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여수화 산문: 건련처럼 가볍다.

여수화 산문: 건련처럼 가볍다.

마치 내가 안심하고 환생을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세상 사람들이 다 아는 비밀을 기다리다. 나는 이렇게 심장 두근거림 마음이 어지러워 시든 연꽃처럼 운명의 문턱에 가만히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의 조용함은 나의 게으름에 대한 좋은 핑계일 뿐이다. 나의 승부욕이 강한 성격은 이미 닳아서, 나도 쉽게 얻을 수 있는 명리에 손을 뻗기에는 게으르다. 아마도 내가 원하는 것은 전혀 그런 것이 아닐 것이다. 아마도 나는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해 본 적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지금 나는 정말 슬퍼해야 한다.

내가 도대체 왜 여기 있는 거야? 다른 사람의 총결산에서 하나는 시, 하나는 사랑이다.

이 두 가지가 눈앞에 놓여 있다: 내 이미지에서 시는 산꼭대기가 없는 산이다. 지금 산에 도착하면, 나는 그것이 나를 버릴까 봐 걱정하지 않고 천천히 올라간다. 처음부터, 나는 그것을 자신의 일로 여겼고, 누구와도 무관하다. 그래서 나는 결코 시로 명리를 추구한 적이 없다. 공명과 이로를 가진 사람도 나와 같은 문제를 생각할 것이다: 시의 본질, 그것이 우리에게 무엇을 가져다 줄 것인가.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는 글쓰기를 생각한다: 자신과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는 동시에 책임감이 있다. 그것은 문이어야합니다: 자신을 인간 본성의 깊이로 인도하십시오. 나는 너무 급해서 여러 해 동안 시를 썼지만 나에게 명확한 길을 주지 못했다. 내 말은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것이다. 이것은 성공적이지만, 충분치 않다. 다만 무엇이 부족한지 모르겠다. 지금은 인터넷이 발달하고 글이 범람하여 때로는 멈추고 싶다. 내가 왜 멈췄는지 모르겠다. 나는 내 마음속의 불안이 이렇게 많은 것 같다.

사랑은 내가 찾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시와 완전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시는 자신을 자신에게 이르게 하는 것이고, 사랑은 세상을 너에게 이르게 하는 것이다. 여러 해 동안, 나는 줄곧 생각했다, 내가 사랑했는가? 나는 누구를 사랑했는가? 내 사랑이 그의 내면의 질서와 세상에 대한 견해를 바꾸었는가? 사랑이 얼간이라면, 우리가 신선하게 살거나, 아니면 한동안 신선하게 살 필요가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삶의 심정을 열어야지, 춥거나 따뜻해야 한다.

나는 내 성격을 이해한다. 나는 내가 100 살 때 미친 사랑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얼마나 많은 사람을 사랑하든 한 사람만 사랑하든. 서른여섯 살의 나는 갑자기 먼지가 가라앉기를 기대했지만, 아직 사랑의 가장 근본적인 것을 찾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태어난 죽음, 죽은 생활. 태어나도 죽지 않고, 죽어도 태어나지 않는 것은 궁극적인 사랑이 아니다. " 이런 식으로 사랑은 삶과 죽음을 재미로 가득 채웠다. 너 없이는 나는 풀 한 그루가 되고, 녹색은 녹색이고, 마르면 마르고, 표정은 조용하고 무감각하다. 그럼 내가 존재하는 즐거움은 무엇일까? 나 없이는 너도 마찬가지야. 누가 당신의 손길을 기억할 것입니까?

하지만 결국 사랑은 없었다.

문제는, 사랑에 문제가 있나요? 우리가 필요로 하는 메아리는 어떤 식으로든 함축되어 있다. 사랑해, 넌 내게 대답하지 않았어, 하지만 난 행복해, 향수병, 난 아파, 난 이 세상과의 관계를 분명히 느낄 수 있어, 이것으로 충분해.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근데 정말 충분해요?

결국 인류는 자연으로 돌아갈 것이다. 그때 나는 모든 것을 버렸다: 명예, 돈, 미모, 이때부터 너와의 연락이 끊겼다. 나는 맹파탕 한 그릇을 마시고 싶다. 내가 기억하더라도 너를 찾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세상, 내가 여기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저는 이 세상을 농민, 시인, 화이트칼라, 부자, 매춘부 등 무서운 마평천으로 보았습니다. 그들은 내 마음속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 반드시 차이가 있어야 한다면, 차이는 그들의 행복이다. 하지만 다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행복할 수 있을까? 고통 속에 사는 것도 살아 있다.

마지막으로, 자연은 여전히 말을 해야 한다: 사람은 자연스럽다.

빗소리를 들으니 내 마음은 조용하고 텅 비었다. 눈을 듣는 것이 아름답다. 밤의 바람과 별빛을 들어라. 이런 기쁨은 단순하고 진실하다. 그런 다음 시는 이때 창문을 두드리며 감사의 자세를 취하고 있다. 그리고 나는 너에게 나의 시를 보여 줄 것이다. 만약 글이 없다면, 네가 본 것은 당시의 나의 눈빛이다.

나는 모든 사람들이 결국 한 사람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사람은 더 높은 수준으로 나아갈 것이다. 그는 그렇게 완벽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그는 매우 총명하다. 이 분야에서는 나를 형용할 형용사가 없다.

나는 봄볕에 앉아 시든 연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