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유치원 중반 음악 풍선 댄스 수업 계획
유치원 중반 음악 풍선 댄스 수업 계획
교안 1 음악풍선 무용유치원 중반 활동 목표:
1. 음악의 리듬과 멜로디에 따라 몸의 동작으로 풍선의 다양한 움직임을 표현할 수 있다.
2.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역할 놀이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3. 정확한 곡조를 부를 수 있고, 입가가 또렷하며,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노래할 수 있다.
4. 사진을 통해 가사를 이해하고 가사에 따라 과감한 상상을 한다.
이벤트 준비:
1, 풍선춤 (풍선춤, 새가 온다, 독수리가 온다, 풍선과 새가 함께 춤을 춘다) 음악 CD (카세트) (네 개의 음악 조각).
2, 풍선, 새, 독수리 패턴 스티커.
3. 교육용 코스웨어.
활동 프로세스:
우선, 행복한 풍선, 새, 독수리를 만들어 보세요.
1, 선생님은 풍선을 전시하고, 어린이들이 몸짓으로 풍선을 전시하고 춤을 추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오늘 선생님께서는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일을 가져오셨습니다. 이게 뭐야? (풍선) 풍선 아기가 가장 춤을 잘 춘다. 공부하러 오세요. 이렇게 점프합니다 (위아래로 흔들립니다). 풍선 아기가 어떻게 뛰는지 생각해 보세요. 어린이의 자유로운 창조적 동작 (빙글빙글 돌기, 박수 등). ) 을 참조하십시오
2. 음악' 풍선춤' 을 틀어 어린이들이 음악 리듬에 따라 자유롭게 풍선춤을 표현하도록 유도한다.
선생님: 음악학의 관점에서 풍선으로 춤을 추는 법을 배우자. 풍선이 춤을 출 때 어떤 느낌이 드나요? (매우 행복하고 매우 행복합니다) 예, 춤은 정말 행복합니다!
코스웨어를 재생하고 새의 춤 동작을 만듭니다.
선생님: 얘들아, 봐봐, 풍선 아기가 즐겁게 춤을 추면 누가 날고 있어? 새는 어떻게 춤을 추나요?
선생님: 새 한 마리가 행복한 풍선을 보고 날아가서 함께 춤을 추었어요. 아이가 점프하는 느낌을 경험하도록 지도하다.
4. 음악' 독수리가 왔다' 선생님: 음악을 들을 때 어떤 느낌이 들어요? 이렇게 듣기 싫은 음악은 누가 여기에 있을까? 무서운 동물이 왔다. 하늘을 나는 무서운 동물은 누구입니까? 풍선이 독수리 한 마리를 볼 때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너 왜 무서워하니? "풍선이 뚫릴 거야"
선생님과 아이들은 독수리의 발톱과 날카로운 입을 흉내낸다. 풍선 아기는 어떻게 될까요?
선생님은 독수리를 연기하고, 아이는 풍선을 연기하고, 함께 독수리를 놀다가 풍선을 찌르고, 풍선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장면.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풍선이 어떻게 안전해졌는지 생각하도록 지도했다. 의자에 앉아 집에 가는 것은 안전하다.
둘째, 음악으로 게임을 한다.
1, 선생님은 네 토막의 음악 클립을 틀어 어린이들과 함께 들으면서 풍선, 새, 독수리가 왔다, 풍선, 새가 춤을 추는 동작을 연출했다.
선생님: 누가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 줄 수 있어요? 아이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자 선생님께서 총결하셨다.
2. 선생님은 게임의 규칙을 말씀하시고,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게임을 합니다.
선생님은 머리 장식을 가슴에 붙이는 방법을 시범하고, 어린이들이 스스로 붙이고, 쓰레기를 바구니에 넣도록 격려했다.
3, 아이들은 음악 멜로디를 따라 캐릭터 게임을 나눕니다.
4. 교사와 아이들은 서로 게임을 평가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는 곳을 찾아 시정하고, 게임을 계속한다.
선생님은 아이들이 게임 과정에서 문제와 나쁜 행동을 발견하고 해결하도록 격려했다. 선생님: 방금 어떻게 놀았어요? 당신은 무슨 문제를 발견했습니까?
유아의 발견을 감안해 교사는 게임의 규칙을 다시 강조한다.
음악교안 2' 풍선춤' 유치원 중반 활동 목표:
1. 음악의 리듬과 멜로디에 따라 몸의 동작으로 풍선의 다양한 움직임을 표현할 수 있다.
2.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역할 놀이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노래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4. 멀티미디어 영상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이벤트 준비:
1, 풍선춤 (풍선춤, 새가 온다, 독수리가 온다, 풍선과 새가 함께 춤을 춘다) 음악 CD (카세트) (네 개의 음악 조각).
2, 풍선, 새, 독수리 패턴 스티커.
3. 교육용 코스웨어.
활동 프로세스:
먼저, 행복한 풍선, 새, 독수리를 만들어 보세요.
1, 선생님은 풍선을 전시하고, 어린이들이 몸짓으로 풍선을 전시하고 춤을 추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오늘 선생님께서는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일을 가져오셨습니다. 이게 뭐야? (풍선) 풍선 아기가 가장 춤을 잘 춘다. 공부하러 오세요. 이렇게 점프합니다 (위아래로 흔들립니다). 풍선 아기가 어떻게 뛰는지 생각해 보세요. 어린이의 자유로운 창조적 동작 (빙글빙글 돌기, 박수 등). ) 을 참조하십시오
2. 음악' 풍선춤' 을 틀어 어린이들이 음악 리듬에 따라 동작을 하도록 유도하고 풍선춤의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한다.
선생님: 음악학의 관점에서 풍선으로 춤을 추는 법을 배우자. 풍선이 춤을 출 때 어떤 느낌이 드나요? (매우 행복하고 매우 행복합니다) 예, 춤은 정말 행복합니다!
코스웨어를 재생하고 새의 춤 동작을 만듭니다.
선생님: 얘들아, 봐봐, 풍선 아기가 즐겁게 춤을 추면 누가 날고 있어? 새는 어떻게 춤을 추나요? 새 한 마리가 행복한 풍선을 보고 함께 날아가 춤을 춘다. 아이가 점프하는 느낌을 경험하도록 지도하다.
4. 음악' 독수리가 왔다' 선생님: 음악을 들을 때 어떤 느낌이 들어요? 이렇게 듣기 싫은 음악은 누가 여기에 있을까? 무서운 동물이 왔다. 하늘을 나는 무서운 동물은 누구입니까? 풍선이 독수리 한 마리를 볼 때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너 왜 무서워하니? 선생님과 어린이들이 독수리의 발톱과 뾰족한 입을 흉내내면 작은 풍선은 어떻게 될까요?
선생님은 독수리를 연기하고, 아이는 풍선을 연기하고, 함께 독수리를 놀다가 풍선을 찌르고, 풍선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장면.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풍선이 어떻게 안전해졌는지 생각하도록 지도했다. 의자에 앉아 집에 가는 것은 안전하다.
둘째, 음악으로 게임을 한다.
1, 선생님은 네 토막의 음악 클립을 틀어 어린이들과 함께 들으면서 풍선, 새, 독수리가 왔다, 풍선, 새가 춤을 추는 동작을 연출했다.
선생님: 누가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 줄 수 있어요? 아이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자 선생님께서 총결하셨다.
2. 선생님은 게임의 규칙을 말씀하시고,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게임을 합니다.
선생님은 머리 장식을 가슴에 붙이는 방법을 시범하고, 어린이들이 스스로 붙이고, 쓰레기를 바구니에 넣도록 격려했다.
3, 아이들은 음악 멜로디를 따라 캐릭터 게임을 나눕니다.
4. 교사와 아이들은 서로 게임을 평가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는 곳을 찾아 시정하고, 게임을 계속한다.
선생님: 방금 어떻게 놀았어요? 당신은 무슨 문제를 발견했습니까?
아이의 발견을 감안하여 게임의 규칙을 다시 한 번 강조하다.
활동 반영:
이 수업에서 나는 교사의 언어 상황 창설의 중요성을 실감했고, 교사의 지도어는 아이의 성과와 전체 학과의 흐름과 관련이 있다.
교사의 언어 상황 창설의 중요성, 교사의 지도어는 아동의 표현과 전체 학과의 흐름과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