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쥐에 관한 시
쥐에 관한 시
여우와 쥐 (송 _ _ 홍)
여우쥐는 한 굴에 능하고, 범뱀은 아홉 마리의 우두머리이다.
하늘에 눈이 있든 땅은 가죽이 없다.
관비는 노새처럼 뚱뚱하고 민어는 썩었다.
누가 감히 묻겠는가? 이것은 판타지 시입니다.
석서
깜박임, ① 먹을 밥이 없어! 세 살 때, 나는 너를 돌보고 싶다. 죽음은 너에게 갈 것이고, (3) 그것은 천국이다. 그 낙토, 그 낙토, 나의 좋은 곳이다! 4 깜박임, 먹을 밥이 없어! 세 살 난 너, 모나 켄드. ⑤ 네가 죽으면 너의 나라로 가라. 그 나라, 그 음악의 나라, 나의 좋은 곳이다! 6 석석, 무식 내 모종! 세 살, 나는 일하기를 원한다. ⑦ 죽으면 고향에 간다. 그 즐거운 교외, 그 즐거운 교외, 누가 아직도 그 긴 울음을 한탄하고 있는가! ⑧
주다주석을 달다
쥐: 쥐, 일명 들쥐는 탐욕스럽게 착취하는 통치자를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2 침투: 복도.
"3 세 일관된" 은 수년 동안 당신을 섬기는 것입니다. 네가 세 살 때, 너는 자였다. ③ "죽음" 이라는 단어를 읽는다
맹세하다. "너에게 가라." 그리고 떠나라. (4) "그래서" 는 여전히 그렇습니다. "장소" 는 살 수 있는 곳을 가리킨다. ⑤ 덕과 이익.
네. ⑥ "직선" 은 숫자 값입니다. 나를 정직하게 유지하라' 는 것은 나의 노동이 상당한 대가를 치렀다는 것을 의미한다.
⑦ 노인: 조문. 8 "치" 는 여전히 그 것이다. 용호' 는 여전히 즐겁다. 두 문장의 끝에서, 일단 행복한 교외에 도착하면, 너는 다시는 그러지 않을 것이다
비분이 있을 것이다. 누가 기뻐할 것인가?
판사
《설서》는 위의 민요 한 곡이다. 모시서' 에 따르면,' 석서' 는 일단 깨지면 반드시 소장될 것이다. 중국 국민들은 그들의 군주를 찔러 인민을 탈환하고 잠식했다. 정치가 굳지 않고, 욕심이 많고 사람을 두려워하는 것은 쥐와 같다. " 주' 시품전': "사람들은 탐욕과 잔재에 갇혀 있어 다람쥐가 자신을 해치고 떠났다고 한다." 이 두 이론은 주제를 이해할 때 모두 참고할 수 있다. "절담" 과 마찬가지로 착취와 억압에 반대하는 시입니다. 달리' 벌담' 은 명소 착취자로,' 설서' 는 비유로 그들의 정치를 찔렀다. 그러나 석쥐는 벌담보다 추진력이 있다. 벌담' 은 분노만 있고 반항은 없고,' 설서' 는 분노뿐만 아니라 반항을 목적으로 하는 행동을 가리킨다. 노예들은 노예주의 착취와 억압을 참을 수 없을 때 도망갈 준비를 했다. 노예제 사회 후기, 대량의 노예가 도망가는 것은 노예제 해체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이다. 더욱이,' 설서' 는' 세외도원' 과' 행복한 나라' 를 세우는 아름다운 이상을 제시하며 착취와 억압, 사람과 평등이 없는 사회를 찾으려고 시도했다. 당시에는 존재하지 않았고 실현될 수도 없었지만,' 참담' 의 단순한 고소보다 큰 진보였다. 노예가 장기적인 반항투쟁에서 계급의식이 점차 각성되면서 명확한 목표와 목적이 생기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세 장 모두' 깜박임' 으로 시작한다. 크고 뚱뚱하다는 뜻으로 노예주 착취계급을 탐욕스러운 큰 쥐, 뚱뚱한 쥐라고 부르며 착취자의 추악한 얼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쥐' 가' 깜박임' 하는 이유는 탐욕 착취의 정도가 너무 커서 착취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식량이 없는 것이 내 기장' 에서' 우밀',' 내 모종' 에 이르기까지, 노예가 노동 성과를 수호하는 정의로운 호소를 반영하며, 노예주가 끝없이 욕심을 부리고, 노예가 착취를 당하고, 노동 성과가 모두 노예주들에게 삼키고 있음을 보여준다. 나는 세 살 때부터 너를 돌보았다'' 켄드' 에서' 켄로' 에 이르기까지 노예주의 배은망덕한 본질이 드러났다. 노예들은 수년간의 근면한 노동을 거쳐 자신의 피땀으로 노예주를 부양했지만, 노예주들은 동정과 연민, 잔혹함, 착취의 정도가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일관된", 복종. 너, 노예주를 가리킨다. 세 살' 은 오랜 시간을 의미하지만 실제로는 그런 뜻이 아니다. "나는 신경쓰고 싶다." 라고 조금도 미안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죽으면 너를 찾아갈게. 거기서 나는 행복할 거야." "행복한 시골" "행복한 교외" 에서 노예들의 자유와 행복에 대한 열망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그들은 자신이 이상적인 땅을 찾아 노예주의 억압과 착취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상상했다. "죽음", 같은 서약은 결심을 의미한다. "순" 까지. "그가 내 자리를 차지했다." 속담에 "그가 우리가 사는 곳을 차지했다" 는 말이 있다. "직선" 과 "케이블" 은 같은 의미입니다. 시말에 따르면, 이 낙토에서 누가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생활을 할 것인가? 모두들 평등하고, 모두 행복하니, 한숨 돌릴 필요가 없다. 후대의 도화원에서 상상한 청사진과 비슷하다.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은 노예의 고통과 노예의 반항이다. 노예의 반항뿐만 아니라 노예의 추구와 이상을 썼다. 따라서 그것은 단순한 폭로 작품보다 더 높은 사상적 의미와 더 큰 호소력을 가지고 있다.
시 전체가 세 장으로 나뉘어 구조가 겹치고 한숨을 반복했다. 환유는 그 주된 표현이다. 욕당한 대상이 텍스트에 숨겨져 있고,' 말' 을 직접적인 은유로 대체함으로써 그 시를 완곡하고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진나라의 《시경》
이 햄스터도 가죽이 있는데, 사람이 어찌 얼굴이 없을 수 있단 말인가.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직시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다람쥐와 이빨을 볼 수 있지만 사람들은 미덕을 무시합니다. 사람은 덕이 없으니, 죽기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쥐는 몸이 있지만 사람은 무례하다! 사람이 무례하니, 호불사?
진나라 《시경》은 전부 비였다.
광대하고 청고하며, 잘생기지 않고 현하지도 않다. 기근을 줄이고 4 개국을 잘라 버리다. 하늘은 힘으로 가득 차서 지도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다른 사람이 유죄이면 그는 유죄이다. 만약 이것이 무죄라면, 그것은 깔개를 깔는 것이다. 주종이 소멸되어 영원히 끝이 없다. 의사가 집에 없을 때 그는 나를 몰랐다. 3 명의 의사, 늦게까지 머물고 싶지 않습니다. 이 나라의 왕자들은 아침저녁으로만 다투고 싶지 않다. 일반적인 방식으로 숨기는 것은 악합니다. 어떻게 하면 하늘이 믿지 않는가? 그가 가면 무적이다. 모든 신사는 자신의 몸을 존중한다. 후진타오는 상대방을 두려워하지 않고, 영롱함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물러서지 않으면 배가 고프다. 그럼 난 그냥 오만 해요. 100 명의 신사들은 모두 정보를 사용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들을 때는 대답하고, 비방할 때는 움츠러든다. 에이, 나는 말을 할 줄 몰라, 토비의 혀가 다 나와서 활이 모두 어색해. 말을 할 때 입만 매달려야 고개를 숙이고 쉴 수 있다. 악웨이는 관리인데, 이 구멍은 까다롭고 위험하다. 운호를 범하지 않고 천자의 미움을 사다. 또한 구름, 분노 와 친구 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내가 왕의 수도로 이사했다고 해서 내가 방이 없다고 한다. 쥐는 피와 눈물을 생각하며 말문이 막혔다. 어제, 나는 한 집에서 살았는데, 누가 내 방을 만들었는가.
당나라의 첸 지앙과 주오 세주 (Zuo shizhou) 의 "동양 xiuzhu"
용종은 남악에서 태어나 독거청청색이다. 봉이 높고 연우가 몽롱하다. 밤에는 날다람쥐 냄새를 맡고 낮에는 샘물과 계곡의 소리를 듣는다. 봄바람이 가라앉고 있다. 백로는 분명하다. 비통한 소리가 금을 휘젓고, 빛깔이 옥과 같다. 나이, 서리, 눈, 쓴맛, 색깔이 푸르다. 피곤하고 얼지 마라, 수치심은 봄나무보다 더 영광스럽다. 춘목은 영휴가 있고, 이 축제는 시들지 않는다. 나는 처음부터 석두 충성부터 끝까지 충성을 유지하길 바란다. 놀란 링런, 격학풍명. 그럼 난 구름, 색상, 그리고 함께 천국을 재생 합니다. 아름다운 음악이 천 번 바뀌었고, 샤오도 90% 였다. 조각의 아름다움을 믿고, 늘 선녀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다. 차를 운전하는 것은 지청이고, 운전하는 것은 처구이고, 나는 루안생이다. 대만 수상녀와 친구를 사귀고 노래를 부르며 승천하다. 낮에는 손을 잡고 멀리서 적성을 놀다. 나지막한 학춤, 간간이 채운 구름. 영원히 인파와 함께 죽고, 삼산은 옥정을 유람한다.
당고운남만정시
세인트 헤스는 분노하여 서남 벌벌을 명령했다. 엄숙한 절에는 깊은 자제가 있다. 그래서 감사하는 사람은 성취가 크다. 적들이 죽을 것으로 예상되고, 구은녕이 돌볼 것이다. 해외를 북행하고, 야만족에 출정하다. 천사다리가 높은 새에 가깝고 독충이 숲을 관통한다. 귀신의 문은 손님이 없고, 북방에는 남풍이 많다. 벌칩이 만리를 가로지르고, 구름과 천둥이 같은 9 를 습격하다. 긴 파도가 부서지고 산이 텅 비었다. 군료의 길이 갑자기 멀어져 군대가 빈곤으로 향하고 있다. 진심으로 하늘을 움직이고, 노여움이 연일 이어지다. 들쥐가 들쥐를 파서 먹을 수 있고 먹을 수 있다. 군대를 철수하고 정자를 세우고 서쪽과 동방으로 토지를 확장하다. 만약 네가 어떤 일에 부끄러움을 느낀다면, 너는 위험할 때 고개를 숙일 수 있다. 별은 단독으로 빛나고 가장자리 색은 다르다. 육수는 밤에 관련될 수 있고, 교주는 오늘에야 열 수 있다. 장안로로 돌아가서 감천궁을 부르다. Lianlin 이 죽지 않았다면 Sun Wu 는이 비밀을 알고있었습니다. 만날 때 너는 관대하고 감사할 것이다.
당백거가 이부에 거주하다.
교토를 여행한 지 20 년이 되어 가난할 곳이 없다. 달팽이를 부러워하는 대신 숨는 것이 낫다. 그러나 나는 원뿔 위에 서 있는 곳이 있어야 꼭두각시 방랑자처럼 보이지 않을 것을 요구했다. 그러나 나는 만족했고, 감히 떠들썩한 소리에 작별을 고했다.
당살구원의 대추나무
모든 사람의 말의 열매 중에서 대추만이 흔하고 비열하다. 가죽은 거북 손 같고 잎은 쥐 귀 같다. 후웨이는 몰랐는데, 그가 이 화원에 꽃을 피웠다. 부상과 파괴를 피하기 위해 등반하고 놀아야 한다. 2 월의 곡강머리는 곳곳에 아름다운 풍경이 가득하다. 대추 등도 이 기간 동안 습자까지 운반되었다. 동풍은 나무를 가리지 않고, 바람은 길게 빛난다. 네가 상대방을 안아주고 싶어하는 것을 보면, 너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봄나들이의 소식을 보내니, 제발 뒤돌아봐 주십시오. 너는 부드러운 것을 좋아하고, 너는 유계를 불쌍히 여긴다. 너는 미색을 빌고, 복숭아와 리를 다투지 못한다. 만약 네가 큰 차라면 이런 차축 재료가 필요하다.
당대의 군가
구월산 아래 찬바람이 칼처럼 불고, 성남의 말은 털을 움츠리고 있다. 조 장군 경기는 승마 사격으로 승리하여 단 하나의 마텐포를 이겼다.
이상은의 자정
밤 3 시에
이슬은 서리월을 위해 담배를 피우고 싶다.
전투 쥐가 수업에 가고, 박쥐 나오고,
진우는 창현에 기대어 움직인다.
당오대 시대의 조야동오음
내 마음은 산 위의 호랑이와 같고, 내 몸은 창고 안의 쥐와 같다. 성문에 기대어 아무도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 연회에서 이 장군의 소망은 서로 하는 것이다. 내 말을 듣고 탐욕스럽게 여아를 도발한 적이 있다. 황금대에 홀로 있어 슬픈 눈물이 비 오듯.
당오대 조야파 심복.
장안 맹춘지, 고목화초도 부쳤다. 이때 인심을 걱정하니, 날씨가 추워지면 눈이 올 것이다. 자신이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어떻게 감히 자주 피를 흘리는가? 무고하고 고통스러운 사람은 내일 반복적으로 끊어질 것이다. 그래서 산이 많고 가을이 많고 풀이 많아, 한 권이 옛길로 되어 있다. 밤이 오면 마음이 떠오르고, 꿈은 후난한 달이다. (서양속담, 꿈속담) 대성고관, 왜 빵 부스러기를 불쌍히 여길 필요가 있는가. 활새를 다치게 하지 않고 황혼에 베트남으로 날아가다. 감사의 말을 들을 때, 너는 마음속으로 헤아릴 수 있다.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아라, 낮에 있지 말고. 동지로 돌아가서 산쥐에서 계좌를 개설하다. 아트리움은 넓고 적막하지만, 나는 웨이와 고사리를 볼 수 있다. 나는 몇 자 신경 쓰지 않는다. 내가 맡긴 것은 샘의 뼈다. 나는 거울만 볼까 봐 걱정했는데, 어제 보지 못했다. 가엾은 규각 여인이 늦게 결혼하여 정신을 차리기를 바랍니다. 네 글자를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여자 자신도 말하기 어렵다.
공식 햄스터 작가: 카오 예
공식 곡창 속의 쥐는 쌀 한 통처럼 사람을 만나 곡창을 열고 뛰지 않는다.
운동선수에게 음식이 없고, 국민들이 굶주리고 있는데, 누가 북한을 너의 입에 들여보낼 것인가!
진관몽서
밤이 물처럼 무겁다.
바람소리가 빡빡해서 여관이 문을 닫았다.
꿈은 쥐를 부수고, 등불을 들여다보고,
프로스트는 사람을 보내 효한을 침략했다.
잠을 안 자요.
잠을 안 자요.
밖에 있는 말은 쉿 하는 사람이다.
이백선인장차
옥천산을 맛보면 동굴 안은 모두 젖구멍이다.
선쥐는 까마귀처럼 하얗고, 청계월을 거꾸로 걸었다.
차는 이 돌을 낳고, 옥천은 쉬지 않는다.
근크는 금방을 뿌려 근골을 촉촉하게 했다.
수풀은 영원히 뒹구는 푸른 잎으로 가지가 연결되어 있다.
선인장 밑에 노출되어 낭떠러지 어깨를 두드리다.
세상에 글이 없으면 그 이름은 반드시 전해진다.
종영은 선사인데, 그는 좋은 문장 한 편을 주었다.
청경독염으로 부끄러움을 고려하다.
신 기아의 《청평악》
배고픈 쥐가 침대 주위를 뛰어다니며 어두운 기름등을 둘러싸고 박쥐 춤을 춘다. 방안에 미풍이 불고, 비가 많이 와서, 나는 깨진 종이 창문 사이에서 혼잣말을 했다.
북방 변경에서 남방까지, 지금은 숲으로 퇴각하여, 이미 늙은 얼굴, 백발이 성성하다. 천은 가을밤에 꿈과 같고, 만리는 눈에 있다.
남송 모의동물 고양이 육유.
대야를 뒤져도 잠을 잘 수 있어!
하지만 물고기를 생각하면 충분해요. 쥐를 고려하지 않아요.
매미를 얻으려면 먼저 나무를 불쌍히 여겨야 한다.
루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 집이 가장 유명하다.
사오푸의 12 기는 시와 극부이다.
송조단 항행
쥐를 걱정하지 마라, 미우남산은 자신에 대해 이야기한다.
구멍을 뚫어 호랑이를 얻는 것은 기이한 화인데,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는 것도 모두 미친 것은 아니다.
문성조각룡이 그림에 들어가 뱀을 그리는 데는 컵이 없다.
마대를 지나 지난 일을 떠올려서야 세월이 이미 양을 놀라게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양의 창문은 키위가 아니라 다르면 하루를 쉰다.
흰 옷을 입은 개 한 마리가 변해서 세상은 돼지 기르는 연극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