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구양수는 저녁에 악양에 머물렀다.

구양수는 저녁에 악양에 머물렀다.

악양야숙

저자: 구양수

나는 악양시 종소리를 맡았고, 나는 악양시 나무 밑에서 배를 저었다.

밝은 달이 공강에서 오는 것을 보니, 운수가 끝이 없어 하염없이 길을 잃었다.

자정, 강 왕위 발견 후이, 물 쌰 노래 월 돌아왔다.

오래도록 소리를 듣지 못하여, 카누가 날아갔다.

참고 사항:

1, 실강로: 강이 끝이 없어 청강에서 항해하는 길을 볼 수 없다는 뜻입니다.

청휘: 휘영청 밝은 달빛.

2. 음악 한 토막.

번역:

황혼 무렵, 도시는 등불이 환해야 한다.

아름답지만, 문 앞을 배회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배 위에 누워 있다.

나는 밝은 달이 텅 빈 강에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강물이 흐리고 끝이 없다.

앞길이 어디예요?

심야, 달빛이 휘영청 밝다.

주자가 늦게 귀가하자 그의 노래가 울렸다.

이 노래는 얼마나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는지,

그 중에서도 감정은 끝이 없다.

가벼운 배가 짧다고 느끼고, 질주하다.

감사:

이 시에서 달은 세 곳에 쓰여져 있고, 세 번째 문장은 달이 계속 강에 걸려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이는 저자가 여행 중에 명월만 동행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다섯 번째 문장은 의인화된 방법으로 형정화혜의 화면을 보여주며, 다음 문장을 인도한다: 어부의 귀환; 여섯 번째 문장은 달빛이 물 위에 있는 사람들을 이끌고 노래를 부르며 집으로 날아가 작가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이 시는 종소리를 듣고, 나무 밑에 배를 묶고, 조용히 강월을 감상하고, 노래를 듣고, 도시 안의 종소리와 물노래를 듣고, 도시 아래의 나무, 빈 강월, 물 위의 사람, 구름, 물 비행 등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작가가 경생정을 만질 때의 향수를 표현했다. 모든 문장은 풍경에 관한 것이고, 풍경은 사랑과 관련이 있다.

이것은 칠언고시로, 이릉으로 가는 길에 쓴 것으로, 시인의 여행 중의 향수의 정을 뜻한다.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배를 안개가 자욱한 작은 주에 주차하자, 새로운 근심이 객심으로 솟아올랐다. 시의 시작은 장기하 맹호연의 4 대 명문의 의경을 융합시켰다. 시내의 정식부의 즐거움과 성외의 고독한 보트 여행의 고달픈 일은 말할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다음은 공강에 적혀 있고, 천리 넓이, 이웃도 없고, 하늘에는 독월륜이 있다. 이때 시인은 약한 강가에서 처음으로 달을 본 사람, 강의 시작점에서 사람의 사진을 찍은 사람, 백거이의 배, 명월한강을 누가 생각했는지, 두보의' 오국이 내 동쪽에 있고, 추 () 와 나는 남남에서 하늘과 땅이 끝없이 떠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그리고 강을 쓰면 수로도 잘 모른다. 고민하는 시인은 류영의 그리움이 생각나고 황혼이 침침했다. 그는 왕보가 이 산을 넘는 어려움을 생각했다. 길을 잃은 사람을 애도하고 명월 대강을 마주하면 시인은 길이 어디에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다섯 번째 문장은 심야에 쓰여져 있고, 천리 밖의 강천일 먼지 아래, 고요한 그림자가 짙게 드리워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명월은 먼 길을 따라 온다. 이것은 자신이 쓴 시가 아닙니까? 오늘 밤 또 이런 상태가 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갑자기 수면에서 어가가 들려왔다. 왕보' 왕텐정서' 의 어선은 늦게 부르는 것이 아니라 밤붕 연해에서 나쁘게 들렸지만, 범노인 선배' 악양루기' 의 어가도 메아리가 없었다.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하지만 그중에는 의경이 부족하지 않다. 왕위는 가난한 사람과 이해를 묻고 싶어한다. 들어 봐, 호수에 한 어부가 노래를 부르고 있어! 。 왕위가 이 대련을 썼을 때,' 초사어부' 의 전고를 쓰지 않았는가? 카누가 날아가는 것을 보고 시인은 또 노래를 불렀다. 거센 파도의 물이 맑아 밑바닥을 볼 수 있었고, 그는 나의 태슬을 잡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용솟음치는 파도 속의 물이 혼탁해서 그야말로 내 발을 익사시키는 데 쓸 수 있다!

구양수의 시

구양수의 시

1, "운영자"

나는 취해서 잠이 들어 병이 되었다.

내 전생에 너를 실망시켰어. 이 인생에서 나는 외롭고 춥다.

고정적인 것은 없다. 그녀에게 처음으로 무정한 사랑을 준 사람은 누구입니까?

나는 두 사람이 혼자 자는 것에 익숙하지 않지만, 나는 노예이고 마음이 딱딱하다.

2. 짝사랑

깊게 꽃이 피는 나뭇가지. 연한 꽃가지.

어두운 꽃과 나뭇가지가 융합될 때.

꽃은 이라크와 같지 않다. 옥이 근육 같다.

유여매.

거위 노란 금실매를 좋아해요. 누가 화장을 더 잘하나요?

3. "북중오류"

평산집의 난간에는 맑은 하늘이 있고, 먼 산은 없는 것 같고, 안개가 자욱하다.

종청 앞의 수양버들, 설마 몇 도의 봄바람이 있단 말인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문장 은 총독 이 쓴 것 이다. 긴 글 을 쓰고, 한 잔 마시고 한 잔 마신다.

4. 금 방울방울

나는 너의 횡류에 감사하고 싶다. 우리는 서로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다.

곡화면이 깊고 향기롭고 등롱이 약간 비치다.

나는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싶다, 눈썹이 먼저 구겨졌다. 홍옥이 춘주를 졸다.

신혼여행자에게 물어보러 가다. 언제 또 무거워요?

5. 취정

초하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이다.

남서부 산봉우리, 숲, 계곡,

보는 깊은 아름다움도 아름다움이다.

산에서 예닐곱리 길을 걷다가 점점 두 산봉우리 사이에서 물이 콸콸콸 쏟아지는 소리가 들렸다.

샘물을 양조하다.

피크 루프 회전, 파빌리온 날개 봄.

취옹정. 정자가 누구예요?

산의 스님도 지혜롭고 불멸의 존재이다. 이름이 누구예요?

지사 자칭. 현과 손님들이 술을 마시러 왔습니다.

술을 적게 마셨지만 연세가 가장 높았습니다.

그래서 술 취함이라고 합니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수 사이에 있다.

산하의 즐거움, 마음의 학과, 술의 학과.

남편이 해돋이를 하고 숲이 흩어지고 구름이 뒤덮이면,

어둠 속에서 변한 것도 산 속에 있다.

들향기가 짙고, 아름다운 나무가 아름답고 음침하며,

풍상이 높고 깨끗하여 진상이 드러났다.

산 4 시.

그것을 향해 걷고, 황혼에 돌아오고,

사계절이 다르고 기쁨이 무궁하다.

패자는 길에서 노래하고, 워커는 나무에서 쉬고,

전자는 호출하고, 후자는,

풀이 죽어 우물쭈물하며 쉬지 않고 왔다갔다하며 추하를 여행할 것이다.

냇가에서 낚시를 하고, 시냇물은 깊은 물고기가 뚱뚱하다.

춘주, 춘향, 술병을 양조하다.

산채꿩은 전신일 뿐 현 잔치이기도 하다.

잔치의 기쁨은 실크나 대나무가 아닙니다.

사수 중에서 선수가 이긴다.

앉아서 떠들어대는 사람들은 모든 손님들이 즐거워했다.

안색이 창백하고, 백발이 성성하고, 겸손하게 양보하는 사람들은 방어가 과도하고 술에 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석양이 산 속에 있어 사람의 그림자가 흐트러졌다.

지사 반환, 손님 은 따랐다.

숲이 음침하고, 노래를 부르고, 관광객이 가고, 새도 즐거워했다.

그러나 새는 산의 즐거움을 알고, 사람의 즐거움을 모른다.

사람들은 현에서 수영하는 것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지만, 현이 재미있다는 것을 모른다.

술에 취하면 재미있을 수 있고, 깨어나면 글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너무 방어적이다.

누가 현 입니까? 루 슈도.

6, \ "고정 폭풍 \"

맥주 꽃을 넣기 전에 대중에게 물어보고 싶습니다. 이 꽃들은 어떻게 된 거야?

지난 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어보십시오. 아무 일도 하지 않다.

꾀꼬리의 목소리가 시끌벅적하다. 너는 반드시 이번 봄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보기 드물다.

주의할 점은 꽃얼굴이 붉지 않다는 것이다. 나는 너무 취해서 너를 만날 수 없다.

수천 원. 흐르는 물을 따르지 않고 바람을 따라가다.

7. "동전춘"

새가 노래하고 나무도 일찍 노래한다. 문지방 밖에 남아 있는 붉은색은 아직 쓸지 않았다.

이슬이 도처에 널려 있다. 커튼은 투명하다.

조용히 집을 흔들다. 또 분명해졌다.

제비나비는 경박하고, 버드나무는 사람을 자극하는데, 다소 봄정이다.

8, "풍락정 유춘"

맹그로브 숲은 청산이 시들어, 긴 교외의 풀은 끝이 없다.

관광객들은 나이에 상관없이 봄에 전시관 앞으로 걸어갑니다.

9. "호성초영/천성양버들 가지"

눈, 배, 복숭아빛. 루.

우는 백양나무는 녹색 실크 비단과 함께 천천히 춤을 춘다. 풀은 가운 같다.

바람이 작은 연못에서 가볍게 솟아올라 마치 강처럼 떠오른다.

절대로 향매쉬를 사는 것을 망설이지 마라. 도기도 있습니다.

10, 아구창 새

수천 마리의 새가 지저귀는 소리는 그들 자신의 마음과 호응하며, 산에는 수천 송이의 보라색 꽃이 나무의 높고 낮음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제야 깨달았다: 금우리에 잠겨 있는 눈썹을 그리는 소리를 듣는 것은 숲 속에서 한가롭게 노래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너구리 모래 1 1

녹색 소매와 매력적인 춤 자세. 두 줄의 붉은 가루는 지금 부끄러움을 당하기 어렵다.

새로운 목소리를 걱정하는 것은 어렵다.

백발의 대가는 늙지 않고, 청자는 선현보다 낫다.

낭만적 인 동상은 대중을 위해 예약되어 있습니다.

너구리 모래 12

구름이 향기를 끌어 면 채색 기둥이 높다. 붉은 깃발이 피어나다.

빨간 리본 한 송이가 앞뒤로 던져졌다.

보미는 싸우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하지만, 치맛자락이 허리춤에서 서서히 바래진다고 스스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석양 아래 깊은 뜰의 그림자가 텅 비었다.

13, "목련을 뺀 것"

화청의 우아한 연회. 은은한 붉은 끈이 처음 들어옵니다.

느리고 가벼운 우리. 옥손가락은 섬세하고 양파를 벗긴다.

이익을 얻다. 달을 원망하고 꽃을 한없이 걱정하다.

분홍색은 연한 색이다. 따뜻한 단향곡에 기대어 끝이 없다.

남골목 14

사람은 괜찮고 입술은 깊고 볼은 가볍다.

꽃밭 아래에서 상봉하니, 바삐 알아맞힐 수 없을 것 같다.

리본과 작은 자수화를 남겼습니다. 좋아, 양말, 다시 시작해.

먹구름 반 조각, 김봉차이.

웃으며 서로 껴안고 어루만지다.

단순 유치는 줄곧 아까웠다.

15,000 세

화당은 고요하고, 옥렴은 달 전이다.

루안 커튼 피닉스 베개 가상 가게.

사랑은 통제하기 어렵다. 일단 책에 오르면 휴식을 취한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지금까지 고무는 서풍을 무시했다.

먼저 울고 나서 말을 하고, 그리움의 피를 떨어뜨리다.

영혼이 곧 깨질 것 같아서 깨지기 어렵다.

몇 가지 일을 하고 누구와 이야기하세요.

무엇에 대해 마음이 더 많은 것은 이별이다.

16, 청평음악

어린 팅춘노초.

긴 메모리 작은 조리개 유휴 * * * 우회. 녹색 관목과 손잡고 미소를 짓다.

오지 마. 얌전히 있어라. 옛날 전에 있었던 일을 짐작할 수 있다.

문은 태양을 가리고 고요하고, 낙화는 이끼를 근심한다.

17, 명확한 비즈니스 불만 사항

강을 닫고 슬프게 바라보다. 점점 가을이 왔다.

기러기가 남운을 지나자 행인은 눈물을 흘렸다.

쌍애와 유감전.

밤은 영원하고 베개는 먼 곳이다.

꿈이 집에 돌아가기 전에 매화는 향기를 듣고 꽂는다.

18, 까치 다리 요정

달이 맑고, 연기가 가벼워서, 링민의 옛 시절은 아직 여기에 있다.

궐영교로는 천진을 연결하고, 양안의 별나바둑 천, 느릅나무가 비친다.

구름 커튼이 아직 말려들지 않았는데, 선봉이 새벽을 재촉하고, 작년에 단장을 끊었다.

신의 뜻에 따라 종주를 가르치지 않으면 두려워하기 쉽고 행복하기 쉽다.

19, 응우옌랑귀

낙화유수가 연못에 가깝다. 몇 년 전.

보면 생각할 것이 별로 없다. 이제 꽃이 또 날아갔다.

가벼운 소라, 살찌다. 캐주얼 메이크업이 그 다음이다.

커튼이 당겨졌을 때. 나는 이 상황을 이해한다.

(20), \ "드라마 답 원직 \"

봄바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2 월의 산성에는 꽃이 없다.

잔설에 귤도 있어, 얼어붙은 천둥이 놀라서 죽순에 싹이 났다.

밤에는 집이 그립고, 설에는 속이 메스껍다.

나는 예전에 낙양의 손님이었지만 엽방은 늦지 않아도 된다.

2 1, "새로운 체스 파빌리온, 희귀 한 귀중한 카드 테이블"

대나무가 자라면서 현관의 창문이 조용해졌다.

세태가 서늘하고 새말이 소리 없다.

봄날이 어둑해도 산빛은 여전히 춥다.

만래의 마음을 혼자 취하고, 여기에서 경쟁하다.

(22), \ "한이 \" 는 말했다

붉은 나뭇가지 몇 개가 가볍게 말렸다. 새로운 것은 동풍이 피는 것이다.

누가 흡연과 울음으로 사람을 매혹시켜서 나비를 화나게 했다.

다정한 유람, 향수, 주위의 녹색 관목 숲.

술기둥은 기쁨으로 가득 차서 돌아갈 수 없고, 마음은 이미 깨진 달은 이미 늙었다.

구양수는 다른 곳에 있다.

안돼, 추

저자: 구양수

꽃은 진하고 썩고 버드나무는 싱겁고 밝다. 홉을 마시기 전에 우리에게 주세요.

나는 늘 그렇듯이 취했다. 현악기 침묵을 가르치지 마라.

번역: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버드나무가 어두컴컴하고,

저를 위해 작별 만찬을 열었습니다.

나는 평소처럼 잘 마시고 싶다.

나는 현관이 이별의 곡을 연주하게 하고 싶지 않다.

감사:

구양수는 1045 년 (송인종 5 년) 8 월에 여주부 () 로 강등되어 여주에서 2 년여의 지방관으로 일했다. 그의 유명한 산문' 취옹정기' 는 여주에 쓰여졌다. 1048 년 (8 년), 양주 () 는 이 시' 베추' 가 당시 쓰여졌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첫 번째 구양수는 마음이 넓다. 역경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곳곳에서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그의' 취정' 의 마지막 두 단락은 그가 국민과 함께 즐긴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시와 취옹정은 같은 단어로 취했지만 이별의 정을 지나치게 과장하지는 않았다. "취옹정기" 는 잔치의 즐거움과 산천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 시는 아버지와 노인들이 사랑하는 사람이 죽은 뒤 술자리를 떠나는 모습을 보여 특히 감상적이다. 첫 번째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작별 인사를 할 때는 풍경이 조화로운 봄이라고 지적했다. 구양수는 여주에서 양주로 옮겼다. 법원 공문은 그해 정월에 발행되어 2 월에 양주에 도착했다. 여주는 남방에 위치하여 기후가 비교적 따뜻하다. 봄바람이 천애와는 거리가 멀고, 산성은 2 월에 꽃이 없지만, 꽃은 짙고 썩어서 버드나무가 옅고 맑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런 식으로, 이 시의 첫 번째 문장은 다른 추의 계절 기후 특징을 썼을 뿐만 아니라, 시 전체에 편안하고 유쾌한 기조를 정했다.

두 번째 문장은 현지 관민이 특별히 구양수를 송별했다는 것을 서술한다. 맥주꽃을 마시기 전에 모든 손님들이 연회를 열어 주는 것은 취옹정에서 잘 알려진 연회를 하는 것과는 정반대이다. 이날 실크와 대나무는 즐거움에 더해져 분위기가 따뜻하고 성대했다. 이전에 솥을 던지고 바둑을 두는 재미와는 달리 관민의 즐거움과 여주 사람들이 현자의 떠나는 애틋한 정을 표현했다.

마지막 두 서정, 시인은 차분한 언어로 자신의 모순과 흥분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Ouyang xiu 는 Chuzhou 에서 근무하는 동안 상당히 관대했습니다. 현지 어른들이 송별할 때 그에게 표현한 진지하고 우호적인 감정은 시인의 마음을 오래도록 평온하지 못하게 했다. 2 년여의 비하된 생활이 곧 지나갈 것이다. 이곳은 조용하고 순박하며 민풍이 순박하다. 작가는 특히 여주 랑야산에서 손님들과 잔치를 나누는 장면이 그립다. 이때 바로 눈앞에 여주의 산수수와 관민의 열정이 그를 만감이 교차하게 했다. 여기서도 관례대로' 그' 라는 글자를 써서 시인과 손님들이 술을 마실 때의 표정과 내면 활동을 적었다. 문장 대비가 끝났는데, 이 송별연회에 나오는 음악은 구양수가 가장 좋아하는 곡이다. 하지만 아기가 걱정돼서, 곡이 듣기 좋을수록 더 괴로워요. 당나라 장건 () 는' 여꿩을 강원에 보내다' 라는 제목의 송별시를 썼다. 고인이 변주에 임직해 도마가 오늘을 남겼다. 긴 길은 산을 거두고, 온 집안은 대나무로 가득 차 있다. 이곳의 문장 표현의 뜻은 구양수가 쓰는 것이다. 현관 발성을 가르치지 않으면,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시적 여운을 무궁무진하게 한다. 나중에 황정견의 시' 야발분배 두검' 은 내가 그날 술에 취해 다른 사람에 대한 로맨틱한 걱정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느끼게 해 주었고, 그때부터 시작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양수라는 시는 이별에 관한 일반 작품들이 렌더링하는 슬픔과는 확연히 다르다. 가볍고 자연스럽고, 가볍고, 매끄럽고, 매우 감동적이다. 송초에 유행했던 화려한 미사여구를 일부러 추구하며 내용이 텅 비어 있는 쿤시풍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구양수가 북송의 유명한 시인이 된 것은 그가 선명하고 소박한 시풍으로 시대의 폐단을 바로잡았기 때문이다.

구양수랑토사

랑토사

구양수

동풍을 마시고 긴장을 풀다.

수양묵자 () 는 항상 손을 잡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향기로운 관목 수풀을 두루 여행하다.

총총히 흩어지는 것은 끝없는 원한이다.

올해의 꽃은 작년보다 낫다.

아쉽게도 내년의 꽃이 더 좋아질 것이다. 누구를 아십니까?

참고 사항:

1, 술: 컵 들고.

2, 진정: 향수, 마지 못해.

묵자: 루즈. 낙양은 동주와 동한 도성이었다. 당시 보라색 흙으로 깔려 있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낙양의 길을 가리킨다. 로스앤젤레스: 낙양.

4, 항상: 대부분, 모두.

5, 서둘러: 서둘러 시간을 설명하십시오.

6. 아쉽게도 두보' 구일 최란전석마을' 시: 내년에 누가 건강한지 누가 알 수 있는지, 산수유는 반드시 취해 자세히 감상할 것이다.

번역:

술잔을 들어 동방에 기도하고

서둘러 떠나지 말고 좀 더 있어라.

낙양 성동의 수양버들 오솔길,

작년에 우리가 손을 잡고 가던 곳,

우리는 각양각색의 꽃을 두루 여행했다.

산산이 너무 촉박하다.

마음속의 원망은 무궁하다.

올해의 상금은 작년보다 낫다.

내년의 꽃이 더 좋아질 것입니다.

불행히도, 나는 그때 내가 누구와 함께 할 것인지 모르겠다.

감사:

이 단어는 봄과 친구가 낙양성동 옛 곳에서 여행하는 데 쓰이는 단어인데, 제가 한번 느껴볼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첫 번째 서술은 과거 로스앤젤레스의 채화를 회상했다. 연회석부터 나는 특히 시인의 소원을 제시했다. 봄바람이 유유하고, 봄빛이 맑고, 봄꽃이 만발하여 친구들이 한가롭게 봄빛을 즐길 수 있도록. 즉 배불리 먹고, 또 마음껏 돌아갈 수 있고, 낙양춘색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고, 연회는 얻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양 우는 세 마디가 친구 모임의 장소와 환경을 덧붙여서 이 여유로운 모임이 로스앤젤레스에서의 모임, 꽃구경, 샹젤리제 여행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오늘 여행 끝나고 친구들이 또 헤어질 거야. 내년 오늘 무슨 일이 일어날지 누가 예측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나서 나는 내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다음 영화를 낳았다. "흩어지다" 라는 단어는 관직에서 사람들이 항상 왔다갔다하며, 고생과 미움, 변덕스러운 삶의 느낌을 모아 놓은 것을 요약한다. 마지막으로 올해 꽃은 작년보다 낫다. 내년 꽃이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 친구 모임과 이별의 어려움을 반영한다. 누구와 로스앤젤레스로 돌아가야 할지 몰라서 이런 삶의 무상한 느낌이 더 깊어졌다. 특별한 감정을 꽃구경에 녹이고, 3 년 동안 꽃을 비교하며, 한 층씩 앞으로 밀고, 진귀한 꽃으로 작별을 고하는 것은 문장 속의 묘필이다. 구상은 참신하고 시적이 풍부하며, 특별한 감정의 분량도 친구와의 두터운 우정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