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를 감상하다. 오빠 언니들에게 도움을 청하다! 。 。 。
시를 감상하다. 오빠 언니들에게 도움을 청하다! 。 。 。
시의 제목은' 처마 앞의 향국화' 이다. 이 시는 국화를 선물로, 카모마일로 신사를 비유한다. 많은 사람들이 악당처럼 보이지만, 군자를 다치게 하는 것은 이미 늦었고, 악당이 황위에 잠입했다. 듀이: 국화는 달콤하고 쓴 두 종류가 있어요. 단 것은 약으로 쓸 수 있고, 쓴 것은 국화처럼 쓰니까 욥의 눈물이라고 해요. 운향이 옹졸한 것도 율무속이다. 그것은 매우 늦게 움직였다. 이식 후. 뿌리를 잃어버리면 잃어버렸다는 뜻입니다.
Du fu 의 tanting qiankania mintana 에서 "국화" 이미지에 대한 감사
"메주란거", 꽃중의 사군자는 시인에게 인기가 많아 고전시사 작품에 자주 등장하는 이미지로 고전시의 장하 속에서 줄곧 명성을 얻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들의 아름답고 우아한 외적 형태 외에도, 더욱 감동적인 것은 그들이 상징하는 진귀한 품성과 함축된 고상한 정신적 품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역대 시인의 반복 낭송에서' 메주란거' 는 특정한 의미를 부여받은 고전적인 이미지가 되었다.
특히' 국화' 이미지는 의미가 풍부하다. 예기 월령에는' 국화에는 노란 꽃이 있다' 는 기록이 있다. 문학작품에 등장해 굴원의' 이소' 부터' 일찍 목란을 마시고 늦게 추국화를 마신다' 고 말했다. 그 이후로' 국화' 는 아름다운 대표와 좋은 인격의 상징이 되었다. 추국화잔치' 는 국화의 식용기록을 증명하며 중국 고대 신화 전설에서 국화가 길상장수라는 뜻과 일맥상통한다. 역대 시사 가운데 영국화 가작이 많다. 도연명 "와 국주부" "방국개림림, 송경엄관거. 이런 아름다운 자태로 서리를 위해 뛰어나다. " 백거이' 영국화'' 하룻밤 새 서리가 기와빛, 파초 패련. 내한성은 단지 동울타리 국화일 뿐, 금귀비 초효가 더 맑다. " 원직 \ "국화 \" \ "가을 덤불은 도사 같다.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 이상은의' 국화' 는' 졸음을 훔치고, 황색을 녹이는 것' 이다. 그것들은 도연명의' 녹색 울타리' 의 색깔과 나한부의 향기가 있다. 국화는 축축한 이슬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석양이 오는 것을 두려워한다. 김앵무새가 백옥당으로 승진하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도자기의 시가에서 국화와 소나무의 이미지가 병존하여 고상한 정서의 화신이 되어 시인의 일생 동안 고상한 품격에 대한 추구를 반영하였다. 백시에서 국화는 서리와 눈이 자랑스러운 투사이다. "바나나" 와 "패련" 의 맥락에서 한 장사의 이미지가 휙휙 소리를 내며 시인의 "권력은 굽힐 수 없고, 가난은 움직일 수 없다" 는 유교 인격을 가장 잘 표현한다. 원직의 시에서 국화는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 유유한 장면에서 가장 아름다운 포인트로 시인' 가슴에는 언덕이 있고, 필밑은 아라시' 의 가장 자연스러운 표현으로 시인의 진성과는 잘 어울린다. 리의 시가에서 국화는 시인의 정취로 인해 흔들리지 않는 예술적 특색을 드러낸다.
서로 다른 시인의 작품에서 같은 대상조차도 주관적인 느낌의 차이로 인해 독특한 심미적 특징과 정서적 함의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따라서, 같은 이미지는 서로 다른 시에서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어 의경을 창조하고 주제를 승화시킨다. 두보의' 국화' 에서' 국화' 의 이미지는 시인의 깊은 감정과 독특한 사상 스타일을 구현했다. 필자는' 국화' 라는 이미지가 속한 문학 문화 전통에서 두보' 국화' 의' 국화' 이미지에 대해 섬세하고 심도 있는 감상을 할 계획이다. Du fu 의 "tanting 앞의 말린 국화";
처마 앞의 카모마일은 늦게 옮겨져서 녹색은 따기 어렵다.
내일 깨어서 꽃이 피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들판의 나무 울타리가 얼마나 향기로운지 개방중전을 따다.
정자구멍에 가지와 잎이 자라서 뿌리가 다 없어졌다.
"심미상이 표현한 의미는 신비한 섭리, 천도, 종교사회의 윤리도덕이 아니라 창작자의 개인적 감정이며, 그가 자신의 생명활동에서 얻은 생명체험과 심미체험이다." 1 시인시의 이미지 선택은 시인의 예술적 개념의 심리적 활동을 반영하며 시인의 정서적 체험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인의 인생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시의 국화 이미지는 시인 자신의 처지여야 한다. 주명륜은 이 시를 이렇게 평가했다. "두보는 과거시험을 본 적이 있지만 현종의 특조에 참가하지 못했다. 그는 세 번의 선물로 현종의 인정을 받았지만 아직 집현서원에 임명되지 않았다. " 。 이것은 카모마일과 얼마나 비슷한가! 어찌 감탄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처마 앞의 국화는 이식이 늦었기 때문에 중양절 같은 만인의 주목을 받는 환경에서 꽃을 피우지 못했다. 이후 중양절의 즐거운 분위기가 없어 꽃꾼의 흥취가 짙게 변해 노래가 끝날 때까지. 너의 화려한 오프닝은 무슨 소용이 있니? 울타리의 들꽃은 정성껏 꺾은 것이다. 카모마일은 때를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새싹이 가지에 가득 걸려도 아무도 멈추지 않고 감상하지 않기 때문에 잔혹한 풍상과의 싸움의 운명을 이겨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는 당현종 천보 13 년에 쓰여졌다. 이 해 양은 안록산의 반대를 여러 차례 암시하며 당현종에 의해 믿지 않았다. 반대로, 루산은 중임으로 임명되었다. 이석은 남조를 공격하여 태화성에서 소멸되었다. 이와 함께 당나라는 심각한 내우외환에 직면했다. 시인은 시 속에서 궁정 앞의 카모마일 생황이 때를 만나지 못한 것을 한탄하며, 국가를 위해 반란을 진압할 기회가 없는 한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보는 많은 시와 책을 읽고 애국적인 열정을 지녔지만, 그의 야망은 항상 지불하기가 어려웠다. 시인의 풍부한 인생 경험은 웅장한 사회적 배경과 시대적 배경과 얽혀 있어 추상적인 감정체험이 국화의 이미지로 맺혔다. " 카모마일' 은 아주 좋은 약용 가치가 있지만, 다른 사람이 따지 않는다. 시인은 학문이 가득 찼지만, 왕의 중용을 받지 못하여, 결국' 늦은 이동' 의 최후에 이르렀다. 시인과 국화는 비슷한 운명을 가지고 있고, 국화는 시인의 마음 속 이미지를 묘사한 것이다. 가을은 말했다: "이 시는 궁중의 국화를 선물로 사용한다. 카모마일은 군자를 비유하고, 많은 사람들은 소인을 비유한다. 군자를 다치게 하는 것은 이미 늦었고, 소인은 도리에 어긋난다. 왕사원은 "시는 그 자신의 상황에 기초한다" 고 말했다. 그들은 모두 절대적으로 옳다.
국화는 불굴의 정신의 상징이다. 이 시에서 국화는 특정한 이미지로 시인의 불요불굴의 신념과 용기를 우리에게 전달했다. 중국 전통문화체계에서' 복숭아, 리, 살구, 해당화 등 삼춘의 꽃은 점점 반대되는 것으로 여겨져 속물이라고 불린다. 메이, 란, 대나무, 국화는 점점 고아한 인격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다. " 정사쇼는 이렇게 말했다. "북풍으로 날아가는 것보다 가지에서 향을 들고 죽는 것이 낫다." 두보 "운안 9 일": "한화는 다 떨어지고 국화는 가지가 가득하다. 고인은 자주 다르고, 담향주는 잠시 따라다닌다. 스시' 조창한거': "경근약골은 그윽한 꽃을 흩어버리고, 더욱 김핵휘를 만든다. 노년 연수약을 알고 싶으면 잔디를 재촉하면 꽃이 피기 시작한다. 문징명' 국화송':' 국화꽃이 피고 꽃이 피고, 정원의 가을빛이 동쪽으로 가득하다. 곳곳에, 나는 서풍 속에서 혼자 춤을 춘다. 역대 시인이 국화를 읊는 것은 모두 국화의 불요불굴의 정신과 감히 추운 환경에 도전하는 주제이다. 현대 시인 Wen Yiduo 는 그의 시' 국화 기억' 에서 국화의 현혜적인 품격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아! 동양의 꽃, 시인 학자의 꽃! 동양시의 영혼 타오 리앙 위안 (Tao Liangyuan) 은 당신의 영혼의 화신이 아닙니까? 조국이 높은 곳에 올라 술을 마시는 것이 바로 네가 태어난 길일이 아니냐? 너는 이곳의 열렬한 장미와는 달리 비천한 제비꽃도 너와 비교할 수 없다. 너는 역사와 풍습이 있는 꽃이다. 아! 4 천년 명화! 당신들은 휘황찬란한 역사와 우아한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화는 우아한 개성의 상징이자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민족정신의 승화이다. 두보의 시에서' 국화' 는 시인의 고상한 인격과 풍격을 담고 있는 시가 융합으로의 전환에서' 결합' 역할을 하며, 많은 시가 장선치의 표현 방식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시 미련이 전달하는 의미는 시 주제를 표현할 때 특히 중요하다. 이 시의 결말은 "낭자가 긴 가지와 잎을 비우고, 뿌리까지 잃어버리고, 풍상이 얽혀 있다" 는 것이다. 국화가지에 잎이 자라는 것을 한탄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얼음과 눈의 타격을 피할 수는 없지만, 실제로 다른 측면에서 국화의 애교 서리의 정신을 구현하여 국화의 고차원적인 품위를 돋보이게 하는 풍격미를 돋보이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현실이 아무리 어둡고 정치가 얼마나 부패하든, 사회가 얼마나 불황이든 두보는 그 앞에서 눈을 감은 적이 없다. 그러나 대담하게 그것을 폭로하고, 태도를 나타내고, 해결 방법을 지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국화의 문화적 함의는 시인의 고상한 정서와 조화를 이루고, 국화의 완강한 정신은 시인의 지울 수 없는 의지와 조화를 이루며, 국화의 심미함도 시인이 현실에 직면하고 백절불굴의 의지와 부합한다.
"모든 이미지의 존재에는 일정한 공간 형식이 있다. 어떤 시공간 좌표에 이미지를 올려놓는 것은 시인의 특정 심리상태를 반영한다. " 6' 처마 앞의 카모마일' 은 카모마일의 위치, 즉 눈앞의 광경, 뒤에' 밤' 이라는 글자를 더해 시간좌표상의 거리를 늘려서' 카모마일' 의 아쉬움을 깔았다. "저녁" 은 시간의 이미지이자 심리적 이미지이며, 시의 감정 기조의 기초이다. "청술" 은 정말 활짝 핀 국화꽃이고, "중양" 은 시간의 이미지이지만, 모두 비물질적이다. 이 이미지는 수천 년 동안 독자의 사고와 상상력을 사로잡았다. 내일도 시간상으로 종잡을 수 없는 심리적 암시작용을 하고 있다. 카모마일' 의 이미지를' 밤',' 중양',' 내일' 등의 시간 이미지와 나란히 하여 광활한 경지를 조성하고 서정 주체의 외로움과 외로움을 드러낸다. "국화" 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시인은 일련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그것을 돋보이게 했다. 7' 깨어나다' 는 역동적인 이미지로, 발길을 멈춘 꽃친구들이 곧 흩어질 것이다. 향화' 는 국화꽃이 만발한 화려한 광경을 본 것처럼 화사한 꽃과 아무도 감상하지 않는 꽃의 대비를 통해 시인' 나무가 커질수록 사용하기 어렵다' 는 분위기와 감정을 부각시켰다. "향" 은 후각의 이미지이고, "채집" 은 역동적인 이미지이고, "읊음" 은 시인의 상상력이고, "휘감는 풍상" 은 역동적인 이미지이다. 유한한' 과' 자유' 의 이미지가 엇갈려 세상 사람들이 꽃을 명화 (국화) 로 아끼는 것을 깊이 느끼며 시인' 멋있다' 의 운명을 깊이 느꼈다. 시의 이미지 운용과 조합은 시인이 나라에 보답할 수 없는 현실 상황의 은유이자 시인의 외로운 마음가짐의 투사이다. 이 이미지 그룹에서는' 국화' 이미지 표현 주제를 둘러싼 다른 이미지들이 특정 환경에서 시인의 마음가짐과 강한 생명의식을 반영하고 있다. 국화' 이미지의 제 1 련은 다른 세 쌍둥이에 비해 더욱 집중되어 있다. 모룡봉은 "당시중 명문의 이미지 밀도가 대부분 높다" 며 "당대 시인이 정성을 다해 시를 지은 자연스러운 결과" 라고 말했다. 국화' 이미지가 시인이 독특하고 세심하게 선택한 예술상이며 시인의 감정의 기탁임을 증명하다. "시의 이미지는 강한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시인의 풍격을 가장 잘 표현한다." 시인의' 국화' 이미지에 대한 사랑과' 국화' 이미지를 묘사할 때의 진심을 통해 시인의 우아한 인격미와 부드럽고 돈후한 풍격미도' 관속 표범' 을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