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가사가 운율을 맞추기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믿지 마라. 예는 무엇인가?
가사가 운율을 맞추기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믿지 마라. 예는 무엇인가?
그들은 세부 사항을 잘 묘사하지 못했다. 그래서 말투는 열렬하지만 감동과는 거리가 멀다. 예를 들어, 첫사랑의 노래를 쓰는 친구들이 많고, 머리가 없는 서정이 있고, 책을 평가하는 것과 같은 사랑 이야기가 있다. 이들 친구들이' 짝꿍의 너' 를 자세히 살펴보면 첫사랑에 대한 최고의 가사가 무엇인지 진정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가장 큰 이유는 가사가 곡에 맞춰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구조, 언어, 운율 등에서 음악 멜로디의 영향과 제약을 받는 동시에 오히려 멜로디를 제약하고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행가사는 현대시에 비해 자유도가 훨씬 작아 마음대로 쓸 수 없다. 그리고 언어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가능한 해음이' 기형' 을 일으키는 것을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마음속으로는 항상 "내가 네 엄마를 기다리고 있다는 걸 알아?" 라고 부르는데, 그 느낌이 얼마나 어색한지. 원래 좋은 노래 한 곡이었는데, 나쁜 해음 때문에' 망가졌다'. 다시 말하면, 유행가사는 현대시와 같은 근원에서 나왔기 때문에 시를 잘 쓰는 것이 유행가사 창작의 기초이다. 시 창작의 경험도 가사 창작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성공시의 창작이 한 사람의 문필을 더욱 세련되고 정확하며 표현력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가사 창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시는 다른 문체와는 달리 가장 큰 특징은 세 가지가 있다. 언어가 세련되고 운율이 풍부하며, 표현 수법이 더 강하고 구조가 더 엄격하다는 것이다. 시는 비교적 작은 편폭에서 감동적인 표현력을 가지려면 이 세 가지를 하지 않으면 안 되고 가사도 마찬가지다. 어떤 친구들의 작품은 산문시를 쓰는 것처럼 거의 자유롭다. 내면의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지만, 언어는 꾸물거리며, 리듬과 음운조차도 가지런하지 않다. 이런 가사 작품은 내용이 매우 좋고 감동적이지만 한 곡이 되기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사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금기, 언어가 세련되지 않고 아름답지 않다. 두 번째 금기, 리듬과 음운이 맞지 않는다. 세 번째 금기, 언어는 심오하고 모호하거나 단순히 설교한다. 네 번째 금기, 구조적 혼란; 다섯 번째 금기, 평평한 담백함은 오르가즘이 없다. 여섯 번째 금기는 건설되지 않은 나쁜 해음을 파괴하는 것이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