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진자앙 '연조왕'

진자앙 '연조왕'

없음 여러분의 참고를 위해 "Chen Ziang의 "King Yan Zhao""를 수집하고 편집했습니다. ! !

남쪽에 있는 결석각에 올라 멀리 금단(金座)을 바라보세요.

언덕은 모두 나무로 덮여 있습니다. 조왕은 안전한가요?

이제 폭정은 끝났고 말이 돌아왔습니다.

감상:

이 시는 언뜻 보면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면 깊은 의미를 지닌 시입니다.

통천장수 2년(697), 무황후가 건안현왕 오유의(吳友皇)를 파견하여 거란북부를 정벌하게 하였고, 진장(陳張)은 참모로 군대에 동행하였다. 우유이는 귀족 집안에서 태어나 군사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Chen Zi'ang은 계속해서 이상한 전략을 제안했지만 무시당했고 오히려 비난을 받아 군에 입대했습니다. 작가는 연나라 조왕이 인재를 모집하여 연나라를 부흥시키려는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이 시를 지었습니다. 연나라 조왕(趙王)은 전국시대 연나라의 군주이다. 기원전 312년에 권력을 잡은 후, 그는 현자를 모집하여 원래 쇠퇴하던 연나라를 점차 강화했고, 당시 강대했던 제나라를 무너뜨렸다.

"남쪽에 있는 결사각에 올라 멀리 금단(金座)을 바라보세요." Jieshi Pavilion은 Jieshi Palace입니다. 연나라 조왕(趙王) 때에 양(梁)나라 출신인 조연(趙燈)이 연나라에 들어와서 해사궁을 지어 그의 스승이 되었다. "황금 플랫폼"도 Yan Zhao 왕이 건설했습니다. 조왕은 금을 무대에 올려 놓고 세계에서 가장 저명한 사람들을 이곳으로 초대했습니다. 곧, 러의(Le Yi)와 다른 선한 사람들이 소환되었고, 조왕(Zhao King)이 직접 지도자가 되어 나라가 갑자기 번영했습니다. 나중에 Le Yi는 그의 군대를 이끌고 Qi를 공격하고 Qi의 70개 이상의 도시를 점령하여 Qi를 거의 파괴했습니다. 시인은 두 곳의 사적에 대해 글을 썼는데, 이는 안조왕이 인재를 구하고 선인에게 예의를 갖추는 명주의 태도를 집중적으로 보여줍니다. '오르다'와 '바라보다'라는 두 가지 행위에서 우리는 시인이 고대인을 얼마나 그리워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단순히 과거에 대한 향수만은 아니다. 시인이 고대인을 그토록 존경하는 이유는 오늘날의 세상의 부침을 깊이 느끼고 그 안에 깊은 반성이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 문장: "산은 온통 나무로 덮여 있는데, 조왕은 아직 평안하십니까?" 시인은 멀리서 금 테라스를 바라보며 기복이 심한 언덕이 나무로 덮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곳에 건설된 금 테라스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표면적으로는 모두 실제 장면을 묘사한 것이지만 현실에 대한 시인의 불만을 표현한 것이다. 왜 악의(Le Yi)는 위(魏)나라에서 뛰어난 업적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연(燕)나라에서 놀라운 업적을 이룩하였는가? 그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안조왕은 사람을 잘 알고 임명도 잘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두 문장은 '조왕'이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분명히 말해주고 있는데, 그것은 사실 시인이 자신의 기쁨과 인내에 대한 자기비교에서 나온 불평이기도 하며, 자신이 잘못된 시기에 태어났다는 것을 한탄하는 것이기도 하다. 영웅을 위한 장소. 작품은 오유이(吳伯伯)의 '경총법'을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시에서는 그를 무시하는 위치에 놓여 있어 시인의 영웅적 정신을 더욱 잘 보여준다. 이 작품은 "이제 폭정은 끝났고 말들이 돌아오고 있다"라는 과거와 현재에 대한 찬사로 끝납니다. 시인이 이 시를 쓰기 전 해에 거란은 영주를 점령하고 탄주현을 위협했습니다. 궁정에서 병사들을 보내 싸우게 하였는데, 장군들은 왜 그렇게 어리석은가? 그러므로 시인은 '패권'이 더 이상 존재할 수 없고 나라의 정세가 나날이 악화되고 있음을 한탄할 수밖에 없었다. 동시에 위기에 직면하여 시인의 평화와 안정의 전략은 채택되지 않고 오유의에 의해 억압되어 사람들은 미래가 불확실하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끝났다"는 말은 깊은 감동을 줍니다. 이 말을 몰고 간다는 것은 표면적으로는 고대를 방문하고 진영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하지만 실제로는 은둔으로 돌아간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신공 원년(697), 당나라는 거란과의 전쟁을 끝내고 얼마 지나지 않아 시인은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이 고대시는 장식적인 단어가 없으며 영웅의 억압 된 정신으로 가득 차있어 읽을 때 한숨이 나옵니다. 두보는 "나라가 흥할 때 장나라가 높이 춤을 추기 시작했다"고 했으며, 호영림의 "시수"에서는 "당나라 초기에 진자앙은 양에게서 기이함의 근원을 물려받았다"고 말했다. 수나라." 진자앙의 이런 시는 "유일하게 고상한 우아함의 근원"이며 "높이 춤추기 시작한다"는 특별한 지위를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