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건안 스타일이란 무엇입니까?
건안 스타일이란 무엇입니까?
문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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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의심할 여지없이' 건안체' 는 문학사에서 공인된 명제로, 일반적으로 건안문학 (특히 오언시) 문풍이 선명하고 명쾌하며 두터운 것을 가리킨다. " (1) 현대인이 고대인과 크게 다르다고 지적하는 학자들도 있지만, (2) 리우웬의' 문심 조각용' 은' 몸' 에 전념하고 있지만, 몸에 대한 해석을 즐길 이유가 더 많은 것 같다. 이상하게도' 문심 조각용' 은 건안 문학을' 문체의 품격' 이라고 명명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반면 리우웬의 비판말에서 건안 문학 스타일은' 스타일의 품격' 의 반대인 것으로 보인다.
"명시" 구름: "건안 초, 오언, 문제, 왕서가 유와 함께 길을 바라보며 싸웠다. 그리고 동정 풍월, 제물 연못원, 용용용용화귀함을 묘사하며, 호쾌한 술자리, 관대하고 대범하며, 당당하고 늠름하며, 재치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밍따오 시작과 함께 그의 시는 선녀의 마음과 섞여 있고, 화해의 추종자들은 피상적이다. "(3)
사례: 황칸:' 문심 조각 용주' 구름: "잔치, 난리, 친구, 연인, 번잡함, 수리시 동원, 문체 다채로움을 묘사한다면 가요의 질을 빼놓을 수 없다. 풍경이 조각되지 않는다면, 가슴 속의 감정을 진심으로 하소연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나는' 문심' 이라는 단어가 춘추시대에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용어는 매우 정확하다. " 텐영, 쟁세, 아깝다, 신, 서, 서, 임치, 결코 아첨하는 말이 아니다. 더욱이, 과거의 고시는' 오언의 왕관' 이었고, 운검안도' 과거보다 아름답게' 미래 세대를 위해 표율할 수 없었다. 시를 논하면서 리우웬은 "시인의 집념, 집념" 이라고 말했다. 건안선인들의' 석방' 과' 창조재' 가 시의 고의에 맞지 않는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건안략을 조롱해야 한다.
"Yuefu" 구름: "웨이 세 조상, 얀, 오만, 핑. [그늘] 이 깊고, 말이 슬픔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 세 음이 맞지만 정말 여름의 연곡이다. ""
사례: 루칸루, 모역' 쌍계' 라는 말: "그 기질이 높고 재능이 뛰어나 고악부로 시사를 쓰고 음절이 묘하고 평화롭다." 분명히 원래의 의도와 일치하지 않는다. "살조" 범은 "송삼" 시경 ":'와', 한대 옛 노래, 실크 대나무가 더욱 화목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명절 메신저의 노래이다. 위명제는 둘로 나뉘어졌다. 연강은' 재사' 를 조롱한다. "분명히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고대 음악 체계를 바꾸었다는 비판을 받았다. 또한 참고 구름 "연학운 삼조 () 는 곡징으로 그 말의 음란한 귀를 덮었다." (6) 주주' 성평평평' 은 "멜로디가 떠 있고 리듬이 평범하다" 고 말했다. ⑦ 범과 주의 주석이 모두 정확하다.
"통편" 구름: "의 [정책] 제도, 구 펭, 금의 말 장, 희망. 상주 () 는 아름답고 우아하며, 초한 () 은 사치스럽고 화려하며, 위진 () 은 얕고 찬란하며, 송초 () 는 새로워졌다. "
문심조각용' 은 여러 곳에서도 삼조와 칠자를 표창하지만 대부분 휘황찬란함과 개별적 평가에 집중돼 건안문학 전체에 대한 인정이 적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또는' 시통' 이라는 글에서' 볼 때, 용용용용이 화려하고, 좋은 물건이 세상에 흩어져 있고, 바람이 쇠약하고 원망이 길기 때문에 윤곽이 풍족하고 생기가 넘친다' 고 말했다. 한 단락은' 건안체' 의 각주이다. 나는 이것이 단지' 명사' 시의 평가에 대한 반복일 뿐, 리우웬의' 인품' 과는 완전히 다르다고 생각한다.
둘;이;2
리우웬은 이른바' 풍골' 이라 불리는데 의견이 분분하다. 학계에는 대략 다섯 가지 의견이 있다:?
첫 번째 관점은' 바람은 곧 의미, 뼈는 곧 말이다' 이다. " 황칸 선생이 대표하다. (8)
두 번째 관점은 스타일이 예술 풍격을 요약하는 개념이라는 것이다. 문체' 는' 문풍결골견' 의 문체 특징을 전문적으로 논술하는 문체 전문 저서이다. (9)
세 번째 관점은 품격이 일종의 심미 표준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구체적인 내용은' 전신' 과' 자연' 이다. (10)?
네 번째 관점은 스타일이 작품에 대한 일종의 심미 기준과 요구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바람' 은 문장 감정에 대한 심미 요구,' 뼈' 는 문장 수사의 심미 요구 사항이다. (1 1)
다섯 번째 관점은 문체가 텍스트의 의미에 대한 진일보한 분석이라고 생각한다. 한편으로는 감정적인 요소 (바람으로 표현) 이고, 한편으로는 이성적인 요소 (뼈로 표현) 입니다. (12)?
나는 종백화씨를 대표하는 다섯 번째 관점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뼈와 글자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단어는 개념적인 내용이 있다. 이 단어는 명확하다. 그가 대표하는 현실의 이미지나 이미지에 대한 사고도 분명하다. " 단도직입적으로' 라는 말은 문장이 왜곡되거나 궤변이 아니라 명확하고 정확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런 정확한 표현은 골격을 만들어 낸다. 그러나 뼈만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논리에서 예술성으로 나아가야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그래서 뼈 말고도 바람이 있어야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바람은 중국 고전의 정서적 미학 이론에서 나온다. 사상에주의를 기울이는 것-뼈와 감정에주의를 기울이는 것-바람으로 나타납니다. "(13)
스타일을 감정과 사상과 동일시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장해명 씨는 이어서 그의 뜻을 설명했다. "스타일이란 문학정신의 특수한 표현이다. 현대의 용어로는 작가의 정서적 경향에 대략 해당한다." "뼈는 당연히 작품 속의 사상적 경향을 가리킨다." (14) 판단이 점점 더 정확해지고 있다. 하지만 리우웬이 이 문장 하려는 의도부터 시작하는 것이 더 만족스러울 것 같아요.
격조의 품격' 이라는 단어는 원래 당시 조류를 맛본 사람들의 유행어였다. "진서 헤롄 발랄한 노트" 처럼 "그는 도구로 알고 있고 성격이 강직하다" 고 말했다. "송서 무제기" 구름: "그는 길이가 7 피트 6 인치이고 체식이 특이하다." 원의는 대체로 사람의 내면심봉을 가리킨다. 리우웬은 시 비판에서 통속적인 신조어로 낡은 사상을 표현하는 것은 전형적인' 복고변물' 의 방법이다. 그는 먼저 "바람" 의 의미를 심화시켰다.
\ "시는 육의가 있고, 바람은 제 1 의다. 생각은 의식의 근원, 의지의 코끼리이다. 클릭합니다
시가 사람의 마음을 감화시킬 수 있는 것은 감정에서 시작된다. 이른바' 시가 번성할 수 있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은 바람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바람은 사랑의 기초라고 할 수 있다. 뼈는요? "Shuo Wen" 은 "뼈는 고기의 핵심입니다. 클릭합니다 바람의 핵심을 뼈라고 한다. 골격은 이성의 기초이다. 사실 리우웬은' 바람' 과' 뼈' 가' 도' 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직관적인 인식을 바람이라고 한다. 이성적 인식을 뼈라고 한다. 둘 다 주관적인 수양의 두 가지 측면으로, 글에는 감정과 사상이라고 하고, 문장 속 효과에는 바람 (감각의 힘) 과 뼈 손실 (논리의 힘) 이라고도 한다.
리우웬은 무미건조한 개념 분석에 머물지 않고 구체적인 글쓰기 방식으로 직접 들어갔다. "아쉬움으로 감정을 표현하려면 바람부터 시작해야 한다. "신은의 시는 시신 앞에 써야 한다." 작가의 감정은 감각의 기원과 연결되어 있으며, 그의 자연감정은 감동적이고 감동적이다. 사상이 대로에 통하고, 일이 분명하면, 너는 머리가 또렷하고, 어휘가 정확하다. "신의 생각" 구름: "등산은 정이 있고, 바다를 구경하는 것은 정이 있다." "보물을 쌓고, 이부로 배우고, 가난을 배우고, 애도하는 것" 은 모두 훈련된 뼈다. -응? 이 문제를 더 잘 설명하기 위해 리우웬은 두 가지 예를 들어 설명했다. "이전에는 서등반이 서위를 연구하여 고전을 모방하고, 한 무리의 인재들에게 배우고 싶었는데, 그것은 그의 골수였다. "신선에게 주어진 것처럼, 능운의 이름을 짊어지고, 시의 상징이자 바람의 힘이다." 어떤 사람들은 서등반의' 구문시 위위' 가' 골수를 진지하게 파고드는 것' 의 예로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사실, 리우웬은 생각이 분명하고, 관점이 뚜렷하고, 논거가 충분하고, 언어가 정확하고, 설득력이 강하여 신하들이 붓을 멈추게 했기 때문에 이 문장 () 를 선택했다. 이것은 이성이 감정보다 낫다는 예이다. 사마상루의' 성인송송' 은 풍력발전의 예시로 이용된다. 성인의 불후의 생활에 대한 감정적 동경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문장 은 한무제 가 좋은 신선 이라는 생각 을 단념하지 않고 오히려 그 를' 지존고원' 하게 하는 것 은 감정 이 이성 을 이기는 예 이다. 리우웬은 이 두 가지 예를 들어 성격의 차이를 부각시키기 위해서이지, 이 두 작품이' 성격' 의 전범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풍골" 의 의미는 제량문풍 "풍골 부족" 을 겨냥한 경향이다. "풍골이 부족하면 한림이 모인다. 만약 네가 성격의 힘이 없다면, 너는 언어로 회피할 것이다. " "문학의 질은 야생이고, 문학의 질은 역사이다. 클릭합니다 ("논어 영업") 리우웬은 분명히 "체" 를 "질" 의 요구로, "채채" 를 "문" 의 요구로 삼았다. 양자에 비해 품질은 기초이고, 글쓰기는 목적이다. 류샤오의' 풍골' 과' 정' 에 대한 문장 비교는 맞지만, 그는 풍골이 현재의 폐단을 바로잡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우웬은 매우 높은' 풍청골정' 감을 가지고 있다. 경종' 에서' 정이 깊고 복잡하지 않다',' 바람이 맑지만 뒤섞이지 않다',' 물충이 태어나지 않는다',' 의직은 외지 않는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작가는 "고전적인 본보기를 만들고 채사예술을 배우라" 고 해야 "감정의 변화를 이해하고 음악의 풍격을 탐구해야 새로운 것을 풍부하게 하고 글을 조각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스타일" 의 강한 의미는 주로 문장 "고전" 의 지지 아래 "편지", "직선" 에 의해 생겨난 강력한 논리력으로 "직선" 을 가리킨다.
유신' 고봉' 의 본의는' 경종' 의 맥락에서' 질' 을 더 요구하는 것으로,' 정재' 를 토론하기 전에' 정재' 를 확립하는 기초이다. 고봉시 교수의 내용은 분명하다.
그렇다면 건안문학은 리우웬이 소위' 인품' 이라고 부르는 것과 일치할 수 있을까? 나는 대답이' 아니오' 라고 생각하는데, 이 점에서 우리는 다음 세 가지 방면에서 고찰할 수 있다:? 우선 건안 문인의 인격 폐해는 리우웬의 인격 이론의' 경종' 배경에 맞지 않는다.
동한 사풍의 변화는 조위 () 에서 시작되었다. "조씨그룹은 더 이상 이상한 명성을 추구하지 않고 그것을 중시한다."
세속적 인 삶을 즐기십시오. 그들은 더 이상 규칙을 따르지 않고 자유롭고 자유롭고, 행동거지가 신중하지 않다. 그들은 더 이상 번거롭고 쓸모없는 유교 경전을 중시하지 않고, 서로 경쟁하여 자신의 문학 작품을 쓰고 표현한다. "(15) 유영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런 반항과 방종은 많은 인격 폐단을 가져왔다." "성기" 는 "문거오수속벌, 정평광은 도살을 유도하고, 종현은 경쾌하고, 공장은 교만하고 무례하며, 정의는 재물을 탐하고, 여청식은 시끌벅적하다" 고 말했다. "나중에 엄밀하게 미루어도 이 점에 동의할 것이다. 비판의 범위가 더 넓고, 말이 더 날카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 글의 3 절 참조) 유 () 엄한 비판은 정설유학이 건안 문인의 품격에 대한 대표적 평가로 볼 수 있다. 리우웬이 품격이 미달된 건안철인과' 경종' 색채가 짙은 품격계관을 줄 줄은 상상도 할 수 없다.
둘째, 리우웬의 견해로는 건안문학이 품질보다 중시되는데, 이것은 제량아름다운 문필의 유래이다. 유 선생은 건안 문학의 네 가지 특징을' 제인, 야, 야, 사치' 로 요약했다. (16) "좋은 단어" 와 "화밀" 은 모두 문채에 있다. 유우의' 삼조' 와' 칠자' 에 대한 평가는 그들의 어학재능에 집중됐다. "천쓰 문채도 재자 중 준수다." ("결함") "웨이 웬 재능." ("채록") "자견의 도움은 낭송과 같고, 필은 구조와 같고, 응우엔 (Ruan) 은 사건 저서, 미탄 (mitian) 연극을 음식으로 삼는다." 신사' 의 평가는 높지 않고' 문필' (언어천부) 에 초점을 맞추고, 인물은 내면적인' 자질' 을 강조하며, 문필로 소질을 해치는 경향은 바로 리우이가 반대해야 하는 것이다.
다시 한 번 건안 문학은 근본적으로 서정적 감상으로' 골력' 이 부족해 생기를 주요 특징으로 삼지 않는다. 건안문학은' 정사' 오언시를 특색으로 표현한 감정이 매우 개인화되고 분방하여 이지적인 제약이 거의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리우웬 윤 (Liu Xie yun) 은 말했다: "사랑하는 사람, 문학의 고전; 사직은 이성의 위도이다. " 경선을 바로잡은 후 위선이 완성되고 결론을 내린 후 발언이 유창하다. "("감정 ") 이것은 분명히 성격의 의미에 맞지 않는다. 건안 시인의 감정 내용은 대부분' 근심생' (17) 으로, 풍격이 다정다감하고 망설이고 있다. 그들의' 경풍'' 경홍' 처럼 자신의 원대한 포부를 거의 표현하지 않는다. 그들은 때때로 관대하고 슬픈 노래를 하는데, 뼈도 막막하고 절망하며, 결코 장렬한 바람이 아니다. 장스버웨이 씨는 "건안은 중국 문학사의 큰 변화이다. 문인의 시가 창작이 주역이 되기 시작했다. 이때 시인은' 감상시인' 이라고 할 수 있고, 나타나는 시도' 감상시' 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론적으로 위진 () 은 이전에' 언지 ()' 에 신경을 썼고, 외부 세계에 대한 감동은 직접적인 표현에 포함되어 있었다. 뒤이어 위진은' 감물' 에서 언지에 이르기까지' 감물' 을 중시하는데 ... "(18) 이 이치다. 그러나 일부 건안 시인들은' 야망' 조차 없었다고 의심한다.' 야망' 을 든든한 신념으로 받쳐주는' 품' 으로 보면 그들 대부분은 평생' 야망' 을 탐구하고 있다. 건안 문인은 낡은 규범을 파괴한 후 미래의 길에 대해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그들은 감히 노래를 부르고, 웃고, 욕하고, 모든 것을 다 쓰지만 (이른바' 탈탈'), 그러나 살 수 있는 새로운' 포부' 를 세울 용기와 능력이 없다. 그래서, 비록 그들이 한 왕조의 숨결을 지닌 elegy 를 부르더라도, 다소 관대하고 창력에 가까운 것처럼 보이지만, 고대인들, 특히 리우웬과 같은 정통 유교의 눈에는 시가 "치" 라고 말하지 않았다. 그렇게 당당하고 호탕한가?
셋;삼;3
리우웬은 건안의 인품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을 뿐만 아니라 위진 남북조와 중당 시대 내내 건안 제자의 인품과 문학 작품들이 끊임없이 비판을 받았고, 비판의 많은 것은 그들의 품행이나 문필이' 인품' 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조비 "전론 문" 구름: "화합은 강하지 않고, 유진은 강하고 밀밀하지 않다." 공융은 형신이 모두 뛰어나다. 그러나 자신의 이론을 견지할 수 없고, 또한 매우 억지를 부리며 이론을 장난으로 삼는다. "무질서" 구름: "고금의 선비는 지엽적인 것을 따지지 않고 명예로 자립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하지만 품질에 무관심한 위창은 무관심하다. 공장은 매우 건강하고 약간 복잡하다. 사업상 도피감이 있지만, 결코 어색하지는 않다. 그의 오언시 중의 좋은 사람은 기묘하여 말할 수 없고, 유일무이하다. 옥연이의 비서는 매우 매력적이어서 그를 매우 기쁘게 했다. 독사부 () 는 그 약함을 아끼고, 그래서 글을 잘하지 못한다. "조비의 비평은 엇갈렸지만," 화합이 강하지 않다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변폭을 고치지 않는다 ","연약하다 "등의 비평어 사용에서 그가 평론한 문인은 충분히 강하지 않다.
송인' 장도전' 은 "위씨네 자준령, 주애 조각충, 집 포기 장구, 사람 중이술" 이라고 말했다. "Xie lingyun 전기" 구름: "jianan 에 관해서는, 카오 (Cao) 는 삶의 기초입니다. 이조 왕신, 소금조류가 가득하다. 부는 정서와 위문, 문질로 한다. 그저 그런 이상한 느낌에 상을 주기 위해 일부러 허상을 만들었을 뿐이다. 심약은 건안 문학이 질적보다 문학을' 조각벌레 소기' 로 끌어들인다고 생각한다. 리우웬의 의견과 비슷하다.
연의 zhitui: "그러나 고대와 현대 학자들은 사소한 일에 갇혀 있습니다 ... 같은 악한 비난, wuqiao 가벼운 마을, 카오 zhi 느린 법, 푸 욕심이 가짜를 구걸, 길은 매우 좁습니다. 진림의 본명은 대엽하고, 유진은 교만하고, 왕찬 조급함, 공융, 쌀이 자랑스럽다. " ('안씨 가훈편') 건안철인에 대한 가장 멋진 평가였지만 당시에도 너무 과격한 편은 아닌 것 같다.
이백: "건안이 온 이후로 미모는 소중하지 않아요." "고풍" 제 1 부?
유관식' 수필 증정': "송 이후 저술가는 비흥, 봉수, 비흥, 고 () 의 뜻을 잃었다." 말은 말과 같지만, 조류는 기개가 있는 사람이고, 판록은 아름답고, 어휘가 많은데, 이것은 군자가 할 수 없는 능력이다. "("전당문 "권 527)
사례: 이곳의' 백본' 은' 바람' 이 아니다. 뒤에서 설명을 보다. -응?
한유' 맹동야서 송별': "한나라가 가장 노래를 잘 부르는 것은 사마천, 상루, 양웅이다. 위진 시대, 가창기는 고대만큼 좋지는 않았지만, 결코 전해지지 않았다. 그 선함에 있어서, 그 소리는 맑고, 그 수는 급하고, 그 말은 비참하고, 그 뜻은 교만하고, 그 말은 어지럽고 어지러우니, 반드시 추악하고 덕이 될 것이니, 악을 따지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무슨 일이야? 노래를 부르지 않는 사람은 노래를 잘 부른다. "("주문공학파 창리 선생문집 "권 19)
당대의 시랑창리 선생' 한월문집' 한력서: "진한전, 거의 사마천, 상루, 동승, 양웅, 유향, 특히 걸출한 사람." "후한조위, 기상쇠약, 사마씨 이후 규모는 이미 다하였다." ("전당문" 권 744)
일부 비판은 엄하지만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다. 그러나 우리는 건안 문학이 오랜 역사시기 (건안에서 중당까지) 에서 널리 인정받지 못했고, 주류 평론가들에 의해 종종 부사의 전형으로 비판받는 것은 오늘날 우리가 생각하는 성격의 의미와 정반대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응?
어떤 학자들은 종루의 시를 인용하여' 건안체' 라는 주장을 고대부터 증명할 수 있다. 네, 시는 건안 문학에 대한 평가가 높습니다.
\ "jianan 아래, 카오 공 아버지와 아들 은 매우 예의 바르다. "?
이에 따라 천쓰 총리는 건안의 걸출한 인물로 꼽힌다. "?
"영가가 늙었을 때는 비싸지만 공론이 좀 있는데. 건안은 몹시 피곤하다. "?
"(조식) 은 국풍에서 유래했다." 그는 성격이 매우 강해서 화모를 자신의 선택으로 선택했다. -응?
그러나' 시품' 의 건안 문학에 대한 태도는 구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나는 주의해야 할 세 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건안문학에 대한 종견의 평가는 과대평가해서는 안 되고, 종견도 건안문학이' 장렬하다' 나' 기세가 웅장하다' 는 스타일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시의 상품으로 볼 때, 위대에는 조식, 유진, 왕찬 등 세 명의 시인이 있다. 제품 중간에 조비, 화화, 응곤이라는 세 사람이 있습니다. 일곱 사람의 열세: 조조, 조서우, 조표, 서간, 응왕왕, 응일기, 묘공. 공융과 진림은 모두' 칠자' 에서 나왔다. 종룽 (zhong Rong) 의 관점에서 Jian' an zhe 의 지위는 특별하지 않습니다. 특히 웅웅풍의 대표로 여겨지는 조조는 시가 2 위를 차지했고,' 언변이 좋다',' 문수 강강' 의 왕찬이 1 위를 차지했다.
둘째,' 건안 풍력' 은' 건안 풍력' 과 같지 않다. 조욱시집' (이하' 필기집') 참고: "건안풍: 일명' 건안풍'. 건안 시대 특유의 시 정신, 즉 시가 내용이 풍부하고, 말투가 관대하고, 슬프고, 언어가 아름답고 두터운 시대풍모를 가리킨다. " (19) 루드심' 종러시 교석' (이하 교석) 참고: "바람은 힘이다. "나는 이 두 가지가 동일시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리우웬의' 풍골' 에서' 바람' 이라는 단어에 대해 두 가지 견해가 있다. 하나는 사마상루의' 성인부' 를 평가하는 것이다. 둘째, 문말대 짱' 바람이 강하고 뼈가 엄격하다. "바람" 은 "바람", 즉 감정 방면에서 "바람" 을 "성격의 힘" 과 동일시하는 것은 근거가 없다. 종룽은' 바람' 을' 이치를 따지고, 그 맛을 담담하다' 의 반대라고 본다. 현언시가' 바람의 힘' 이 없는 이유는 이 시들이' 모두 평평하고 도덕적이다',' 바람의 힘으로 하고, 단채로 윤택하다' 와 같은 감정 내용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맛을 보는 사람은 무궁무진하고, 듣는 사람은 마음을 움직인다' 는 것이다. 이곳의' 바람' 의 의미는 명확하다.' 시 서정적 내용의 감화력' (2 1) 은 종로의' 재미론' 을 구성하는 요소 중 하나이지만, 리우웬의' 격조' 의미와 일치할 수는 없다.
셋째, "백본" 은 "바람" 이 아닙니다. 조욱' 노트' 는 "기개, 한위 이후 사람들이 인물을 평가하는 언어다" 고 말했다. 나중에 화론, 시론으로 사용된 용어는 바람, 인품과 같은 의미를 지닌다. " [ZW (dy) 조욱:' 시집', 상하이 고서출판사, 1994, 102 면. < ZW > 루드신 "학교" 는 "백본: 즉 백본" 이라고 말했다. (22)' 기개' 를' 풍골' 과' 비범한 높이' 와 같기는 어렵다고 생각한다. "백본" 이라는 단어는 중세의 서화 이론에서 비교적 흔하다. 양무제의 서평: "채우의 책은 생기발랄하고 상쾌합니다." ("석씨 종보" 제 87 권) 장탕안연 "역대 명화록": "고화나 모양은 여전히 백본이 있다. "판단" 등골정신의 의미는 작가의 재능과 학식이 작품에서 낳은 내면정신을 가리켜야 한다. 종 룽 (Zhong Rong) 은 조식 (Cao Zhi) 의 "척추가 매우 높다" 는 말은 조식 (Cao Zhi) 의 독특한 인격과 뛰어난 천재의 시적 표현에 초점을 맞추어야하며, 리우웬 (Liu Xie) 이 말한 "척추" 와 "바람" 이라는 단어의 의미와 다르다.
종견은' 바람',' 기개',' 사채' 로 건안을 찬양하지만' 기개' 라는 단어는 종견과 유영이 기개와 건안 문학에 대한 이해에 근본적인 차이가 없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뿐이다. -응?
사
진정한 변화는 천자앙에서 시작됐다. 그는' 좌씨와의 동방제 죽서' 에서 말했다.
"문장 500 년 동안 썩었다. 한위의 캐릭터, 진송 묵천. ...... 종 제품 레저, qiliang 사이 시를 보고, 채색시는 헤아릴 수 없이 많고, 다채롭고, 각각 특색이 있다. 그들이 낭송될 때마다. 고대인들은 걸음걸이가 터벅터벅 퇴폐되는 것을 두려워하고, 우아하고, 그것을 하지 않는 것을 생각하면 걱정이 태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제 세 곳에서 유명한 공의' 고동송' 을 보았다. 기개가 충만하고, 실의에 빠진 목소리, 찬란한 수행, 그리고 금이 있다. " 그래서 나는 마음을 씻어서 눈을 장식하고 우울한 역할을 했지만, 더 이상 처음의 목소리를 보고 싶지 않아 건안의 작가들이 서로 마주보고 웃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백우 전집' 제 1 볼륨)
천자앙 이후 건안 문학은 진정으로' 풍골' 과 연계되기 시작했고, 건안은 물론 위진 문학으로 명성을 떨쳐 작가가 모방한 모범이 되었다. -응?
이백처럼: "대작가의 뼈는 당신의 붓입니다. 천학교에서." (윤숙, 선주 셰홀 책)?
사례: 항인' 월산시화': "태백시가 말했다:' 자건안, 아름다움은 소중하지 않다. \ "다섯 단어가 너무 흰색, 하지만 반드시 갑자기 말했다. 이것은 자화자찬하는 순간이다. 태백은 구름이 많다:' 대작가의 뼈는 모두 너의 붓이다. 천원에서 나는 어릴 때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이 말은 거짓이 아니다. ""
범문: "건안의 시는 존귀하고 화려하지 않고, 질도 좋고, 품격도 고상하고, 욕심도 강하며, 대결도 많은데, 사물이 청려하고 우아하며, 고대와 가장 가깝다는 뜻입니다." ("돈사종건안")
얀 유:
"부학시는 학문을 기초로, 입문이 정확하고, 뜻이 높고, 원대한 것이 있어야 한다. 그는 한위당성대를 스승으로 삼아야지, 개원천보 이하의 인물은 하지 말아야 한다. " ("창석화 차별화")
"한위시는 흔적도, 이성, 의미, 재미가 없다."?
"한위 고시는 뒤죽박죽이어서 베끼기 어렵다."
"황초 이후, 귀적의 회향시만 매우 오래되어 건안의 품격을 지녔다. "?
"건안의 작품은 모두 날씨에 있으니, 너는 가지와 잎을 찾을 수 없다. "영운" 이라는 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이미 한 문장이다. "그래서 건안보다 못하다." ("창석화평")
원호문:
"한요위시구는 다양하다. 아무도 상세히 논하지 않는다." 시 속의 부주의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당분간 정유청탁을 가르치자. "("서른 편의 시 "(제 1 부)
"조류는 호랑이 울음소리를 타고, 온 세상에 두웅이 없다." 불행하게도, 리우 왕위 와 상태, jianan 중학교 에 참여하는 항석 을 가르치지 않았다. "(시 30 편 (2))
진자앙의 평론은 건안문학에 중요한 의미를 지녔는데, 그의 평론과 전대의 평론은 어떤 실질적인 차이가 있을까? 나는 그가 새로운 비판의 틀 아래에서 오래된 비판용어 (주로' 문체' 와' 길성') 의 의미를 바꿔 건안문학의 가치를 높이고 당대 이후의 문인들을 위한 새로운 문학 모델을 찾았다고 생각한다. -응?
우선, 천자앙은 비판의 참고체계를 조정하여' 성격' 의 의미를 바꾸었다. 리우웬의 관점에서 비판의 가치 기준은' 시경' 이고, 종루의 관점에서 비판의 가치 기준은 국풍, 초사, 소아다. 그들에게 건안은 현대와 당대에 속하며, 그들의 비판은' 시경',' 초사' 등 공인된 고전일 뿐이다. 고대 고전의 규범에서 건안문학은 새로운 전범이 되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폐단을 드러낸다. 그렇다면 명백한 시범성을 지닌' 풍골' 비판 범주는 비모범적인 건안 문학과 연결되기가 어렵다. 그러나, 천자앙의' 순서' 는' 복잡하고 복잡한' 진송문학만 논술했다. 이런 식으로, 낮은 가치의 참고 체계에서는, 한 웨이 문학의 가치는 승진 될 가능성이 있고, "몸" 낱말은 "제단" 에 떨어지고, "날씨" 의 의미와 유사한 범주가 되었다 (Yan Yu 는 나중에 날씨를 위한 "jianan 몸" 를 언급 했다). 천자앙이 추앙하는 것은 한위시의 문학 풍격으로 반드시 시대감이 있어야 하고, 진한 중국풍을 가져야 하며, 짙은 고풍을 가져야 한다. 초당시 반흥의 조류에 적응하고, 문인들이 개성이 뚜렷하고 매끄러운 한위 스타일의 심미적 재미를 좋아하기 때문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풍골' 이라는 단어도 점차 시 교육에서 분리되고 있다. (23)?
둘째, 천자앙은 한위를 전체로 보고 웨이진을 동일시했던 비판 전통을 바꾸었다. 조위는 원래 전계 후 세대였다. 리우웬 의 관점에서, Jian' an 개방 분위기 의 첫 번째, 학자 오프 사이트 쉼터, 그래서 유교 고전의 시대를 종료, 이것은 리우웬 불만 이다. 400 년 후의 천자앙의 관점에서 건안은 고대의 의미를 물려받았다. 건안학자들의 야망은 고대인들과는 다르지만 유교 고전의 지지가 부족해 그들의 문장 들은 논리의 힘을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그러나 이들은 결국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녔기 때문에 송송 이래 산문의 약질과는 크게 다르다. 따라서 진자앙의 스타일은' 뼈' (논리력) 를 버리고 감정과 표현의 진실성을 강조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종루의' 바람' 에 해당한다.
마지막으로, 천자앙은' 길성' 과' 계절풍' 을 한데 모았고, 계절풍의 의미는 길성의 의미에 따라 변했다. 유재에서' 비흥' 과' 고봉' 은 모두 경종의 뜻을 가지고 있다. 리우웬 (Liu Xie) 의 "비싱 (bixing)" 편은 "비첨부; 워커, 엽기. " 이성을 고집하는 사람은 사물을 가리키고, 감성적인 사람은 건의를 가리킨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비흥' 의 고의가 사라지고 있다. "한옥은 성했지만 시인들은 자랑하고 시인들은 도를 찌르며 흥의망했다. 한위문인' 은 일상생활에 비해 달이 번화함을 잊고 작은 것을 배우면서 큰 것을 포기하기 때문에 문장 사주인에게 감사를 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 "승진 에 관해서는, 카오 흐름 아래로, 그림 산, 쓰기 구름 그늘 일, 모두 통합 직조 로, 그 영광에 맞게, 그래서 다시 보고 홍을 놀라게 하고, 이 업적 을 촉진 합니다. "성격의 상응하는 내포는 자연히 피흥과 상응해야 한다. 진자앙의' 길성' 개념은 종룽 혁신 후의 비흥신의에서 유래한 것이다. "문은 이미 다 끝났고, 뜻이 남고, 성하다. 사물은 은유적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보다 낫다. "이야기를 똑바로 쓰고, 일을 우화로 쓰고, 축복해 주세요." 흥은 "모든 좋은 시가 가져야 할 효과와 경지, 비흥과 부는 이런 상태와 효과를 달성하는 수단이다" 고 여겨진다. (24) 진자앙은 심지어 복잡성을 줄이고 그것을 단순화했다. 그는 비흥의 기탁과 길성을 결합하여' 푸' 를 남겼다. 종락이' 흥' 을 의미와 경지가 있는 시로 해석한다면, 이런 효과와 경지는 반드시 깊은 특징을 가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스타일' 은 깊은 뜻을 형성하는 주관적인 조건의 요구 사항이다. 진 교수가 결합한 창작 실천은' 풍격의 품격' 의 구체적인 내포를 네 가지 측면, 즉 우주를 관통하는 철학적 사고로 요약했다. 역사 안팎의 인생 비탄; 현실에 직면한 비판적 의식 보답을 받기 어려운 비분에 찬 정. (25) 이러한 주관적인 자질은 문장' 정신' 을 구성한다. 원래, 첸 ziang 의 "문장 유해", 그냥 문장 텍스트의 껍질이 되었다, 하지만 내부 매력을 잃 었 어 요. 한위 스타일을 제창하는 것은 시인이 주체의 내면스타일 (기질, 성격, 사상, 재정, 생활경험의 혼합체) 을 작품에 주입해 강한 생활감을 갖도록 장려하는 것이다.
요컨대, 천자앙이 이른바' 풍골' 이라고 부르는 것은 치량 () 과 비슷한 언어에 대한 작품에는 주체 내면의 풍신과 그에 의해 생겨난 생명의 힘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리우웬의 시교 내용을 포기했다. 진의' 풍골' 의 의미는 대체로' 기상' 에 해당한다. (26) 개조된' 풍골' 의 내포는 사실' 인간편',' 조류' 의' 풍골' 보다 더 원시적이다. -응?
다섯;오;5
건안 문학의 특징은 재능의 자유발휘와 감정의 강렬한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당시' 장렬한' 혁명으로 드러난 것은 한대 이후 점차 건립되고 공고해진 유가 인격 틀을 돌파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그 문학 풍격이 장렬한 자질을 가지고 있다는 뜻은 아니다. 사실, 많은 고대 비평가들이 지적한 바와 같이, 건안 문학은 어느 정도 배교로 인해 퇴폐적인 자질을 지니고 있습니다. 건안문학은 앞으로 점차 받아들여지고 품격이라는 이름으로' 시경' 을 대신하여 문학의 본보기가 된 것은 문학 비평이 도덕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 완전히 독립된 지위를 갖게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문체' 라는 단어의 의미의 변화는 건안문학이 억압에서 승진에 이르는 수용 과정의 산물이며, 이 수용 과정의 변화의 상징이기도 하다. 문학 수용과 범주 변화의 얽힘 때문에 이 문제는 상당히 복잡해졌다. 당대 학자들은 당연히 고대인의 문학 비평에도 불구하고' 건안체' 에 대한 이해에 새로운 것을 내놓을 수 있다. 그러나 건안문학에 근거하여 유영의' 스타일' 을 추론하거나' 스타일' 의 의미를 통해 건안문학을 이해한다면 이론사와 문학사의 이중 혼동을 초래할 뿐 비현실적인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
또 다른 생각해 볼 만한 질문은 고대 문론의 범주 연구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하는가 하는 것이다. 학계의 일반적인 관행은 원범주 및 파생 범주에 대한 역사적 추연을 실시하여 그 근본 특징을 파악하고자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계, 학계, 학계, 학계, 학계) 하지만 한 가지 문제는 범주 의미의 변화가 때때로 범주 자체의 진화 논리를 따르지 않는다는 것이다. 창의적인 비평가 (예: 천자앙) 에게 범주의 원래 의도를 고수하는 것은 어렵고 불필요하다. 그들이 원래 범주를 사용하거나, 다른 분야의 범주를 차용하거나, 새로운 범주를 만들 때, 모두 자신의 비판 의도에 따라 범주의 내포를 조정할 권리가 있다. 이런 식으로, 범주 자체의 진화에 따라 범주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하다. 따라서 비평가 자신, 그의 사상적 배경, 그의 비판 의도, 그리고 그가' 당대' 문학사에서 직면한 현실 문제가 그 범주의 내포를 결정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의미에서' 의역지' 의 방법은 항상 가장 중요하고 효과적인 연구 방법이며, 문학 이론 연구 수준을 결정하는 것은 여전히 문학사의 심도 있는 연구이다.