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화제로서의 설화와 쓰기

화제로서의 설화와 쓰기

1. 화해를 주제로 작문을 한 편 쓰다. 내 말과 행동은 모두 "다른 사람이 어떻게 말하고 어떻게 하면 내가 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반드시 하는 것은 아니며, 내가 하는 것도 반드시 말하는 것은 아니다." Wen Yiduo 씨는 그렇게 말했고 그렇게했습니다.

하지만 초등학교 때 다시 하겠다고 했는데 꼭 하는 것은 아니다. 1 학년 초등학생으로서 선생님은 "집에 돌아온 후에 제 10 과의 새 단어를 베껴 쓰세요" 라고 말했다.

나는 아래에서 소리 칠 것이다: "선생님, 너무 많습니다. 클릭합니다 선생님이 말했다. "그럼 두 번 베껴 쓰세요."

하지만 저는요! 다시 한 번 베끼거나, 때로는 재미를 위해 쓰지 않을 때도 있다. 아니, 아니, 이건 내 측면 중 하나일 뿐이야. 난 무지해.

이제 나는 더 이상 철이 없는 어린 소년이 아니다. 나는 이 일을 하지 않겠다고 말했지만, 나는 다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제는 나였다. 나는 오늘 변했다. 나는 다 끝내고 다시 이야기하자. 내가 한 후에는 말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일요일마다 집에 갈 때마다 엄마는 항상 나에게' 교육 수업' 을 가르쳐 주신다.' 아이! 열심히 공부하다. 네가 대학에 합격하고 일이 생기면 더 이상 고생하지 않을 것이다. 너의 아버지와 나는 모두 황토를 향해 하늘을 향하는 농민이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우리의 희망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열심히 노력해 왔고, 모든 것이 보답을 받았다. 나는 매번 시험마다 반 전체의 상위 10 위다.

그러나 집에 돌아온 후, 나는 조용히 증명서를 숨기고 벽에 붙이지 않았다. 우리 엄마가 나에게 물었을 때, 나는 시험이 괜찮다고 말했다. 그것이 어제의 영예이기 때문에, 나는 내일의 영광을 원한다.

어제, 나는 거인, 행동의 난쟁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다. 오늘날 난쟁이는 나날이 자란다. 나는 행동 중인 난쟁이가 내일 크고 위풍당당한 거인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믿는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은 예로부터 사람들이 하는 것은 단지 말만 하는 것이 아니다.

로비스트들은 모두 왕리커 롱이고 은둔자들은 모두 강상이다. 하지만 정말 그럴까요? 사람들과 접촉하는 과정에서 언어는 종종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평범해 보이는 접수실에서 두 젊은이의 운명이 결정되었다. 같은 학력, 같은 나이, 같은 능력, 언뜻 보면 거울 속의 쌍그림자 같다.

그러나 말솜씨가 좋아서 한 사람이 순조롭게 관문을 통과했기 때문에, 이때부터 물고기처럼 물을 얻어 큰 성과를 거두었다. 또 다른 하나는 말을 더듬다가 회사에서 거절당했지만 시전 솜씨가 없는 곳이어서 결국 우울해졌다.

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판사는 누구입니까? 말솜씨야!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찻주전자에 만두를 삶는 손해를 다 먹었는지 모르겠다.

한 사람, 공론이 영원히 연설가가 된다면, 여전히 역사의 긴 강물 속의 거품이 되어 흔적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성공은 언제나 두 손으로 창조한 것이다.

일심설의 건립은 무수한 과학자들이 평생의 정력을 소비하는 대량의 관측 사실에 근거한 것이다. 세상은 많이 변했지만, 과거, 현재, 예측 가능한 미래에는 모두 이치에 맞는 명언이다.

총재부터 일반 노동자까지, 누가 입만 놀리면 바닥에 앉아서 돈을 세어볼 수 있을까? 말만 하지 않으면 화려한 도안을 수놓은 빈 쌀봉지처럼 결국 길가에 버려졌다. 한 사람이 혀를 비우면 남의 남은 밥만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철이 든 사람만이 도시에서 하늘의 불공정을 한탄할 수 있다. 성공의 길은 어디입니까? 일찍이 삼국쟁 때 촉국 재상 제갈량은 사람들에게 방향을 가리켰다.

조조 가 우 를 공격 할 때, 혼자 동오 연합 패배 조조, 선유 변론, 이 흰 수염의 동오 노신은 이 단어를 다시 언급하지 못하게 했다. 나중에 또 20 척의 초선으로 조견을 속여 칠성대 3 일 동풍을 빌려 오동이 조준의 83 만 명을 태우는 것을 도왔고, 조조가 무장해제되고, 안양, 문추 등이 칼 아래 간귀로 삼족 정립의 기초를 다졌다. 제갈공명명이 천하를 널리 알릴 수 있게 하였다. 공명 총리의 사적은 세상과 완벽한 결합이 성공의 기초라고 선언했다.

말하는 것은 한 통에 있는 두 개의 판자와 같다. 이 통에 담긴 것은 성공이다! "하다" 와 "말하다" 에 대해, "다른 사람이 하기 전에 말했다. 내가 한 후에 말했다. 다른 사람이 꼭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 내가 했다고 반드시 말하는 것은 아니다. " 나도 감히 이 말을 쓴다. 다른 사람이 큰 소리로 말하고 천천히 하는데, 나는 힘껏 하고 작은 소리로 말한다.

하지만 가끔 나도 이런' 다른 사람' 이 될 때가 있다. 수업 사이에 체육 단련을 할 때, 학생들은 그가 매일 팔굽혀펴기를 많이 하고 주말에는 많은 바퀴를 달리고 있다고 말했다.

나는 승복하지 않고 손가락 세 개를 벌려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50 번 윗몸 일으키기를 해야 한다!" " "사실, 나는 하루에 최대 두 번 윗몸 일으키기를 하고, 때로는 한 번 게으르다. 그래서 나,' 다시 하겠다고 말한 사람' 은 하루에 세 번, 혹은 그 이상을 견지한다.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학기 초에 학생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하루에 100 번 팔을 흔들기를 바랍니다." 일주일 후 소크라테스가 물었다. "누가 버텨냈어?" 모든 학생들은 자랑스럽게 손을 들었다.

3 개월 후, 소크라테스는 다시 물었다. "누가 하루에 100 번 팔을 흔들 수 있을까?" " 지금은 소수의 사람들만이 손을 들고 있다. 몇 년 후, 소크라테스는 다시 물었다: "누가 그것을 견딜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한 남자만 자랑스럽게 손을 들고 말했다. "나, 선생님."

이 소년은 소크라테스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학생, 유명한 철학자 플라톤이다. 플라톤은' 노력 후 내색을 하지 않는' 사람이고, 철학자들은 모두 실무자이다.

내 목표와는 거리가 먼 것 같지만, 내가 적게 하고, 더 많은 에너지를' 하는 것' 에 집중하고,' 말하는 것' 에 시간을 덜 들이면 나는 실무자, 성공한 실무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사실, 우리가 평생 할 수 있는 것은 얼마나 되고, 하고 싶은 말은 얼마나 될까? 그렇다면, 우리는 왜' 노력' 을 하지 않고, 노력 후에 다시 자신에게' 귓속말' 을 하지 않는가? 。

2. 대화와 화제에 관한 600 자 작문은 나의 말과 행동을 제한한다.

\ "사람들은 내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반드시 하는 것은 아니며, 내가 하는 것도 반드시 말하는 것은 아니다."

Wen Yiduo 씨는 그렇게 말했고 그렇게했습니다.

그러나 초등학교 때, 나는 말했다: 나는 할 수 있지만, 반드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1 학년 초등학생으로서 선생님은 "네가 집에 가서 X 과의 새 단어를 베껴 써라" 고 말했다. 나는 아래에서 "선생님, 너무 많습니다." 라고 외칠 것이다. 선생님이 말했다. "두 번 베껴 쓰세요." 하지만 저는요! 다시 한 번 베끼면, 때로는 재미를 위해서일 뿐, 전혀 쓰지 않는다.

아니, 아니, 이건 내 측면 중 하나일 뿐이야. 난 무지해.

이제 나는 더 이상 철이 없는 어린 소년이 아니다. 나는 그것을 말할 것이다. 그것은 어제의 나다.

나는 오늘 변했다. 내가 하면 말하고, 하면 말할 필요가 없다.

일요일마다 집에 갈 때마다 엄마는 항상 나에게' 교육 수업' 을 가르쳐 주신다.' 아이! 열심히 공부하다. 네가 대학에 입학하면, 일이 생기면 더 이상 고생하지 않을 것이다. 너의 아버지와 나는 모두 황토를 등지고 있는 농민이다. 우리는 무엇이 무엇인지 모른다. 우리의 희망은 모두 너에게 달려 있다. "

그래서 나는 항상 열심히 노력했고, 모든 것이 보답을 받았고, 시험마다 반 전체의 상위 10 위였다. 하지만 집에 돌아왔을 때, 나는 증명서를 몰래 숨겨 벽에 붙이지 않았다. 우리 엄마가 나에게 물었을 때, 나는 시험이 괜찮다고 말했다. 이것은 어제의 영광이기 때문에, 나는 내일의 영광을 원한다.

어제 나는 거인, 행동 중의 난쟁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다. 오늘날 난쟁이는 나날이 자란다. 나는 행동 중인 난쟁이가 내일 크고 위풍당당한 거인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믿는다.

말하고 하다.

3.' 누가 했다고 했어' 라는 제목으로 500 자 이상의 작문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입으로는 이렇게 말하지만, 실제 행동은 그들이 말한 것과 일치하지 않는다. 그들은 무엇을 말하고 무엇을 해야 합니까? 네가 말한 대로 하는 거야. 항상 이렇게 말하는 사람이 있다. "이번에 나는 반드시 열심히 노력해서 시험을 잘 봐야 한다!" "나는 여전히 맹세했다. 그러나 현실은 항상 그가 말한 것에 반비례한다.

사실 네가 한 말은 반드시 위대할 필요는 없다. 네가 지금 해야 할 일을 잘하면 된다.

나, 한 번 수업할 때, 항상 자고 싶어, 수업이 정말 지루해서, 선생님은 참새 한 마리처럼 재잘재잘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 그리고 우리는 항상' 아이고, 수업이 얼마나 남았는지, 선생님이 수업이 얼마나 남았는지?' 라고 생각합니다. 두 손으로 머리를 껴안고 하늘을 우러러보다. 나는 또한 마음속으로 생각한다: 수업시간에 다른 것을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말고, 선생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 것을 솔직히 들어라! 그러나, 나는 그것을 할 수 없다!

"Wen Yiduo 씨의 말을 들어라" 라는 문장 때문에 나를 바꿨다. 그가 말하는 것과 하는 것은 모두 훌륭하다. 그는 단지 했을 뿐, 말하지 않았다. 이를 생각하면,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강의를 열심히 듣고, 1 분이라도 약간의 지식을 배울 수 있다! 그래서 내가 앞서 말한 것은 꼭 해야 한다. 이제 수업을 시작하겠습니다. 나는 수업 전에 준비를 하고 공손하게 선생님께 경례를 하고 앉을 것이다. 선생님께서 말씀하시는 대로 하겠습니다. 전심전력으로 선생님의 생각대로 하겠습니다. 설령 내가 그 수업을 열심히 한다 해도, 나는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다: 나는 내가 말한 것을 해냈다! ""

이런 식으로, 나는 내가 전에 말한 것을 정말로 해냈다: "1 분이라도 수업을주의 깊게 들어라." 나는 마음속으로 매우 기쁘다. 나는 이것이 대단한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지만, 나는 여전히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다. "내가 말한 것과 내가 한 일을 해냈어!" " ""

말하는 것과 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조금만 해도 자기가 말한 것은 꼭 해야 한다. 행동으로 증명하고, 말만 하지 않으면 된다 ...

4. 화제 작문' 화화' 와 하는 이야기는 종종 사람들의 깊은 사고와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이런 이야기를 보고, 나를 무한한 상념에 빠지게 했다 ...

모 유명 잡지가 환경 공모문을 전개하여 상금이 두둑하여 신청 원고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 그중에는 명가의 작품이 부족하지 않고, 통찰력이 많다. 놀랍게도, 대상은 평범한 중학생에게 수여되었다. 작문 네트워크 home.sanwen8.cn

그것은 단지 평범한 문장 일뿐입니다. 왜 최고야? 심문과 의혹에 직면하여 심사위원 책임자는 얇은 원고를 꺼내 대답했다. "그의 문장, 아마도 최고는 아니지만, 그는 그것을 원고지 양면에 인쇄한 유일한 사람이다. 오직 그 사람만이 진정으로 환경보호를 해냈다! "

확실히,' 하다' 앞에서 어떤 화려한 문구도 무색할 것이다. 그리고 나, 왜 안돼? 작문

당시 반에서는 모두가 뇌봉의 좋은 본보기를 배우고, 주말에는 곳곳에서 선전하여, 사회 사람들이 뇌봉을 배우게 하고, 남을 잘 돕게 하였다. 반 간부로서 * * * 매우 열심히 일합니다. 그러나 다음날 학교에 다닐 때, 길에서 나는 차 한 통을 가득 든 노인을 만나 자전거를 힘겹게 페달을 밟았지만 길고 가파른 비탈을 올라갈 수 없었고, 하마터면 넘어질 뻔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그리고 저는 수수방관할 뿐만 아니라 죄책감도 전혀 없습니다. 나는 나보다 2, 3 살 어린 소녀를 보았다. 지금 생각하면, 내가 얼마나 죄책감과 부끄러움인가! 나는 한 아이만 못하다. 전날 선전한 그렇게 열심히 해서 다음날은 다 잊어버렸어요!

"나는 뇌봉의 좋은 본보기를 잘 배워서 다른 사람을 돕는다!" 그 말을 생각할 때마다 나는 자신이 하지 못한 것에 대해 깊은 죄책감을 느낀다. 작문

이야기 속의 그 평범한 중학생처럼, 그의 문장 수업은 최고는 아니지만, 그의 행동은 최고다! 환경 보호를 제창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 환경을 보호하고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다. 스스로 남을 돕는 것이 중요하다. 대상이 그 평범한 중학생에게 수여되어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다' 앞에서 어떤 화려한 문구도 무색할 것이다." 이 말은 나를 무한한 상념에 빠뜨렸다 ...

5. 글짓기 요청: 나는 400 자 안팎의 글로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여 제목으로 삼고자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람들은 그렇게 했다, e69da5e87aae799be5baa6313326463532. 내가 한 후에 말할 것이다. "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반드시 하는 것은 아니며, 내가 하는 것도 반드시 말하는 것은 아니다." Wen Yiduo 씨는 그렇게 말했고 그렇게했습니다.

물론, 나의 언행은 Wen Yiduo 씨와 다르다. 때때로, 나는 먼저 말하고 나서 한다. 때로는 말만 하면 하고, 말을 하면서 할 수도 있다. 아주 드물게, 내 말은 거품과 같다. 그냥 뱉으면 깨지고, 흩어지고, 작은 구슬로 변한다. 나는 하지 않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본문 "Wen Yiduo 선생의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다" 를 배웠다. 글은 문선생이 학자이자 혁명가로서의 사적을 서술하여, 그의' 말' 과' 일' 이 통일되고 표상이 한결같은 고상한 자질을 보여 주었다.

네가 한 말을 돌이켜 보면,' 하늘과 땅의 차이' 는 형용할 수 없을 것 같다. 오늘 아침에 가져 가라. 나는 오후에 보충 수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촉박하다. 나는 오늘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숙제를 잘해서 밤에야 책을 외울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아침에 알람 시계에 의해 깨어난 후에도 아직 좀 이르다. 나는 따뜻한 이불 속에 있다가 스스로에게 말했다. "좀 자면 돼." 결국 9 시가 넘도록 정식으로 숙제를 했다.

나에게는 이런 일이 많다. 예를 들어 일요일에는 몇 페이지를 더 볼 계획이지만 집에 돌아오면 각양각색의 드라마에 이끌려 질질 끌린다. 숙제도 일요일 저녁 자습이 되어야 완성할 수 있다. 저축도 하고, 일주일에 얼마를 저축하고, 한 달에 얼마를 저축하기로 마음먹었다.

하지만 간식 앞과 간식 옆에서 나는 주머니에 있는 돈으로 간식을 사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가장 우스운 것은 그가 시험을 망쳤고, 자신을 반성하지 않고, 또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부모 앞에서 포위를 풀고, 부모에게 욕을 받지 않도록 도와주었다는 것이다.

이것들을 생각하면 나는 얼굴이 빨개져서 매우 부끄럽다. 아마도 이것이 내가 줄곧 진보할 수 없었던 이유일 것이다.

6. 말하는 것과 작문을 하는 것은 예로부터 사람들이 다시 하고 가볍게 이야기하는 것이다.

로비스트들은 모두 왕리커 롱이고 은둔자들은 모두 강상이다. 하지만 정말 그럴까요? 사람들과 접촉하는 과정에서 언어는 종종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평범해 보이는 접수실에서 두 젊은이의 운명이 결정되었다. 같은 학력, 같은 나이, 같은 능력, 언뜻 보면 거울 속의 쌍그림자 같다.

그러나 말솜씨가 좋아서 한 사람이 순조롭게 관문을 통과했기 때문에, 이때부터 물고기처럼 물을 얻어 큰 성과를 거두었다. 또 다른 하나는 말을 더듬다가 회사에서 거절당했지만 시전 솜씨가 없는 곳이어서 결국 우울해졌다.

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판사는 누구입니까? 말솜씨야!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찻주전자에 만두를 삶는 손해를 다 먹었는지 모르겠다.

한 사람, 공론이 영원히 연설가가 된다면, 여전히 역사의 긴 강물 속의 거품이 되어 흔적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성공은 언제나 두 손으로 창조한 것이다.

일심설의 건립은 무수한 과학자들이 평생의 정력을 소비하는 대량의 관측 사실에 근거한 것이다. 세상은 많이 변했지만, 과거, 현재, 예측 가능한 미래에는 모두 이치에 맞는 명언이다.

총재부터 일반 노동자까지, 누가 입만 놀리면 바닥에 앉아서 돈을 세어볼 수 있을까? 말만 하지 않으면 화려한 도안을 수놓은 빈 쌀봉지처럼 결국 길가에 버려졌다. 한 사람이 혀를 비우면 남의 남은 밥만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철이 든 사람만이 도시에서 하늘의 불공정을 한탄할 수 있다. 성공의 길은 어디입니까? 일찍이 삼국쟁 때 촉국 재상 제갈량은 사람들에게 방향을 가리켰다.

조조 가 우 를 공격 할 때, 혼자 동오 연합 패배 조조, 선유 변론, 이 흰 수염의 동오 노신은 이 단어를 다시 언급하지 못하게 했다. 나중에 또 20 척의 초선으로 조견을 속여 칠성대 3 일 동풍을 빌려 오동이 조준의 83 만 명을 태우는 것을 도왔고, 조조가 무장해제되고, 안양, 문추 등이 칼 아래 간귀로 삼족 정립의 기초를 다졌다. 제갈공명명이 천하를 널리 알릴 수 있게 하였다. 공명 총리의 사적은 세상과 완벽한 결합이 성공의 기초라고 선언했다.

말하는 것은 한 통에 있는 두 개의 판자와 같다. 이 통에 담긴 것은 성공이다! "하다" 와 "말하다" 에 대해, "다른 사람이 하기 전에 말했다. 내가 한 후에 말했다. 다른 사람이 꼭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 내가 했다고 반드시 말하는 것은 아니다. " 나도 감히 이 말을 쓴다. 다른 사람이 큰 소리로 말하고 천천히 하는데, 나는 힘껏 하고 작은 소리로 말한다.

하지만 가끔 나도 이런' 다른 사람' 이 될 때가 있다. 수업 사이에 체육 단련을 할 때, 학생들은 그가 매일 팔굽혀펴기를 많이 하고 주말에는 많은 바퀴를 달리고 있다고 말했다.

나는 승복하지 않고 손가락 세 개를 벌려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50 번 윗몸 일으키기를 해야 한다!" " "사실, 나는 하루에 최대 두 번 윗몸 일으키기를 하고, 때로는 한 번 게으르다. 그래서 나,' 다시 하겠다고 말한 사람' 은 하루에 세 번, 혹은 그 이상을 견지한다.

고대 그리스의 위대한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학기 초에 학생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하루에 100 번 팔을 흔들기를 바랍니다." 일주일 후 소크라테스가 물었다. "누가 버텨냈어?" 모든 학생들은 자랑스럽게 손을 들었다.

3 개월 후, 소크라테스는 다시 물었다. "누가 하루에 100 번 팔을 흔들 수 있을까?" " 지금은 소수의 사람들만이 손을 들고 있다. 몇 년 후, 소크라테스는 다시 물었다: "누가 그것을 견딜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번에는 한 남자만 자랑스럽게 손을 들고 말했다. "나, 선생님."

이 소년은 소크라테스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학생, 유명한 철학자 플라톤이다. 플라톤은' 노력 후 내색을 하지 않는' 사람이고, 철학자들은 모두 실무자이다.

내 목표와는 거리가 먼 것 같지만, 내가 적게 하고, 더 많은 에너지를' 하는 것' 에 집중하고,' 말하는 것' 에 시간을 덜 들이면 나는 실무자, 성공한 실무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사실, 우리가 평생 할 수 있는 것은 얼마나 되고, 하고 싶은 말은 얼마나 될까? 그렇다면, 우리는 왜' 노력' 을 하지 않고, 노력 후에 다시 자신에게' 귓속말' 을 하지 않는가? 。

7. 말하기와 쓰기는 어떤 사람들은 너무 많이 말하고, 너무 적게 한다. 어떤 사람들은 너무 적게 하고, 너무 많이 말한다. -제목.

광활한 세계에서 깨끗한 우주에서 지구는 돌고, 인류는 계속되고, 사회는 발전하고 있다. 우리 모두는 말하고 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말해봐, 무슨 말을 해. 뭐해? 일을 말하는 것은 말하는 것이고, 그것은 구두와 서면의 두 가지 형태를 가지고 있다. 하는 것은 행동을 취하고 실천하는 것을 의미한다. 어떤 사람은 먼저 말하고 나서 하고, 어떤 사람은 먼저 하고 나서 말한다.

말하는 것은 통일되고 서로 촉진되는 것이다. 말로만 할 수 없고, 실제로 실천에 옮기지 않았다고 말할 수밖에 없다. 네가 말하는 것이 많고, 말하는 것이 좋다. 모든 것은 공론이며, 큰 의의가 없다. 기왕 말한 이상 그것을 현실로 만들어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마찬가지로, 너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할 수 있다. 너는 노력만 알고, 한 후에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네가 해도 다른 사람은 모른다. 자신이 얼마나 위대한 일을 했는지를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리고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그래서 말하는 것과 하는 것이 모두 중요하니 통일해야지, 안 한다고 말할 수는 없다. 어느 정도 그들도 갈등이 있다. 안 된다고, 말하지 않고, 말하면서 한다. 말만 하고 하지 않으면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한번은 강가에서 수영을 하다가 한 동창이 물에 빠진 것을 발견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가 수영을 할 수 없을 때, 그는 나의 도움을 구했다. 나는 그에게 당황하지 말라고 말했다. 움직이지 마세요. 긴장을 풀다. 그는 듣지 않지만, 내가 헤엄쳐 가서 그를 구하기에는 이미 너무 늦었다. 그래서 그는 죽어가고 우리를 떠났다. 。 많은 사람들이 찬성하지 않고 말만 하지 않는다. 네가 했지만 말하지 않은 것은 종종 오해를 받고 이해되지 않는다. 말과 일, 리듬과 속도, 품질과 수량, 좋고 나쁨이 있다.

가끔 말한다; 가끔은, 가끔은 어떤 사람들은 구두 표현에 능숙하지 못하며, 할 수 있으면 말을 하지 못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어떤 사람들은 좋은 말을 하지만, 그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말하기' 와' 만들기' 를 결합할 수 있을까? 제 생각에는, "할 말" 이나 "할 말" 이 아니라 "할 말", "먼저 할 것" 이 되어야 합니다. "말", 목적 없이 말하지 말고 주제로 곧장 가야 한다. "하다" 는 헛걸음을 해서는 안 되고, 방향을 찾지 말고, 효과적인 실제적인 일을 해야 한다. 때로는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 * * 총리가 2008 년 양회 중외 기자회견에서 한 말은 그가 무슨 말을 하느냐뿐만 아니라 그가 무엇을 하느냐에 달려 있다. 그러므로 네가 하는 일은 네가 말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네, 어떤 사람들은 모든 것이 순조롭다고 말하고, 무슨 일을 하든 순조롭지만, 그들이 하는 일은 상상하기 싫습니다. 그것은 경솔하고, 무책임하며, 고려하지 않고, 집행하지 않는다. 아부만 하고 책상을 두드리며 벤치를 부수다. 선생님으로서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은 단지 솔선수범일 뿐이다. 말할 것이 아니라 적어서 집행하는 일이 많다.

어떤 경우에는 해야 할 말을 하고 해서는 안 되는 말을 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비밀, 뉴스 등 업무: 비서, 기록원, 기자 등. 해야 할 일을 하고 해서는 안 되는 일을 하지 않는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은 사람의 능력을 측정하는 효과적인 처방이다.

네가 말하는 것과 하는 것은 모두 한계가 있다.

8. 나에 관한 말과 작문을 한 편 써 달라고 요청합니다.

속담에' 군자 한 마디, 말을 쫓기 어렵다' 는 말이 있다. 너 오늘 너 자신을 검토했니? 당신은 당신의 말과 대사에 동의합니까? 말하는 것보다 잘하는 것이 낫다. 말하는 것과 하는 것은 갈라놓을 수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안 한다고, 아니, 그냥 하지 말고, 아니,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네가 먼저 한다고 하니, 아니면 먼저 하는 거야?

90 후, 우리의 말과 행동은 모두 다른 사람의 마음속의 위신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승낙하고 자기가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았다면, 너는 자신의 약속을 어겼을 것이다. 네가 해냈지만, 다른 사람들은 만족하지 않는다. 이때 너는 분명히 자신을 후회하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합니까? 우선, 우리는 우리가 이렇게 하는 것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분명히 생각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에게 번거로움을 남기지 않을 수 있으니, 먼저 방법을 생각해 보고 도와주십시오. 일단 다른 사람에게 승낙하면 반드시 완성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마음속에서 너의 신뢰도를 떨어뜨릴 것이다. 말하면 해야 한다. 너는 반드시 완벽하게 해야 한다.

\ "사람들은 다시 한 번 말했다, 나는 다시 올 것이다. 클릭합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반드시 하는 것은 아니며, 내가 하는 것도 반드시 말하는 것은 아니다." 여러 선생의 이 두 시를 들으면 우리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냄새를 많이 맡고, 먼저 많이 배우고, 그가 무엇을 했는지, 그가 무엇을 했는지 너는 말할 필요가 없다.

말하자면 나쁜 일도 아니다. 금입니다. 빛이 없으면 빛나지 않습니다. 언어는 한 사람의 능력을 전파하는 중요한 방법일 뿐이다. 표현에 능해야 우선권을 차지할 수 있고, 성적은 단지 말하는 효과를 높이기 위한 것일 뿐이다. 그리고 종종 결과의 질은 쉽게 경시되거나 간과된다. 말을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다면, 오늘날 사회의 많은 경솔한 현대인들은 용두사미로 얼렁뚱땅 넘어갈 것이다.

말만 하지 않으면 큰소리, 빈말, 심지어 거짓말까지 한다. 고대인 구름: "두말할 나위 없이 어찌할 바를 모르다." 。 확실히, 말만 하고 하지 않는다면, 그가 또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그는 사기꾼이 될 수 있을까? 왜 중국인들은 성실의 위기에 직면해 있고, 왜 중국인들은 단순하며, 감언이설을 쉽게 믿는가? 기껏해야 간단합니다. 나쁜 말로 말하면 바로 바보다! 입에 꿀을 바르는 사람은 분명 계획이 있을 것이다. 너에게 물건을 요구하거나 물고기가 걸려들기를 기다리는 것이다. 보통 사람은' 잘못을 알면 고칠' 수밖에 없고, 작은 손해는 무해하다. 속담에' 청산을 남겨두고 땔나무가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지만, 네가 항상 운이 좋은 것은 아니다. 정말 "땔나무가 없어 태울 수 있다" 고 할 때, 후회하는 것은 늦다.

나는 오늘 변했다. 나는 다 끝내고 다시 이야기하자. 내가 한 후에는 말을 하지 않아도 된다.

어제, 나는 거인, 행동의 난쟁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다. 오늘날 난쟁이는 나날이 자란다. 나는 행동 중인 난쟁이가 내일 크고 위풍당당한 거인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믿는다.

9. Wen Yiduo 씨가 말한 것을 모방하여 우상을 주제로 문장 한 편을 썼다. 우리 모두는 꿈을 가지고 있고, 모두 아름다운 꿈을 가지고 있다. 꿈은 하늘의 별이지만 우리 인생의 등대이기도 하다. 꿈은 이상적인 날개이고, 출항하는 항선이다. 꿈이 있어야 미래가 있다. 어떤 천재라도 꿈이 있었다.

꿈에는 허무함이 있는데, 깊고 헤아릴 수 없을 것 같지만, 사실은 지척에 있다. 꿈은 비하어가 아니다. 우리가 지금 해야 할 일은 자아를 초월하고 꿈을 추구하는 것이다. 지혜가 많을수록 용기는 줄어든다. 우리는 젊고 좌절도 좌절도 없고, 세상의 모든 것이 우리에게 기회로 가득 차 있다. 우리가 평범하지 않다면, 반드시 다른 목소리를 내고, 다른 사람이 지나가지 않은 길에서 벗어나 자신을 능가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 * * 생성. 우리에게는 경험과 교훈이 없지만, 우리는 청춘의 충동과 뜨거운 피가 부족하지 않다.

오늘 나는 꿈이 하나 있다. 초등학교 5, 6 학년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하기를 바랍니다. 중점 중학교에 합격하다. 가족을 행복하게 해주세요. 중학교 때도 분투하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학교에 선발되어 싱가포르에 가서 공부하여 어머니의 숙원을 실현하려고 노력하다. 나는 나의 꿈을 위해 매일 나의 전도서와 연습장을 충실하게 구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 분투한다.

꿈은 씨앗처럼' 마음' 의 토양에 심어져 있다. 작지만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울 수 있다. 그것은 사람들을 앞으로 나아가게 할 것이다. 어쩌면 꿈을 이루는 길에 수많은 좌절과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겠지만, 그건 중요하지 않다. 만약 네가 넘어지면, 일어나서 너의 꿈을 위해 전진해라. 결국 미래는 운에 달려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창조에도 달려 있다.

초등학생으로서 기말고사가 다가오니 침묵을 지키고 두려워하지 말아야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 너의 꿈에서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꿈이 아무리 어렵고 멀더라도, 당신의 꿈을 날게 하고, 확고한 믿음과 호정, 결코 움츠러들지 않는 신념으로 도전을 맞이합시다!

모든 것은 우리가 꿈을 가지고 있고, 불굴의 의지가 있고, 확고한 신념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더 이상 버리지 않을 것이다. 우리 마음속에는 꿈이 있고, 나만의 아름다운 꿈이 있기 때문이다. 이 꿈은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꿈은 우리가 어릴 때부터 날 필요가 있고, 우리의 보살핌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