;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진상이 드러났다. 일월 기하학, 하지만 산천은 알아볼 수 없다. 옥망토, 돌을 걷고, 솜털을 입고, 범표범에 살고, 용을 오르고, 황새의 위험한 둥지를 오르고, 풍이의 그윽한 궁을 멀리 바라보다. 손님 두 명을 마음대로 지어서는 안 된다. 그러나 긴 울음소리, 초목 진동, 산천 계곡의 소리, 바람소리가 용솟음쳤다. 부시도 조용하고 슬프고 경외심과 공포로 머무를 수 없다. 대신, 배를 타고, 흐르게 하고, 멈추게 합니다.

그날 밤 반, 나는 매우 외로울 것이다. 외로운 학이 하나 있는데, 강물이 동쪽에서 온다. 날개는 바퀴처럼 갑자기 소리를 내며 작은 배를 스쳐 서쪽으로 갔다. 손님이 떠나자 주자마자 잠이 들었다. 꿈에서 한 도사를 꿈꾸며 임고 아래를 배회하며 말했다. "적벽의 낙락?" " 그의 이름을 물어도 대답하지 마라. \ "아아! 이봐! 다 알아요. 지난 밤에, 내 곁을 날아다니는 사람들은 사악하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도사는 웃으며 놀랐다. 계좌를 개설하면 볼 수 없고, 볼 수 없다.

염노교 () 는 적벽회고하 () 가 돌아오지 않고, 파도가 다 사라지고, 천고의 풍류 인물 () 이다. 올드 캠프 서쪽, 사람들은 삼국 전쟁, 적벽 전쟁이라고 말한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산이 맑고 수려하여 때로는 호걸스럽다. 공근, 샤오조가 처음 결혼했을 때 그가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생각해 보세요. 깃털 부채를 든 하얀 사람의 그림자가 정면으로 다가와 담소를 나누자 적의 전선이 잿더미로 타올랐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인생은 꿈과 같고, 한 병은 달로 돌아간다.

7. 적벽부에 관한 시로' 천적벽부' 소개:' 적벽부' 는' 김정동파문집' (4 집) 제 1 권에서 뽑혔다.

송신종 원풍 2 년 (1079), 수시는 우대시안으로 황주 (고급 후베이 황강) 의 조수로 폄하하였다. 5 년 (1082) 가을겨울, 수시는 황주 부근의 적벽에 두 번 가서 붉은 벽에 시 두 수를 썼다. 이 글은 제 1 편으로 일명' 전홍벽시' 이다.

사부: 단어와 사물로 표현된 문체를 중시하고, 리듬, 운율, 대비 등의 형식을 중시하며, 고체부, 느린 푸, 법부, 문부를 포함한다. 문장 제목을 붙이다.

북송 수시의 작품. 앞뒤에 문장 두 편이 있다.

필자가 황주 (오늘 호북 황강) 와 적벽 (적벽집) 에 두 번 갔을 때 쓴 것이다. 천적벽부가 유명하다.

부중의 추모고적은 작가의 산수 풍경에 대한 사랑과 활달한 가슴을 표현하여 초연한 사상 경지를 구현했다. 원문의 가을, 7 월, 들깨와 손님들이 적벽 아래 배를 타고 있다.

미풍이 솔솔 불어서 물이 수면에 도달할 수 없다. 잔을 들어 동료에게 건배하고, 달과 관련된 문장 등을 암송하고, 장을 찬미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달이 동산에서 솟아올라 북두칠성과 소 사이를 배회했다. 유백색의 안개가 강을 가로지르고, 푸른 물이 하늘을 잇는다.

작은 배가 아득하고 아득한 강 위에 떠 있고, 광대한 강을 건너게 하다. 풍욱의 바람처럼 광대하여,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겠다. 독립 세계처럼 우쭐대며 선화로 페더링하다.

이때 그는 술을 마시게 되어 매우 기뻤고, 손으로 뱃전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노래는 말했다: "GUI GUI 는 푸른 패들과 같고, 하늘을 치고 빛을 묘사합니다.

나는 임신을 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하늘을 바라보았다. \ "승객 은 노래 에 기대어, 플루트 연주자 가 있습니다.

그 목소리는 원망, 갈망, 울음, 불평으로 가득 차 있고, 여음은 들보를 휘감고, 귀에 그치지 않는다. 신룡이 깊은 계곡에서 춤을 추게 할 수 있고, 외로운 배 위의 과부가 눈물을 흘리게 할 수 있다.

들깨는 매우 슬퍼서 위험에 앉아서 손님에게 물었다. "무슨 일이야?" " 손님이 말했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조멘드의 시가 아닙니까? 서망하구, 동망무창. 산천 운무가 감돌고, 어두컴컴하다. 멘델지가 주랑에 갇혔기 때문이 아닐까요? Qifang 징, 강릉 아래로, 동쪽으로 흐른다. 그는 키가 천리이고 깃발을 걸치고 술을 마시며 시를 부르며 강을 건너 천하의 영웅이 되었다. 지금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와 아들은 주강에서 낚시를 하고, 우리는 물고기, 새우, 사슴과 친구이다.

일엽편주를 몰고 한 병을 들고 서로 속한다. 하루살이를 하늘로 보내어 땅에 들어서니,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하다. 비행선과 함께 날고, 밝은 달을 안고, 결국 길다.

잠시 이해할 수 없어 형태에 남아 있다. 들깨가 말했다. "물과 달을 아십니까? 죽은 자는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덮개는 반드시 그 변화자로부터 바라보게 될 것이며, 천지는 한순간에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것이 변할 수 없는 각도에서 본다면, 나는 무궁무진한데, 왜 부러워할 필요가 있는가! 하늘과 땅 사이에 만물은 그 주인이 있다. 내 것이 아니라면 한푼이다.

그러나 귓가에 있는 강바람, 산속의 명월, 상봉은 아름다움, 무궁무진, 창조주의 무궁무진한 은신처, 나와 내 아들이 어울리는 곳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손님 미소, 더 적극적으로 씻어.

반찬과 과일을 다 먹어서 탁자 위의 컵만 뒤죽박죽이 남았다. 배에서 자고, 서로 껴안고 잠을 자는데, 나는 지평선이 이미 하얗게 변했다는 것을 안다.

[이 문단 편집] 임욱의 가을, 7 월 16 일, 저와 제 손님들이 적벽 아래 배를 타고 놀고 있습니다. 미풍이 살랑살랑 불어오니, 수면에는 아무런 파란도 없다.

잔을 들어 손님에게 함께 마시라고 권하고,' 월출' 시를 외우고' 나의 공평함' 장을 부르다. 잠시 후, 달은 동쪽 산에서 솟아올라 두수와 소수 사이를 배회했다.

흰 안개가 강을 덮고, 수면이 반짝 빛나고, 하늘과 연결되어 있다. 작은 배가 끝없이 펼쳐진 백강을 자유롭게 표류하게 하다.

강은 멀고, 배는 텅 비고 가는 것처럼, 어디에 머무를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구중천에서 필멸의 세상을 떠나는 것처럼, 끈질기게 날아다니는 요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술을 마셨을 때 나는 매우 기뻐서 뱃전을 두드리며 노래를 불렀다.

그녀는 노래를 불렀다. "계화나무와 목란이 만든 노가 맑은 물파도를 치고 달빛이 떠 있는 강에서 역류하며 올라갔다. 내 감정은 먼 곳에 있고, 나는 마음속의 군주를 그리워하고, 멀리 하늘가에 있다. "

어떤 손님들은 피리를 불고, 노랫소리를 동반하고, 피리 소리가 흐느끼며, 원한처럼, 미련처럼, 흐느끼며, 속삭이는 것 같다. 불어서 여음이 길고 가느다란 실처럼 길다.

이 소리는 잠룡이 심연에서 춤을 추게 하고, 외로운 배 속의 과부를 울게 할 수 있다. 나는 좀 슬퍼서, 나는 똑바로 앉아서 손님에게 물었다. "너는 왜 이렇게 슬픈 소리를 내니?" " 손님이 대답했다. "달에는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이것은 조멘드의 시가 아닙니까? 서쪽으로는 여름입, 동쪽으로는 무창이다.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으면 식물이 울창하다. 그게 조조가 주유에게 패배한 곳이 아닌가요? 그가 징 을 취할 때, 강릉 을 점령하고, 강을 따라 동쪽으로 가고, 군함은 천리, 깃발로 하늘을 가리고, 강에서 술을 마시며 시를 읊었다. 이것은 일시적인 영웅이다. 지금 어디예요? 하물며 너와 나는 강 중앙의 한 작은 주에서 땔감을 치고, 물고기와 새우를 동반하고, 사슴을 친구로 삼는다. 배를 타고 서로 술을 권하다. 하루살이를 부탁하는 짧은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은 창해 한 방울까지 작다.

우리 생명의 짧음을 한탄하며 끝없이 펼쳐진 장강을 부러워한다. 나는 하나님과 동행하여 명월과 영생하고 싶다.

이 소원을 반복 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이 어쩔 수 없는 심정을 곡에 넣고 슬픈 가을바람에 연주할 수밖에 없었다. 나는 손님에게 말했다. "물과 달의 진실을 아십니까? 물은 이렇게 계속 흘러가지만, 사실 결코 흘러가지 않았다. 달은 둥글고 짧지만, 한 번도 잃어버리거나 성장한 적이 없다.

만약 우리가 변화의 그 방면에서 본다면,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것이 눈 깜짝할 사이에 멈추지 않을 것이다. 그 변하지 않는 방면으로 볼 때, 사물과 우리 자신은 모두 끝이 없다. 우리는 무엇을 부러워합니까? 게다가 천지 사이에는 만물이 스스로 주재한다. 만약 내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 아니라면, 나는 조금도 가져가지 않을 것이다. 강물의 청풍과 산 속의 명월만, 네가 들을 때, 너는 소리를 들었다. 눈으로 볼 때, 여러분이 보는 것은 색깔입니다. 누구도 금지할 수 없다, 너는 끝없이 즐길 수 있다. 이것은 자연의 무한한 보물이다. 너와 나는 함께 즐길 수 있다. ""

손님은 즐겁게 웃으며 컵을 씻고 또 한 잔을 따랐다. 반찬과 과일을 다 먹어서 잔판이 난잡하다.

모두들 베개를 베고 배 위에서 잤는데 어느새 날이 밝았다. 참고 [1] 이 글은 송신종 원풍오 년 (1082) 수시가 황주 (오늘 호북 황강) 를 비하했을 때 쓴 것이다.

나중에 나는 같은 제목의 짧은 글을 썼기 때문이다.

8. 고시' 적벽부 염노교 적벽회구 석하가 돌아오지 않는다', 천고의 풍류 인물. 옛 기지의 서쪽, 인문은 바로 삼국주랑의 적벽이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팬 나일론 스카프, 담소, 강루 재.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인생은 꿈과 같고, 한 병은 달로 돌아간다. 이 시는 수시 원풍 5 년 (1082) 7 월 황주에 거주할 때 지은 것이다. 제 1 부에서는 적벽에 대해 중얼거렸고, 제 2 부에서는 주유를 품고 결국 자신의 감정으로 끝났다. 필단에서 클라우드까지, 기세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외를 벗어나는가' 와 비슷하며, 어작의 기세가 웅장하여 시공간에서 크게 확장되었다. 강산, 역사, 사람들이 함께 쏟아져 영원한 마음으로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인간성' 이라는 의심을 품고 빈강 노기지는 주랑적벽과 연결되어 있다. "구름을 흔들다" 라는 세 마디, 정면에 적벽 풍경을 써서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행간에 눈앞의 혼돈 산천을 웅장하고 험준하게 써서 옛 전장의 분위기와 기세를 연출하였다. 주유에게, 스시는 특히 그의 젊은 시절의 공명과 영기를 추앙한다. 소조의 첫 결혼' 은 한가해 보인다. 소조와 주유의 첫 결혼은 건안 3 년, 적벽전쟁보다 10 년 앞선다. 특별히 이 말을 삽입했더니 주유에게는 더욱 멋있고 번화했다. 그래서 어휘는 분방하고 정취를 잃지 않고, 강유하며, 문장 시작 부분의' 풍류인물' 에 해당한다. 주유 3 구를 쓰는 전공도 특별하다. 주유는 장군으로서 맞공이 아니라 사복의 깃털로 풍론병을 이야기하고 있다. 전쟁을 쓰는 것은 전쟁의 분위기를 과장하지 않고 주유의 냉정하고 분방한 지휘에만 초점을 맞추면 그의 스타일과 재능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스시는 올해 47 세입니다. 그는 사업에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황주로 벌을 받았다. 30 대 때 성공을 거둔 주유에 비해, 부끄러움을 금할 수 없다. 웅장한 사직과 장렬한 업적은 수시의 공명정대한 정서를 불러일으켰고, 그의 마음속의 고민과 사상의 갈등을 심화시켰다. 그래서 미련에서 자상까지' 세상일은 꿈같다' 고 감탄하며 잔을 들어 강면 청풍, 산중명월을 향해 잔을 들었다. 이 향수의 시는 감정의 색채와 감상적인 색채를 모두 가지고 있지만, 문말의 감상적인 색채는 시 전체의 호매한 풍격을 감출 수 없다. 수시가 이전에 산하 승전을 쓰고 영웅 업적을 쓴 것은 결코 성공한 적이 없다. 그래서 이' 염노교' 는 줄곧 수시의 호방사의 대표작으로 여겨져 왔다. 단어의 기상 경지는 전무후무하고, 우렁차고 우렁차고, 구리 비파와 철판 반주가 필요하다. 원래의 산산조각을 위해.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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