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위대한 사업에 관한 시 한 수
위대한 사업에 관한 시 한 수
1. "양축씨는 곶에 머물 수 없다"
시대: 송 작가: 황정견
너는 밀짚을 망토에 남겨 둘 수 없다. 바람을 쓰고 청운으로 날아들다. 신선은 유명하고 복이 있다. 당신의 경력을 안배해 주세요.
세상의 평탄한 길을 알다. 모든 사람이 마음이 편안할 때. 흑발이 요순을 만나다. 웃는 사람이 백두에서 난목까지.
2. "파진, 밀컵 속의 꿩"
시대: 송 작가: 신 qiji
보리침대 꿩을 좋아하고, 부드러운 뽕나무는 누에에 익숙하지 않다. 불을 타려면 화월이 어두워지는 것을 막아야 하고, 옥토가 길게 채색 펜을 휴대해야 한다. 칸막이 안의 사람들은 모두 웃었다. 활과 화살 칼공을 말하지 마라, 역시 시주 공명이다. 천년 고화 속의 고대 사물은 석만 시냇가의 장정과 단정이다. 작은 연못의 풍랑이 매우 잔잔하다.
만강홍아 장매
연도: 송 작가: 이름없는
버드 장메이는 공교롭게도 소춘에 있었다. 낙포와 간쿤 사이에는 공기가 있고 산천은 수려하다. 나는 여러 세대를 풍류했고, 나는 내 마음에 진심으로 가르침을 받았다. 개명은 명절과 같다. 한산투. 달 도끼, 거수. 홍 수렴 날개, 구름 귀동. 장원 도보도 있어 국화꽃이 푸르고 소나무가 무성하다. 동산은 아마 정말 사업이겠지만, 실로든이 늙어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 매년 현금은 오피에 가고 황주는 봉한다.
4. "친원춘 설피부거북"
연도: 송 작가: 이름없는
부오차를 배우고, 거북이를 배우고, 황새를 배우고, 진지한 소년을 배우다. 산에서 출발하고, 태연련을 태연하고, 길을 알고, 1 등을 다투다. 만 가구의 용이 비상하고, 후비상이 날고, 상좌신륜이 오는 날. 충칭은 무겁고, 금붕어는 새것이고, 옥수는 란지이다. 오늘날 아름다운 말이 즐겁게 퍼지고 있다. 남극은 실생활이다. 보라색 주머니, 현주찬, 미평산, 현악입니다. 그의 사업은 놀랍다. 그는 공공 법정에서 운모실을 노래하고 축하했다. 축복이라고 생각하세요. 오늘 밤의 명월을 위해 영원히 뭉쳐요.
5. "만강홍은 추석을 의미한다"
연도: 송 작가: 이름없는
추석, 눈 가득, 빛만 씻는다. 주계강도 있고, 장경서석도 있습니다. 상권과 한범베, 문장, 소황에서 촬영했습니다. 북쪽을 빌려 천년 두루미 장수 잔치가 왔다. 부끄러워, 사고, 일란으로 쌓다. 대응우 엔 () 을 보고 단풍 () 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이 컬링 차트, Pengshan 상태. 추천하는 잉크가 아직 마르지 않아서 책은 이미 노란 종이로 봉했다. 잔치를 하고, 모란을 취하고, 꽃을 피우기 전에 취하다.
2. 사업에 관한 시 1. 하늘과 땅과 함께 장수하고, 해와 달과 함께 즐기다. 넓은 페인트-전국 시대. 초굴원 >
2. 수리에서 갈 길이 멀다. 나는 그것을 위아래로 찾을 것이다. 전국시대. 굴원. >
3. 온 세상이 혼탁한 나 혼자, 모두 술에 취해 나 혼자 깨어났다. 전국시대. 굴원 >
4. 나는 여전히 인자함으로 가득 차 있다. 비록 내가 9 번 죽었지만, 나는 여전히 후회가 없다-굴원 >
5. 노인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었다. 열사는 노년에 용기가 충만하다-삼국. 조 >
운동선수는 반드시 쾌마여야 하고, 속마는 반드시 운동선수여야 한다. >
7. 흥천공무, 맹지는 늘-도금연명 >
8. 대나무 밧줄처럼, 옥주전자 얼음-남조처럼 맑다. 송。 바우처 >
9. 강풍은 강한 풀 한 그루를 알아볼 수 있고, 흔들리는 널빤지는 성실한 목사를 알아볼 수 있다-돈 이세민 >
10. 네가 나에게서 배우기를 바라지만, 복숭아리-당이백 >
1 1. 궁절, 화가가 하나씩 매달아-송천향 냄새 >
12. 인걸로 태어나고 귀신걸로 죽는 노래. 이청조 > (>
13. 장안이 어디에 있는지 말굽 아래에만 있다-돈 센삼 >
14.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고, 여전히 황혼빛이 가득하다-돈 유우석 >
15. 넓은 하늘, 갈 길이 없다-돈 이백 >
16. 젊은이들의 고민은 구름과 같다-돈 리호 >
17. 옥주전자에 빙심 한 조각-돈 왕창령 >
18.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창해인 돈 이백 >
19.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돈 이백 >
20. 오, 내가 어떻게 정직한 얼굴 한 장의 지위가 높은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을까-돈 이백 >
2 1. 송신은 천 피트를 미워하고, 악대나무는 부서져야 한다-돈 두보 >;
22. 힘들지만 금에 도착하기 전에 힘든 일을 많이 해야 광야의 모래를 날려 버릴 수 있다-당류우석 >
23. 남의 작은 연못에는 물이 없으니 얕은 곳에 와룡-당두동 >
24.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나뭇가지에서 죽는 게 낫다-정송 샤오스 >
25. 확고하고 날카롭지 않다는 뜻을 세우는 데 너무 오래 걸린다. -장송소샹 >
26. 예로부터 아무도 생활에서 죽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역사를 돌봐야 한다-문송천상 >
27.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남아야 한다-여명돈 >
28.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말투를 신선하고 상쾌하게 유지하면 된다. -왕고수 미안 >
29. 무수한 타격을 겪었는데도 너는 여전히 강인하다. 너는 동서남북풍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감사합니다 >
30.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청공 자진 >
3 1 .. 탁주는 우국의 눈물을 꺼지기 어렵고, 군현필에 의지해야 한다-청추진 >
때때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탁한 돛이 곧장 깊은 바다를 지나가게 하지만, 계단을 오르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 망로루' 는 일단 산꼭대기에 올라가 훔쳐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두보' 망악' 한기가 핍박하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논어'? 아들이 위인이 되려면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쓰고, 기백을 굶기고, 기백을 비우고, 그 행동을 어지럽혀야 한다. -'맹자'? 일정한 유지, 죽은 나무 는 꺾이지 않는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 "견자 \"? 석두 깨질 수는 있지만 이길 수는 없다. 댄은 갈아도 되지만 빨간색은 이길 수 없다. \ "루 봄과 가을? 성실하게 사귀는 것은 진심이고, 금석이 열려 있다. -"한때는? 광무 10 왕은 고대에 위대한 성과를 거둔 사람들을 재능 있는 사람일 뿐만 아니라 끈기 있게 하기로 결심한 사람들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시 \ "논오 \" 루만만 \ "Xiuyuan Xi \", 나는 위아래로 수색했다. -qu yuan \ "lisao \" 는 국가를 잊지 감히, 일은 여전히 덮을 예정이다. --루 투어 \ "질병 \" 은 약간 짧습니다; 촌마다 그 장점이 있다. 물건이 부족하다 지혜가 분명하지 않다. 굴원' 부거' 가 열심히 하려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어야 한다. -조설 \ "종서광기 \"? 남부 사천 Pengshan 카운티: 로프 톱 나무, 물 가을 석두. -나대정 \ "하림우록 \" 적토성산, 고인 물이 바다로 되다. -\ "견자 \"? 유가 효과' 는 국가의 생사를 존망시켰기 때문에 화복으로 피했다. --린 zexu "rongdeng 도시로 가서 가족에게 보여줘"
3. 사업을 묘사한 시구는 1 으로 자란의 9 꽃이자 100 무 () 의 큰 나무이다.
-"추 ci 리 사오" 아들: 재배. 구획: 고대 토지 면적 단위, 30 무 () 는 하나의 구획이다.
이 시인은 일찍이 대량의 난초 등 초본식물을 심었는데, 이는 그가 인재에 대한 광범위한 배양을 비유한 것이다. 2. 하늘과 땅과 함께 태어나 해와 달과 함께 빛을 낸다.
초사 9 장 시인이 슬퍼하는 이유는 그의 고상한 품격이 이해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는 자신의 명성이 세상만큼 오래 지속되고 사업이 해와 달처럼 찬란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3. 사방을 품으면 수영을 할 수 있어요.
-[김]' 임종시' 네 방향: 경영 네 방향. 이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원대한 포부를 세우도록 격려하고, 큰 성과를 거두도록 격려했다. 뜻이 사방에서 이루어지고, 곳곳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4,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하루는 장안꽃을 볼 수 있다. 맹교' 졸업 후' 라는 시는 시인의 졸업 후 호정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따뜻한 봄에는 득의양양하게 질주하며, 하루 장안의 꽃과 경치를 다 보았다.
나중에 사람들은' 봄바람' 을 사용하여 일이 끝난 후 기뻐하는 모습을 묘사했다. 5, 기복이 정해야지 군평에게 묻지 마라.
-[돈] 이백 () 이백 () 은 촉 () 에서 친구를 보냈다. () 군평 (): 은둔자 (), 무단 () 이다. 《봉한군 평전》을 참고하다.
개인 순위, 진퇴, 침몰은 이미 확정된 지 오래다. 왜 산부 군평에게 다시 물어볼 필요가 있는가! 시인은 군평의 전고로 친구들에게 명리에 빠지지 말라고 완곡하게 경고했다. 6, 강동 어린이 재능, 동산 재기 알 수 없다.
-[돈] 두목 \ "제목 우강정 \" 초한상쟁, 항우가 패하여 혼자 우강에 갔다. 우강각의 주임은 배를 타고 강을 건너려고 하는데, "강동은 작지만 육지는 아주 멀어서 수십만 명이 있고 왕도 쓰기에 충분하다" 고 말했다. 항우는 거절하며 말했다. "강동 아버지께서 나를 불쌍히 여기시는데, 내가 무엇을 봐야 합니까?" " 그리고 그는 자살했다.
이 시에서 시인은 항우가 강동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거기에는 재능 있는 아이들이 많았는데, 그들은 재기하여 천하를 탈취할 수도 있었다. 이 시는 역사의 성패에 대한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표현했다.
7. 우리는 녹색 책에서 과거의 이야기를 읽었지만, 여기서 우리는 죽은 사람보다 더 강한 살아있는 사람을 보았다. -[돈] 시' 서정 풍장군의 바퀴탑을 송별하는 노래' 의 대의는 고서 공명이 약책에 있고, 천 명이 낭송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일찌감치 진부함을 느꼈다. 로맨틱한 숫자를 세고 현재를 보세요.
8. 명리는 눈앞만 차지하니, 정말 영웅출남편이다. -[돈] 시' 이 부사를 화서까지 보내라' 는 직설적이고, 명성은 창홍 () 이다. 공명은 군 전쟁터에서만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진군자이다.
이는 시인이 이건공을 격려하고, 영웅의 업적을 창조하는 작별사일 뿐만 아니라, 시인의 포부의 고백이기도 하다. 9. 분열된 삼국은 그의 위대함에 얽매여 있으며, 팔면성은 그의 명성에 바탕을 두고 있다.
두보' 팔진도' 시는 제갈량의 위대한 업적을 극찬하며, 그가 3 분의 1 천하 국면을 세우는 과정에서 혁혁한 전공을 세웠고, 팔진도의 창조가 그를 더욱 유명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10, 늙은 조각벌레, 소월에 옥궁을 걸어 커튼을 만든다.
해마다 요해를 보지 않고 가을바람을 문장 울다. -[돈] 리호' 남원 13 곡' 여섯 번째: 단어 선택의 의미는 문인의 일상생활을 가리킨다.
시의 대의는 문학 창작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항상 단어를 골라 문장을 만들고, 밤에는 잠을 잘 수 없고, 작은 달이 잔인해질 때까지 잠을 잘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선정적인 문장, 여러 해 동안 싸운 변방 전장에서는 쓸모가 없다. 서재 생활에 대한 시인의 불만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애국심과 공로를 세우는 데 급급한 정신도 표현했다.
1/Kloc-0 -[돈] 고시' 갈염행' 시의 대의는 장병들과 적의 육박으로 피를 흘리며 분투한다는 것이다. 사령은 개인의 공덕을 위한 것이 아니다! "고훈" 이라는 단어는 한족 장군이 경솔하게 국경을 개방하고 만족할 줄 모르는 욕심을 부리고 있다는 것을 효과적으로 풍자했다. 12, 천고의 유향을 읊으며 그 명예는 사의를 감동시켰다.
-[돈] 백거이 "시를 읽다, 제목권 때문에" 4 일: 사방이 멀다. 이백과 두보가 쓴 이 시들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13, 동풍은 주랑, 구리 참새춘잠금 2 교와 어울리지 않는다. -[돈] 두목 "적벽" 이것은 고시 한 곡이다.
이 시는 주유의 행운의 성공에 감탄했다. 동풍이 제공하는 편리함이 아니라면, 동우는 패배할 가능성이 높으며, 심지어 이조도 조조에 포로가 되어 구리 참새대에 갇히게 될 것이다. 14, 청산은 네가 군자가 있다는 것을 알고, 백운명월은 서로를 안다.
임화' 송이백' 시에서 이백이 너무 유명하다고 해서 청산녹수 백운명월도 그를 안다. 15, 강생은 영웅의 증오로 가득 차 있고, 신의 의지는 사심이 없다.
육유' 황주' 시는 시인이 세월이 빨리 지나가고 충군보국의 뜻이 실현되지 못한 아쉬움을 표현했다. 용솟음치는 강물은 영웅의 원망을 씻지 못하고, 세월이 흘러가고, 영웅은 가을날 초목처럼 늙어서 시들어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16, 남산월처럼 다정한 사람? 특히, 구름은 황혼에 펼쳐진다.
다리 옆의 밥 짓는 연기, 곡강변의 아름다운 경치는 달빛 아래 서서 아군이 잃어버린 땅을 되찾고 승리를 거두기를 기다려야 한다. -[송] 육유' 매력' 의 대의는 누가 명월처럼 다정할 수 있을까? 일부러 황혼의 구름층을 헤치고 탐구하다.
다리 위의 담뱃버들, 곡강의 당구장도 개선한 사람들을 기대하고 있다. 시인이 마흔여덟 살 때 한중에서 무관을 맡다. 그는 전방의 전세가 유리하다는 말을 듣고 환락정에 올라 이 단어를 적었다.
기분이 있을 때 모든 것이 느낌이 있다. 시인의 승리에 대한 낙관도 말로 넘쳐난다.
17, 장세, 깃발이 가득 찼고 금기가 강을 건넜다. -[송] 신기제' 천천천천천기' 촌기: 금수 재킷을 입은 쾌마병.
시인은 젊었을 때 제금 기병을 이끌고 장안국의 탁월한 경험을 사로잡아 시인 정충보국의 정신과 비범한 지혜의 용기를 보여 주었다. 18, 끝없는 봄빛 아래, 산하가 늙어서 묘당 까마귀에게 가르친다.
신 () 의' 수조 노래 ()' 는 우리의 이상을 실현하여 세상에 끝없는 봄빛을 가져왔다. 세월이 흐르면 나라가 늙어간다. 봐라, 우리는 여전히 머리가 푸르다. 시인이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고 통일대업을 완성하는 것을 자신의 삶의 가치로 삼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고상한 정서와 영원히 패배하지 않는 분투의지를 표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19, 언제 영주를 묶으실 것인지 물어보세요. -[송] 유크장' 하심랑' 은 시인이 칼을 가로지르며 적을 죽이고 나라를 갚는 심정을 썼다. 언제 긴 술을 손에 쥐고 적의 지도자를 묶을 수 있을까?
4. 각 사업의 왕성한 발전을 묘사한 7 언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당대의 이백이 쓴' 나는 걷기가 어렵다', 순주비, 금잔, 1 만 동전, 술병, 옥쟁반에 돈이 가득하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해석: 금잔에 들어 있는 술 1000 원 통, 옥판에 들어 있는 음식값 10000 원.
우울, 나는 젓가락 한 잔을 내려 놓고 먹고 싶지 않다. 그의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니 어찌할 바를 몰랐다. 황하를 건너고 싶었지만 얼음과 눈이 이미 강물을 얼렸다. 만약 네가 태행산을 오르고 싶다면, 그 산은 이미 망망한 눈으로 폐쇄되었다.
루 상인 어계처럼 동산의 재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윤의 꿈처럼 배를 타고 일본 측 곁을 지나갔다. 인생의 길이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어려운지; 길은 복잡합니다.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나갈 때가 되었다고 믿는다. 그리고 반드시 돛을 올려 바다를 건너야 한다! 2. 붕새는 하루 바람이 불면서 하늘로 치솟는다.
당대의 이백 () 에서 나온' 이상영 ()' 은 대붕이 하루 바람에 날리며 하늘로 치솟았다. 만약 바람이 약해진다면, 그것은 여전히 세차게 흐르는 물줄기를 날려버릴 수 있다.
세상 사람들이 나의 변하지 않는 말투를 보았을 때, 나의 모든 큰소리에 코웃음을 쳤다. 푸현은 여전히 내세를 두려워할 수 있지만, 그녀의 남편은 젊을 수 없다.
해석: Dapeng 하루 바람이 불고, 만리 높이를 날고 있다. 만약 네가 바람이 멎을 때 멈추면, 그것은 충분한 힘을 가지고 바닷물을 바다에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다.
사람들이 내가 이상한 말을 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모두 나의 큰소리를 비웃었다. 공자도 인생이 무섭다고 말했는데, 군자는 젊은이를 경시해서는 안 된다! 3.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소림의 \ "단문 \" 은 송 () 에서 나온 것으로, 가까운 물루 () 가 먼저 달을 얻었는데, 가까스로 봄빛이 아름답고 꽃나무가 무성하게 되었다. 해석: 임수의 발코니 (나무 폐색이 없기 때문) 는 먼저 달의 투영을 볼 수 있다. 양지바른 화초와 나무는 (빛이 자연스레 좋아서 싹이 일찍 돋아난다) 봄의 광경을 형성하기 가장 쉽다.
4, 동풍 등, 찬란함은 언제나 봄이다. 송대 주가 지은' 봄날' 승일은 해안수의 아름다움을 구하며 창망한 광경이 잠시 새로워졌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도처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해석: 봄나들이가 화창하고 일망무제의 경치가 새로워졌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봄바람이 만발하고, 오색찬란하며, 곳곳에 봄의 경치가 가득하다. 5, 침몰선 옆 천돛, 만목춘이 병목 앞에 있다.
당대의 유우석' 양주 초상롯데' 에서 바산초강은 황량하여 23 년 동안 자포자기했다. 돌아오는 것은 사람이다. 나는 가람 사람들처럼 피리만 불고 공허함은 서글프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오늘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잔 마시고 정신 차리세요.
해석: 그는 바산초수라는 황량한 지역으로 강등되어 빈곤 속에서 23 년을 보냈다. 고인을 그리워하고, 쓸데없이 퉁소를 외우던 옛날은 이미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여전히 수천 척의 범선이 전복된 배 옆을 지나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범선, 범선, 범선, 범선) 죽은 나무 앞에는 천 그루의 나무가 번창하고 있다. 오늘 네가 나에게 낭송해 준 시를 듣고 잠시 이 술로 기운을 북돋아 줄 수 있다.
5. 누가 조조' 짧은 가요행' 이라는 호매의 긍정적인 시가 술에 대한 노래, 인생 기하학이라고 말할까?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너는 관대해야 하고, 잊지 말아야 한다. 어떻게 자신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강밖에 없어요.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그러나 당신 때문에 신은은 이미 멀리 갔어요.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명월처럼 맑으면 언제 잊을 수 있을까? 고민이 이로부터 생겨 끊을 수 없다. 이상할수록 쓸모가 없다.
삼키고 옛 은혜를 그리워하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면 어떤 나뭇가지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산은 높지 않고, 바다는 깊지 않고,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간다.
삼국연의 제 48 장에는 조조조시사에 대한 묘사가 있다. 조조가 북방을 평정한 후, 백만 호걸을 이끌고, 양쯔강을 마시며 손권과 결전을 벌였다.
그것은 밝은 달이 그날 밤, 그는 강에 술을 차려 놓고 음악을 연주하여 장군을 위해 경축했다. 술이 귀가 뜨거울 때 조조는 뱃머리에 서서 아낌없이 노래를 불렀다.
가사는 바로 위의 짧은 노래다. 이것은 매우 유명한 시입니다. 소동파는' 전적벽부' 에서 언급했지만, 나중에 소설가에 의해 렌더링되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그런데 이 시는 도대체 무엇에 관한 것입니까? 당나라 오경 () 는 "제때에 말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악부고시 해석") 라고 말했다. 나관중은 이 시에' 시언예언' 의 미신적 색채를 부여했다. 조조' 흑까치 남비' 의 말은 불길한 징조로 적벽전에서 그의 실패를 보여준다.
이 주장들 중 어느 것도 피를 보지 못했다. 나는 청대 장유고의 말이 옳다고 생각한다. "이 탄식은 잠시 사라지고 인재를 얻으려 하지만, 왕업시를 일찍 지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고시감상" 권 8) 진릉도 "이 시는 사고한' 대풍가' 에서 용감한 사람이다" 고 지적했다.
\ "때 와인 노래, 인생 기하학? 어떻게 불안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까? 두강밖에 없어요. " 이것은 사람들에게 먹고 마시라고 권하는 것입니까? 물론, 이것은 조조가 생명에 대한 잠깐의 감탄이지만, 그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시간이 좀 지나기 때문이다. 문장 전체를 살펴보면, 그는 전란이 빈번하고 대업이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한탄하여 시간의 긴박감을 불러일으켰다. 그가 "미래에 관심이 없으면 천하를 걱정하며 죽는다" (조조' 추호성') 라고 말한 것처럼,' 인생 기하학' 에 대한 그의 개탄은 결코 연약하거나 의기소침하지 않다.
웨이 위안 (Wei yuan) 은 잘 말했다: "와인에 노래 할 때 바람이 불었다. 클릭합니다 기업가들은 항상 성공의 길을 알고 있다.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려면 먼저 인재가 있어야 한다.
천하를 앞둔 한고조는' 바람의 노래' 를 부르며 "안드레 용감한 자, 사방에서 뜻이 있다!" 라고 말했다. 이것은 그의 마음이다. 이때 조조 () 는 "기방 () 이 경주를 깨고 강릉 () 에 내려와 하류 () 로 내려가고 동진 ()" 하여, 인재가 급히 천하를 치는 데 도움이 필요하다.
그래서 이번 달 별이 드물었을 때,' 근강 음주시' 에서 재능에 대한 갈증을 토로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청청록빛, 유유히 내 마음 속에 있다." 그는 "시경" 의 명구를 마음대로 읊고 있는 것 같다.
나는 이어서 두 마디 말했다. "하지만 너를 위해서, 나는 이렇게 오랫동안 궁리했다." 나는 원래 여자였던 애인에 대한 깊은 사랑을 인재에 대한 갈망으로 바꾸었다.
앗사슴명' 은' 시경' 에서 정성을 다해 손님을 대접하는 시구로, 조조는 성현에 대한 열정에 대한 기대를 표현하려고 한다. "분명히, 언제 끝날 수 있니? 클릭합니다 성인을 하늘의 명월에 비유하여 우주에 비춘다.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이라, 이로 인해' 근심이 그 속에서 끊어지지 않을 수 없다' 는 것을 금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먼 길을 찾아온 현자에게 감사드리며, 존귀하게 따르며, 오늘 연회에서 마음을 열고 마음을 털어놓으니, 정말 큰 위로가 됩니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많은 현자들이 잘못된 길을 헤매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들은 남쪽으로 날아가는 검은 새처럼, 나무를 골라 살고, 나무를 세 바퀴 돌며, 아직 최종 귀착지를 결정하지 못했다! 그래서 조조는 천하영재에게 진심 어린 호소를 했다.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그는 넓은 정치적 가슴을 가지고 있고, 지식심은 무궁무진하다. 마치 바다가 졸졸 흐르고, 높은 산은 산석을 버리지 않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리고 그는 주공 상병을 독려하며 천하영재를 모두 불러' 귀심천하' 의 좋은 국면을 열었다. 이 네 편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감정이 풍부하여 천하를 통일하려는 야망과 진취정신을 나타냈다.
예나 지금이나 온 시인 중에서 조조 같은 재능 있는 자만이 쓸 수 있고, 오직 그 사람만이 비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지금까지도 호매를 느꼈다.
독자는 다음과 같이 질문할 수 있습니다.' 천하의 매국노조조, 이렇게 자애로운 마음과 예우를 가질 수 있을까?' 차분하게 말하자면, 역사상 조조는 사상 해방의 개혁가이다. 한무제는 백가를 파면했고, 유술을 독존하여 한대 문화사상의 경직화를 초래했다. 동중서는 유학과 신학을 결합한 점술 이론까지 제창했다.
조조는 대담하게 신학 미신, 봉건예교 등 전통관념을 의심하고 공개적으로 부정했다. 고용인의 경우, 한나라는 고전과 인효로 선인을 선발했고, 조조는 "인위현이 상극이다" 고 제안하며, "불효하지만 치국용술" 을 중시하는 사람들을 중시한다.
그는 "남편이 사업이 있는 사람이 반드시 진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사업심이 있는 사람이 반드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고 힘차게 주장했다. 진평과 수진 충성? 그리고 첸 pingwing 한 산업, 스와 진 약한 얼굴.
이런 관점에서 학자는 짧지만 폐지할 수 있습니까? "삼국지 무제" 는 슈웨이의 말을 인용해 "사람을 잘 살피지만 모방하기는 어렵다" 고 말했다. 그는 금행에서 몸을 빼서, 장요와 황욱을 데리고 망국에 들어가 모두 공을 세우고 명명으로 등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그는 "외집 무공, 내흥 문학", "낮에는 장사로 하여금 고진을 깨뜨리고, 밤에는 사인에게 좋은 집을 주었다" 고 말했다.
초서를 잘하는 진림이 있다. 조조 () 는 일찍이 조조 () 를' 추태감 ()' 이라고 부르는 문장 한 편을 쓴 적이 있다. 나중에 조조에 패하자 조조는 말했다. "경은 첫 번째 책을 옮긴 적이 있지만, 고죄에 지나지 않는다. 악은 그를 막을 수 있다. 왜 그의 아버지와 조상보다 우월한가? " 죽이라고 권하고, 그 재능을 불쌍히 여기고, 지난날의 잘못을 묻지 않고, 중용하다. 위에서 언급한 조조의 시는 인재에 대한 그의 사랑을 표현했고, 감정은 진실이며, 그의 성격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천자전 교수는' 담조조' 라는 글에서 조조의 시를' 관대하고 애절하며 영원히 조화를 이루지 않는다' 고 평가했다. 그의 시 스타일은 그의 개성에 딱 알맞다.
언사가 간절하고, 후세의 외톨이가 아니며, 나라의 주제넘은 권력을 훔치는 도둑, 망언으로 남을 업신여기고, 결국 역사 판관들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또한 그가 문학에서 독특한 성과를 거둔 비밀 중 하나이다. ""
6.' 지존고원' 을 표현한 시는 어떤 포부가 있습니까? -(삼국. 촉한) 제갈량
학자는 결심이 있지만 이렇게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전국) 맹자
한 사람은 국경 전쟁터에서 죽어야 하고, 그의 귀를 그들이 죽었을 때 부츠를 신어야 한다. 그는 어떻게 한 여자의 손에 침대에 있을 수 있습니까? -(한)
붕붕은 같은 날 바람이 불고 하늘을 찌르며 바람이 쉬면 도도한 물을 떠오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돈) 이백
심부전은 죽음보다 크고 슬픔은 지발보다 크다. -(전국) 장자
1, 담박한 명리는 원대한 포부를 연마할 수 있지만 원대한 포부는 럭셔리 향락에서 길을 잃을 수 있다.
2. 용감하게 탐구하는 사람은 의지가 높고 백절불굴의 사람이다. 그들은 미지의 것에서 알려진 것까지 이 과정을 탐구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3. 청년들은 앞으로 나아가려는 원대한 포부가 있어야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4. 젊은이는 원대한 이상과 포부를 가져야지, 결코 표류해서는 안 된다.
5, 성적이 현저하고, 기분이 좋고, 목표가 높다. 자원봉사를 열심히 작성하니 취미가 우선이다. 자신의 특기를 겸비하고 자신의 우세를 발휘해야 한다. 열심히 인생의 길을 배우고, 금광대로는 햇빛이 맑다. 당신의 꿈이 이루어 지길 바랍니다.
6. 세계 청년의 좋은 본보기가 되어 중화자녀를 키우는 원대한 포부를 존중하고 스승을 존경하며 대업을 창조하려고 노력하다. 국가의 발전은 세계에 개방되고, 젊은이는 세계의 희망이다. 우리는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세계의 조화와 휘황찬란함을 창조해야 한다. 8. 12 국제청년절, 즐거운 명절 되세요.
7. 열심히 일하고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고 잘 지내세요. 그래, 거인을 밟아 ...
8. 당신이 흥분하여 회색 바다를 볼 때, 당신의 감정은 바다의 운율에 녹아든다. 이때 바닷가에 오면, 당신은 높은 포부를 부르고, 당신의 억눌린 마음, 당신의 천부적인 고민, 냉소적인 증오, 세상에 대한 한숨. 이 모든 것이 거대한 파도 속에서 큰 소리로 울려 퍼질 수 있고, 파도의 소리에 잠길 수 있다 ...
9. "중국 자녀들이 감히 해와 달을 새 날로 바꾸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우리는 미래 조국의 건설자이며,' 중화의 궐기를 위해 공부하라' 는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조국의 번영을 위해 헌신해야 한다. 조국의 발걸음을 따라 조국과 함께 분진하고 조국을 위해 더욱 아름다운 내일을 건설합시다.
10, 불후의, 지금은 진리를 탐구하고 용감하게 최고봉에 오르는 사람들을 찬양하는 데 자주 쓰인다. 그들은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자신의 사업에 대해 불요불굴의 야망을 가지고 있다.
1 1. 마리나 클리로프나가 언급한 숨겨진 동기는 어느 정도 터무니없는 것이다. 그녀는 이것이 마리나의 상상, 특히 그녀의 원대한 포부를 넘어섰다고 생각한다.
12. 나뭇가지 위의 까치가 기뻐서 울고 있다. 1 등이 되다니 너무 자랑스럽다. 행복한 가정, 포부, 포부. 용문세가에 뛰어들어 고등 학부에 진학하여 깊이 연구하다. 밝은 미래, 아름다운 꿈, 행복한 마음. 앞날이 밝으시길 바랍니다.
13, 형이 말했다. 이 나무가 망가지지 않을 이유가 있나요? 남자로서 우리는 이 나무를 다시 일으켜 원대한 포부를 세워야 한다.
14, 모선은 영대에서 나왔다. 그는 당시 14 세의 소년일 뿐, 세상 물정에 깊이 관여하지 않았고, 자신의 힘에 대한 갈망은 그렇게 많은 생각을 하지 않았다. 모선은 정말 랜디의 원대한 지향에 별로 관심이 없다.
15,' 지' 는 원래 자신의 어깨를 안고, 명사로서 자신이 갈망하는 것을 가리키며, 늘 마음속으로 안고 있는 원대한 포부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비범한 포부' 와 같다.
16, 구걸하며 집을 구하는 것은 원래 유비가 서위가 국사, 천하대란, 효과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단지 땅을 사서 집을 사고, 개인의 이익을 위해 계획을 세우고, 원대한 포부는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17, 양여공은 유백승이를 자세히 관찰했고, 그가 기민하고, 정신이 맑고, 포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그는 이 친구를 갖게 되어 매우 기뻤다.
7.' 대지' 를 표현하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부족을 돌파했다.
배가 고파서 돼지고기를 먹고 웃으며 흉노피를 마셨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과 강을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오르다.
송: 악비' 만강사홍회' 백화해독: 전차를 타고 하란산의 적진을 뚫고 싶다. 증오를 품고 적의 고기를 먹고, 적을 비웃고, 적의 피를 마시기를 갈망한다.
나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고, 옛 강산을 되찾고, 옛 수도경작을 제사할 것이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하며,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당대에서: 백화문은 이백의' 나를 걷기 어렵다' 를 해석한다.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3.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응?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당나라: 백화문 해독 두보' 망악': 우뚝 솟은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청봉을 볼 수 있다. 신기한 대자연이 수많은 아름다운 경치를 모아 산남은 아침저녁으로 갈라졌다.
흰 구름 층, 가슴의 협곡 청소; 새에게 돌아가 풍경의 눈으로 날아들다. 우리는 반드시 태산의 정상에 올라, 산들을 내려다보고, 호정이 충만해야 한다.
4. 생은 영웅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송에서: 백화문 해석 이청조' 여름 절구': 생사는 영웅이 되고, 죽음은 영웅이 된다. 오늘까지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했다. 왜냐하면 그는 구차하게 살길 거절하고 강동으로 돌아갔기 때문이다.
5. 남자는 왜 오걸이를 하지 않고 관산에 50 주를 받습니까? 그림이 있는 창시자 영웅의 그림을 보러 가십시오. 또 한 학자가 백만 세가라고 불리던 귀족이 있습니까? 당대에서: 백화문 해석 리호' 남원 13 곡' 5: 남자는 왜 무기를 가지고 관산 50 주를 받지 않는가? 건국 영웅이 있는 링연각에 가서 어느 선비가 맛집 집집의 후작으로 봉쇄되었는지 보세요. 。
8. 질문: 이유를 설명하는 20 단어: 마스트나 곡예대의 꼭대기. 높은 관직과 명망을 비유하거나 학습과 사업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는 것.
모든 것이 서두르다: 대기: 대기; G: 잠깐. 각종 버려진 사업은 모두 재건해야 한다.
제비: 비익 쌍비: 비익 쌍비. 제비: 쌍쌍이 날다. 부부가 의기투합하여 사업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전진하는 것을 비유한다.
승전 개후: 감당: 감당 Rev: 시작. 계속 나아가다. 선인의 사업을 계승하여 후세 사람들을 위해 길을 여는 것을 가리킨다.
창업 어려움: 창업이 어렵다.
휘황찬란하다: 도비는 위대한 미래나 위대한 사업을 의미한다.
단풍 요소: 빨강: 대. 웅장한 사업, 야망 또는 계획.
앞으로 나아가다: 선인의 사업을 계승하고 미래의 길을 열다.
경천위: 천지를 계획하다. 사람이 매우 재능이 있고, 아주 대단한 일을 할 수 있다고 묘사하다.
소진: 구토: 구토; 박지희: 한 방울 한 방울. 심신이 지치는 것을 비유하다. 종종 사업, 일, 문학 창작의 수고로 묘사된다.
평평한 발코니: 기초가 없고 처음부터 세워진 사업을 비유한다.
번영: 번영: 초목의 왕성한 성장을 묘사한다. 영광: 울창해요. 초목이 무성한 것을 묘사하다. 사업이 번창하고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비유하다.
흔들어, 오늘처럼: 밝음: 밝은 모습. 옛것을 흔들어 오늘을 비추다. 사업이나 성과를 형용하는 것은 매우 위대하다.
왕: 찜: 1 리터, 왕성한 모습. 하루의 직업 발전을 묘사하다.
백년 사업: 백년 사업. 장기간의 경력을 일컫는 말.
자수성가: 기초없이 사업을 세우는 것을 비유한다.
날개를 펴고 높이 날다: 새 한 마리가 날개를 펴고 높이 날아가는 것을 묘사한다. 사업의 흥성이나 인재의 고도발전에 비유할 수도 있다.
죽고 불멸하다: 한 사람의 언론, 사업 등을 가리킨다. 한 사람이 죽어도 살아야 한다.
사심 없음: 검소하다. 절약해야 하고, 최선을 다해 사무가의 일을 해야 한다.
지식인은 중공업에 적합하다: 생명을 경시하고 정의의 사업을 중시하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