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충칭 충현 중주의' 시계' 라는 이름은 어느 황제가 준 것 같다. 어느 왕조에서 나왔습니까? 누가 알겠어요? 마지막으로 증명할 수 있는 사료가 있다.
충칭 충현 중주의' 시계' 라는 이름은 어느 황제가 준 것 같다. 어느 왕조에서 나왔습니까? 누가 알겠어요? 마지막으로 증명할 수 있는 사료가 있다.
당시, 바만자와 연연을 기념하기 위해 당태종은 충현을 중주로 봉했다. 충현의 충절 정신에 대한 상으로 삼다.
충성도 정신에 관한 논문을 쓰고 싶다면 다른 많은 주제들이 있다. 。 충현 20 10 상인 영화를 보러 가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인걸지령은 인재를 내고, 고금의 유명 인사는 중국을 빛낸다.
--"중주 이야기" 시리즈 캐릭터
중주신문망 65438+2 월 24 일 종동 기자가 보도했다.
Zhongzhou 는 항상 고대인이든 현대인이든, 사람들이 꿈을 꾸게 한다. 현지인이든 외지인이든. 오늘날 시대의 한 현일 뿐이지만, 그 두터운 역사 문화 유산은 많은 지방급 도시보다 열등하지 않으며, 심지어' 비범하다' 라고 할 수 있다. 2006 년 충현이 66 개' 중국 문화관광현' 에 올랐다는 증거가 있다. 중국에 2 천여 개의 현이 있다는 것을 알기만 하면 충현 문화의 무게를 알 수 있다.
오늘은 충주와 관련된 사람만 말한다. 사람을 말하면 유명인을 말한다. 누락이 있으면 시정을 환영합니다.
아마도 중주와 관련된 최초의 유명인은 우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시 수리 주관이었다. 동계진의 노인은 여러 해 전에 청평산에 적지 않은 우묘가 있었는데, 현지인들은 이 짧은 체류로 물을 치료한 우우를 기념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우시기는 하조의 시작으로 역사는 기원전 2070 년-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600 년이다. 전설은 존재한다.' 귀신' 만이 진상을 안다. 의 출생지는 원촨에서 그가 어려서부터 강까지 물을 다스리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한다. 아직도 중계구가 있는 노인은 그 속담을 기억한다. "3 월 3 일, 9 월 9 일, 중계구로 헛되이 가지 마라." 홍수가 오기 전에 중댐 근처를 항해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한다. 매년 3 월 3 일과 9 월 9 일 이 일대에는 큰 소용돌이가 나타나 배를 삼켰다. 물론, 지금과 비교했을 때, 우시대의 배는 분명 크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 시대에는 이미 작지 않았다. 특히 대중의 안위, 책임은 산과 같다. 그래서 대우는 충현의 물을 처리했고, 우리는 없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다고 믿는다. 더욱이, 우리는 어떤 여행지가 원숭이 산과 같은 아무 말도 하지 않는 산을 묘사하는 것보다 훨씬 더' 성실하다' 는 물리적 증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Zhongzhou 의 많은 유명 인사는 역사적인 유명 인사가 끊이지 않는다는 데 있다.
전국 시대에 충현에는 유명한 단두장군 바만자가 나타났다. 당시 파키스탄에서 내란이 발생해 초나라 출병에 도움을 청하며 중주 등 3 개 도시를 보상으로 약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내란이 가라앉자 초국은 사절을 소성으로 보냈다. 임강성 (이 충현) 을 지키는 팔만자가 초사에게 말했다. "추의 정신으로 재난을 이겨낼 수 있다. 우리는 초왕성을 성심성의껏 약속했지만, 내 머리에 감사하니, 도시는 얻을 수 없다! " 말을 마치자마자 사레가 나서 온 집안이 놀라움으로 가득 찼다.
사자는 어쩔 수 없이 만자 장군의 머리를 들고 돌아갔다. 추 왕은 한숨을 쉬었다: "나는 바만자 같은 대신이다. 도시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그래서 위의 청나라 의식 은 첫 번째 매장; 파키스탄도 시신을 충칭 칠성강에 안장하여 각하가 증여했다.
바만자는 바인 정신의 화신으로 대의구국 구민의 전범이다. 바만자는 중주인의 충성과 신앙의 집중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그 후의 긴 역사에서' 충절' 문화는 대대로 충성에 영향을 미쳤다.
시간이 지나면서 몇 년 후, 바만자의 정신은 또 다른 충성스러운 사람인 연연을 감염시켰다.
동한 말년에 연연은 바현 (이 충현) 임강에서 태어났다. 동한 건안 16 년 (2 1 1), 유비 이주, 장비 공격 강주, 연연 수비. 장비는 저녁에 연연을 이끌고 진영에서 나갈 계획이다. 도시는 함락되어 점령되었지만, 그는 무릎을 꿇고 서 있지 않았다. 장 페이 (Zhang Fei) 가 물었다: "왜 아직도 내려오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연연이 대답했다. "당신은 약속을 어기고 우리나라를 침략했습니다. 우리 주에는 참수한 장군만 있고 항복한 장군은 없다! " 장 페이 분노, 연의 참수 를 명령했다. 연연은 그의 얼굴을 바꾸지 않고 말했다. "만약 네가 목을 베면, 너는 목을 베어라. 너 왜 화가 났니? 클릭합니다 장비는 그의 두려움 없는 정신에 감동하여 연연을 석방하고 그를 손님으로 초대했다. 동한 헌제 건안 19 년, 유장이 대패하여 익주를 잃었다. 연연은 이 소식을 듣고 자살했다. 당정관 8 년 (634), 법원은 연연을' 영웅장군' 으로 봉인하고 연연을 중주도사로 임명했다. 나중에 중주 사람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그의 출생지를 장군계, 즉 지금의 무양진 장군촌으로 명명했다. 현내에는 제비길, 제비교, 제비비가 있다.
삼국 시대에 오동에는 한 장군인 간녕 () 이 있었는데, 오늘 동계진 간가전 () 이 있었다. "삼국지" 기록에 따르면 간녕은 제자백가의 선비로서 의리를 지키며 말을 집행하고 있다. 20 대 때 유시계와 황조를 찾아갔는데 쓸모가 없었다. 그래서 그는 오국, 주유, 그를 손권에 추천했고, 손권은 그를 매우 중시했다. 여러 차례 전공을 세우고 황조를 대패하다. 주유는 무림에서 조조를 공격하고, 남군에서 조인을 공격하여 서릉 현으로 승진했다. 207 년에는 대장군 숭숭숭으로 승진했다. 간녕은 성현을 공경하고, 신의를 중시하며, 금전을 중시하며, 부하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다. 2 15 년, 간녕은 손권이 합비를 공격하는 것을 돕고 장요를 싸웠다. 그는 100 명의 엘리트 병사를 선발하여 밤에 조영을 기습하여 10 명의 용기사를 데려갔다. "호신" 이라는 명칭이 있어 손권으로부터 깊은 신임을 받았다. 지금 생각해 보니, 그 혼란스러운 시기에 간닌은 정말' 양금택목' 의 냄새를 풍겼다.
중주는 무장뿐만 아니라 문관도 뛰어나다.
진나라 때 동계문가계에 문례라는 선비가 나타났다. 문례는 촉한 () 에서 국자감 () 을 유람하고, 많은 책을 읽고, 관관 \ "상서 \" 로 삼았다. 진 태자 2 년 (266), 바이 윤희 현, 이후 태자 교사 로 입조했다. 서한은 진무제가 제갈량, 장진, 페이유 등의 후손을 이용해 바촉 인민의 마음을 달래고 오국 국민의 희망을 쏟아부으라고 요청했다. 10 (274) 년, 태사가 히치하이킹 기사로 전근되어 황제 옆에서 자신의 잘못을 권고하고 고문할 준비를 했다. 그는 또한 포고령을 할 계획이며, 자주 기계 업무에 참여할 계획이다. 나중에 위위로 승진하여 궁문 수비를 담당하게 되었다. 함녕 말년 (279), 그는 죽었고, 법원은 그를 고향으로 보내 다시 장례를 치렀다.
당나라 시대에는 중주에 관리들이 많았다. 저명한 인물 류옌 () 는 중국 역사상' 10 대 금융가' 중 하나로 주로 국가의 경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역대 경 재정부 시랑, 돈 만드는 일, 중계사, 총리 등의 직위. 그는 민정을 살피고, 정부에 관대하고, 구호금을 징수하고, 농업을 발전시키고, 운운을 개혁하고, 염무를 정비하고, 정기청산 제도를 실시하여 식량 평가를 조절하고, 상품경제를 중시하고, 백성을 지원하고, 효율적인 관리 제도를 세웠다. 이후 간신 양염의 모함으로 780 년 정월에 중주도사로 강등됐고, 반년 후 간신이 가칙으로 처형됐다. 필사할 때, "책 두 권, 차 두 대, 쌀밀은 모두 계산했다." 류옌 장기적으로 국민 경제를 주재하다. 그는 매년 얼마를 쓰나요? 양언은 류옌 부패가 재산 절도를 통해 폭로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는 류옌 이 청관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유씨가 죽자 온 나라가 진동했다.
절강 가흥에서 태어난 노직도 중주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어 중주에서 인생의 마지막 10 년을 보냈다. 노직 18 세 진사, 20 세에 정계에 진출했고, 39 세에 재상 보좌황제로 재직했다. 그는 뛰어난 정치적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평생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감히 직언한다. 불행하게도, 42 세 때, 간신 페이 연령 액자 때문에, 총리 의 높은 곳에서 중주 다른 집으로 강등, 관직은 치안 판사 보다 작다.
노직은 개인의 타락 때문에 퇴폐적인 것이 아니다. 그는 청평산에 구멍을 파서 책을 읽고, 계속 지식을 배우고, 절개를 유지했다. 중주 역병이 유행하고 백성들이 신음할 때, 노직은 백성들의 질고를 풀기 위해 50 권의 의료 처방을 수집했다. 당나라 shunzong 가 왕위에 오른 후, 차오 는 루 직선 으로 그를 다시 불렀지만, 차오 는 루 직선 에 도착하기 전에 죽었다. 시 () 호는' 선언 ()' 으로 중주 남안 청평산 () 에 묻혔다. 기존 토지 묘지가 있습니다.
노직의 학식과 도덕풍모는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된다. 그의 도덕적 인 문장 뿐만 아니라 중국, 또한 전체 동양에 속한다. 일본에서는 65,438+0,000 여 년 동안 노직은 줄곧 숭배를 받았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노직의 문장 () 를 필독 경전으로 여기고, 노직 () 을' 성현중의 성인' 으로 여겼다. 8 월 5 일 1997, 일본 동방문화촉진회 회장 계두 교수가 특별히 만리에 루직유골을 찾아다녔다. 그가 뜨거운 태양 아래서 노직불결한 묘비를 발견했을 때, 그는 흥분해서 무릎을 꿇었다. 이듬해 봄 거북두 교수는 일본 학자 대표단 33 명을 이끌고 중국을 방문해 봄비를 무릅쓰고 다시 청평산에 와서 새로 완공된 노직묘 앞에서 성대한 제사를 치렀다. 그들은 특별히 일본에서 가져온 제물을 무덤 앞에 놓고 모두 조용히 서 있었다. 청량한 소리가 귀신머리 교수에게서 들려와 제사 선루의 공문을 낭독한 후 줄을 서서 무덤 앞에 무릎을 꿇고 술을 권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덤 앞의 돌댐이 술 한 잔에 젖었다.
그러나, "금에는 적자가 없고, 사람은 완벽하지 않다." 루 직선 사무실, 마음 편견, 너무 자주 의사 이계푸 담합 사리사욕을 추구한다고 생각, 그래서 명주 (절강 닝보) 어떤 장사 회원으로 강등했다. 곧, 루 Zhizhi 반역자 에 의해 살해, 중주 로 강등 되어 또 다른 마부 를 했다. 후임 승상은 이씨와 루가 이런 사적인 원한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권술을 가지고 놀다가, 특히 이계부를 중주 도사로 발탁하여, 그가 하는 직속 상관을 이계부에 의해 제거하게 했다. 이계부가 낡은 원한을 기억하지 않고 노직에게 공손하게 대하고 싶지 않아 6 년 동안 이민관이 없었다. 오늘날 중주의 대부분의 시민들은' 재상 뱃속에서 배를 탈 수 있다' 는 천고의 가화로 전해진 전고는 원래 중주의 관원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충현의 인문 역사는 나라를 지키는 영웅뿐만 아니라 사서에서 빛을 발하는 위대한 시인들도 전해 내려왔다. 백공묘는 중주시 서쪽에 위치하여 당대의 대시인, 중주 도사 백거이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백거이는 한림학사 출신 관원으로 좌찬태자가 양의라고 칭찬했다. 그는 개명한 정치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그는 시에서 관료의 방탕과 부패를 예리하게 폭로하고 비판했고, 그로 인해 타격과 배척을 받았다. 당헌종원과 14 년 (8 19) 은 중주도사로 폄하하였다.
백거이는 중주에서 근무한 지 2 년 동안 정부가 소박하고 나무를 심고 도로를 보수했다. 그는 교외의 동쪽 경사면에 있는 좋은 밭에 꽃나무를 가득 심고, 성동의 제비교가에 버드나무를 가득 심고, 성서에는 목련을 가득 심고, 성서남에는 리치를 가득 심었다. 북송 대시인 수시가 중주에 와서 동파화림을 유람했다고 한다. 백거이에 대한 숭배에서 그는' 동파거사' 로 개명되었다. ) 바이 주이 (Bai Juyi) 는 중주 국민을 위해 많은 좋은 일과 실제적인 일을 했다. 그는 세금을 널리 징수하고, 농사를 짓고, 열심히 일하며, 백성과 동고동락하도록 격려했다. 그가 만든' 향산 꿀떡' 은 중주의 전통 명칭이 되었다. 중주에서 재직하는 동안 그는 100 여 편의 시와 단어를 썼는데, 그중' 리치서' 는 중국 문학사에서 유일하게 리치를 묘사한 전문 저서가 되었다. Zhongzhou 사람들은 그를 존경하고, 류옌, Luzhi, Li Jifu 와 함께 "Sixian" 이라고 불렀고, 송에서 그를 기념하기 위해 "Sixian Ting" 을 건설했습니다.
백거이 외에도 당대의 대시인 두보 (), 원직 () 도 여기에 멈춰 시를 남겼는데, 송대 대시인 육유 (), 수시 (), 소철 () 은 모두 그 시가 전해지고 있다. 물론 강을 여행하는 대부분의 문인과 관원들은 중주에 와서 과거를 돌아보고 충현 역사의 영웅에게 경의를 표한다. 그들은 팔자대를 오르고, 연비를 보고, 백공사를 지지하고, 동파화림을 본다. 아민 시인 야오 퀘 (Yao kui) 는 "인생은 죽을 수 없다, zhongzhou 뼈 향기" 라고 말했다. 이는 역사상 많은 행인들이 중주의 이 신기한 땅을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로부터 충신 양장들이 배출되었다. 명나라 천계 5 년 (1625), 중주인, 고등학교 진사. 저장성 덕청현 지사로 임명되다. 숭정 4 년 (163 1), 검열 수여. 남경 교사 청대리우사 부주임, 1644 우도검열. 같은 해, 이자성은 베이징을 공격하고, 충천 황제는 스스로 매달렸다. 도끼왕은 남경에서 황제를 칭송하고, 고탁을 공부의 우시랑으로 경배하였다. 1645 년 형부 상서. 5 월, 청병이 남경을 침공하여, 고탁이 도끼 왕의 혼용, 군신의 부패, 망국의 화를 빚고 가슴을 치며 스스로 매달았다.
진양옥, 중주 출신의 협녀는 중국 고대 역사상 유일한 여장군이다. 명신종 만력원년, 진양옥은 중주성 서쪽의 진가댐에서 태어났다. 그것은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지세가 웅장하고 풍경이 수려하다. 진 씨네 세대가 사는 곳이다. 그의 아버지 진회 엑스포 그룹 책, 더 많은 지식 을 볼 뿐만 아니라 유명 인사 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그는 세 남자와 한 여자, 양옥이 3 위에 올랐고, 그의 형 진방평과 진, 그리고 동생 진민평이 있었다.
진양옥, 집 외동딸, 태어날 때부터 꽃처럼 옥처럼 총명하고 영리하여 부모의 총애를 받았다. 아버지는 양옥시, 서예, 그림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어려서부터 총을 휘두르고 말을 타고 화살을 쏘도록 훈련시켰다. 양옥은 형들과 함께 자랐다. 그녀는 시사서예에 있어서의 성취가 형들의 두 배일 뿐만 아니라 무공 방면에서도 절대 지지 않을 것이다. 그녀의 아버지는 늘 그녀가 이상한 여자라고 칭찬한다.
진양옥은 스물네 살 때 석주 푸현 사자인 마전성과 결혼하여 선전을 할 수 있는' 백팔병' 을 키웠다. 1599 년 진양옥과 남편이 군대를 이끌고 난국을 평정하다. 남편이 죽자 진양옥이 승계했다. 그녀는 심양이 후금에 대항하는 것을 돕기 위해 사람을 파견하여 명희종에 의해 이방 부인 겸 중대장으로 봉쇄되었다. 그는 심지어 정예 병사 3000 명을 이끌고 북상하여 산해관을 지키기도 했다. 그녀는 숭정 황제에게 우수함을 자랑하고 일품 부인으로 봉쇄되었다. 그녀는 또한 소보로 명명되었고, 일반 인쇄, 진동에 목매여 죽었다. 청군 남진, 그녀는 항청을 견지하여 남명륭제에 의해 태보 태자 중주후로 봉쇄되었다. 그가 죽은 후의 사후 호는' 충실함' 이다. 그의 형제 진방평과 한방, 그의 동생 민평, 그의 조카 이명, 명명, 유명, 좌명은 각각 총병과 부사장을 맡고 있다. 이 중 5 명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고 아들 마상림 며느리 장봉의도 전쟁터에서 전사했다. 정말 "진 팔장, 충성을 다해 나라에 보답한다" 고 할 수 있다. "
중주 역사상 문인 소객이 많았고, 청대 시인 이시진도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었다. 젊은 이시진은 중주진 명계에 살고 있고, 13 살에도 시를 쓸 수 있다. 65,438+0850 베이징에 가서 1 등을 했다. 그는 증국판의 상을 받았고, 시를 증정하여 그를' 백취혼이 아직도 남아 있다',' 큰 구동곤' 이라고 칭찬하여 경성에서 잠시 명성을 떨쳤다. 증국판은 그를 막료로 삼아 직접 이시진을 위해 두 편의 대표작을 썼다. 이시진은 나중에 펑택, 임천 등 4 현 지사, 벼슬을 버리고 상하이 남창에서 생활했다. 천수각 시반 6 권 시 1066 곡이 있습니다.
근대 이래 중국은 나날이 쇠약해지고, 외환은 내우로 고통받고, 인민은 수심이 뜨겁다. 중화민족이 가장 중요한 순간에 이르러 많은 인인지사를 만들었다. 김소목, 바산진 김가하 2 원 김가대원, 젊었을 때 손중산과 함께 일본으로 유학했다 .. 두 사람은 관계가 밀접하고 매우 우호적이다. 손중산이 동맹회를 조직한 후 김소목은 동맹회를 강력하게 지지하고 가입하여 구 민주주의 혁명에 투신했다. 그는 19 1 1 년 혁명을 일으킨 지도자 중 한 명이다.
민국 3 년 (19 14), 손중산은 김소목에게 전화를 걸어 다시 일본에 가서 구국 구민 대사를 상의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소목은 일본에서 유학하여 귀국한 마인안과 함께 일본에 가서 많은 외국을 데리고 혁명 활동을 하기로 약속했다. 봉절에 배를 타고 싶지 않아, 김소목 돌발 급병, 불우한 사망 치료. 손중산은 비보가 매우 슬프다는 것을 알고, "충충군금지, 다시 도쿄로 가서 생존을 구했다" 는 만련을 썼다. 너는 어떻게 서촉을 멀리하고 기문문에서 죽을 수 있니? 클릭합니다 금소목은 일찍 죽고, 미혼에는 자식이 없다. 그러나 그의 민주사상과 광명 추구, 혁명에 투신하는 정신은 가족 전체의 많은 조카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십여 명의 조카가 연이어 혁명의 길에 올랐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김계유, 김, 김환약인데, 그들은 모두 1920 년대 당원이다.
오, 중주진인 청광서 4 년 (1878) 은 중주의 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20 세기 초, 많은 인지사들이 출국하여 구국의 길을 찾았고, 오원도 일본으로 가서 도쿄 법정대학교에 재학했다. 1905 년 손중산은 일본 도쿄에서 종청회, 일본 통지, 광복회 등 혁명조직을 중국 동맹회로 개편했다. 나라를 구하기로 결심한 오씨는 연맹의 초기 멤버 중 한 명이 되었다.
19 10 년, 오 () 가 중주 () 로 돌아와 동맹회 멤버들을 조직하여 3 년 10 월 5 일 봉기하여 충현 임시군 정부 총리에 당선되었다. 신해혁명 이후 첫 번째 만현 지사, 충칭 지사, 바현 제 1 임 현령이 되었다. 호국에 참여해 9 월 1920 일 충칭행 외선에서 급사했다.
심지인, 화교진인, 19 18 년 9 월 법에 따라 유학하며, 이부춘, 니 등과 같은 반 친구이다. 그는 역학 박사, 화학공학 석사, 벨기에 전기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라틴어 4 개 언어에 능통하다. 귀국 후 충칭 최초의 라디오 방송국을 창설하고 류항병공장 총엔지니어를 맡아 항전에 한마 공로를 세웠다. 중주대로 중학교 (바산중학교) 는 194 1 에 설립되었습니다. 65438 년부터 0948 년까지 그는 말레이시아 사바에 살면서 큰 장사를 했다. 그는' 사바를 발전시키는 거인' 으로 불린다.
이후 심지인의 아들 심연도는 아버지의 총명한 천성을 계승하여 홍콩증권감독회 의장, 저명한 경제학자, 국제자본시장 유명 전문가가 되었다.
역시 화교진의 우영조류, 192 1 베이징 중국대학에 입학했고, 1923 은 중국 * * * 산당에 가입했다. 중국 대학 당위 서기, 9 구 베이징구위원회 위원, * * *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베이징시위원회 책임자를 역임했습니다. 1927 년 중공중앙정치국 위원, 북방국 서기 왕학보 () 와 우한 () 에서 북경으로 돌아와 당의' 팔칠회의' 정신을 관철하고 무장 폭동을 준비했다. 10 매국노를 팔아서 체포되다. 그는 충직하고 불굴하며 말했다. "죽이고 싶으면 죽이고, 죽음이 당원이 만든 것이 아닐까 봐 두렵다." 6 월 165438+ 10 월 1 1 일 영아침과 왕학보, 오크 등/kloc-0 1949 12 주은래 총리가 목사를 방문하고 18 명의 열사의 충골을 베이징 팔보산 혁명 공동묘지에 안장했다.
나광문, 삼회 진태래인, 1925 년 일본에 가서 일본 육군사관학교에 입학했고, 1929 년 귀국했다. 황보사관학교 교원, 98 사단 소장 사단장, 18 군 군장을 역임했습니다. 항전 기간 중 중일 송상전, 우한 회전, 이창회전, 오서회전, 상덕회전에 참가하여 여러 차례 부상을 입었다. 1947 년 국민당 제 4 병단 총사령관, 108 군 총사령관, 1949 천오유화 관공서 부주임, 15 병단 사령관. 같은 해 65438+2 월 청두현에서 봉기를 이끌고 천강의 평화해방을 추진하여 주은래 총리의 접견을 받았다. 1954 65438+2 월 정협위원 선출, 3 월 1955 산둥 성림업청장.
나광빈, 나광문의 이복형, 1948 년 강죽윤의 소개로 중국 * * * 생산당에 가입하여 청두에 파견되어 형인 나광문을 위해 통전 작업을 하도록 파견되었다. 8 월, 매국노를 팔아서 체포되어 백부에 갇혔다. 그는 1949 년' 1 1.27' 대학살에서 탈출했다. 건국 후,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충칭 시당위원회 통전부 장관, 시청련 부주석을 임임하다. 196 1 년, 그는 양익언과 소설' 홍암' 을 공동 집필했다. 63 회 인쇄, 360 만 권 인쇄, 중국 세대를 교육하는 붉은 고전이 되었다.
오이, 석보진인, 1925 년 중국 * * * 산당 가입, 양광구위 서기, 1927 년 4 월 광저우 시위 제 1 서기,1/ 1928 년 4 월 광둥 () 성 위원회 상무위, 광저우 () 시 위원회 서기로 재직했다. 8 월에는 불행하게도 체포되어 희생되어 2 1 을 보냈다. 구세대 혁명가 루는 "오의동지를 기념하다" 에서 "그는 충직하고 재능 있는 당의 간부", "충현 인민의 영광" 이라고 칭찬했다.
충현의 수많은 혁명가 중에는 또 한 명의 여혁명가 진덕군이 있다. 그녀의 일생은 전설적인 색채로 가득 찼고, 풍옥상은 그녀를' 진양옥 중 2 위' 라고 존칭했다. 19 19 년, 진덕군은 청두에 가서 공부하고 오사운동에 참가했다. 1920 년 그녀는 오와 이대천의 지도하에 상해 여일반학교를 설립했다. 1923, 덩중샤의 소개로 중국 * * * 산당에 가입했다. 북벌전쟁 중에 그녀는 덩샤오핑 등과 풍옥상부에서 함께 일했다. 대혁명이 실패한 후, 모방패와 함께 일본을 항해하여 홍안지기가 되어 모방패에 의해' 북유럽의 운명의 여신' 이라고 불렸다. 1930 년, 항일전쟁이 끝난 후 유남 지휘부의 일원으로 귀국하여 NLD 중앙상임위를 맡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제 2-7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회 위원을 맡다. 문혁 기간 동안 그는 강청의 박해를 받아 진성 교도소에서 8 년을 복역했다. 평반 후 출판회고록' 불피닉스' 를 집필하여 국내외 소중히 간직하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충현에서 많은 과학자와 문예가가 쏟아져 나왔다. 황만파, 신립진인, 고대 인류학자,' 무산인' 의 발견자. 중국과학원 고대인류연구소 척추동물고생물학 연구원, 교수, 무산용골파고인류연구소 소장. 1950 은 현재의 바산중학교에서 장춘지질대학에 입학했다. 1954 졸업 후 중국 과학원에서 척추동물 고생물학과 고생물학 연구에 종사하며 여러 곳의 중국 유적지 발굴 작업에 참여하거나 주재했다. 무산인' 의 발견은 중국과 세계 인류 고고학사의 중대한 발견으로 200 만 년 전 중국 인류 진화의 공백을 메울 뿐만 아니라 아시아 인류의 기원과 기원을 연구했다.
방문배, 관바진인 192 1 난징 동남대학교 생물학과에 입학해 졸업 후 중과원 식물에서 일한다. 1934 영국 에든버러 대학 대학원에 입학했고, 1937 은 박사 학위를 받았다. 같은 해 그는 사망할 때까지 쓰촨 대학으로 돌아가 생물학 교수로 일했다. 중국 식물학회 명예주석,' 중국대백과 사전' 편집장, 쓰촨 성정협 위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또한 네덜란드 왕립 학회와 영국 왕립 학회의 회원이다. 1932 이후 식물학 전문 8 부, 논문 50 여 편을 발표해 식물의 신종 100 여 종을 발견했는데, 그 중 그의 이름을 딴 것은 40 여 종이다. 그는 세계에서 공인된 단풍나무와 진달래과 전문가이다.
마식로, 90 대 작가, 19 15 년 6 월 토정향의 한 서향문제 남동생에서 태어났다. 1938 중국 * * * 산당 가입, 1945 국립서남연합대학교 중문과 졸업. 마식로는 현재 중국 작가협회 고문, 쓰촨 성 작가협회 의장으로 총독 대우를 받고 있다. 혁명가와 문학가로서 마식길은 65,438+06 세에 협곡을 빠져나와 구국의 길을 찾고, 경호녕에서 공부하고, 중국인민의 해방사업에 투신하며,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국통구에서 지하에서 일한다. "129" 학생운동과 항일전쟁에 참가하여 쿤밍 "121" 운동을 이끌고 후로프 동지와 "대중보" 를 창설하다.
마식 길도 걸출한 작가이다. 1935 이후 마식길은 전국 신문잡지에 19 편의 장편소설과 단편 소설 등 문학작품을 게재했다. 그가 십 대였을 때, 그는 노신 선생의 연설을 들었다. 스무 살 때 그는 예성도가 상해에서 주재하는 공모 대회에 참가하여 상을 받았다. 1959 이후 바쁜 업무 외에' 큰언니',' 홍군 찾기' 등 단편 소설을 창작하고 발표했다. 196 1 년, 소설' 청강송장' 이 출판되어 전국을 진동시켜 중국 문단에서의 지위를 확고히 했다. 충현의 인물. 70 대 이후 마식길은 놀라운 의지와 의지로 컴퓨터를 배우기 시작했고, 곧 그것을 장악해 중국 작가 중 가장 나이가 많은 필사자가 되었다. 87 세 이후 30 만 자의 TV 극본' 초연이 없는 전장' 은 그가 컴퓨터로 타자를 친 것이다. 문학에 대한 탁월한 공헌으로 쓰촨 성은 20 권의' 마식로문집' 을 편집 출판하기로 결정하고 전문 저서' 마식길의 생애와 창작' 을 완성하기로 했다. 이 가운데' 마식길은 곽모로, 바금, 하향에 이어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다' 고 지적했다.
1980 년대에는 영화' 서서 반적',' 모범남편' 이 세대를 풍미했지만 간정진에서 태어난 주강유가 이 영화들의 감독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1957 년 주강유는 충현 중학교를 졸업한 후 베이징 영화학원 공연과에 입학했다. 196 1 졸업 후 상하이 영화 제작소에 배정돼 배우 겸 부감독으로 조단과 합작해' 청산에서 사랑' 등 영화에 출연했다. 198 1 년 소샹 영화 제작소 부공장장, 호남성 영화가 협회 회장, 성문련 부의장으로 전근하다. "천국", "옹정제", "추수봉기" 등 30 여 편의 영화드라마를 연출하고 연출한 적이 있다. 20011121청도에서 드라마' 집행감독' 촬영, 불행히도 교통사고로 숨졌다.
과학자와 문예가가 끊임없이 출현하는 시기에 충현은 백석진 진 진, 삼회진 이기과, 유계진강숭안, 황금진 네 명의 대장을 연이어 만들어 충현인의 자랑이 되었다.
한 소설' 배고픈 딸' 이 25 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서 출판되어 잘 팔린다. 당대 문학사에서 기적이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 그의 저자 홍영은 충현에서 태어났다. 오늘날 홍영은 세계 문단의 유명한 작가, 시인, 중국 신여성문학의 대표 인물 중 하나이다. 40 여 편의 소설, 시, 산문을 출판했다. 그녀의 작품은 중국 본토, 대만성, 미국, 영국, 호주, 일본 등지에서 수십 개의 상을 받았다. 2000 년 중국 10 대 인기 작가로 선정됐고, 200 1 중국 도서상보에 10 대 여작가로 선정됐다.
올해 올림픽에서는 중국 남자 배구 경기마다 많은 충현인들이 봐야 하는데, 국가 남자 배구 감독 주건안 감독이 충현인이기 때문이다. Zhou Jianan 은 Zhongzhou 의 두 번째 초등학교에서 공부할 때 카운티 청소년 체육 학교의 배구 팀에 참가했습니다. 현재 베이징시 시장 곽김룡이 주건안의 첫 코치가 되었다. 1987 년, 주건안은 중국 남자 소대에 입성하여 1990 베이징 아시안게임, 1998 방콕 아시안게임, 1997 아시안게임,1997 아시안게임 이 네 챔피언은 모두 중국 남자 배구가 지금까지 아시아의 중요한 대회에서 획득한 챔피언이다. 65438-0998, 주건안은 쓰촨 남자 배구 감독, 65438-2005 년 2 월 중국 남자 배구 감독.
2002 년 홍도여배우는 1969 년생으로 주연영화' 생활쇼' 가 김작상, 화표상, 금계상, 백화상 등 최고의 여배우로 신립진인이다. 여섯 살 때 그는 어머니와 함께 충절을 떠나 닝샤대학으로 가서 교수인 아버지와 재회했다. 1989 중앙연극학원 공연과에 입학했다. 주연배우' 여경관' 등 7 편의 영화' 중영가' 등 20 여 편의 드라마.
후기: 중주의 문사 자료에 관한 서문을 펴서' 충현의 역사가 유구하며 인걸지령' 을 예외 없이 들려줍니다. 짧은 문자 소개에는 중주의 역사와 문화의 풍부함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한정된 글로 더 많은 역사를 기록할 수 없다. 우리는 단지 표면에서 출발하여 더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여 우리와 함께 발굴하고 연구하고 발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