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지내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지내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루오의 "거위 노래" 거위, 하늘의 가수에게. 백발이 푸른 물을 띄우고, 붉은 손바닥이 파도를 맑게 한다. "아마도" 거위! 거위! 거위! " 푸른 하늘을 마주보고 거위 떼가 목을 구부리고 노래를 부르고 있다. 새하얀 깃털이 푸른 수면 위에 떠 있고, 붉은 발바닥은 맑은 물결을 그어 배 펄프와 같다.
백거이' 전당춘유' 에서' 몇 마리의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는데, 누가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가. " 몇 마리의 황달새가 태양을 향한 나무를 향해 돌진하는데, 누구의 제비가 봄진흙을 가지고 새 둥지를 만들까?
유장경' 부용산 눈'' 석양이 창산이 멀고 한광백하다. 차이 문은 개 짖는 소리를 듣고, 눈은 밤에 돌아온다. 클릭합니다 아마 이런 뜻일 겁니다. 어둠이 내리자 연면한 산들은 끝없는 야경 속에서 더욱 깊어졌다. 추운 날씨가 이 초라한 오두막을 매우 가난하게 했다. 한밤중에 개 짖는 소리가 나를 깨웠다. 알고 보니 누군가가 큰 눈을 무릅쓰고 집으로 돌아갔다!
신 기아 "파진, 장언 진동복에게 선물하다" "말이 만든 길은 벼락처럼 날아간다." " 이 말의 대의는 전마가 노처럼 달리고 활과 화살이 천둥을 치는 것이다.
유우석의 가을시에서 "맑은 하늘 학이 구름처럼 늘어서, 푸른 하늘 요정에게 시를 선사한다" 고 말했다.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며, 맑은 하늘은 맑다. 두루미 한 마리가 하늘을 날고, 층운을 밀어내며, 나의 시가 맑은 하늘로 날아가도록 격려했다.
중국의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이 방면에는 고시가 많다. 어떤 것은 동물을 찬양하는 것이고, 어떤 것은 사람과 동물의 조화를 찬양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스시의 "혜종" 에서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봄물 난방에서 오리 선지자."
두보는 절구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랐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고, 오동만리선은 문을 멈춘다. "
여사남의 매미? "나는 이슬을 마시고, 흐르는 소리는 희박하다. 가을바람이 아니어서 큰 소리로 말할 수 없다. ""
조사수의' 객' 에서 "황매 시절 집에 비가 와서 초당이 은은하게 바람이 불었다" 고 말했다.
왕틀의 북보산 아래 정박 "드디어 내 사자를 보낼 수 있을까? 연낙양으로 돌아가다. "
\ "채운 왕보?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 앞에서 왔다갔다한다. " 두보의' 망악' 에서.
두보' 사절구' 에서'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에 올랐다. "
이청조의 꿈에서, "다투고, 건너고, 갈매기 백로 한 무더기."
《시경 관화》에서 관산비둘기는 강주에 있다. "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여져 있고, 이상은의' 무제' 에서는 매일 밤 촛불이 심지를 말린다.
조조' 고생행행' 에서' 곰이 우리 자리에 쭈그리고 앉아 범표범이 길을 울고 있다' 고 말했다. "
이백의' 서운, 선주 사추루 송별교서' 에서 "장풍만리, 내가 이 별장에서 그들에게 내 술을 마실 때."
한유는' 좌지란관현질손상' 에서' 친링 댁은 어디 있는가, 눈은 란관마를 안고 돌아온다' 고 말했다. "
이상은의' 무제' 에서' 펑산에서 파랑새까지 갈 길이 없어,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
이상은의' 무제' 에서' 펑산에서 파랑새까지 갈 길이 없어,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
왕안석 \ "등비봉 \" 에서 \ "산 천탐탑으로 날아가고, 닭이 우는 소리를 듣고, 그 상승을 보았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