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애국적인 시를 쓴 사람이 있나요? 긴급한 필요!

애국적인 시를 쓴 사람이 있나요? 긴급한 필요!

다이 왕슈 "손상된 손바닥을 사용합니다"

손상된 손바닥을 사용합니다

이 광활한 땅을 탐험하려면:

이 코너 잿더미로 변했어요

저 구석은 피와 진흙뿐이에요

이 호수는 내 고향이어야 해요

(봄에는 꽃이 피고, 둑은 마치 장벽과 같다.

어린 버드나무 가지가 부러지면 이상한 향기가 난다.)

물풀과 물의 시원함을 만졌다. p>장백산의 눈 덮인 봉우리는 뼈가 으스러질 정도로 차갑고,

진흙이 섞인 황하의 물은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온다

강남의 논밭은 너무 차갑다. 부드러워... 이제 바질밖에 없어

링난에 있는 열매 꽃은 외롭게 시들고,

저기서 나는 낚시도 하지 않고 남중국해의 쓴물에 담근다 배...

보이지 않는 손바닥이 증오 없는 산과 강을 건너고,

손가락은 피와 재로 물들고, 손바닥은 어둠으로 물들고,

아직 먼 쪽 모퉁이만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봄에는 따뜻하고 맑고 단단하며 활력이 넘칩니다.

그 위에 손상된 손바닥으로 살살 어루만지는데,

연인의 부드러운 머릿결처럼, 아기 손에 있는 우유처럼.

내 모든 힘을 손바닥에 담는다

그 위에 올려 사랑과 희망을 보내라

오직 태양과 태양만이 있기에 봄이여

p>

어둠을 몰아내고 부흥을 불러일으키리라

그곳에서만 우리는 짐승처럼 살지 않고 개미처럼 죽을 것이기 때문이다

... 저기, 영원한 중국이여!

1942년 일제의 어둡고 축축한 지하 감옥에서 시인이 쓴 진솔한 시입니다. 재난을 당한 조국에 대한 시인의 진심 어린 관심과 애틋한 마음이 표현되어 있으며, 또한 그의 사랑도 표현되어 있습니다. 중국 공산당의 지도 하에 해방된 지역에 대한 그리움. 시의 전반부에서 '나'는 적들의 쇠발굽으로 유린된 조국의 광활한 땅을 '잘린 손바닥'으로 다정하게 어루만진다. 단지 피와 진흙일 뿐이야." 그러자 시인의 눈에 보이지 않는 손바닥이 고향의 푸른 호수에 닿았다. 현재의 '약간 시원한' 호수물은 과거 '제방이 비단장벽처럼 번성'하던 시절의 아름다운 봄 풍경과 강렬한 대조를 이루며 시인의 마음을 드러냈다. 적들이 고국을 짓밟는 것에 대한 극심한 슬픔과 분노. 시인은 시에 표현된 주제가 피상적이고 협소하지 않게 하기 위해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장백산의 눈 덮인 봉우리와 황하의 퇴적물에서 논밭에 이르기까지 세계를 상상했다. 장강 남쪽, 링난의 리치, 남중국해의 바닷물. 시인은 각 지역의 가장 전형적인 풍경을 선택하여 그 풍경을 색칠한다. 그 풍경은 사람들의 고통과 불행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침략자들의 범죄의 목격자이기도 하다. "손가락은 피와 재로 물들고/손바닥은 어둠으로 물들었다"라는 두 문장은 시의 전반부를 요약할 뿐만 아니라 처음 서너 줄을 반영한다.

시 후반부는 여전히 상상의 세계에서 펼쳐지고 있으며, 이전 재난 현장과는 큰 대조를 이루는 마음 속의 그리움의 그림을 묘사합니다. 강은 온전하고 어둠도 피도 없습니다. 그러나 따뜻함, 빛, 활력이 가득합니다. "해가 있고 봄이 있습니다". 전반부의 슬프고 우울한 어조에 비해 이 부분은 시인의 걷잡을 수 없는 기쁨과 설렘으로 고동치고 있으며, 전반부의 서정적인 이미지의 빠른 흐름에 비해 후반부는 조용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어 이 시를 더욱 대중적으로 만든다. 세상에는 정서적 슬픔과 기쁨이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서정적 스타일이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격렬한 포효가 예술적 관조를 대신했던 그 시대에, 이 시는 결코 시들지 않는 아름다운 꽃과 같았습니다. 형상은 고도로 응축되어 있지만 흐릿하지 않고, 감정은 섬세하지만 흐릿하지 않으며, 심오한 사실적 내용과 현대적인 서정성이 완벽하게 혼합되어 있습니다.

작성자: Qiyuan 2005-4-13 17:38 이 성명에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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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2개: 애국시에 대한 감상

Shu Ting의 "조국, 사랑하는 조국"

나는 당신의 강입니다 그 옆에는 낡고 낡은 물레방아가 수백년 동안 지친 노래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의 이마에 있는 검게 변한 광부의 등불입니다

역사의 터널을 천천히 더듬으며

나는 시든 벼이삭이다

나는 토사 위의 바지선이다

나는 당신의 어깨 깊이

——조국!

나는 가난하고,

나는 슬픔이다.

나는 대대로 너희의 조상이다

아픈 희망,

'플라잉 스카이'의 소매에 있다

수천년 동안 땅에 꽃이 피었습니다.

——조국!

나는 당신의 새로운 이상입니다.

신화의 거미줄에서 막 벗어난

나는 눈 이불 아래 있는 당신의 고대 연꽃의 싹입니다. ;

나는 당신의 눈물 어린 미소입니다

나는 새로 칠해진 새하얀 출발선입니다

진홍빛 새벽입니다

지금 분출 중입니다

——조국!

나는 당신의 10억분의 1

당신의 960만 평방미터의 합입니다

당신의 상처난 가슴

먹이

p>

혼란스러운 나, 사려 깊은 나, 끓어오르는 나

그렇다면 내 살과 피에서 그것을 얻으세요

당신의 재산; , 당신의 영광, 당신의 자유

——조국,

사랑하는 조국!

이 시는 구소련 시인 보즈네센스키의 『고야』에 나오는 “나는 고야,...나는...”이라는 원형 문장 패턴을 차용하고 있지만, 창의적인 전개도 갖고 있다. 원형 문장 패턴은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는 작품에 주로 등장하며, 슬프고 고통스러운 기분을 표현할 때 가장 잘 사용됩니다. Shu Ting은 "나"와 조국의 관계에 대해 글을 씁니다. 이 문장 구조를 사용하면 고통과 사랑의 깊이가 커집니다. 첫 번째 섹션은 조국의 역사에 대한 반성입니다. 다섯 그룹의 이미지는 수천 년 동안 조국의 후진성, 빈곤, 재난에 시달린 얼굴을 상징하기 위해 신중하게 선택되었습니다. 처음 네 줄은 꾸준하고 길며 풍부합니다. 소리와 색상이 깊고 무거운 느낌을 줍니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줄은 짧고 설명적이지 않습니다. 마지막 세 줄은 길고 짧고 촘촘하여 감정의 기복과 주제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부분은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여 중화민족의 영혼에 담긴 희망의 꽃은 결코 시들지 않았음을 드러낸다. 재난은 엄혹하지만 이상은 언제나 존재하지만 아직 실현되지는 않았다. 이 부분에는 짧은 문장이 나오고 긴 문장이 나오다가 다시 주요 단어가 나오는데, 아직 의미가 끝나지 않은 것 같고 글에서 깊은 후회가 나옵니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희망과 뜨거운 열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다섯 그룹의 이미지를 통해 역사적 전환기를 맞이하고 무엇이든 기대하고 있는 조국의 얼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이미지는 고유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다섯 그룹을 함께 사용하여 은유적 평행성을 형성하여 설렘과 열정을 강화하고 시인의 즐거운 감정을 표현합니다. 네 번째 연의 처음 두 줄은 "10억분의 1"과 "9. 조국"을 사용합니다. 그런 다음 "나"를 가슴으로 키우는 것과 "내 살과 피에서 얻는 것"이 ​​대조되어 "나"와 조국 사이의 혈유 관계를 강조합니다. 심지어 혼란, 깊은 생각, 흥분조차도 본질적으로 반대입니다. 부와 영광과 자유의 대조는 고통과 기쁨의 무한함을 보여줍니다. 앞의 세 부분이 '나'와 조국의 관계에 관한 것이라면, 네 번째 부분은 조국과 '나'의 관계에 관한 것이다.

고르지 못한 구문은 극도의 흥분을 표현합니다. 전체 기사는 주제에 대한 이중 호출로 끝나고 절정에 이릅니다.

시 전체에는 논의의 여지가 없으며 모두 이미지로 묘사되고 감정이 넘칩니다. 선택한 이미지는 단순하고 생생하며 독특하고 관련성이 높으며 모든 단어가 묘사되는 장면과 밀접하게 일치합니다. 서정성은 감정의 분출이 아니라 슬픔과 낮음에서 기쁨과 고양으로, 설렘에서 깊은 곳까지, 애절함과 걱정, 열정, 실망과 희망, 한숨과 추구 등이 얽혀 있는 변동적인 리듬에 주목한다. . 복잡하고 엄숙한 감정은 시인 특유의 완곡하고 깊고 부드러우며 시대를 초월한 서정적 성격을 반영합니다.

저자: Qiyuan 2005-4-13 17:39 이 진술에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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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3개: 애국 시 감상

궈 모루오 "석탄" 용광로 속"

아, 내 딸아!

나는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을 거예요,

나를 실망시키지 마세요.

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너무 불타오르고 있어요

!

아, 내 딸아!

내 전임자를 알아야 하나?

내 흑인 노예가 무모하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나 같은 흑인 노예가 불 같은 마음을 가지려면 필요하다

아, 내 딸아!

내 전임자는 원래 유용한 기둥이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수년 동안 땅 속에 산 채로 묻혀 있었다.

이제야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아, 내 딸아!

다시 빛을 본 이후로

고향이 자주 그리워지며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그런 표정!

시인은 의인화를 통해 자신을 불타는 '용광로 속의 석탄'에 비유하고, 조국을 '내 사랑하는 자'와 '어린 소녀'에 비유하기 위해 의인화를 활용한다. 전체 시는 이러한 핵심 이미지 세트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용광로 속의 석탄"의 이미지는 풍부한 미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용광로 속의 석탄"이 타오르는 것은 조국에 헌신하려는 시인의 열정을 상징합니다. 두 번째는 검은 외모 아래의 "불 같은 마음"입니다. 용광로 속의 석탄은 근로인민의 '겸손한' 지위와 위대한 인격을 상징하는 '용광로 속의 석탄'은 시인이 대표하는 근로인민인 '작은 자아'와 '큰 자아'를 동시에 가리킨다. 셋째, '화덕 속의 석탄'이라는 뜻 전신은 '원래 쓸모 있는 기둥이었는데', '여러 해 동안 산 채로 땅에 묻혀 있다가' 마침내 '빛을 본다'는 시인의 염원을 상징한다. 평범한 삶이 아닌 세상을 변화시킬 일하는 사람들의 거대한 에너지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소녀라는 이미지는 조국을 향한 시인의 사랑이 사랑 못지않게 뜨겁다는 것을 의미하고, 젊다는 말은 5·4혁명의 활력이 넘치는 조국을 의미한다. 궈 모뤄는 '창조 10년'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5·4 운동 이후의 중국은 내 마음 속에 아주 예쁘고 진취적인 소녀 같았어요. 그녀는 거의 내 연인 같았어요..."용광로 속에서" "석탄"은 내 사랑이에요 그녀를 위한 노래." 이 구절은 이 시에서 비교의 의미와 기능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화로 속의 석탄'이라는 이미지는 사물의 특성, '나'의 기질, 시대정신을 하나의 용광로에 녹여낸 '석탄'의 글쓰기에 대한 표현일 뿐만 아니라, '나'의 열정을 표현하는 동시에 '나'의 열정을 표현합니다. 예술적 형태는 표현된 감정과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구성상으로 볼 때 첫 번째 연은 애국심과 국가에 봉사하려는 의지를 요약하고, 두 번째 연은 애국심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세 번째 연은 국가에 봉사하려는 의지를 강조하고 있으며, 마지막 연은 첫 번째 연과 중복됩니다. , 앞뒤로 울려 퍼지고 시 전체가 절정을 향해 나아갑니다. 형식과 리듬으로 볼 때 각 연은 5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행의 음절은 일반적으로 첫 번째, 세 번째, 다섯 번째 행이 운율이 있으며 끝까지 한 운율로 끝납니다. "아, 내 아가씨"의 다정한 외침이 오가는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내며 노래를 시작합니다.

시적 분위기는 시의 리듬에 따라 오르락내리락하며 그 매력이 깊다.

저자: Qiyuan 2005-4-13 17:40 이 성명에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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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답글: 애국시에 대한 감상

Wen Yiduo의 "태양에 대한 송가"(발췌)

The 태양——빠른 황금새—태양!

하루에 한 번씩 지구 한 바퀴를 태워주고,

하루에 한 번씩 내 고향을 볼 수 있어요!

원이둬의 '태양의 송가'(발췌)

시인이 192년부터 1925년까지 미국 유학 시절 지은 시이다. 조국에 대한 시인의 뜨거운 그리움은 실제로 이토록 신비롭고 웅장한 상상을 만들어냈다. 굴원의 『이사오』에는 “옥과 구가 독수리를 타고, 바람은 하늘에 머물고, 아침은 하늘에서 시작되고, 저녁은 공중정원에 이르느니라”라는 구절이 있다. 고대와 현대 낭만시에 나타나는 마술적 상상력도 같은 맥락이다. 그러나 굴원은 우주에서 봉황새('새')를 타는 상상만 했을 뿐이지만, 이 시의 저자는 실제로 태양을 타고 싶어했고, 그의 상상력은 고대인보다 더 대담했다. 작성자: Qiyuan 2005-4-13 17:41 이 성명에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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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5개: 애국시에 대한 감상

문이둬의 '한 문장'

재앙을 뜻하는 말이 있는데

말이 불을 붙일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아무 말도 하지 않는 데 5천년이 걸렸다.

화산의 침묵을 짐작할 수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