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78 세의 말과 8 1 세의 닭은 호환됩니까? 8 1 세공은 78 세 말과 호환된다.
78 세의 말과 8 1 세의 닭은 호환됩니까? 8 1 세공은 78 세 말과 호환된다.
2022 년 3 월,
"메모리 방어" 라는 전시회가 798 년에 조용히 열렸습니다.
전시회는 무료이고 많은 젊은이들이 왔다.
벽에는 추상화가 가득 걸려 있습니다.
하지만 관객은 그것을 좋아합니다.
선과 색블록에서 "일상생활과 자유를 본다" 고 말하다.
복주 중급 공간의 루드안 스튜디오
이 그림들을 그린 사람은 6 1 나이다.
루드안이라고 합니다.
그는 1980 년대 신시 파도의 선구자이다.
2022 년 말,
그의 40 년 시집과 노래집' 밤비' 가 막 출판되었다.
"중국시의 침수작" 으로 불린다.
시인이 가장 추앙받는 시대에
그는 출국하여 타향에서 무명의 사람이 되었다.
거리에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복주의 산속에 자기 집을 지었습니다.
그 이후로 나는 바위, 개울, 소나무 숲과 함께 있었다.
은둔 생활,
나는 고대인과 같은' 시화 동원성' 의 문인 생활을 하고 있다.
일하고, 멍하니 있고, 친구를 만나는 것이 바로 산거가 사는 일상이다.
올해 5 월에 우리는 산간 지역의 루드안을 참관했다.
술에 취한 것과 즐거운 것 사이의 틈을 잡고,
그와 그의 30 년간의 은둔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다.
"저는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나는 평생 어떤 불행도 경험하지 못했다.
평범하고 조용한 것이 나를 풍요롭게 한다. ""
자기 보고 루드안
작가는 유 현이 스명을 편집했다.
행복은 가장 중요한 일이다
내가 푸저우에서 루드안을 만났을 때, 그는 방금 만찬을 끝냈다. 멀지 않은 작은 식당에서 우리는 같은 책상 위에 앉았다. 그는 냉동실에 가서 조개볶음, 생선찜, 소라 볶음, 이름 모를 해산물을 시켜 주었고, 그가 가지고 다니는 청주를 부었습니다. 바로 푸젠인들이 즐겨 마시는 막걸리였습니다. 그리고 그는 담배 한 대를 시켜서 우리가 밥을 먹을 때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때는 이미 저녁 8 시가 넘었는데도 식당은 여전히 사람들로 가득 찼다. 루드안의 목소리는 매우 낮고, 말속도는 느리고, 표정은 흐리멍덩하다. 귀국할 때마다 그는 항상 만날 친구가 많아서 혼자 있는 시간이 소중하다. 밥을 다 먹고 나서 그는 일부러 남은 음식을 포장했다. "이것들은 내일 산에 데리고 가서 문지기들에게 먹을 수 있다."
루드안은 산 위의 집에서 인터뷰를 했다. 먼 곳의 도기 항아리 속의 꽃은 그가 마당에서 베어낸 들꽃이다.
"금요일" 시사회 친구들, 오른쪽은 루드안이었고, 그 해 그는 25 살이었다.
198 1 년, 여원장 2 1 년 푸젠성 공예미술학교를 졸업하고 서정 흑대춘 등을 만나 시단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나중에 그는 현지 시인, 화가 * * 와 공동으로 시사사 금요일을 설립하고 유명한 시사회에 가입했다.
그동안 그는' 시경',' 이백',' 왕위' 를 읽고, 듣고, 심지어 마을에 가서 바람을 쐬고,' 종이뱀' 과 같은 작품을 썼다. 많은 사람들이 시대와 문화의 운명 등 거창한 명제를 쓰려고 애쓰고 있을 때, 루터안은 자신의 땅과 고향을 쓰는 데 몰두하고 있다. 1988 년, 그의 최신 책에는 가장 고전적인 시' 그와 나' 가 기록되어 있다.
그리고 저는
우리는 어깨를 나란히 하고 걷고 있다.
가을비 속에서 좀 쉬다
그리고 이전의 비가 있다.
몇 년이 지난 것 같다.
우리는 빗속을 한가롭게 거닐었다.
간헐적으로
어깨가 뚜렷하게 맞물려 있다.
한 마디도 하지 않다.
-"그리고 나"
후쿠주 반산 스튜디오에서 루드안은 콜라주를 계속 창작하는데, 그는 이것이 글쓰기와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더 많이 하고 싶다."
이 작품들이 젊은이들의 환영을 받는다고 말하자, 루드안의 입가는 즉시 올라가 자랑스럽고 기뻤다. "나는 항상 젊은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었다. 클릭합니다
한 오랜 친구, 당명 출신의 학생이 예술 전시회를 열었다. 그는 지도원이다. 푸저우 지방의 젊은이들은 시회를 열어 그를 게스트로 초대했다. 그는 흔쾌히 가서 한밤중 3 시까지 함께 마셨고, 다음날 바로 늦잠을 잤다. 다행히 그가 사전에 우리에게 가르쳤기 때문에, 우리는 부엌 창문에서 그의 산 위에 있는 집으로 기어들어갈 수 있었다. "나는 열쇠를 가져 오지 않고 부엌에서 기어 들어왔다. 클릭합니다
산속의 요 며칠 동안, 그는 우리에게 그의 방을 왔다갔다하며 질문을 하라고 했다. 거실 마루가 삐걱거리는 지 거의 30 년이 다 되어간다. 비가 너무 많이 와서 한 조각이 무너져 매번 왔다갔다하는데, 서쪽의 일부 벽은 이미 곰팡이가 슬었다.
책상 위에 시 몇 수가 흩어져 있는데, 맨 위에는' 시랑의 끝-루크문선' 이 있었는데, 지난번 시인 친구 몇 명이 왔을 때 뒤집혔다. 우리에게 집을 소개했을 때, 그는 갑자기 벽난로에 오랫동안 걸려 있던 톨스토이가 만년에 떠났을 때의 사진이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산속에서 이상한 것은 없다. 클릭합니다
그는 줄곧 스스로 마당을 청소하고, 책을 말리고, 풀을 뽑고, 나무를 다듬고, 매우 바쁘다. 그는 또한 우리를 위해 요리를 하고, 그가 농민으로부터 배운 기교를 전시했다. "계란 후라이를 할 때는 좀 더 튀겨야 향이 난다." 더 많은 경우, 우리는 은행나무 아래 앉아서 차를 마시고 멍하니 바람을 보고 죽해를 불고, 흐르는 물 속에 벌레가 우는 소리를 들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창밖의 산경
"사실, 저도 그림을 팔아요. 전통적인 말로 말하자면, 단지 생활을 위한 것이다. 하지만 나는 산에 집이 있어서 돈이 많다고 생각한다. " 네, 집은 좀 낡았지만 집 밖의 풍경, 높이 솟은 은행 나무, 활짝 핀 계화나무, 정원이 정말 값진 보물입니다.
그에게' 시인 중의 시인' (친구로 정의) 으로서 어떻게 낭만적인 시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는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그는 잠시 생각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이 인생에서 즐거움을 느끼거나 적어도 삶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다음 마음가짐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
다음은 루드안의 읽어보기입니다.
제 이름은 루드안입니다. 나는 시를 쓴 지 40 년이 되었고, 그림도 거의 40 년이 되었다. 그림은 전문적인 배경이고, 시를 쓰는 것은 완전히 흥미가 있어 모두들 좋아한다.
작은 마을에서 온 시인
어렸을 때 나는 조화로운 가정에서 자랐다. 나는 그가 진실한 사람, 혹은 성실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포니테일 읍의 사무실에서 일하지만, 그는 학자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다. 작은 마을에서 사람들은 다정하게 그를' 노루' 라고 부르는데, 마치 일종의 존칭인 것 같다. 그들은 한 농민을' 노진' 이라고 부르고, 한 노동자를' 노왕' 이라고 부르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나는 존중이라고 생각한다.
루드안 (앞줄 가운데) 이 어렸을 때 찍은 가족사진.
우리 엄마도 평범한 여자로 출납원, 소회계원, 나중에 작업장에서 노동자, 차공 등 다양한 일을 많이 했다. 그녀는 매우 민첩하고 총명하다. 지금 돌이켜보면 아쉬움이 남는다. 만약 내가 지금 우리 엄마가 몇 등급의 차공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그녀의 제자를 데리고 있다면, 나는 반드시 현장에 가서 그녀가 도대체 무엇을 잘하는지 볼 것이다.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과거의 일이다.
나의 어린 시절은 기본적으로 행복했다. 마치 반항기나 가족, 부모와 맞서는 감정도 한 번도 없었던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내가 십 대였을 때만 부모님이 나에게 요구를 해 주신 것 같다. 요구가 있더라도 기본적으로 격려적인 방식으로 제기된다. "어렸을 때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잖아, 지금도 계속 그리는 거야?"
지금의 교육은 경쟁으로 가득 차서 모두가 좋은 대학에 들어가고 싶어한다. 우리 아이가 이런 문제들에 직면했을 때, 나도 초조할 것이다. 그러나 아이들에 대한 나의 교육은 어느 정도 내가 준 그런 교육을 답습했고, 나는 제멋대로 하도록 내버려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심신 건강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루드안은 토지가 농민에게 하는 것처럼 그림도 그에게는 일종의 노동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로부터 자신의 본성을 발견하기를 희망했다.
어렸을 때 춤을 좋아하고 글쓰기를 좋아했지만, 사실 나도 여포 같은 사람을 좋아했고,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었다. 나는 대학 1 학년 때 갔기 때문에 고등학교를 마치지 못했다.
그때는 마침 내가 발육한 나이였다. 그 2 년 동안, 나는 마치 일찍 내 생활에 뛰어든 것처럼 재미있는 일이 많았다.
그때 우리는 누구보다도 더 많은 책을 읽지 않을 것이다. 모두들 일을 좋아하고, 모두 헬스를 해서 누가 누구보다 강한지 본다. 그때 나는 심지어 현지의 노동 간부가 되었다. 생각하면 운이 좋은 것 같다. 대학을 다니지 않았지만 창작의 관점에서 볼 때 농촌 밑바닥에서 직접 일하고 일하는 것은 매우 소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당시 우연히 푸시킨 시집 한 권을 얻어서 내가 이른바 자유시 창작이라고 부르는 것을 깨우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그 푸쉬킨의 시집이 번역되어 시의 일상 말투가 나에게 매우 영감을 주었다.
루드안의 침실은 창문 앞에 있는 책 한 무더기와 옛날 시집 한 권이다.
바로 그때, 나는 한 소녀를 좋아하게 되었고, 편지처럼 그녀에게 시를 쓰고, 우월감을 주었지만, 확실히 좋은 반향을 얻었다. 그녀는 이 남학생이 문필이 아주 좋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사람과 다르다. 사실 당시에는 손도 없었고, 정신적인 이성 간의 상호 매력에 불과했지만, 시가 써졌다.
성운으로 가득 찬 검은 드레스가 바다에서 불어오면
곡식 뿔, 이 작은 밤이 왔습니다.
사람이 일찍 자면, 소금이 창밖에서 숨을 퍼지게 한다.
-'밤과 보각의 여자'
사실, 내 그림은 내 가이드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는 예술가가 아니다, 그는 심지어 예술이 어떻게 된 일인지 모른다. 그는 단지 네가 그림과 낙서를 좋아한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그래서 그때 그가 막 수능을 회복했을 때, 그는 결단력 있게 말했다. 너는 능력이 있어, 너는 미국 학교에 가!
나는 그가 10 위안의 돈을 꺼내서 책상 위에 놓고, 물감, 종이, 펜, 다시 올 수 없다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처음으로 이렇게 열심히 10 원짜리 지폐를 들고 있었는데, 나는 매우 두려웠다.
물론, 전문 학교에 와서야 그림이 원래 예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당신의 정신과 당신의 생활 정취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천천히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제 시가 창작한 장면도 비슷하고, 저도 글쓰기를 좋아합니다. 더 좋은 버전의 시를 읽으면 영향과 훈도를 받고, 어감을 일깨우고, 차근차근 써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독일에서는 루드안이 슈팅과 그녀의 친구 주빈의 사진을 찍었다. 당시 그들은 드레스덴에서 연극을 했고, 슈팅은 베를린에서 글을 써서 그들을 방문했다.
슈팅의 시를 본 것을 기억합니다. 학교가 방학해서 돌아와서 현지 문화관에서 발표한 것입니다. 나는 그때 매우 흥분했다. 푸젠에 이렇게 아름다운 시를 쓸 수 있을 줄은 몰랐어요! 나중에 나는 문화관 관장에게 물었고, 그도 이 간행물의 편집장이었고, 서팅의 주소를 물어 소개서를 쓰게 하고, 학교로 돌아가 그녀를 찾아갔다.
그녀가 사는 곳은 우리 학교에서 그리 멀지 않은데, 그녀가 구랑위 페리 부두를 지나는 곳이다. 내가 갔을 때 나는 가는 것이 무서웠던 것을 기억한다. 어쩌면 나는 예전에 수줍은 소년이었을지도 모른다. 입구에 도착하여 한참 배회하고서야 들어갔다. 그녀를 만나면 내가 뭐라고 말해야 할까?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때는 인사부터 하고 오겠다고 예의가 없었고, 먼저 편지를 써서 약속을 잡을 줄은 몰랐지만, 결국 그녀의 마당에 들어가 그녀의 문을 두드렸다.
그녀는 캐주얼 한 옷을 입은 것처럼 나왔다. 그녀는 나에게 그녀의 방으로 가라고 했다. 나는 거기에 앉아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라서 직접 그녀를 찾아 나의 시에 대해 의견을 제기하고, 인사치레도 하지 않았다. 나는 이렇게 그녀를 알게 되었다. 그녀는 당시에도 노동자였지만, 내가 보기에 그녀는 전성기의 시인이었다. 그녀는 내 시를 읽고 상상력이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녀는 다른 사람의 시를 빌려서 나에게 가져다 주었고, 심지어 그녀가 직접 쓴 시도 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99 1 봄, 루터안은 처음으로 뉴욕에 도착했다.
10 년 후, 뉴욕 거리에서 초상화를 그렸을 때, 나는 오랫동안 슈틴에게 편지를 쓰지 않았다고 생각하여 목탄으로 화지에 편지를 한 통 썼다. 목탄, 짙은 색, 가루가 잘 빠진다. 나중에 그녀는 내 편지를 보고 내 손이 담배 냄새로 가득 차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답장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편지명언)
말의 모양, 말굽의 모양
말과 그 말굽형밖에 없다.
자기야
이것은 내가 본 적이 없는 뱀이다.
우리 마을도 본 적이 없다.
하지만 안개가 자욱한 밤에
황금빛 자유로운 몸.
얼마나 나의 방랑생활을 닮았는가.
-'종이뱀'
중년이 되면 미국 거리의 낯선 사람이 된다.
내가 미국에 가기 전에, 나는 성 외국어 서점에서 10 년 동안 예술가로 일했다. 서점에서 일하는 것은 쉽다. 생각 없이 시를 쓰고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사실 그때 내가 좀 더 세심하게 한다면 문학 간행물, 출판사, 협동에 갈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저는 전혀 생각이 없었고, 심지어 이 생각을 배척하기도 했습니다.
그 일은 나의 글쓰기를 보완하는 것이다. 만약 내가 편집자라면, 나는 나의 독서가 오염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너는 온종일 이런 엉망진창인 물건들을 보고 그것들을 보충해야 한다. 나는 순수한 시적 사고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199 1 년, 아내가 미국에 가서 공부했기 때문에 나도 같이 가서 3 년을 보냈다. 물론, 글씨를 쓰든 그림을 그리든, 우리는 모두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 그래서 출국할 기회가 있을 때, 나는 가고 싶지만, 나는 그곳에서 어떻게 사는지 상상할 수 없다.
코펜하겐에서 루터안은 이렇게 썼습니다. "나와 우견은 오랫동안 다시 만난 두 농부처럼 그곳에 앉아 있었다.
나의 미국 여행은 이명수다에 있는 작은 마을이다. 그 이름은 만 카이토입니다. 그 중 한 가지 인상은 상당히 놀랍다. 그가 공항에서 나왔을 때 택시 기사는 멋있고 당사자처럼 입었지만 실제로는 택시 기사였다.
당시 땅에는 아직 눈이 많이 내렸다. 그는 나를 도와 차에서 매트를 들고, 내가 밟게 하고, "움직이지 마." 라고 말했다. 모든 짐은 그가 옮긴 것이다, 놓아라, 나는 매우 신사라고 생각한다.
나는 만카이토에서 겨울을 보냈다. 이곳은 매우 아름다운 도시로 겨울 내내 눈이 많이 내렸다. 저녁에, 나는 일부러 나와서 볼 것이다. 가로등 아래에서 눈송이가 흩날리다. 와, 그것들은 도처에 널려 있다. 너무 아름다워요. 나중에, 눈이 내 시에 자주 나타났는데, 이것은 분명히 카이토에서의 나의 생활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3 개월 후, 나는 뉴욕에 갔다. 버스가 맨해튼 42 번가에서 나오자 마치 혼돈의 세계에 들어선 것 같았다. 거리에 신문이 떠 있는데, 곳곳에 흑인들이 그림자처럼 널려 있다. 그리고 내 친구가 나를 차에 넣고 도망갔다.
친구의 아파트에서 일주일을 살았는데 적응기간인 것 같아요. 그는 신문에서 나에게 맨해튼에서 빌린 집을 찾았다. 그는 이곳이 괜찮고 초상화가 편리하다고 말했다. 아래층에서 그릴 수 있습니다. 유명한 34 번가에 있습니다.
나는 이 집을 보러 갔을 때 깜짝 놀랐다. 엘리베이터에 올랐을 때 흑인 여자가 있었는데, 마치 환자처럼 당신을 쳐다보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특정 방에 도착해서 빈 벽의 창문을 보았는데, 아마 대여섯 개일 것이다. 나는 내 화장실과 부엌이 없어서 침대 하나만 놓을 수 있다. 거리로 돌아왔을 때, 나는 바로 여기서 생활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다.
루드안은 로스엔젤레스에 있습니다.
나중에 지하실을 하나 찾았는데, 안에 중국인 두세 명이 살고 있고, 집주인은 중국인이어서 안정감을 주었다.
뉴욕에서 이사를 다니고 집을 바꾸는 것은 흔한 일이기 때문에 특별히 신선하지 않다. 하지만 저는 제가 여기서 살아야 할 것 같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어떻게 섞어? 본업으로만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우리는 그 이름으로 농담을 할 것이다. 이 거리는 우리 은행이다. 돈을 찾으러 가다.
그때 나는' 도시 농민' 처럼 느껴졌다. 날씨에 의지하여 밥을 먹었다. 비가 오면 아무도 앉지 않기 때문이다. 비가 오지 않는 한, 나는 거의 나가서 그림을 그린다. 거리에서, 공원에서, 자주 정오에 나가고, 한밤중에 한두 시나 두세 시에 돌아온다.
나는 어디에 살 것인지 요구하지 않고 침대만 있으면 된다. 이것은 또한 우리 세대의 중국인들이 외국에 있는 기본 상태이기도 하다. 다행히도 나는 시를 쓰고 나만의 세계를 가지고 있다. 뉴욕의 거리, 고층 빌딩이 즐비한 맨해튼은 건물의 심연처럼 보이고, 뉴욕의 혼란, 특히 밤에는 모두 나의 글쓰기의 일부가 되었다.
바다는 거의 일종의 진술이다.
작품 중 하나인' 기억을 지켜라'
나는' 밀입국자의 날' 이라는 시를 한 편 가지고 있는데, 나의 룸메이트, 푸젠 장락의 마을 사람들이 쓴 것이다. 밀입국자들입니다. 현지 식당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종업원이나 요리사가 됩니다. 그들이 쉴 때, 그들은 바닷가에 가서 굴이나 게를 잡고 저녁 식사를 하러 돌아온다. 우리는 작은 부족처럼 산다.
어떤 사람들은 거리에서 노래하고 춤을 춘다. 그들은 다르다, 각종 일반인. 그들은 지프로 큰 소리로 음악을 틀었고, 그래서 나는 또 한 편의 시-거리 음악이 생겼다.
거리는 이미 떠내려갔고,
거리의 의미를 넘어서,
텅 빈 새 둥지처럼
나뭇가지에서 날아가다.
음악의 밤새워 힘,
그 어두운 몸을 지탱하고,
그것들은 모이고 흩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그 거리에 있습니다.
종이에 글을 쓸 때, 나는 일종의 숨결을 느낄 수 있고, 한자를 쓸 때, 나는 일종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가 90 년대 초에 출국할 때, 나는 친구에게 컴퓨터로 나에게 편지를 쓰지 말고 손으로 쓰라고 말할 것이다.
친구 몇 명, 나 혼자 밖에서 나를 동정할 수도 있고, 펜을 들고 종이에 쓸 수도 있다. 시인 흑대춘은 거의 편지 한 통을 쓸 때마다 시 한 수를 쓴다. 이 시는 매우 짧지만, 각 글자는 매우 크게 썼다. 종이 한 장이 가득 찼을 때, 나는 아마도 앞으로 이 종이가 예술품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소위 말하는 것은 반드시 해야 한다, 역시 그렇다. 네가 그의 필적을 볼 때, 너는 과거와 연결되어 있다고 느낄 것이다.
저는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팔은 여전히 무거운 석두,
내가 허리를 구부릴 때, 사랑의 자세처럼,
쓸데 없이, 석두 일치를 요구하고,
저는 모든 석두 조각이 하늘에서 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과는 거리가 멀다.
아! 이것은 모두 어떤 재능을 증명하기 위해서이다.
나는 내가 농부로 태어났으면 좋겠다.
-"단계"
돌아와서 산에 집을 안치하다.
루드안의 산거 로케이션
요 몇 년 동안 해외에서의 생활은 나에게 낯선 사람의 경험, 즉 방랑감을 주었다고 할 수 있다. 귀국해야 할 것 같아요. 꼭 돌아와야 할 것 같아요.
나는 그것이 1994 년 말인 것을 기억한다. 나는 미국에서 10 장의 초상을 찍으며 벌어들인 3 만 달러를 가지고 돌아왔는데, 한 번에 영원히 쉴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지도 못했는데, 원래 직장을 잃었다. 나는 상관할 줄 모른다. 예를 들어 사장에게 술 몇 병을 보내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러나 당시 나에게는 이런 일을 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했다.
나는 집을 사고 싶다. 그래서 돈의 좋은 친구가 말하길, 당신이 무엇을 사야 한다면 산에 하나를 지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전국을 돌아다니는 계획을 포기하고 산에 가서 땅을 찾았다.
집을 짓는 것은 그 자체로 도전적이다. 내가 예술을 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이 집이 산속에 있고, 자연의 품에서 도시 생활과 완전히 다르다는 것이다. 초기의 미술교육과 시가 교육이 우리 마음 속에 심은 씨앗이 드디어 실현되는 것 같아 우리는 매우 설렌다.
집의 스케치는 어느 날 밤 술집에서 그렸다고 한다.
1995 년 초에 집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나중에 우리는 두 개의 땅을 마음에 들었다. 나는 어느 날 밤 스케치를 그려 마을에 지원하러 갔다. 신청서는 "판교촌 촌민 루드안이 주택난으로 주택 건설 승인을 요구했다" 고 밝혔다. 저는 희망합니다. " 현지인들은 곧 일부 문화 유명 인사들이 여기에 문화 마을을 건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동의했다.
나는 도시처럼 보이는 집이나 소위 별장을 짓고 싶지 않다. 나의 이 집은 시멘트로 지은 것이 아니라 벽돌로 지은 것이니, 바로 마을로 가서 집을 지은 사람을 찾아라.
예를 들어, 목수로, 나중에 그는 우리 집의 목수가 되었다. 거실에는 그가 마을의 친구에게서 얻은 대들보가 있다. 그리고 그는 또 다른 마을의 친척들을 초청하여 벽돌을 쌓았다.
거실의 키가 큰 들보가 여전히 우뚝 솟아 있다. 2 층 서재에는 가장 일반적인 책꽂이에 각종 문학 서적과 화론 저서, 그리고 루드안이 각지에서 채취한 가제트가 놓여 있다. 아프리카 악기, 푸젠 현지 가마의 도자기 병, 깨진 목수의 비행기, 그중 한 개의 비뚤어진 목을 가진 송대 도자기 병이 그의 보배다. 창밖은 바로 봄말 여름 초인데, 온통 녹색으로 가득 차 있다.
집 지붕이 막혔을 때, 모든 방향의 창문이 모두 세워졌을 때, 갑자기 자신이 매우 복이 있다고 느꼈다. 창밖의 풍경은 너의 것과 같다. 나는 마치 집에 있는 것 같다.
이런 자연 환경에서 생활하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도 일종의 은둔과도 같다. 밤에 자주 자신에게 도전하고, 등불이나 손전등을 들고, 저녁에 이웃집에 가서 바둑을 두고 이야기를 나누곤 한다.
우리가 젊었을 때, 우리는 항상 두려웠다. 우리는 어떻게 이 황량한 산에서 잘 수 있습니까? 나중에, 나는 너의 집이 여기에 있다면, 너는 두려워할 것이 없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그래서 제가 집을 지을 때, 자연의 상태를 다시 경험하는 것과 같습니다.
저는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저는 제 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병원 앞에 있는 석두 더미,
일부는 어둡고 비옥 한 토양에서 부화합니다.
일부는 불완전하고,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과 같습니다.
집이 완공되었을 때 주위는 온통 고요했다.
-"적절한 장소"
산속에 시를 쓰는 것은 전통 고전시에 대해 더욱 직관적인 느낌을 갖게 된 것 같다. 그림도 마찬가지다. 산 속의 바위와 흐르는 물은 자연히 너를 추진할 큰 의향이 될 것이다. 때때로 나는 산수인문학 화가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오래된 정서가 모두 있어서 매우 타임슬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산 위의 석두, 흐르는 물
이 두 작품은 각각' 빛의 틈' (왼쪽) 과' 지구의 거처' (오른쪽) 이다.
작품' 좋은 산과 좋은 물'
산 위의 생활, 나는 짧은 시를 많이 썼고, 시 한 편인' 타당' 이 있다. 이 시의 주인공은 농민이다. 그의 이름은 도피리다. 집을 짓는 밤낮으로 나는 도피리의 많은 말을 적었다. 예를 들면 개울이' 은처럼 발가락 사이로 흘러간다' 거나' 사람이 가도 무서울 것이 없다' 는 말이 있다. 뱀은 뱀의 길을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나는 직접 이 석두 들을 만져보고 계단과 짧은 보호막으로 만들어 친근감을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기관리명언) 나는 석두, 함께 놓을 때, 뒤에 한 줄기 빛이 있는 것 같다. 그 에너지는 내부에서 나온다. 그래서 나는 석두 그림을 그린다.
우리 시대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고향을 잃은 상태에 처해 있어 교육상 부족한 점이 많은 것 같다. 모두 자기가 보충 수업을 하고 있고, 그 다음에는 외국의 경험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동양의 각종 원소의 영향으로 찢어지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저는 우리가 하는 시나 그림이 이러한 경험뿐만 아니라 우리의 더 오래된 전통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포니테일 구시, 오른쪽 전방은 루드안이 어렸을 때 매일 지나온' 민수종합경영부' 입니다. 지금 여기는 모두 위험한 집이니, 우리는 들어갈 수 없고, 바로 이 오래된 집에서 왔다갔다한다. 인류가 이사한 이후 식물이 이 지역을 인수했고, 반얀 나무가 벽 틈에서 자라났고, 활짝 핀 삼각매가 2 층 발코니에서 1 층으로 직접 걸려 지붕을 다시 차지했다.
일단, taudi 그가 뱀을 만났을 때, 그는 그것을 두 조각으로 잘라 말했지만, 그것은 다른 반쪽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방황 했다.
이 이야기를 듣고, 나는 우화를 들은 것 같다. 갑자기 자신이 돌아오는 반쪽인 것 같아 고향으로 돌아간 뒤 여기에 집을 짓고 집을 찾은 느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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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내용은 1978 년 말, 8 1 의 닭과 관련이 있으며, 루드안의 공유에 관한 것이다. 8 1 남자와 78 세의 말을 봤는데,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