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궁체시는 무엇입니까?
궁체시는 무엇입니까?
그럼 궁체시는 무엇인가요? 궁체시는 궁정에서 기원한 것으로 궁중 생활을 기본 내용으로 묘사한 시로, 그 스타일은 보통 피상적이고 경박하다. 다시 말해 궁체시는 특정 내용과 풍격을 지닌 궁체문학이다. 초당 때, 위징의' 수서경본지' 는 이 두 방면에서 궁체시가 무엇인지 묘사했다. "양건문제는 동궁에 있고, 문필도 잘하고, 글씨도 교묘하여 술자리까지 멈춘다. 등나무를 조각하는 것은 규방에서 매우 생각이 있다. 사후에 선을 행하고, 교훈을 넘겨주고, 여야가 많고, 번호가 궁체이다. " 양대 서릉도 비슷한 기준에 따라 성지의 요구에 따라' 옥대 신영' 을 편찬하고 양대시를 수입했다. 수' 대당신유' 에 따르면 당문제는 만년에' 서릉집옥대, 체대' 를 만들었다. 서릉은 서견의 아들이고, 어대는 궁의 별칭이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말하는 옥조합은 사실 궁체다. 그렇다면' 어대 신영' 은 어떻게' 크게' 일어났을까요? 그 순서는 "채색가를 녹음하면 모두 열 권이고, 짱, 사치, 풍인에 만족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른바 궁체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당시 궁중 문인들의 눈에는' 염가' 였다. 고대 작품을 이런' 연의 발라드' 에 끌어들여 권수에 오르게 한 것은 단지 궁체시가 고시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였다. 고아한 것, 즉 이른바' 대강' 이었다. 그래서' 신어대푸' 는 주로 양대의 궁체시를 수록했다. 기재된 궁체시 중 간문제가 가장 대표적이다. 예를 들어, 그의' 낮음 내 아내 수면',' 영춤',' 봄날',' 고독' 등의 시, 궁녀의 수면, 춤 자세, "바람 속의 날개", "가을밤", "만경행" 과 같은 다른 필기물의 시는 기본적으로 궁정 범위 내에 있지 않고 궁녀의 그림자가 자주 있다. 예를 들어' 만경행' 은 구름을 시작한다.' 가는 나무는 여영을 포함하고, 춘규는 늦게 향기를 풍긴다. 귀밑머리, 가벼운 땀 가루. " 제목은 만경이지만 두 번째 문장은' 춘규' 라는 글도 담백하고 화려하다. 이런 시는 양조 궁정에서 유행하는 이른바 관시이다.
궁체시는 양대에 등장했지만 진 송 이후 오가에 유행했던 서양 노래에서 유래했다. 앙코르굴 희곡은 전형적인 시민문학으로, 기본적으로 도시에서 생겨나 거리와 골목 끝에서 유행한다. 그중에는 정색 작품이 적지 않다. 하지만 그것이 유행가가 된 이유는 오케스트라의 현악에서 연주되고 군중 속에서 흐르기 때문이다. 당시 하층 문인들, 심지어 상류층 귀족들도 오랫동안 그 속에 잠겨 있었기 때문에, 서로 모방하여 일종의 조류가 되었다. 양무제 시대가 되자 황궁에도 앙코르극을 전문적으로 부르는 여예기가 있었다. 이런 경쾌하고 다채로운 시정곡은 화려한 궁정 생활과 맞물려 궁체시가 생겨났다. 유 () 의' 중고문학사' 는 궁체시가 시민문학에서 생겨난 과정을 간결하고 정확하게 묘사했다.' 궁체시의 이름은 양에서 시작되었지만, 그 채색어는 과거에서 유래했다. 송시대의 악부 () 는' 복숭아잎의 노래',' 벽옥의 노래',' 미백의 노래',' 백동의 노래' 등과 같이 강좌에 남아 소기가 흥성할 때까지 남아 있다. 이 바디 오언시, 진 송 사이 시작, 바오 사진 에 이어, 그 전에 상징 몸, 특히 리앙 세대, 특히 몸 이 모리 입니다. "
궁체시가 이미 하나의 전체가 되었기 때문에 그 영향은 이미 양대를 넘어섰다. 이것은 양조의 공식 기관이 황태자의 동궁에만 국한되지 않는 것과 같다. 황제 본인의 제창과 대량의 궁중 문인들의 호응으로 궁체시도 진후주와 양디의 궁정에서 광범위하게 유행했고, 여파는 초당까지 사라지지 않았다. 그래서 궁체시는 역사상 거의 1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양진 (), 진 (), 수 () 3 대 문인들이 궁정에 많이 모였고, 궁중 문인 () 은 거의 그 시대의 문인이었기 때문에 궁중시는 이 100 년 동안 시가 발전하는 주류가 되었다.
궁체시는 세 개의 단명 왕조에서 유행하고 있고, 진후주와 양디는 이른바 망국의 군이기 때문에 궁체시는 흔히 망국의 소리라고 불린다. 사실 국가의 멸망은 시의 화려함 때문이 아니라 국가의 죽어가는 얼굴이 이렇게 밝아졌기 때문이다. 시대는 이미 돌이킬 수 없는 몰락이다. 궁체시는 이 몰락시대의 궁정 생활과 궁정 귀족의 불균형한 심리 상태를 반영한다. 그러나 궁체시의 기형이 번영함에 따라, 이것은 시론의 해방이다. 예를 들어, 샤오 강 (Xiao Gang) 은 사랑론을 옹호하고 고전을 시가 창작의 모델로 사용하는 것에 반대하며 "입신의 길은 문장 들과는 다르다. 서기 전에 조심해야 하고, 문장 방탕해야 한다. " 이것은 의심 할 여지없이 전통시 교육에 대한 대담한 배신입니다. 연애론은 선정시의 창작에만 반영되어 그 시대의 불행이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궁체시도 부인할 수 없는 사료 가치를 가지고 있다. 궁체시는 도야 색채를 중시하여 언어의 묘사능력을 향상시키고 어휘의 색채를 풍부하게 했다. 이것은 당시의 언어에 일정한 영향을 미친다. 당시의 발전은 관시에 대한 부정으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지만 당시의 번영은 궁체시 언어 어휘 묘사 기교에 대한 적극적인 참고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시 형식의 경우 관시는 영원한 명체에 대한 탐구를 이어가고 당대의 율시의 출현을 준비했다. 궁체시에서는 오언, 팔구, 사구의 형식이 점차 확인되고, 대립도 더욱 견고해지고, 압운도 더욱 조화를 이룬다. 어떤 작품들은 가끔 붙이는 것 외에 율시의 수준과 일치한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궁체시의 예술 형식 축적은 당시를 발전시키는 데 긍정적인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