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인생에 관한 열 마디 속담

인생에 관한 열 마디 속담

인생에 관한

1 개의 속담

1 개의 속담은 우리가 발전한 역사문화에서 우리의 선조들이 많은 정신부와 문화유산을 남겼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속담은 그 중 하나다. 생활 중 모두가 어느 정도 이해해야 한다. 인생에 관한 1 개의 속담을 공유한다. 인생에 관한 1 개의 속담 1

1, 칼은 이롭지 않지만, 재료는 아름답지만 배우지 않는다. < P > 이 문장은 전에 본 적이 없고 최근에야 배웠다. 그러나 문장 중의 철리는 이미 세상의 진부한 표현이다. < P > 보검은 날카롭지만, 더 이상의 맷돌을 거치지 않으면, 철을 진흙처럼 깎고 금단옥을 깎는 위력이 없을 것이다. 재질이 좋더라도 얻을 수 없는 천재이며, 공부하지도 않고 연습하지도 않고, 자신의 분야에서 높은 성과를 거둘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이것은 실천을 강조하는 것이고, 근면과 끈기를 강조하는 것이다. < P > 속담에' 총명하고 오히려 총명하다' 는 말이 있다. 잔꾀를 부리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자질이 없어서 결국 스스로 자신을 해친다.

2, 근면은 서투른 것을 보충할 수 있고, 학습은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 < P > 는 이전 문장과 일치하지만, 언어적으로는 더욱 간결하여 예시의 일부를 생략했다. < P > 모레의 근면은 서투른 결함을 보완할 수 있다는 것을 간단하고 명료하게 알려드립니다. 모레. 공부는 어리석은 머리를 치유할 수 있다.

뇌가 사용할수록 좋다고 합니다. 근면하고 공부만 해야 머리가 더 밝아진다.

3, 죽 한 끼를 사처로 삼는 것은 쉽지 않고, 반가닥 반가닥의 일정한 물력이 어렵다. < P > 이 문장은 내가 생각했던 것이 분명하다. 당초 고등학교와 대학 식당에서 모두 이 표어를 본 적이 있었다. 원래 문장은' 주자 가훈' 에서 나온 것으로, 이 가훈은 여러분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총 ***5 여 자, 언어는 매우 세련되어 있지만, 구구절절 모두 자녀와 손자를 교육하고 자신이 처세하는 원칙의 이치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우리 모두에게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4, 만족이 부족함을 알고, 유복한 것이 있다.

어떤 일에 만족하다. 그러나 자신이 또 무엇이 부족한지,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는 중요한 일에 대해 뭔가를 했다. 하지만 도덕법에 어긋나는 일은 하지 않고 적당히 그칠 수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읽기에는 간단한 1 단어밖에 안 되는데, 그 중 내용은 평생 헤아려 보고 실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어떤 사람들은, 아마 평생 만족할 줄 모르는 한계를 모른다. 유포한 경계가 있는지 모르겠다.

5, 바람소리 우성 독서 소리가 귀에 들리고, 집안일은 천하의 모든 일에 관심을 갖는다.

이 문장은 정말 어릴 때부터 크게 읽었다. 언제 잊었다는 말을 처음 들었지만, 어릴 때부터 마음속에 각인되어 뼈속에 새겨진 말 한 마디가 정말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 원문은 동림당 지도자 고헌성이 쓴 대련으로 동림서원의 대문에 새겨졌다. < P > 고대의 소위 문인은 읽기만 하고 글을 쓰거나 쓰는 것이 아니라 책임감 있고 숭고한 존엄과 기개가 있는 독서인이어야 한다. < P > "천하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독서인으로서 천하의 비바람과 가국대사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6, 봄과 가을 좋은 날을 보내지 마라, 가장 어려운 비바람이 고인이 온다.

이 문장은 청대의 손성연에서 나온 것이다.

전반부는 사람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고 경고했다. 후반부는 사람들에게 옛 친구와의 만남의 시간, 특히 비바람 속에 있는 옛 친구의 우정을 소중히 여기라고 말했다. 사실, 시간을 소중히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오랜 친구와 함께 보내는 것입니다. < P > 평생 마음이 통하는 친구가 몇 명 있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다. 너와 함께 자란 작은 머리를 소중히 여긴다. 사회에서 사귄 진정한 친구들도 소중히 여긴다.

7, 수업 하위 수업 손선수업, 성선성불, 성인. < P > 아들에게 손자를 가르치려면 먼저 스스로 수련해야 한다. 신선이 되고 싶어 부처가 되려면 먼저' 사람' 을 잘 해야 한다. < P > 전반부는 이미 자손이 있는 여러분, 부모로서 먼저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이것은 진리이지만, 애석하게도 많은 부모들이 아직 깨닫지 못하고 있다. 아이의 나쁜 습관은 때리고 욕해도 해결되지 않고, 먼저 자신에게서 고쳐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후반부는 높은 곳에 있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이고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에게는 항상 출발점과 기초가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 기초는 너의 완전한 인격과 삼관이다.

8, 겉모습은 평범하지 않지만, 내면은 긍정적이다.

표면적으로 평범한 사람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마음속으로는 자신이 따르는 정의를 거스르지 않는다. < P > 나는 아직 이런 경지에 이르지 못하고, 늘 내면을 따르고 세속적인 표현에 어긋나는 것을 스스로에게 물어본다. 그러나 나는 또한 성장이 자연스러운 과정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언젠가는 수양의 종점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 P > 는 매끄럽지 않고 세상 물정이지만 세상에 받아들여지고 사랑받는다.

9, 백수 장망은 바다를 길들이고, 청춘은 호기가 천산을 걷는다. < P > 임백로' 건국 1 주년 축하' 에서 첫 독서는 열혈 설레는 충동을 불러일으켰다. < P > 사람은 늙었지만 여전히 바다를 길들일 의욕이 있어야 한다. 청춘의 순간, 더욱 호풍으로 천산만수를 두루 돌아다녀야 한다. < P > 노소를 불문하고, 세상에 살면 좀 원대한 분주함이 있어야 하고, 매일 눈앞의 구차한 구차한 가운데 살면서, 늘 생활에 부족한 것이 있다고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1, 책은 철저히 읽어야 하고, 의지가 있어야 한다.

이 문장도 마찬가지다. 독서는 철저히 읽어야 하고, 높은 곳에 서기로 결심해야 한다. < P > 후반부에는 너무 많은 해석이 필요 없고, 두 입의 전반부의 이치를 더 말하고 싶다. 나는 얼마 전에 독서가 곤경에 빠진 적이 있다: 속도만 구하고 질은 하지 말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 P > 빨리 책 한 권을 다 읽고 책을 닫고 생각해 보니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했다. < P > 는 "나는 속학원에 가서' 전쟁과 평화' 를 2 분 만에 다 읽었는데, 얻은 지식은 이 책이 러시아와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고 말했다. 이런 독서는 의미가 없다. 특히 우리 고대 문학, 시의 애호가들은 모두 고대 성현서를 읽는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하면서 읽어야 하고, 매일 아침 몇 번 소리내어 낭송해야 책의 진의를 읽을 수 있다. 인생에 관한 1 개의 속담 2

고전적인 속담

1, 판에 눈이 있어 연극을 부르고, 판에 눈이 없으면 방귀를 뀌지 않는다.

2, 힘차게 공로에 쓰고, 연극에 유용하다.

3, 글자가 분명하지 않아 노래를 알 수 없다.

4, 글씨가 잘 들리지 않고, 말투가 돌아오지 않는다.

5, 한 편의 연극이 손을 맞잡고, 손에 맞지 않는 연극은 꼭 잃어버린다.

6, 하루 연습하지 않고 돌아오고, 이틀 동안 연습하지 않으면 태어나고, 3 일 동안 연습하지 않으면 안 된다.

7, 무익한 연극 한 대, 소방처럼 구제장.

8, 예술은 보물이다. 배울 수 없다.

9, 입이 작동하지 않아 토자가 잘 들리지 않는다.

1, 숙련을 공교롭게, 교묘하게 묘하다.

11, 조연 (극) 삼광, 늦연기 (극) 삼황.

12, 무대에서 큰 소리로 울고, 무대 아래 천 명이 눈물을 흘렸다. 무대 위에서 큰 소리로 웃자, 무대 아래 만 명이 기뻐했다.

13, 무대 위에 입을 열면 있는지 알 수 있다.

14, 무대 아래 조용해, 소리도 잘 들린다. 무대 아래로 움직이면 소리가 아무리 커도 소용이 없다.

15, 놀이는 거짓이고, 정신은 진실이다.

16, 극은 무정하고 감동적이지 않고, 극은 무리하게 사람을 불복하고, 극은 결코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는다.

17, 수치심을 아는 법을 배우고, 방지예는 높지 않다.

18, 배우가 무대에 올라 한 걸음 천금 가치가 있다.

19, 놀려면 모두 어린 시절의 공로에 달려 있다.

2, 예심을 깊이 생각하려면 마음을 써야 한다.

21, 쿵푸를 몇 번이고 교묘하게, 다시 한 번 뜯어 씻는다.

22, 1 일은 스스로 아는 것을 연습하지 않고, 2 일은 동행을 연습하지 않고, 3 일은 관객을 연습하지 않고 알고 있다.

23, 연극의 이치를 알아야 좋은 연극을 부를 수 있다.

24, 무대 1 분, 무대 아래 1 년의 공로.

25, 무대에는 크기가 없고, 무대 아래에는 규칙이 서 있다.

26, 4, 5 명이 천군만마가 될 수 있다.

27, 개인 연습, 무대에서 보자.

28, 1 몇 걸음이면 곶의 천애까지 갈 수 있다.

29, 3 점 분장, 7 점 눈빛.

3, 백일 피리 천일소, 작은 호금라가 허리를 부러뜨린다.

31, 삼동이여름 연습하지 않고 어떻게 노래, 읽기, 만들기, 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까?

32, 연극을 하는 사람은' 미치광이' 이고, 연극을 보는 사람은' 바보' 이다.

33, 오페라가 못을 박아 예술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34, 쿵푸가 집에 연습해서 무대에 오르면 주눅이 들지 않는다.

35, 좋은 꽃은 푸른 잎에 배합되어, 좋은 뿔은 많은 사람들이 부축한다.

36, 볼거리가 사람을 술에 취하게 하고, 나쁜 연극이 사람을 노래하고 자게 한다.

37, 교회 제자, 스승님을 굶어 죽다. 장원 제자만 있고 장원 사부님은 없다.

38, 순행은 버텨야 하고, 일단 라인이 느슨해지고, 생행은 활을 해야 하고, 무행은 가운데를 취해야 한다.

39, 난초 손, 연잎손바닥, 주먹을 쥔 것이 봉두와 같다.

4, 노령까지 연습하고, 노령까지 부르고, 8 을 배우는 것은 노령이 아니다.

41, 느림보가 중요하니, 속판은 안정되어야 하고, 산판은 정확해야 한다.

42, 천천히 풀어야 하고, 팽팽하고, 서두르지 않으면 일을 계산할 수 있다.

43, 무대 뒤에서 지는 것보다는 프런트를 잃지 않고, 허예고만 대담해서는 안 된다.

44, 7 점 독백 3 점 노래, 백은 뼈노래로 고기다.

45, 킬로 단어 화이트 4 ~ 2 노래, 3 점 노래 7 점 읽기.

46, 억양이 좋아 맛이 갈기 어렵다.

47, 부지런히 백예를 배워 진공을 연마하다.

48, 주먹은 손을 떼지 않고, 곡은 입을 떠나지 않는다.

49, 일월등, 운하계정, 풍뢰고판, 하늘과 땅 사이의 큰 연극; 탕무순, 문무생, 환문추말, 고금의 사람들은 모두 배역이다.

5, 무대 위, 무대 아래 1 년. 인생에 관한 1 개의 속담은 3

격려속담

1, 이치가 통한다.

2, 사람은 이치를 두려워하고, 말은 채찍을 두려워한다.

3, 합리적인 승리, 불합리한 패배.

4, 오래 산 비탈은 가파르지 않다.

5, 스스로 좋다고 주장하는 썩은 짚.

6, 이치가 짧지 않고 입이 부드럽지 않다.

7, 차라리 잘못을 인정하고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

8, 귀는 거짓이고 보는 것은 사실이다.

9, 청빈상악, 탁부다걱정.

1, 칼 상처는 치료하기 쉽고, 상처는 치료하기 어렵다.

11, 지고품격, 지하품.

12, 사람은 자습에 의지하고, 나무는 사람 수리에 의지한다.

13, 한 산에서 호랑이가 나고, 백가돼지가 죽었다.

14, 사람은 마음을 열고, 나무는 뿌리를 내린다.

15, 다명한 고양이, 쥐덫이 적다.

16, 소인이 원한을 품고 군자가 감사하다.

17, 채찍 상처 고기, 나쁜 말 슬픈.

18, 길은 천 개, 이치는 한 개뿐이다.

19, 한 사람이 도로를 보수하고, 만 명이 편안히 걷는다.

2, 높은 산을 두려워하지 않고, 발이 부드럽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21, 좌절을 겪고 식견을 넓히다.

22, 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기 위해 시골은 노농에게 물었다.

23, 학문이 얕을까 봐 기개가 짧을까 봐 두렵다.

24, 나무는 뿌리가 깊고 인골이 단단하다.

25, 눈이 크고 배가 작아서 먹을 수 없다.

26, 산이 있으면 길이 있고, 물이 있으면 반드시 건너야 한다.

27, 나무를 베고 작은 머리를 베고 노인에게 길을 물었다.

28, 힘은 크고 담력은 무섭다.

29, 사람은 실속이 좋고 생강은 늙고 맵다.

3, 채소는 무심코 죽고, 사람은 무심코 죽는다.

31, 새는 밝은 곳으로 날아가고, 사람은 높은 곳으로 간다.

32, 천금은 마음을 사기 어렵고 만금은 팔지 않는다.

33, 성인은 불편하고, 성인은 자유롭지 않다.

34, 문관이 입을 움직여 무관이 다리를 부러 뜨 렸습니다.

35, 문관 세 손, 무관 네 다리.

36, 이불 속에서 자지 않고, 이불이 넓다는 것을 모른다.

37, 일을 천리에 따라 하고, 말을 순탄하게 한다.

38, 사람들에게 끝까지 유익하도록 권하고, 끝없는 해를 부추긴다.

39, 앉으면 일어서는 게 낫다.

4, 불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이 바르지 못할까 봐 두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